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MTI(여보야 결혼유형 검사), 나의 결혼 유형은?

YMTI는 연애부터 결혼준비, 신혼까지의 과정 응답을 통해 나의 결혼유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레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하시면 되며, 16종류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시다면 본문을 참고하세요.

 

 

 

1. YMTI(여보야 결혼유형 검사) 질문


연애

 

Q1. 관계에 신중한 당신. 반짝반짝 빛나는 매력적인 상대를 만나게 되었지만 현실적인 조건에 조금 고민이에요.

✓ 사랑만으로 모든 걸 극복할 순 없어요. 현실적인 조건을 잘 따져봐야 해요.

✓ 조건은 상관 없어요! 나만 바라보는 로맨틱 사랑꾼이면 돼요.

 

Q2. 매력 넘치는 상대와 만남을 이어가기로 했어요. 그 사람과 함께 하고 싶은 장소는 어디인가요?

✓ 조용한 곳에서 우리만의 정적인 데이트를 즐기고 싶어요.

✓ 에너지 가득한 우리에겐 활동적인 야외 데이트가 딱 이에요.

 

Q3. 기분 좋은 먹거리로 즐거운 데이트를 이어가고 싶어요. 이럴 때 나는?

✓ 제가 자주 가는 음식점으로 가실까요? 검증된 맛집으로 갈래요.

✓ 이번에 이 곳이 인기가 좋대요! 가보지 않았지만 새로운 음식점으로 도전하고 싶어요.

 

Q4. 함께한 시간이 소중해진 우리. 연인으로서 더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어요.

✓ 평소에 이것저것 하고 싶었던 저는 다 계획이 있어요.

✓ 계획 짜는 건 어려우니 연인이 원하는 쪽으로 맞춰주고 싶어요.

 


결혼준비

 

Q5. 행복한 시간 덕분에 우리의 사랑이 결실을 맺었어요! 환하게 빛날 우리의 결혼 생활은?

✓ 배우자와 둘이 잘 맞는 취미생활을 즐기고 싶어요.

✓ 우리 둘을 닮은 예쁜 아기 낳아 잘 키우고 싶어요.

 

Q6. 결혼식 날짜가 잡혔어요! 배우자와 결혼식을 준비하는 내 모습은 어떤가요?

✓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일부터 찾아서 상황에 맞춰 하나씩 진행해요.

✓ 예식장부터 혼수, 신혼집 등 계획과 예산대로 움직여야 해요.

 

Q7. 우리의 미래를 축하해 줄 사람들을 생각하며 청첩장 리스트를 작성하고 있어요.

✓ 친구들부터 시작해서 직장 동료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받고 싶어요.

✓ 가까운 가족, 친척들만 초대해서 소소하게 축하받고 싶어요.

 

Q8. 마음에 꼭 드는 웨딩홀은 결혼식의 나를 화려한 보석으로 만들어줄 거예요. 웨딩홀을 찾아 보는 나의 모습은?

✓ 실제 이용후기가 중요해요. 웨딩홀마다 검색해서 후기를 찾아봐요.

✓ 직접 보는 것이 중요해요. 눈에 보이는 곳을 다 방문해요.

 


신혼

 

Q9. 우리만의 보금자리인 신혼집을 함께 꾸미려고 해요.

✓ 다른 신혼집들의 인테리어를 참고 하거나 업체에게 맡겨요.

✓ 나만의 개성과 방법으로 셀프 인테리어를 진행해요.

 

Q10. 배우자가 예쁘게 꾸민 신혼집을 자랑하고 싶어 해요.

✓ 배우자의 친구들이 찾아 온다면 나는? 배우자의 친구들이 곧 내 친구들이죠! 함께 어울려요.

✓ 가볍게 인사만 하고 편하게 놀게끔 자리를 비워줄래요.

 

Q11. 행복한 신혼을 즐기고 있는 우리. 첫 결혼 기념일이 1주 앞으로 다가왔어요.

