재미난 지식

여행 헝그리버드 테스트, 나는 무슨 새일까?

지식센터 2021. 2. 27.

여행이 배고픈 나는 무슨 새일까?

 

여행 헝그리버드 테스트는 해외여행이 고픈 새(여러분)들을 위한 심리테스트입니다. MBTI를 기반으로 만든 이 심리테스트를 통해서 여행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보세요.

 

코로나19가 종식된다면 결과로 나온 여행지로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해외여행에 고픈 여러분들을 위한 해결책도 알려주니 꼭 해보세요. 자신의 성향외에 다른 MBTI 결과도 궁금하다면 본문을 참고하세요.

 

 

 

1. 여행 헝그리버드 테스트 질문

Q1. 바쁜 한 주를 끝내고, 금요일 저녁에 여행지에 도착했습니다! 어떻게 행동할까요?

✓ 지금 도착한 순간이 여행의 시작! 거리로 나가 밤을 즐겨봅시다!

✓ 다음날의 컨디션을 위해 숙소에 와 휴식을 취합니다.

 

Q2. 다음 중 나의 성향과 가까운 것은 무엇일까요?

✓ 한번 갔던 여행지는 곧잘 기억하는 편입니다.

✓ 한 번 갔던 여행지더라도 잘 기억하지 못하는 편입니다.

 

Q3. 친구가 짠 여행스케줄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 어떻게 바뀌었으면 좋은지 솔직하게 이야기합니다.

✓ 열심히 알아본 친구를 생각해 일단 그대로 스케줄을 소화해요.

 

Q4. 비행기 체크인은 어떤 식으로 하나요?

✓ 하루 전, pre-체크인을 하여 미리 좌석을 예매합니다.

✓ 당일날 키오스크나 데스크에서 티켓팅합니다.

 

Q5. 패키지여행을 떠난다면 어떤 유형일까요?

✓ 비교적 활발하게 이야기를 나누거나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편입니다.

✓ 모르는 사람들이 있으면 조금 불편해하거나 조용히 있는 편입니다.

 

Q6. 내가 방문한 여행지(도시)의 정보 중 내가 더 눈길이 가는 것은 무엇인가요?

✓ 해당 도시의 인기 스팟, 먹거리 지도

✓ 해당 도시의 역사, 유래, 문화

 

 

Q7. 여행하던 중 마음에 드는 물건을 발견했습니다! 어떻게 행동할까요?

✓ 바로 사지 않고, 다른곳에서 더 싸게 살 수는 있는지 찾아봅니다!

✓ 여행 분위기에 흠뻑 취해 망설임 없이 물건을 삽니다!

 

Q8. 낯선 곳을 여행할 때 어떻게 행동할까요?

✓ 미리 계획을 짜놓은 동선대로 움직입니다.

✓ 낭만과 즐거움은 낯섦에서 나오지요! 느낌대로 이곳저곳 돌아다닙니다.

 

Q9. 해외 여행지 코스 중, 어떤 코스가 좋을까요?

✓ 대도시, 관광지 등 사람들이 북적이는 곳

✓ 자연, 휴양림처럼 조용한 곳

 

Q10. 나는 해외 여행지의 어떤 문화에 대해

✓ 그렇구나~ 하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편입니다.

✓ 해당 문화가 왜 형성되었는지 궁금해합니다.

 

Q11. 나 홀로 떠나는 여행! 어떤 컨셉이 좋을까요?

✓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여행에서 얻고자 하는 것을 목표로 세웁니다.

✓ SNS에 올리거나 친구들에게 멋진 사진을 보낼 스팟이 중요하지요!

 

Q12. 이번 여행은 성공적이었어요! 그 이유는?

✓ 여행 전 계획한 것을 모두 다 해봤기 때문이에요!

✓ 예상치 못한 새로운 경험을 해봤기 때문이에요!

 

2. 여행 헝그리버드 테스트 결과

1) ENFJ : 엘리자베스 1세

 

 

리더십으로 친구들 캐리함

 

■ 당신의 성격은?

