칵테일 MBTI(MCTI 테스트), 나의 칵테일 취향은?

MCTI 테스트는 여러분의 성향을 통해 여러분의 칵테일 취향 찾아주는 테스트입니다. 테스트는 아래 페이지에서 진행하시면 되며, 전체 결과가 궁금하시면 본문을 참고하세요.

 

 

 

1. MCTI 질문

Q1. 친구들과 칵테일바에 놀러갔다. 이 때, 내가 앉는 자리는

✓ 중앙부에 위치한 푹신한 소파

✓ 조용한 창가의 바테이블

 

Q2. 속상한 일이 있어 친구에게 털어 놓을 때, 나는

✓ 부드러운 칵테일과 함께 그 날 있었던 일들을 조목조목 이야기한다.

✓ 오늘일은 잊어버려 ! 도수 높은 칵테일을 마시고 진탕 취한다.

 

Q3. 친구들에게 칵테일바에 대해서 설명할때, 나는

✓ "칵테일바 완전 존예!" 간단하게 이야기한다.

✓ "조명은 은은하고,, 소파는 푹신거리고,," 자세하게 설명한다.

 

Q4. 내 최애 칵테일에 대해 설명할 때, 나는

✓ "넘나 맛있는 것 !" 단순하게 설명한다.

✓ "그 칵테일은 말이야,, 상큼한 맛이 나면서 톡톡 쏘고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Q5. 새로운 칵테일바를 가기로 했을 때, 나는

✓ 블로그와 후기를 꼼꼼하게 비교하여 결정한다.

✓ 길을 가다가 분위기가 좋아보이는 곳에 들어간다.

 

Q6. 같은 날 동시에 여러명 혹은 둘이 만나는 약속이 생겼을 때, 나는

✓ 여럿이서 놀아야 재밌지 !

✓ 여럿이서 만난다. 시끄러운 건 싫어 ! 둘이서 만난다.

 

Q7. 친구에게 고민을 털어놓을 때, 나는

✓ 현실적인 조언과 해결방안을 제시해주는게 좋다.

✓ "ㅠㅠ 많이 힘들었겠다 .." 공감해주는게 좋다.

 

Q8. 친구가 우리집에 놀러와서 물건을 찾을 때, 나는

✓ "그거 왼쪽 서랍 세 번째 칸에 있어" 정확히 알고 있다.

✓ "음 .. 책상 쪽 한번 잘 봐봐" 대충 느낌으로 안다.

 

Q9. 친구들과 약속을 끝낸 후 집에 가는 길, 버스 안에서 나는

✓ 집에 돌아가서 해야할 일을 생각한다.

✓ 오늘 있었던 일을 생각하며 피식 웃는다.

 

Q10. 회의해야 할 일이 생겼는데 서로 다른 곳에 있는 상황일 때, 나는

✓ 역시 회의는 얼굴보고 해야지. 화상회의를 켜서 진행한다.

✓ 텍스트로도 전달할 수 있는데 굳이? 전체톡방에서 회의한다.

 

Q11. 일주일 뒤에 여행을 가기로 했다. 짐을 챙길 때, 나는

✓ 챙겨야 할 짐의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확인하며 챙긴다.

✓ 여행 전날, 급하게 생각나는대로 챙긴다.

 

Q12. 친구에게 현재 칵테일바의 위치를 설명할 때, 나는

✓ "어느 건물에서 어느 방향으로 몇미터 ..." 상세하게 알려준다.

✓ 주위에 있는 큰 건물들을 위주로 알려준다.

 

2. MCTI 결과

1) 도시적인 이미지의 "코스모폴리탄"

 

 

🍸 시리도록 새빨간 코스모폴리탄같은 당신, 도심 속 현대인을 연상케하는군요.

🍸 즉흥적으로 행동하는 경우가 많아요. 변덕쟁이같은 나, 계획은 바꾸라고 있는거 맞죠?

🍸 상상력이 풍부해서 혼자 있을 때 이런 저런 생각에 잠겨있는 편이에요.

🍸 마음에 없는 소리를 잘 못해서 영혼 어디갔냐는 말을 말을 자주 들어요.

🍸 연락하는 걸 귀찮아하는편이에요. 아무리 친한 친구라도 하루에 한 번 톡하면 많이 하는 편이라고 생각해요.