✓ 그 날 우리가 먹고 싶은 음식에 맞는 식당에 갈래요.

✓ 식당은 미리 예약했고, 선물도 벌써 준비했어요.

 

Q12. 요즘 내 배우자가 퇴근 후 종종 힘들어해요. 고민을 들어주는 내 모습은 어떤가요?

✓ 많이 힘들었구나. 토닥토닥 공감해주며 위로해요.

✓ 내가 해결 해주고 싶어요! 힘든 원인을 물어보고 해결 방안을 조언할래요.

 

Q13. 작은 일로 살짝 다투게 되었어요. 화해를 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당신의 마음은 그랬구나.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해요.

✓ 우리가 싸우게 된 원인을 알아보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요.

 

Q14. 진실한 대화를 통해 금방 다시 화목해졌어요. 배우자에게 더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 당신처럼 따뜻하게 말해주는 사람이 있어 너무 행복해.

✓ 당신의 노력 덕분에 우리 사이가 다시 행복해졌어.

 

2. YMTI(여보야 결혼유형 검사) 결과

1) ENFJ : 배려감 넘치는 크리스탈

 

#계획적 #센스 #현재보단 미래

 

잠재력을 상징하는 크리스탈 같은 당신은?

✔ 상대방을 먼저 생각하는 타입이라 싫은 소리 한 번 못하는 성격이에요.

✔ 걱정이 많은 편이지만 티를 잘 내지 않아요.

✔ 어떤 상황에 놓이면 현재보다는 미래를 생각해요.

 

크리스탈 연애&결혼은?

✔ 자신의 도움으로 상대방이 더 나아지는 것을 보며 행복과 기쁨을 만끽해요.

✔ 상대방을 정말 잘 챙겨주는 당신! 상대방이 좀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이끌어주기도 해요.

✔ 센스와 눈치 그리고 말재주 까지 좋아서 재미있는 결혼 생활을 보낼 거에요.

 

크리스탈 배우자 찾기!

✔ 당신을 적극적으로 지지해줄 사람이 필요해요. 자신의 감정과 걱정을 얘기할 수 있고, 불안을 누그러뜨려 줄 사람과 잘 맞을 거에요.

✔ 상대방에게 너무 집중해서 스스로를 돌보지 않는 경향이 있어요. 가끔은 자기자신도 신경 써주세요.

 

💖 만나면 더 빛이 나는 배우자 유형 : 루비

 

2) ENFP : 낙천적인 토파즈

 

#열정적 #즉흥적 #리액션부자

 

희망을 상징하는 토파즈 같은 당신은?

✔ 능력을 인정 받고 싶어하고, 칭찬을 해주면 좋아해요.

✔ 당신은 하고 싶은 일은 많고 그걸 하지 않으면 답답함을 느끼는 군요.

✔ 그런데 그 마음이 오래가지 않아 친구들이 볼 때 마다 다른 걸 하고 있어요.

 

토파즈 연애&결혼은?

✔ 낙천적인 성격으로 리액션이 좋아 상대방을 미소 짓게 해요.

✔ 당신은 사랑에 빠지면 얼굴에 다 티가 나요.

✔ 에너지가 넘치기 때문에 상대와 많은 것을 시도해 보고 싶어해요.

 

토파즈 배우자 찾기!

✔ 억압된 관계는 싫어해서 사랑과 라이프 스타일 둘 다 포기 못하죠. 그래서 자율성을 존중하고 지지해주는 상대를 찾아야 해요.

✔ 상대방과 다툴 때 그 순간의 감정에 몰두하진 않나요? 그 동안 '사랑이 식은거야?' 라며 눈물을 보였다면 이제는 차분하고 이성적인 대화가 필요해요.