당신은 긍정적인 에너지로 가득 찬 스타일입니다. 특히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을 좋아해요! 또 당신은 현실보다 더 나은 삶을 추구하며 끊임없이 노력하죠.

 

■ 당신의 여행 스타일은?

친구들과의 여행에서 자연스럽게 리더가 되는 스타일이네요! 사람들을 설득하는 능력이 좋아 가고 싶었던 여행지로 자신 있게 사람들을 이끌기도 하죠. 하지만 긍정적이고 적극적이기도 한 당신들도 여행에서 생기는 돌발상황은 그다지 반기는 편이 아니군요.

 

■ 당신의 여행 헝그리지수는 97점

이미 당신의 인스타 저장함은 나중에 갈 여행지로 가득합니다. 이런 당신들을 위한 추천 여행지는 따듯한 날씨와 아름다운 석양으로 긍정에너지를 한층 UP 시켜 줄 '발리'입니다! 다시 맘껏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순간, 당신의 첫 번째 여행지로 '발리'는 어떨까요?

 

 

추천 여행지 [발리]

여행 메이트 [속새]

 

2) ENFP : 어느새

 

 

어느새 떠나 있는 프로 역마살러

 

■ 당신의 성격은?

한 곳에 정착해있는 것을 누구보다도 싫어하는 당신들은 이 시대의 자유로운 방랑가입니다. 외향적이고 감수성이 풍부한 이들이 여행을 떠나는 이유는 절대 복잡하지 않습니다. "그냥 떠나고 싶었으니까!"

 

■ 당신의 여행 스타일은?

당장 이번 주에라도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이들에게 꼼꼼한 계획은 오히려 여행의 발목을 잡는다고 생각할 가능성이 크겠군요. 이들의 여행은 항상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동화 같다고 표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것을 바라지도, 디테일한 스케줄이 없기 때문에 오늘의 해프닝 자체가 행복한 여행 경험이 되기 때문이죠! 발길 닿는곳이 바로 여행지로 만드는 이들의 머릿속은 언제나 다양한 경험을 갈구하고 있습니다.

 

■ 당신의 여행 헝그리지수는 99.9점

계획은 없지만 새로운 자극을 좋아하는 당신은 집에만 있어야 하는 요즘 어느 때보다 여행이 고픈 상태입니다. 이런 당신을 위한 추천 여행지는 수백 가지 체험코스가 있는 세부! 스쿠버다이빙, 스노클링, 호핑투어 등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시 맘껏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순간, 당신의 첫 번째 여행지로 '세부'는 어떨까요?

 

 

추천 여행지 [세부]

여행 메이트 [십세(feat 10살)]

 

3) ENTJ : 짜임새

 

 

여행 스케줄 분단위로 짬

 

■ 당신의 성격은?

당신은 일을 하거나 여행을 할 때 계획표부터 작성하는군요. 모든 유형 중에서 가장 똑똑하게 삶을 살아내는 당신은 뛰어난 전략가입니다.

 

■ 당신의 여행 스타일은?

여행이 결정되면 계획표부터 작성하며 여행에서 꼭 가야 할 곳부터 맛봐야 할 음식까지 철저하게 준비해가는 유형인 당신! 만약에 여행 갈 친구 중에 이 유형이 있다면 정말 최고일거에요! 왜냐면 친구들은 몸만 준비해오면 되거든요! 하지만 완벽한 효율성과 가성비를 중요한 나머지 여행 시나리오가 가혹할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하겠습니다. (다들 정신 차려! 오늘 아직 해야 할 스케줄이 3개는 더 남아있어!!)

 

■ 당신의 여행 헝그리지수는 74점

확실한 계획을 세우기 어려운 지금, 당신은 여행 의욕을 상실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떠나고 싶긴 하죠? 아마 여행을 못 가는 이 시기에도 다시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때를 위해 이미 여행지를 고르고 있을지도 몰라요. 이런 당신들을 위한 추천 여행지는 탐험할 수 있는 세계관이 넓고 광활한 자연을 뽐내는 '밴쿠버'입니다. 다시 맘껏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순간, 당신의 첫 번째 여행지로 '밴쿠버'는 어떨까요?