🍸 관심없는 주제에 대해 말할때는 조용하지만 관심 있는 주제일때는 말이 많아져요.

🍸 토론과 논쟁을 좋아하며 자신의 논리로 상대방을 설득했을 때 쾌감을 느껴요.

🍸 본인 일에 열중하고 지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사람에 매력을 느껴요. 내가 본받을 점이 마구마구 있었으면 좋겠어요.

🍸 규칙에 얽매이는 건 너무 갑갑해요. 날 내버려둬 !

 

💖 최고의 궁합 : 피치크러쉬

💔 최악의 궁합 : 깔루아밀크

 

2) 어디서나 사랑받는 "피치크러쉬"

 

 

🍸 새콤달콤한 피치크러쉬가 생각나는 당신은 통통 튀는 매력으로 사람들을 사로잡는군요.

🍸 칭찬받으면 신나서 더 열심히 해요.

🍸 다른 사람 도와주는 것에 진심이에요. 친구들 고민은 내 고민이나 마찬가지 !

🍸 하지만 정작 본인 고민은 잘 털어놓지 않아요. 묵묵히 참아내는 경우가 많아요.

🍸 활기찬 성격으로 항상 주변에 사람이 많아요.

🍸 다른사람에게는 관대하지만 본인에게는 매우 엄격해요. 조금은 느슨하게 자신을 바라봐도 좋을 것 같아요.

🍸 감성적이어서 감정의 기복이 심할 때가 있어요. 나도 모르게 눈물이 또르륵 흘러본 경험 있지 않나요?

🍸 내가 조금 힘들더라도 상대방을 먼저 생각하는 배려깊은 사람이에요.

🍸 앞장서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려고해요. 혹시 꿈이 세계 평화 ?

 

💖 최고의 궁합 : 코스모폴리탄

💔 최악의 궁합 : 파우스트

 

3) 어디에나 잘 섞이는 "깔루아밀크"

 

 

🍸 깔루아밀크처럼 부드러운 당신, 어디에서나 잘 적응하는군요.

🍸 머릿속으로 계획은 열심히 세우지만 실천은 하지 않아요. 하지만 한 번 시작을 한 일에는 끝을 보는 타입이죠.

🍸 강요나 압박으로 통제하려고 하는걸 정말 싫어해요. 자유로운게 최고에요 !

🍸 남들은 본인에게 착하다고하지만 정작 본인은 그렇게 생각하지않아요. 사실 착하다고하면 부담스러워요 ㅠㅠ

🍸 갈등상황을 싫어하는 타입이라 대부분 상대방의 의견에 따르는 편이에요.

🍸 누가 나에게 부탁하는건 잘 들어주지만 남한테 민폐끼치는것을 싫어해 상대방에게 부탁하는 것은 어려워해요.

🍸 관심 받는거 싫은데 좋고, 좋은데 싫어요. 조용한 관종이랄까 ?

 

💖 최고의 궁합 : B-52

💔 최악의 궁합 : 코스모폴리탄

 

4) 시원한 여름바다 같은 "모히또"

 

 

🍸 모히또처럼 혀에 마법을 부릴줄 아는 당신, 언제 어디서나 라임과 민트가 어울러지듯 상큼한 사람이군요!

🍸 때로는 창의적인 생각을 하고 때로는 열정을 가지고 사는 삶을 살고 있어요.

🍸 누군가 당신에게 지시하거나 똑같은 말을 지속적으로하면 싫어하는 타입이죠

🍸 시원시원한 성격을 가지고 있고 호탕하다는 말을 자주 듣는군요! 당신과 함께 있다면 사람들은 항상 즐거워해요 ㅎㅎ

🍸 아무리 복잡한 일이더라도 창의적으로 잘 해결하고 있어요!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서는 아주 날아다니며 일을 진행하는 사람이군요

🍸 가끔은 과도하게 일을 해서 과부하가 걸리기도 해요 ㅠㅠ

🍸 과부하가 걸리지 않기 위해 의도적으로 쉬는 시간을 가져주면 좋을 것 같아요

 

💖 최고의 궁합 : 파우스트

💔 최악의 궁합 : 잭콕

 

5) 어둑보라빛 하늘같은 "파우스트"

 

 

🍸 파우스트처럼 핏빛보다 진하지만 어둡지 않은 진홍빛을 가지고 있는 당신, 내적인 힘이 강인한 사람이군요.