 

💖 만나면 더 빛이 나는 배우자 유형 : 가넷

 

3) ENTJ : 사랑을 쟁취하는 에메랄드

 

#효율성 #자신감뿜뿜 #자기주도적

 

성실을 상징하는 에메랄드 같은 당신은?

✔ 매사에 자신감이 넘치고 목표가 확실해 계획을 잘 세우고, 효율성 있게 일을 잘 처리해요.

✔ 새로운 인간관계를 맺는 걸 두려워 하지 않고 사람과 만나는 일정은 빡빡. 하지만 혼자 있는 걸 즐기는 사람이에요.

✔ 성취감 느끼는 것을 좋아해서 일에 매진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뭔가 하는 내가 좋은 거지 일이 좋은건 아니에요.

 

에메랄드 연애&결혼은?

✔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사랑도 일처럼 쟁취하는 스타일이에요.

✔ 대부분 연애와 결혼에 목매는 스타일은 아니고, 외모가 좋고 잘 꾸미는 사람에게 끌리는 금사빠 유형이 많아요.

✔ 당신의 뜻을 따라와 줄 수 있는 순둥미 넘치는 사람과 만난다면 연애에서 결혼까지 순조롭게 갈 확률이 높아 보여요.

 

에메랄드 배우자 찾기!

✔ 당신의 주도적인 모습을 좋아하면서도 믿음직스러운 사람과결혼하면 행복할 거에요.

✔ 서로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감정보다 이성을 앞세우는 것이 상대방에게는 냉철하게 비춰질 수 있어요. 공감적 경청만으로도 상대방의 기분이 풀어질 수 있어요. 이 부분을 잊지 마세요!

 

💖 만나면 더 빛이 나는 배우자 유형 : 다이아몬드

 

4) ENTP : 생각이 톡톡 튀는 페리도트

 

#다재다능 #창의적 #열정꾼

 

신비를 상징하는 페리도트 같은 당신은?

✔ 창의적인게 좋고 새로운 일을 찾아서 하고 싶어해요! 풍부한 경험으로 박학다식하고 그걸 잘 풀어내는 의사소통 능력까지 있어 사람들이 많이 따라요.

✔ 여기저기 다방면으로 관심이 많고 다재다능하지만, 일을 하다 또 다른 일을 시작해야 해서 마무리가 부족한 경향이 있어요.

✔ 감정기복이 심해서 하루에도 몇 번씩 오르락 내리락하지만 그건 그냥 감정에 충실한 거에요. 가식이 없거든요.

 

페리도트 연애&결혼은?

✔ 일단 좋으면 재고 따지는 것 없이 마음을 표현할 줄 아는 당신! 표현력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연애의 시작이 빠른 편이에요.

✔ 나의 아이디어를 지지해 주면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할 수 있는 사람에게 끌려요.

✔ 특히 관심있는 주제로 이야기하면서 밤을 지새우며 대화할 수 있는 사람과 잘 어울려요.

 

페리도트 배우자 찾기!

✔ 가끔씩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해요. 그래서 비슷하게 독립적이고 자유로운 사람을 찾는다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어요.

✔ 좋아하는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에 대한 구분이 굉장히 명확한데, 특히 놀리고 장난치는 걸로 호감의 표시를 하는 군요? 그렇지만 지나친 장난은 오히려 좋아하는 상대와 멀어지게 할 수도 있어요.

✔ 누구를 좋아하면 누구나 알 정도로 티가 나요. 가끔 과할 때가 있기 때문에 완급 조절은 필수! 오히려 좋아하는 상대와 멀어질 수 있어요.

 

💖 만나면 더 빛이 나는 배우자 유형 : 진주

 

5) ESFJ : 포용하는 사파이어

 

#정성 #세심함 #친화력 #해바라기

 

평화를 상징하는 사파이어 같은 당신은?

✔ "나는야 프로 고민 상담사" 다른 사람들의 말을 잘 들어주고 공감해줘요.