 

 

추천 여행지 [벤쿠버]

여행 메이트 [센세]

 

4) ENTP : 허세

 

 

SNS 인증샷 사랑함

 

■ 당신의 성격은?

박식하고 창의력이 풍부한 당신은 도저히 본인의 이런 끼를 감출 수가 없습니다. 왜냐면 이것도 잘하고 싶고 저것도 잘하고 싶기 때문이죠! 이러한 점 때문에 주변에서 당신을 TMI 욕심쟁이로 볼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재밌는 점은 당신이 정말로 이 모든 것을 해낼 수 있는 능력 쟁이라는 점이죠!

 

■ 당신의 여행 스타일은?

당신의 성향은 여행을 가서도 다분하게 묻어나옵니다. 여행을 통해 경험하고자, 혹은 이뤄내고자 하는 것이 많은 당신들은, 이것을 혼자만 아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주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을 가능성이 큽니다. 때문에 당신의 SNS는 당신의 은근한 허세를 드러내기에 딱 맞는 곳.

 

■ 당신의 여행 헝그리지수는 999점

매년 해외여행을 떠나 인생샷을 건지고 오는 당신은 여행을 갈 수 없는 지금 이 시기가 괴롭기만 합니다. 이런 당신들을 위한 추천 여행지는 당신의 빛나는 허세를 보여주기에 딱 맞는 아름다운 인생샷 생성지 '사이판'입니다. 다시 맘껏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순간, 당신의 첫 번째 여행지로 '사이판'은 어떨까요?

 

 

추천 여행지 [사이판]

여행 메이트 [눈깜짝할새]

 

5) ESFJ : 만새

 

 

리액션 만수르

 

■ 당신의 성격은?

행복함과 즐거움을 아주 잘 느끼는 당신은 리액션 부자 만새입니다! 이들은 언제 어디서나 환영받는 스타일이죠! 꼭 함께 떠나고 싶은 여행파트너 1순위랄까요? 새로운것을 느낄때 다양한 표현으로 긍정에너지를 주는 당신과 떠난다면 누구나 기분이 좋을 것 입니다!

 

■ 당신의 여행 스타일은?

조화와 중재의 역할을 고루 잘하는 이들은, 여행지에서 친구들과 다툼이 있더라도 중간에서 잘 해결해주는 해결사 역할도 해내는 스타일이죠. 모든 유형 중에 사진을 가장 잘 찍는 유형으로도 뽑힌적이 있으니 여행에서 인생샷을 원한다면 이들과 함께 떠나길 추천합니다!(*물론 객관적 근거는 없습니다!)

 

■ 당신의 여행 헝그리지수는 99점

사진첩 속 여행 사진을 보며 여행의 그리움을 달래고 있진 않나요? 당신은 상당히 여행이 고픈 상태입니다. 자신만의 세계관으로 여행지에서 로맨틱한 일을 꿈꾸기도 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여행지는 리액션을 맘껏 뽐낼 로맨스와 낭만의 도시 프라하입니다! 다시 맘껏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순간, 당신의 첫 번째 여행지로 '프라하'는 어떨까요?

 

 

추천 여행지 [프라하]

여행 메이트 [텃새]

 

6) ESFP : 나오늘밤새

 

 

새벽 5시 첫차 매니아

 

■ 당신의 성격은?

사교적이며 활동성 하나는 모든 유형 중에 1등인 이 유형은 함께 여행 가면 정말 재밌는 타입이죠! 센스와 유머가 있어 함께 있으면 지루하지 않으며, 한번 마음먹었다 하면 밤새워 놀 수 있는 체력의 소유자입니다.

 

■ 당신의 여행 스타일은?

