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심리 테스트를 통해 마비노기 속 여러분의 캐릭터가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총 16종류의 테스트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문을 참고하세요.
1. 마비노기 심리 테스트 질문
Q1. 엣헴~~ 드디어 이 몸이 에린에 발을 디뎠샤. 정착할 마을을 정해야 하는데... 어디가 좋겠샤?
✓ 정겨운 시골 마을, 티르 코네일
✓ 언제나 북적이는 상업 도시, 던바튼
✓ 아름답고 낭만적인 대도시, 이멘 마하
✓ 조용한 광산마을, 반호르
Q2. 이웃 마을로 놀러 가기 위해 길을 지나가던 중 천년 묵은 늑대를 발견했샤!(가장 먼저 드는 생각은?)
✓ 무..무섭샤! or 우와! 신기하샤!
✓ 잡으면 희귀한 물건을 줄 것 같샤!
Q3. 이 몸의 날카로운 발톱으로 늑대를 쓰러트렀샤! 그런데 뒤에 새끼 늑대가 보이샤..
✓ 죄 없는 새끼 늑대는 두고 떠나겠샤.
✓ 집으로 데려가 키워주겠샤!
✓ 숨통을 끊어버리겠샤.
✓ 새끼를 데려가 인간들에게 팔겠샤.
Q4. 마을에서 아이템을 구경하던 중 소매치기를 당했샤!
✓ 혼자 범인의 뒤를 쫓겠샤.
✓ 소리를 질러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겠샤.
Q5. 친구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길드를 들어갔샤! 그런데 다들 너무 조용하샤...
✓ 먼저 인사를 하고 대화를 이끌어보겠샤.
✓ 다른 사람이 먼저 말할 때까지 우선 눈치를 보겠샤.
Q6. 이 몸이 제출한 크롬바스에 관한 논문이이 달의 우수 논문으로 뽑혔샤!!! (더 듣기 좋은 칭찬은?)
✓ 알찬 정보가 가득 담긴 정말 좋은 논문입니다.
✓ 얼마나 고생하셨을지 눈에 훤하네요.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Q7. 우리 마을에 가뭄이 들어 식량이 부족해졌샤.. (이 때 나는?)
✓ 일단 내 몫을 먼저 챙기고, 여유가 조금이라도 있을 때 기부하겠샤.
✓ 옆 동네에서 싼값에 사서 우리 마을에서 비싸게 팔겠샤! 크크크..
Q8. 사과 20개를 따오라는 아르바이트를 받았샤. 아무리 봐도 힘든 일 같샤...
✓ 너무하샤! 무리한 요구 같다고 말하겠샤.
✓ 우선 승낙하고 할 수 있는 데까지 해보겠샤...
Q9. 한가로운 오후! 이 몸이 주로 시간을 보내는 방식은?
✓ 친한 사람들과 수다를 떠샤.
✓ 농장을 꾸미거나 옷을 구경하거나..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샤.
Q10. 광장에 사람들이 옹기종기 모여있샤.
✓ "여기 무슨 일 있으샤?" 주위 사람에게 물어보겠샤.
✓ '뭐샤?...' 낯을 많이 가려서 섣불리 물어보진 못하고 궁금해할 것 같샤.
Q11. 퍼거스에게 수리를 의뢰했다가 무기가 완전히 망가진 친구를 만났샤. (당신의 반응은?)
✓ "속상하겠샤...ㅠㅠ..힘내샤.."
✓ "아이고 왜 퍼거스에게 맡겼샤! ㅠㅠ..다음부턴 아이데른에게 가샤.."
Q12. 성당에서 자원봉사자를 모집하는데 대가는 없다고 하샤.
✓ 할 이유가 1도 없샤. -_-
✓ 여유가 있다면 도와주겠샤.
2. 마비노기 심리 테스트 결과
1) 세라
주요 성격 - 차분함/이성적
✔ 밀레시안은 조용하고 과묵한 성격의 소유자이샤.
✔ 의젓한 성격으로 장남이나 장녀 같다는 말을 자주 듣지 않샤?