✔ 처음 만나는 사람들과 대화를 잘 나누고 금방 친해지는 스타일이에요.

✔ 준비성이 철저하고 계획된 일을 모든 척척 수행해서 사람들의 신뢰를 받아요.

 

사파이어 연애&결혼은?

✔ 눈치를 많이 보는 소심한 성격이지만 상대방에 대한 마음표현만은 적극적이에요.

✔ 눈치가 정말 빨라서 상대방의 마음을 잘 헤아려줘요.

✔ 상대방을 철두철미하게 잘 챙기고 가정에 충실해요.

✔ 갈등 상황을 좋아하지 않아요. 그래서 상대방에게 항상 좋은 말만 해주려고 노력해요.

 

사파이어 배우자 찾기!

✔ 다른 사람들을 먼저 챙기는데 바쁜 당신, 좋은 배우자를 만나기 위해서는 본인을 생각하는 것도 중요해요.

✔ 늘 실천으로 옮기는데 걱정이 많아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망설이나요? 오늘은 복잡한 생각 없이 먼저 다가가 보세요!

✔ 용기 내서 표현한다면 상대방을 위하는 배려심이 많고 세심한 당신의 모습이 잘 전달 될 거에요.

 

💖 만나면 더 빛이 나는 배우자 유형 : 라피스라줄리

 

6) ESFP : 기쁨을 주는 쿤자이트

 

#낙천적 #친절함 #적극적 #감성적

 

순수함을 상징하는 쿤자이트 같은 당신은?

✔ 늘 밝고 재미있는 사람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아요.

✔ 계획하는 것보다 상황에 맞춰서 자유롭게 행동하는 것을 좋아해요.

✔ 자기주장이 강하지만 수용력이 강해서 다른 사람들의 의견도 잘 들어줘요

 

쿤자이트 연애&결혼은?

✔ 감정에 충실해서 표현을 잘 하고, 넘치는 에너지로 상대방을 웃게 해주고 언제나 다정해요.

✔ 함께 시간을 보내주는 사람, 내 얘기를 들어주고 관심 가져주는 사람에게 빠져요.

✔ 새로움과 사람 사귀는 것을 좋아해서 상대방의 지인들과도 거리낌 없이 잘 지내요.

✔ 복잡하고 계획된 일은 피하고 싶어요. 그래서 데이트 코스도 대부분 즉흥적으로 정해요.

 

쿤자이트 배우자 찾기!

✔ 무엇이든 가볍게 생각하는 당신. 스트레스 받지 않는 것은 좋지만, 배우자를 만나기 위해서는 진지한 모습도 꼭 필요해요

✔ 가끔은 계획을 세워서 움직여보세요. 당신이 보여주는 세심함에 반하게 될 거에요!

✔ 마지막으로 상대방과 있을 때 조금 더 여유 있게 행동한다면, 당신의 장점들이 분명 더 큰 매력으로 보여질 거에요.

 

💖 만나면 더 빛이 나는 배우자 유형 : 투어멀린

 

7) ESTJ : 책임감의 대명사 터키석

 

#책임감 #믿음 #안정감 #순애보

 

승리를 상징하는 터키석 같은 당신은?

✔ 맡은 일은 반드시 끝내는 끈기와 책임감이 대단해요.

✔ 매우 현실적인 사람으로, 옳다고 생각하는 일만 진행해요.

✔ 똑똑한 두뇌를 가지고 있어서 그만큼 호기심과 지적 욕구도 많아요.

 

터키석 연애&결혼은?

✔ 모든 일에 책임감이 강해 상대방에게 믿음을 주고, 가정을 이루면 성실한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잘 수행해요.

✔ 본인의 듬직함과 가치를 알아봐주고 칭찬해주는 사람에게 끌려요.

✔ "난 너만 본다!" 사랑을 시작하면 상대방만을 바라보며 직진하는 스타일이에요.