화려한 밤과 야시장, 다양한 먹거리를 좋아하는 이들은 이 모든 것을 모두 기억하고 싶어 여행을 하며 열 걸음마다 사진 찍어달라고 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좋은 게 좋은 거야! 라고 생각하고 눈앞의 당장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이들에게 총무를 맡긴다면 먹고 싶은것 다 먹다가 회비가 금방 펑크날 테니 절대 총무 역할은 금지입니다! 다른 이들을 항상 기분 좋게 하는 이 유형은 패키지와는 맞지 않습니다. 여행의 매일 아침 기분에 맞는 곳을 찾아다녀야 직성이 풀리기 때문이죠!

 

■ 당신의 여행 헝그리지수는 100,000점

활동성이 좋은 당신은 여행을 즐길 수 없는 지금 이 시기가 괴롭기만 합니다. 여행의 배고픔을 가득 느끼고 있는 당신에게 추천하는 여행지는 화려한 밤을 자랑하는 '홍콩'입니다. 다시 맘껏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순간, 당신의 첫 번째 여행지로 '홍콩'은 어떨까요?

 

 

추천 여행지 [홍콩]

여행 메이트 [밥냄새]

 

7) ESTJ : 시세

 

 

총무는 내 인생

 

■ 당신의 성격은?

세상 어떤 사람들보다 계획과 실행을 잘한다고 자부할 수 있어요! 물건 하나를 사더라도 세부사항까지 꼼꼼하게 살펴보는 스타일인 당신은 고집도 있는 꽤 있는 편이에요!

 

■ 당신의 여행 스타일은?

디테일한 여행설계자 스타일이에요. 굉장히 이성적인 이들은 너무나 계산적인 나머지 '여행'을 '업무'와 혼동한 것처럼 보여질 수도 있겠군요. 스케줄을 소화함에 있어서도 이것저것 비교해서 가장 효율적인 동선 선택하는 효율주의자입니다. 다소 인간미가 떨어질 수도 있겠으나, 물건을 고름에서도 과소비나 바가지를 당하지 않도록 합당한 가격의 물건인지를 꼼꼼히 따져주는 당신들은 여행 갈 때 꼭 필요한 친구 유형입니다.

 

■ 당신의 여행 헝그리지수는 74점

현실적인 스타일인 당신은 여행을 갈 수 있는 시기가 되길 기다리고 있는 중이네요! 여행을 떠나도 과소비 걱정에 여행 내 스트레스를 받는 당신에게 추천하는 여행지는 물가는 저렴하지만, 볼거리는 많아 과소비를 줄일 수 있는 '다낭'입니다. 다시 맘껏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순간, 당신의 첫 번째 여행지로 '다낭'은 어떨까요?

 

 

추천 여행지 [다낭]

여행 메이트 [자물새]

 

8) ESTP : 노세노세 젊어서노새

 

 

여행은 경험이다

 

■ 당신의 성격은?

스릴과 열정이 넘치는 삶을 즐기는 당신은 이 구역에서 노는 것 하나는 최고인 유형입니다. 세상 곳곳을 돌아다니며 얻는 경험으로부터 성장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갖지 못하는 창의력과 뛰어난 행동력을 내면에 갖고있습니다. 당신은 사막 한가운데서도 살아남는 방법을 체득하는 당신은 내면에 엄청난 에너지를 갖고 있습니다.

 

■ 당신의 여행 스타일은?

최근 유행하는 모든 놀이에는 도가 튼 당신은, 사실 이미 많은 여행지를 경험했을 수도 있습니다. 이들은 오늘 할 일은 내일로 미루지만, 내일 가야 할 여행지는 오늘 가야 한다는 재밌는 모토를 갖고 있기 때문에 자칫 어른들이 보았을 때는 철이 없다고 생각 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들이 진정한 배움을 얻는 곳은 다양한 여행 현장입니다. 기성세대가 만들어놓은 틀에 당신을 가두지마세요!

 

■ 당신의 여행 헝그리지수는 무려 100점 만점에 1,000점!

스릴과 열정이 넘치는 당신의 여행 헝그리지수는 최대치입니다! 그런 당신에게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는 스릴과 열정이 가득한 '뉴욕'입니다. 다시 맘껏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순간, 당신의 첫 번째 여행지로 '뉴욕'은 어떨까요?