✔ 겉보기엔 차가워 보이고 로봇 같이 뚝딱거리는 면이 많지만 실제로는 솔직한 성격에 책임감도 강하샤.
✔ 다만 감정 표현이 서툰 편이라 잘못을 인정 하면서도 사과 하기는 어려워 하는 것 같샤.
✔ 워낙 표현이 없고 로봇 같다 보니 남들이 볼 때도 밀레시안의 속을 모르는 경우가 많샤.
✔ 맹목적으로 남을 돕기보다는 본인에게 이로울지 잘 헤아리는 이해타산적인 면모도 강하샤.
✔ 원리/원칙/논리적/합리적인 것들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도 밀레시안의 특징 중 하나이샤.
✔ 이런 목석 같은 밀레시안에겐 [ 세라 ] 가 가장 어울리는 친구이샤!
2) 베임네크
주요 성격 - 복잡함/외향적
✔ 밀레시안은 자유분방한 방랑자 같은 타입의 사람이샤.
✔ 우선 기본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관심이 많은 것 같샤.
✔ 카리스마도 있고 외교적이며 주변과의 조화 능력이 탁월하샤.
✔ 하지만 가끔은 타인의 문제나 감정에 깊게 관여하기도 하고 지나치게 의식하기도 하샤.
✔ 성향을 살펴보면 선한 성향은 아니샤!
✔ 중립적이긴 한데 자기 욕구에 충실하기 때문에 기분 내키는대로 움직이는 경우가 많샤.
✔ 사회의 질서와 규율 보다는 개인적 호기심이나 흥미 같은 사적인 가치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샤.
✔ 이런 한량 같은 밀레시안에겐 [ 베임네크 ] 가 가장 어울리는 친구이샤!
3) 에탄
주요 성격 - 선함/감성적
✔ 밀레시안은 내향적 성격이긴 한데 내향형들 중에선 가장 외향적인 스타일이샤.
✔ 평소에는 귀찮아서 미루던 일도 갑자기 마음이 가기 시작하면 불도저처럼 과감한 추진력을 보여줘서 주위를 놀라게 할 때가 있으샤.
✔ 또 밀레시안은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와 원칙을 지키려고 노력하는 사람이샤.
✔ 특히 집단 속에서 소속감을 중요하게 여기고 강한 의무감도 느끼는 것 같샤.
✔ 스스로가 높은 기준의 윤리의식을 가지고 있어서 양심적으로 집단 속 사람들을 잘 도우는 모습도 있으샤.
✔ 하지만 강박관념과 불안감이 다소 있는 것 같고, 완벽주의 성향도 갖고 있어서 본인 혹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기대에 못 미칠 때 다소 실망하는 경향이 있샤.
✔ 그리고 이런 마음에 들지 않는 상황이 생기더라도 불만을 토로하기 보단 쉽게 삭히거나 조용히 넘어가는 스타일이샤.
✔ 이런 착실하고 믿음직한 밀레시안에겐 [ 에탄 ] 이 가장 어울리는 친구이샤!
4) 데이르블라
주요 성격 - 냉정함/감성적
✔ 밀레시안은 자신의 목표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형 같샤.
✔ 본인의 이익을 위해선 비난받을 일도 큰 고민 없이 할 것 같은 냉정한 스타일이샤.
✔ 어떻게 보면 자신의 인생을 즐기며 살아가고 있다고 볼 수도 있으샤.
✔ 또 감성적인 면도 강하샤.
✔ 다른 사람의 필요와 감정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충족하고자 노력하는 것 같샤.
✔ 사람들의 호감을 사고 싶어하고 원하는 관심을 받지 못하면 시무룩하지 않으샤?
✔ 무관심에도 크게 상처받아 하는 것 같샤.
✔ 이런 냉정하지만 감성적인 밀레시안에겐 [ 데이르블라 ] 가 가장 어울리는 친구이샤!
5) 브리엘
주요 성격 - 선함/이성적
✔ 밀레시안은 외향적 성격이긴 한데 외향형들 중에선 가장 내향적인 스타일이샤.
✔ 외향형 치곤 은근 낯가림도 있고 생각도 많이 하는 편이샤.