✔ 천천히 발전하는 연애를 추구해서 시간이 지날 수록 표현이 더 풍부해져요.

 

터키석 배우자 찾기!

✔ 규칙을 중요시 하고 계획적으로 살아가는 당신, 좋은 배우자를 만나기 위해 조금 자유로워지면 어떨까요?

✔ 체계적인 모습과 더불어 가끔은 상대방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면 분명 당신의 또 다른 매력으로 느껴질 거에요.

✔ 상대방의 마음을 조금 더 헤아려 준다면 마음이 통하는 배우자를 만날 수 있을 거에요.

 

💖 만나면 더 빛이 나는 배우자 유형 : 아쿠아마린

 

8) ESTP : 자신감 넘치는 루벨라이트

 

#행동파 #개방적 #에너지 #자유로움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루벨라이트 같은 당신은?

✔ 가식이 없는 쿨한 사람이에요. 늘 자신감이 넘치고 밝아서 사람들과 교류도 잘해요.

✔ 사람들의 관심 받기를 좋아하고 모든 일에 참여하고 싶어해요.

✔ 한 가지 일보다 다양한 일에 도전하는 것을 좋아해요.

 

루벨라이트 연애&결혼은?

✔ 구속하지 않고 서로의 성향을 존중해주는 자유로운 연애를 추구해요.

✔ 나의 넘치는 에너지를 받아주고 흥을 같이 즐기는 사람에게 마음이 가요.

✔ 애정표현의 끝판왕! 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스타일이에요.

✔ 모든 일에 관심이 많아서 오감을 만족시키는 활동적인 데이트가 좋아요.

 

루벨라이트 배우자 찾기!

✔ 주변에 관심이 많아 모든 활동에 참여하려고 하는 당신, 그렇지만 사랑하는 상대방에게만 집중하는 시간도 필요해요.

✔ 가끔 상대방이 무엇을 원하는지 한 번 귀 기울여 들어주고 공감해주세요. 당신의 배려에 정말 행복해 할 거에요!

✔ 상대방과 서로 맞춰가려고 노력한다면 흥미로우면서도 로맨틱한 관계로 발전할 수 있을 거에요.

 

💖 만나면 더 빛이 나는 배우자 유형 : 자수정

 

9) INFJ : 신뢰 가득한 가넷

 

#이타주의자 #짝사랑꾼 #배려 #싸우지마

 

진실의 상징 가넷 같은 당신은?

✔ 조용하지만 강인한 사람이에요. 계획에 충실하고, 옳다고 생각하는 일이면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는 이타주의자에요.

✔ 평소 고민과 생각이 많은 당신. 머릿속이 항상 바쁘고 복잡해요!

✔ 남에게 피해 줄까봐 항상 조심하고, 어려운 사람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당신은 수호천사!

 

가넷 연애&결혼은?

✔ 누가 먼저 다가가지 않으면 선뜻 호감을 표현하지 못하는 짝사랑 전문가지만, 연애를 시작하면 상대방의 감정을 잘 캐치하고 배려할 줄 아는 세심한 사랑꾼이에요.

✔ 가정의 평화를 지키는 수호자에요. 갈등상황을 극도로 싫어하기 때문에, 최대한 상대의 뜻을 경청하고 존중하려 해요.

✔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 항상 서로에게 솔직해야 해요. 거짓말하는 상대를 보면 정이 뚝뚝 떨어져요.

 

가넷 배우자 찾기!

✔ 그동안 상처 주거나 받는게 두려워 표현을 망설였다면, 상대방에게 당신의 마음을 조금 더 적극적으로 표현해 주세요.

✔ 상대방과 갈등이 생겼다면 회피하려고 하지만 말고 상황을 해결하려고 노력해야 해요.

 

💖 만나면 더 빛이 나는 배우자 유형 : 토파즈

 

10) INFP : 낭만적인 루비

 

#감수성폭발 #로맨틱 #열정연애

 

열정의 상징 루비 같은 당신은?