 

 

추천 여행지 [뉴욕]

여행 메이트 [늘딴길로새]

 

9) INFJ : 센세

 

 

인간 초록창 수준의 정보력

 

■ 당신의 성격은?

특유의 섬세함과 배려심으로 친구들 전체를 케어하는 선생님 같은 스타일입니다. 또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를 알려주는 것에 행복을 느끼기도 하죠. 그래서 친구들 사이에 모르는 것이 없는 정보통의 역할을 하기도 해요!

 

■ 당신의 여행 스타일은?

여행을 준비하는 순간이 가장 설레는 이들은 이미 한달 전부터 여행이 시작되었습니다. 자자~! 여기 주목! 을 외치며 친구들과 함께 둘러볼 여행코스를 짜고 꼭 가야할 맛집을 조사해주는 듬직한 가이드랄까요? 본인도 친구에게 여행스케줄을 알려주며 행복을 얻는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이 유형들과 함께 여행을 떠난다면 서로 더욱 친밀해져서 돌아올 수 도 있죠! 하지만 본인과 성향이 맞지않고 주장이 쎈 친구와 함께 가는 여행을 도저히 못 견디는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 당신의 여행 헝그리지수는 87점

재미있게 집콕하는 방법을 설파하고 있을 센세도 여행이 꽤 고픈 상태입니다. 집콕을 하면서도 온갖 여행지의 정보가 머릿속을 떠다니기 때문이죠. 여행의 설렘을 즐기는 당신들을 위한 추천 여행지는 호불호가 있더라도 갈 곳도 많고 정보도 많은 '뉴욕'입니다! 다시 맘껏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순간, 당신의 첫 번째 여행지로 '뉴욕'은 어떨까요?

 

 

추천 여행지 [뉴욕]

여행 메이트 [짜임새]

 

10) INFP : 밥냄새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찍음

 

■ 당신의 성격은?

은근 튀고 싶어하는 당신은 조용한 관종스타일이자 집순이. 특히 먹을 것을 좋아하죠. 우리가 배달의민족이 된 덕은 이들 유형이 한국에 꽤나 많기 때문일 겁니다!

 

■ 당신의 여행 스타일은?

여행지 맛집 리스트 전문가입니다. 호텔 고를 때 조식부터 먼저 보는 당신은 여행 갈 곳의 유명한 맛집, 그리고 그 후기들을 이미 전부 꿰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만약에 친구 중에 이 유형과 함께 간다면, 삼시 세끼 스케줄은 걱정 말고 맡겨주세요! 특유의 배려심과 섬세함으로 친구들이 좋아하는 맛집 리스트들을 A안, B안, C안까지 갖고 있을 예정이거든요!

 

■ 당신의 여행 헝그리지수는 94점

배도 고프고, 여행도 고프다! 한 번 여행을 떠나면 그 곳에 먹거리, 즐길 거리를 맘껏 누리고 오는 당신에게는 여행은 일상의 힐링이기 때문이죠. 이런 당신들을 위한 추천 여행지는 다양한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홍콩'입니다. 다시 맘껏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순간, 당신의 첫 번째 여행지로 '홍콩'은 어떨까요?

 

 

추천 여행지 [홍콩]

여행 메이트 [나오늘밤새]

 

11) INTJ : 속새

 

 

여행가서도 속세를 잊지 못함

 

■ 당신의 성격은?

판단력과 통찰력이 높은 당신은 특유의 업무수행 능력으로 사회에서 인정받는 인물일 확률이 높아요! 무슨 일을 맡든 높은 효율성을 보이며 과제수행에 있어 흠결 없는 완벽함을 추구하고 있죠.

 

■ 당신의 여행 스타일은?

늘 일에 쫓겨 주변을 잘 살피지 못하는 당신은 여행지에서도 미쳐 마무리 짓지 못한 속세의 업무들이 머리속에 가득합니다. 가족, 연인과 함께 여행을 가더라도 타고난 리액션 결핍으로 인해 핀잔을 들을 수도 있겠군요!