🍸 성실하고 책임감이 강하고 규칙을 잘 지키죠

🍸 인간성으로 사람을 평가하기 보다는 모두를 하나의 공정한 기준으로 판단하는 군요!

🍸 당신에 대한 주변 판단은 엄친딸, 엄친아 이런 수식이 붙는 사람이에요

🍸 때로는 차갑게 주변을 대하지만 마음은 따뜻한 사람이에요

🍸 다른 사람들과 일을 하는 것보다는 혼자 일을 하는 것을 편하게 생각해요

🍸 가끔은 고지식하다는 말을 듣지만 일에 대한 처리능력은 매우 뛰어난 사람이에요

 

💖 최고의 궁합 : 모히또

💔 최악의 궁합 : 피치크러쉬

 

6) 국민 칵테일 "잭콕"

 

 

🍸 대중적인 칵테일인 잭콕처럼 당신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 같군요.

🍸 노는게 제일 좋아 ~~ 당신은 인간 뽀로로 !

🍸 생각하고 행동하기보다 일단 행동하고 생각해요. 충동적으로 행동하는 편이에요.

🍸 발등에 불 떨어질 때까지 미루다가 뭐든 몰아서 하는 편이에요. 내일의 내가 해주겠죠 뭐 ㅎㅎ

🍸 사실 주목받는 걸 좀 즐기는 편이에요. 학교나 직장에서 나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걸요?

🍸 새로운 것을 도전하는데 두려움이 없어요. 오히려 도전 욕구가 뿜뿜해요.

🍸 친구의 친구의 친구까지 껴서 노는 엄청난 친화력의 소유자에요.

🍸 성격이 단순해서 고민하다가도 뒤돌면 까먹어요. 잘 먹고 잘 자고 ! 닮고 싶은 성격이에요.

🍸 누가 날 옭매는거 너무 싫어요. 간섭 노노 ! 자유로운게 좋아요.

 

💖 최고의 궁합 : 핑크레이디

💔 최악의 궁합 : 모히또

 

7) 독을 품은 양귀비같은 "핑크레이디"

 

 

🍸 핑크레이디처럼 부드러운척 하지만 속은 독한 알콜향을 품고 있는 당신, 뒤에서 모든 것을 조정하고 있군요!

🍸 사람에대한 뛰어난 통찰력을 가지고 완벽하게 일을 해내려고 해요

🍸 성실하게 모든 일을 해내고 있는 당신은 가끔은 겸손한 태도로 종종 다른 이들로부터 존경을 받기도 하네요 ㅎㅎ

🍸 다른 사람들의 기대치를 넘어서 만족시키려고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군요!

🍸 부드러운 목소리 뒤에 강인함을 가지고 있어요.

🍸 주변 친구들이나 동료들에게 사교성이 많은 사람으로 오해하기도 하지만 혼자만의 시간이 매우 중요한 사람이네요.

🍸 가끔은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려서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아요

 

💖 최고의 궁합 : 잭콕

💔 최악의 궁합 : B-52

 

8) 불타오르는 화염같은 "B-52"

 

 

🍸 b52처럼 강한 알콜 속에서 불이 잘 붙는 당신, 우두머리가 되어 일하는 것을 좋아하는군요!

🍸 진취적인 생각과 결정력, 그리고 냉철한 판단력으로 당신이 세운 목표를 잘 해결하는 사람이네요.

🍸 뛰어난 사회성을 발휘하여 다른 동료들을 채찍질함으로써 함께 더 큰 성공과 성취를 이루는군요!!

🍸 도전 정신과 지략이 뛰어나 상황에 맞게 일을 잘 진행시키는 경향이 있어요

🍸 주변 상황을 잘 판단해서 문제가 생겼을 때 일을 체계적으로 해결하는 사람이에요.

🍸 사람들과의 약속을 중요시 여기고 주변사람들에게 잘해줘요

하지만 가끔은 무심한듯 보여서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기도 해요

🍸 가끔은 주변을 돌아보는 자세를 가지는건 어떨까요?

 

💖 최고의 궁합 : 깔루아밀크

💔 최악의 궁합 : 핑크레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