✔ 따뜻하고 여린 마음의 소유자인 당신. 공감 능력과 이해심이 뛰어난 리액션 마스터라 주변 친구들의 고민상담을 잘 들어줘요.

✔ 평소에 생각과 걱정이 많아, 상처도 잘 받고 감정기복이 심해요.

✔ 감수성이 풍부해서 영화, 소설을 즐기는데, 특히 상상의 나래를 맘껏 펼칠 수 있는 판타지를 좋아해요.

 

루비 연애&결혼은?

✔ 연애를 시작하면 상대방에게 열정적이고, 아낌없이 쏟아 붓는 스타일이에요. 하지만 관계가 틀어지면 다시 회복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요.

✔ 마음속에 항상 드라마 속의 낭만적 사랑과 로맨스를 품고있어 눈이 높은 것처럼 보일 수 있어요.

✔ 내면의 교류를 중요시해서 상대방과 정서적 교감에 뛰어나고, 상대방의 말과 반응에 민감해요. 그래서 연인관계에서 상대방을 존중하고, 갑을 관계를 만들거나 사생활에 참견하려 하지 않아요.

 

루비 배우자 찾기!

✔ 자신의 신념에 크게 반하는 일이 아니라면 상대방에게 최대한 맞춰주는 편이라, 삶의 가치관과 방향성이 맞는 사람과 결혼하는 것이 중요해요.

✔ 상대에게 서운한 일이 있었다면, 사소한 것이더라도 쌓아두지 말고 꼭 이야기를 나눠 보세요.

✔ 금전관리나 체계적인 일에는 소질이 없으니, 가계부 작성을 잘 할 수 있는 꼼꼼한 배우자를 만나세요.

 

💖 만나면 더 빛이 나는 배우자 유형 : 크리스탈

 

11) INTJ : 능력있는 진주

 

#합리적 #계획대로 #의지충만 #거리두기

 

부귀의 상징 진주 같은 당신은?

✔ 뛰어난 사고와 강한 의지, 성취욕으로 직장에서 능력으로 인정받는 일이 많아요.

✔ "혼자서도 잘해요!" 플랜 A부터 C까지 완벽하게! 당신은 냉철하고 계획적인 사람이에요.

✔ 사회적 거리두기에 특화된 성격! 친해지는 데 오래 걸리지만, 마음을 연 대상과는 종종 깊은 대화를 나누곤 하죠.

 

진주 연애&결혼은?

✔ 관계에 대해 항상 장기적으로, 진지하게 생각하고 대화하려고 해요. 상대방에 대한 조언도 아낌없이 하는 듬직한 사람이에요.

✔ 조용한 곳에서 단둘이 하는 데이트가 제일 편하고 좋아요. 사람 북적이는 곳은 힘들어요.

✔ 불필요한 낭비와 소모를 피하는 경향이 있어, 결혼 후 경제적 주도권을 쥐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요.

 

진주 배우자 찾기!

✔ 가끔 즉흥적인 데이트를 해보세요. 깜짝 이벤트 선물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 사랑은 가성비만 따져선 안 돼요. 때론 머리보다 가슴으로 움직여야 할 때가 있어요.

 

💖 만나면 더 빛이 나는 배우자 유형 : 페리도트

 

12) INTP : 품격있는 다이아몬드

 

#분석력갑 #직진남녀 #다양함추구

 

견고한 다이아몬드 같은 당신은?

✔ 항상 새로움과 다양함을 갈구하는 당신은 멋진 탐험가에요. 관심사가 수시로 바뀌고 즉흥적이에요.

✔ 내향성이 강해서 대체로 조용한 편이지만 관심 분야에서는 말이 많아져요

✔ 나에 대한 간섭은 그만! 정말 객관적으로 맞는 말이 아니라면 타인의 조언, 강요는 귀담아 듣지 않아요.