 

■ 당신의 여행 헝그리지수는 56점

기본적으로 일이 최우선이라 여행을 크게 갈망하진 않는 편입니다. 하지만 속세에 찌든 당신에게도 가끔은 아무도 없는 곳으로의 여행이 필요할 거예요. 그런 당신에게 추천할 여행지는 바로 여유로운 '괌'입니다. 아름다운 석양과 바다의 풍경이 버석버석 메마른 당신의 감수성을 촉촉이 적셔줄 거예요. 다시 맘껏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순간, 당신의 첫 번째 여행지로 '괌'은 어떨까요?

 

 

추천 여행지 [괌]

여행 메이트 [엘리자베스 1세]

 

12) INTP : 늘딴길로새

 

 

천재지만 길은 못 찾음

 

■ 당신의 성격은?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늘 깊게 빠져있는 당신은 복잡하고 어려운 사고를 척척 잘 해내지만 정작 남들이 잘하는 사소한 것들은 영-꽝인 스타일이군요. 복잡한 수학 문제도 척척 되면서 정작 길을 잘 못 찾는다고 할까요?

 

■ 당신의 여행 스타일은?

여행 가면 항상 딴 길로 새는 이들은 본인이 길치임에도 특유의 낙관(혹은 오만)력으로 계획조차 안 짜는 스타일 입니다. 하지만 길을 걷다 좋은 장소를 발견하면 오늘 가려고 했던 곳을 잊고 바로 직진하는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이기도 하지요.

 

■ 당신의 여행 헝그리지수는 92점

자유를 갈망하는 당신들은 요즘 집에만 있어야 하는 것이 곤욕입니다. 자유로운 여행의 맛을 알았기 때문이죠. 이런 당신들을 위한 추천 여행지는 딴길로 새도 아름다운 바다와 석양을 즐길 수 있는 '하와이' 입니다. 다시 맘껏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순간, 당신의 첫 번째 여행지로 '하와이'는 어떨까요?

 

 

추천 여행지 [하와이]

여행 메이트 [노세노세 젊어서노새]

 

13) ISFJ : 자물새

 

 

본인의견 말 잘 안함

 

■ 당신의 성격은?

눈치가 빠르며 상대방에게 늘 맞춰주는 이 유형 덕분에 우리는 늘 평온합니다. 나서서 이야기하지 않고, 뒤에서 모든 이들을 조화롭게 구성원을 하나로 뭉치는 역할을 하죠.

 

■ 당신의 여행 스타일은?

여행을 갔을때도 이들의 성격을 그 역할을 톡톡히 해냅니다. 자신의 주장을 관철하기보다는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갈등을 피하기 때문에 함께 여행하는 친구들을 편하게 해주는 스타일이죠. 지켜야 할 선과 약속을 정확히 지키기 때문에 장기간 여행을 가더라도 좀처럼 싸움이 일어날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을 받아주는 타입이기 때문에 정작 본인이 원하는 대로 여행을 풀어나갈 수 없을 수도 있겠습니다.

 

■ 당신의 여행 헝그리지수는 84점

항상 남들에게 맞춰주는 당신도 내심 말하지 못한 여행에 대한 로망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여행을 못 가는 지금, 진짜 나만의 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욕구가 스멀스멀 올라오고 있진 않나요? 그런 당신을 위한 추천 여행지는 호텔 식사부터 스파, 관광까지 당신을 위한 모든 것이 안전하게 준비되어 있어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싱가포르' 입니다. 다시 맘껏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순간, 당신의 첫 번째 여행지로 '싱가포르'는 어떨까요?

 

 

추천 여행지 [싱가포르]

여행 메이트 [시세]

 

14) ISFP : 십세(feat 10살)

 

 

순수한 영혼의 소유자

 

■ 당신의 성격은?