✔ 혼자만의 시간과 개인 공간을 아주 중요하게 여기는 것 같은 느낌도 드샤.
✔ 또 논리적인 성격이어서 말이 안 통하는 사람들과 유독 안맞진 않으샤?
✔ 대화가 통하지 않는 사람이라는 판단이 들면 상대방과 거리를 두는 타입으로 느껴지샤.
✔ 상황에 공감하기보다는 상황을 분석하고 그에 대한 생각과 가치관을 잘 드러내는 것 같샤.
✔ 다른 유형에 비해 가식이 적다는 것도 밀레시안의 빛나는 점 중 하나이샤!
✔ 이런 겉과 속이 다르지 않은 멋진 밀레시안에겐 [ 브리엘 ] 이 가장 어울리는 친구이샤!
6) 모르피드리아나스
주요 성격 - 복잡함/내향적
✔ 밀레시안은 내향적인 성격이 강하샤.
✔ 호기심이 많고 이해력과 설명력이 뛰어나샤.
✔ 신비롭고 관심을 끄는 것을 유독 좋아하고 뭔가 정의 내리기 힘든 어둡고 심오한 성격이샤.
✔ 계획적인 것을 좋아하는 것 처럼 보이는데.. 그렇다고 즉흥적인 것을 싫어하는 것 같지도 않고..
✔ 다정하며 따뜻한 구석도 있지만 동시에 아주 냉정하기도 하샤.
✔ 확실한건 대놓고 선한 이미지는 아니샤.
✔ 기회주의적인 면모도 보이고 본인의 목적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샤.
✔ 이런 소악당 같은 밀레시안에겐 [ 모르피드리아나스 ] 가 가장 어울리는 친구이샤!
7) 인큐버스킹
주요 성격 - 차분함/내향적
✔ 밀레시안은 조용하고 침착한 이미지가 강하샤.
✔ 눈치가 빠른편이라 상대의 성향과 분위기를 잘 파악하며 그에 맞는 대처를 잘 하는 것 같샤.
✔ 그렇지만 나서는 것을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니여서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가만히 있는 경우도 많으샤.
✔ 또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진 않아서 대체로 밖에 나가는 것 보단 실내를 더 좋아하지 않으샤?
✔ 외유내강이라는 단어가 밀레시안을 아주 잘 표현하는 것 같샤.
✔ 규칙,명분 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질서를 지키려고 노력하는 것 같샤.
✔ 뭔가 악당은 맞는데.... 신사적인 악당인 것 같아서 나도 머리가 복잡하샤... @_@...
✔ 이런 파악하기 힘든 밀레시안에겐 [ 인큐버스킹 ] 이 가장 어울리는 친구이샤!
8) 포들라
주요 성격 - 냉정함/이성적
✔ 밀레시안은 냉정한 현실주의자 스타일이샤.
✔ 우선 인정과 의리에 대해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 같샤.
✔ 또 냉소적이고 세상에 대해 염세적인 가치관도 있는 것 같샤.
✔ 실용적인 것을 좋아하고 본인이 지극히 현실적인 사람이라는 생각이 있지 않으샤?
✔ 장점으로는 추진력과 결단력이 모든 유형 중 제일 강하다는 강점이 있으샤.
✔ 겉보기에도 철저하고 엄격해 보여서.. 어딜 가도 잘 지낼 것 같긴 하샤.
✔ 리더쉽이 있다는 것도 멋진 점 중 하나이샤!
✔ 이런 냉정하지만 이성적인 밀레시안에겐 [ 포들라 ] 가 가장 어울리는 친구이샤!
9) 마르에드
주요 성격 - 차분함/이성적
✔ 밀레시안은 상황에 따라서 외향적인 모습도 보여주긴 하지만 기본 베이스는 내향적인 성격이샤.
✔ 기본적으론 과묵하고 절제된 모습을 보여주지만 필요에따라 사교적으로 확 변하기도 하샤.
✔ 처음엔 많이 무뚝뚝한 모습을 보여줘서 주위 사람들에게 어려운 사람으로 인식되곤 하지만, 알면 알수록 진국 같은 사람이 바로 밀레시안이샤.