 

다이아몬드 연애&결혼은?

✔ 평소엔 눈치 안보고 무신경하지만, 사랑에 빠지면 깊게 파고드는 스타일이에요. 밀당보단 직진!

✔ 애정표현에 서투르고, 기념일도 잘 못 챙겨요. 당신에게 사랑은 한없이 어렵고 낭만적인 존재!

✔ 상대방에게 의존하기보다는 독립적이고, 생산적인 관계가 좋아요. 연인 관계에서도 배울 점이 있어야 하거든요. 지적인 상대에게 끌리고, 무식함이 드러나면 호감이 떨어져요.

✔ 상대방을 분석하고 취향을 알아내기도 해요. 관심사, 가치관 잘 맞는 게 무엇보다 중요해요.

 

다이아몬드 배우자 찾기!

✔ 가사노동이 제일 어려운 프로 귀차니스트라, 부지런하고 주도적인 배우자를 만나 생활력을 키우는 게 좋아요.

✔ 평소 상대의 말에 영혼없는 리액션으로 답하진 않았나요? 애정표현이 어렵다면, 감정을 담은 리액션부터 시작하는 게 어떨까요?

 

💖 만나면 더 빛이 나는 배우자 유형 : 에메랄드

 

13) ISFJ : 이해심 넘치는 투어멀린

 

#헌신적 #책임감 #완벽주의

 

헌신을 상징하는 투어멀린 같은 당신은?

✔ 차분하고 조용하면서 이해심 많고 배려를 잘해줘요.

✔ 상대방을 대할 때 항상 조심하며 때로는 의지하고 도움을 주는 것을 좋아해요.

 

투어멀린 연애&결혼은?

✔ 어떤 일을 해낼 때 완벽주의적이고 책임감이 강해서 상대방이 신뢰감을 느껴요.

✔ 상대방의 감정을 잘 캐치하고 공감도 잘해줘요. 하지만 감정에 민감해서 상처 줄까 말조심하는 편이에요.

✔ 성격 차이로 인해 생기는 문제들을 많이 참는 성향이라 상대방을 사귀면 오래가는 스타일이에요.

 

투어멀린 배우자 찾기!

✔ 안정감을 주는 사람을 만나면 밀당을 하며 천천히 조금씩 빠져드는 것보다는 확신을 주면서 격렬하고 깊은 사랑을 꽃피우는 게 좋을 수 있어요.

✔ 상대방에게 싫은 소리를 잘 못하고 혼자 속으로 서운함을 느낄 때가 많기 때문에 본인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해 갈등을 줄여 가야 해요.

 

💖 만나면 더 빛이 나는 배우자 유형 : 쿤자이트

 

14) ISFP : 정이 많은 라피스라줄리

 

#공감능력 #따뜻한 마음 #관심

 

행운을 상징하는 라피스라줄리 같은 당신은?

✔ 당신은 마음이 따뜻하고 정이 많아요.

✔ 공감능력이 뛰어나서 주변의견이나 주변 분위기를 잘 따라가요. 그러나 결단력과 추진력이 부족해 실행을 잘 못하는 성격이에요.

✔ 자신의 의견을 고집하거나 강요하지 않아요. 좋은 게 좋은 거에요.

 

라피스라줄리 연애&결혼은?

✔ 상대를 위해 이사를 하거나 진로를 바꿀 수 도 있고, 사랑을 위해 어떤 것이든 할 수 있어요.

✔ 당신은 사랑 받고 있다는 걸 계속 확인하고 싶어해요. 관심과 예쁨을 받고 싶어해요.

✔ 세상을 탐험하고 싶어하고 자유에 대한 갈망이 있어요.

 

라피스라줄리 배우자 찾기!

✔ 나의 부족함을 채워 줄 수 있는 결단력과 추진력이 좋은 사람을 만나면 좋아요!

✔ 혼자 보낼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상대방과 이야기 해보면 어떨까요?