규칙과 틀에 얽메이는 것을 싫어하며 늘 즐거움을 추구합니다. 어릴 적 동심을 유지한 순수한 영혼의 소유자군요! 한 번 삘 꽂히면 아무도 못 말리기도 합니다. 호기심이 많은 이들은 늘 다양한 경험을 좋아하는 유형입니다.

 

■ 당신의 여행 스타일은?

저기도 가고! 여기도 갈 거야! 호기심을 자극하는 여행지에서는 마치 십세(열살)의 체력으로 돌아다니는 열정적인 스타일. 유명한 곳은 다 가보고, 맛봐야 직성이 풀리는 타입이죠. 하지만 어린아이답게 금방 지쳐서 친구들이 당황하기도! 여행지에서 손이 많이 가는 타입이지만 미워할 수 없는 순수한 사람이에요. 이 유형과 함께 여행하는 친구들은 영양제나 홍삼을 필수로 챙겨가야 할 것을 미리 말해둡니다!

 

■ 당신의 여행 헝그리지수는 999점

여행을 떠날 수 없는 지금, 당신의 여행 헝그리지수는 최대치군요! 그런 당신에게 추천하는 여행지는 문화생활과 레저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시드니'입니다. 다시 맘껏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순간, 당신의 첫 번째 여행지로 '시드니'는 어떨까요?

 

 

추천 여행지 [시드니]

여행 메이트 [어느새]

 

15) ISTJ : 텃새

 

 

흥선 대원군 납시오

 

■ 당신의 성격은?

선입견이 강하고 낯가림이 심한 당신들은 이 시대의 사대부? 라는 표현이 딱 맞을 겁니다! 원리 원칙을 좋아하며 새로운 변화를 싫어하죠.

 

■ 당신의 여행 스타일은?

당신의 성향은 여행에서도 두드러지게 나옵니다. 해외여행보다는 국내 여행을, 국내 여행보다는 집안에서 쉬는 것을 좋아할 수 있는 유형이랄까요? 친구들이 SNS에 올리는 여행사진도 부럽지 않고, 쉬는 연휴에도 방콕이 편한 이들은 바로 '텃새'입니다!

 

■ 당신의 여행 헝그리지수는 52점

여행에 별 흥미를 느끼지 않는 편입니다. 하지만 강제 집콕으로 인한 답답함은 당신도 떠나고 싶게 만드는군요. 이런 당신을 위한 추천여행지는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문화가 있는 '방콕'입니다. 다시 맘껏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순간, 당신의 첫 번째 여행지로 집구석 방콕이 아닌 진짜 '방콕'은 어떨까요?

 

 

추천 여행지 [방콕]

여행 메이트 [만새]

 

16) ISTP : 눈깜짝할새

 

 

게으른 천재

 

■ 당신의 성격은?

자신이 비효율적으로 있는 시간을 싫어한다고나 할까요? 재밌는 점은 그렇다고 해서 이 유형들은 전혀 부지런하지 않고 평균적으로는 게으르다는 것 입니다! 그 어떤 유형보다 임기응변에 강하며 효율을 중요시하죠!

 

■ 당신의 여행 스타일은?

장기간 가만히 있는 것을 싫어하는 당신은 어쩌면 비행기 타는 것을 즐기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여행을 떠나게 되었을 때 미리 계획하지 않아도 그날 아침 지도를 스윽 본 이들은 마치 한번 와본 것처럼 기가 막히게 동선을 잡아갑니다! 또한 독립심이 강해 혼자서 떠나는 여행도 잘 해낼 수 있습니다.

 

■ 당신의 여행 헝그리지수는 71점

여행을 그다지 즐기지 않는 당신도 요즘은 눈 깜짝할 새 훌훌 떠나고 싶은 욕구가 조금씩 생기고 있네요! 당신에게 추천하는 여행지는 가깝지만 해외 느낌을 확실히 주는 곳, 다양한 활동으로 효율적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콕' 입니다. 다시 맘껏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순간, 당신의 첫 번째 여행지로 '방콕'은 어떨까요?

 

 

추천 여행지 [방콕]

여행 메이트 [허세]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