✔ 감정 표현을 힘들어하는 것도 밀레시안의 귀여운 부분 중 하나이샤.
✔ 기본적으로 성실한 성격이어서 주위에서도 밀레시안을 많이 믿고 일을 맡기곤 하샤.
✔ 다만 가끔은 불필요한 만큼 걱정이 많아서 어떤 문제든 과도하게 생각하는 경향도 있샤.
✔ 약간은 융통성이 부족한 면도 있지만 다른 말로 하면 확고한 본인만의 기준이 있기 때문에 뚝심 있게 일을 처리해 나가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샤.
✔ 이런 대나무같이 올곧은 밀레시안에겐 [ 마르에드 ] 가 가장 어울리는 친구이샤!
10) 길라크
주요 성격 - 선함/내향적
✔ 밀레시안은 외향적이기보단 내향적이샤.
✔ 그렇다 보니 외향성이 강한 상대와 오랜 시간을 보내면 쉽게 지치곤 하고 구속받는 것에도 강한 거부감을 느끼샤.
✔ 성격은 비교적 독립적인 성격으로, 사회적인 책임감보단 개인의 자유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샤.
✔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는 것에도 뛰어나서 상황을 분석할 때 감정 이입도 잘 하는 편인것 같샤.
✔ 배려형 개인주의라는 말이 정말 잘 어울리는 사람이샤.
✔ 밀레시안은 기본적으로 성향이 착하고 순둥순둥해서 주위에서 많이들 귀여워하지 않으샤?
✔ 대인관계와 사람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공감 능력이 뛰어나다는 점이 밀레시안의 가장 빛나는 장점이샤.
✔ 이런 순둥이 밀레시안에겐 [ 길라크 ] 가 가장 어울리는 친구이샤!
11) 이루샤
주요 성격 - 중립
✔ 밀레시안은 내향성과 외향성 모두를 가지고 있샤.
✔ 성격은 지나칠 정도로 상식적인 사람으로 원만하고 흠잡을 데 없는 것이 특징이샤.
✔ 긴장과 갈등을 피하려고 하고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이런저런 다양성을 발달시켰다는 것이 눈에 띄샤.
✔ 사람들과 잘 지내고 싶은 동기를 가진 온화한 성격부터 강하고 독립적인 성격까지 여러 성격이 혼합되어 있으샤.
✔ 성향도 크게 선하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크게 악하지도 않샤.
✔ 고통을 피하고 자기 이익을 챙기는 건 당연한 거 아니샤?
✔ 전형적인 평범하지만 균형 잡힌 타입이샤.
✔ 이런 멋쟁이 밀레시안에겐.... [ 이루샤 ] 가 가장 어울리는 친구이샤... >_<....
12) 멜윈
주요 성격 - 차분함/이성적
✔ 밀레시안은 완전히 내향적인 건 아니지만 내향성에 많이 치우쳐져 있으샤.
✔ 내향적 모습 때문에 주위 사람들에게 처음에는 차갑다는 인상을 주지만 시간이 지나면 털털한 모습도 자주 보여주기도하샤.
✔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사이의 호불호도 심한편 아니샤?
✔ 그러다 보니 틀에 박힌 일보다는 흥미로운 것들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일을 계획하려 하는 것 같샤.
✔ 독립적이고자 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는 것을 싫어하며, 동시에 다른 사람도 자신에게 의존하지 않기를 바라고 있샤.
✔ 또 밀레시안은 논리적인 성격도 강하다고 할 수 있샤.
✔ 가끔 밀레시안 본인도 모르게 공감보단 해결책을 제시해서 서운함을 들었던 적이 있진 않으샤?
✔ 이런 논리적이고 차분한 밀레시안에겐 [ 멜윈 ] 이 가장 어울리는 친구이샤!
13) 미르올
주요 성격 - 상냥함/외향적
✔ 밀레시안은 외향적인 성향을 좀 더 강하게 가지고 있으샤.
✔ 관대하고 개방적인 성격에, 선입견도 별로 없어서 어디서든 잘 적응할 스타일이샤.