✔ 당신은 지금 짝사랑 중 인가요? 그렇다면 자신 있게 고백해보세요! 혹시 모르죠 사랑이 이뤄질지!

 

💖 만나면 더 빛이 나는 배우자 유형 : 사파이어

 

15) ISTJ : 조용히 강렬한 자수정

 

#신중함 #안정적 #원칙중시

 

신중을 상징하는 자수정 같은 당신은?

✔ 자신이 생각보다 개방적이라 생각하지만 보수적 성향이 강한 유형이에요. 그만큼 원칙을 중요시해서 규율에 벗어난 행동을 잘 하지 않아요.

✔ 반복적인 일상은 괜찮지만, 계획적인 성향이라 갑작스러운 일정이 생기면 당황하게 돼요.

✔ 새로운 걸 만드는 건 조금 어려워요. 하지만 만들어져 있는 것에서 디테일을 잡는 건 정말 잘해요.

 

자수정 연애&결혼은?

✔ 진중하고 지적인 사람에게 끌리고, 관심 상대가 생기면 조금씩 조심히 표현하는 성향이에요.

✔ 감정표현이 약해 연애의 시작이 신중하고 느린 편이군요. 하지만 연애가 시작되면 이 사람은 내 사람! 포용하는 능력이 뛰어나 가장 안정적이에요.

✔ 당신의 신중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을 좋아하는 지적인 사람과 연애한다면 순조롭게 결혼까지 진행될 거에요!

 

자수정 배우자 찾기!

✔ 책임감 있는 양육자가 될 수 있는 사람과 잘 맞아 결혼 생활이 행복할 거예요.

✔ 자존심이 강해서 관심 없는 척도 잘하고, 고백도 먼저 하는 편은 아니에요. 하지만 상대방은 말하지 않으면 몰라요. 표현이 필요해요!

✔ 상대방의 과장된 애정의 표현에 감동하는 "척" 또한 필요해요. 가끔 보여주는 깜찍함이 본인이 모르고 있던 매력 포인트랍니다. 이 부분을 잘 연습해주세요!

 

💖 만나면 더 빛이 나는 배우자 유형 : 루벨라이트

 

16) ISTP : 상대를 존중하는 아쿠아마린

 

#자신감 #자유로움 #내숭제로

 

상대를 존중하는 아쿠아마린 같은 당신은?

✔ 무뚝뚝해 보이지만 내 사람에게는 따뜻한 당신. 겉바속촉의 대명사에요.

✔ 남 일에 관심 없고 내 일에도 관심을 나만 가질게요. 이기주의는 아니고 개인주의랍니다. 특히 공과 사 구별이 뚜렷해서 선 긋기를 잘해요.

✔ 감정표현이 조금 어려워요. 마음에 없는 소리는 하지 않는 편이에요.

 

아쿠아마린 연애&결혼은?

✔ 서로의 생활을 존중하고 구속하지 않는 자유로운 연애가 좋아요. 영화보고 밥먹는 뻔한 데이트 보다 색다른 데이트가 좋아요!

✔ 상대의 감정이나 생각을 잘 읽는 편이고, 솔직하고 내숭 없는 사람에게 가장 끌려요.

✔ 누군가를 좋아하면 호기심천국. 항상 느낌표보다 물음표가 떠다녀요. 분석해서 알아내고 싶거든요.

 

아쿠아마린 배우자 찾기!

✔ 혼자 가지는 시간을 존중해 줄 수 있는 포용력 있는 사람이라면 행복한 결혼이 가능해요. 이런 점을 상대방에게 잘 설명해주세요.

✔ 상대방과 대화할 때는 보통 듣는 편이고, 관찰하는 것을 선호해서 표현을 잘 안하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어요. 상대방에게 많은 표현 부탁해요!

 

💖 만나면 더 빛이 나는 배우자 유형 : 터키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