✔ 처음 보는 사람들과 어울리기도 좋아하고 농담도 좋아하는 쾌활한 성격이샤.
✔ 눈치도 빠르고 센스도 있어서 주위 사람들도 밀레시안과 함께 지내는 것을 좋아할 것 같샤.
✔ 다만 진득하게 앉아서 꾸준히 무언가를 해야 할 때 쉽게 지치곤 하는 것 같샤.
✔ 논리적/분석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것엔 강하지만 추상적인 개념에는 약하지 않으샤?
✔ 모험/스릴을 즐기는 편이다 보니 가끔은 너무 겁이 없어 보이기도 하샤.
✔ 이런 모험적이고 밝은 밀레시안에겐 [ 미르올 ] 이 가장 어울리는 친구이샤!
14) 탈렉
주요 성격 - 복잡함/이성적
✔ 밀레시안은 외향성 보단 내향성에 많이 치우쳐져 있으샤.
✔ 이성과 논리를 바탕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스타일 같샤.
✔ 사실과 진실을 추구하다 보니 어설픈 감성 팔이는 밀레시안에게 잘 먹히지 않으샤.
✔ 과정보다 결과를 중요시하는 성격이고 평소 내면이 사사롭고 복잡한 느낌이 드샤.
✔ 내성적이고 진지하며 잡생각으로 많은 시간을 보내지 않으샤?
✔ 사회화보다는 개인의 성공을 무엇보다 중요시하기 때문에 정보와 지식 등에 대한 욕심도 넘치샤.
✔ 자신의 이익을 위한 것이라면 질서를 조금 깨는 경향도 있는 것 같샤.
✔ 이런 냉철한 밀레시안에겐 [ 탈렉 ] 이 가장 어울리는 친구이샤!
15) 바투르
주요 성격 - 선함/외향적
✔ 밀레시안은 내향적 성격이라기보단 외향적 느낌이 물씬 나는 사람이샤.
✔ 집단에서 분위기를 이끄는 타고난 분위기 메이커이고 의리도 강해서 주위로부터 인기도 많을 것 같샤!
✔ 약간은 제멋대로이기도 하지만 인생을 즐겁게 살려고 하는 게 눈에 보이샤.
✔ 또 타인의 감정을 잘 캐치 해서 분위기를 잘 맞춰주는 스타일이기도 하샤.
✔ 상대방에 대해 관대한 성격이어서 배려심과 포용력도 넓으샤.
✔ 조금 산만한 면도 없잖아 있지만.. 여튼 털털하고 정이 많은 멋진 성격이샤!
✔ 어떤 조직을 들어가도 밀레시안이 들어가면 밝고 재미있는 분위기가 형성되지 않으샤?
✔ 이런 사교적이고 활동적인 밀레시안에겐 [ 바투르 ] 가 가장 어울리는 친구이샤!
16) 블로니
주요 성격 - 상냥함/감성적
✔ 밀레시안은 외향성과 내향성 둘 다 비슷하게 갖고 있지만 외향적인 면이 조금 더 강하샤.
✔ 따뜻하고 개방적인 마음씨를 갖고 있어서 누구와도 쉽게 친해질 수 있는 그런 사람이샤.
✔ 하지만 그만큼 감수성도 많이 예민하고 감정 기복도 있기 때문에 상처를 잘 받기도 하는 것 같샤.
✔ 감정이 얼굴에도 잘 드러나고 눈물도 많은 편인 것처럼 보이샤.
✔ 열린 성격을 갖고 있어서 주위 사람들이 볼 때는 마냥 해맑아 보이지만 사실 밀레시안은 걱정도 의외로 많고 가끔은 스스로를 통제하기 어려워하기도 하샤.
✔ 다정다감한 성격인 밀레시안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자신감을 가졌으면 하샤!
✔ 밀레시안에겐 사람을 기쁘게 해주는 타고난 능력이 분명히 있샤!
✔ 이런 마음씨 따뜻한 밀레시안에겐 [ 블로니 ] 가 가장 어울리는 친구이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