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심리 테스트, 푸딩으로 알아보는 투자심리

아래의 "투자심리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에게 맞는 포트폴리오를 알아보세요. 총 "8종류"의 테스트 전체 결과는 글 마지막을 참고하세요.

 

1. 투자심리 테스트 질문

Q1. 휴가를 떠나게 된 당신! 어느 나라에 가시겠어요?

✔ 동남아

✔ 미국

✔ 남미

✔ 유럽

 

Q2. 이번 여행은 친구랑 같이 가게 되었어요. 같이 계획을 짜던 도중, 친구가 한 도시에 얼마나 머물고 싶냐고 친구가 물어보네요.

✔ 하루면 볼 거 다 보고 질릴걸? 하루면 충분해

✔ 짧게 있는 것보다는 여유 있게 오래 즐기고 싶어

 

Q3. 출국일이 코앞으로 다가왔어요. 친구가 여행자 보험을 꼭 들라고 했어요. 이 때 나는?

✔ 그럼, 여행자 보험은 필수지~! 내가 다치거나 뭔가 잃어버리면 어떡해?

✔ 여행자 보험 굳이 필요한가? 설마 뭔 일 있겠어!

 

Q4. 비행기에서 내리니 배가 너무 고프네요. 바로 예약해둔 레스토랑으로 가는 길이에요. 그때 갑자기 예쁜 음식점에서 맛있는 냄새가 흘러 나와 코를 찔러요, 그때 나는?

✔ 우리 가기로 한 곳? 모르겠고 맛있어 보이는 저 집 갈래!

✔ 그래도 예약해 둔 맛집을 가야지!

 

Q5. 드디어 식당에 앉았어요! 메뉴판에 맛있는 현지음식이 많아요 어떤걸 드시겠어요?

✔ 부담스러운 가격의 처음 먹는 현지음식

✔ 이미 먹어본 현지의 저렴한 소울푸드

 

Q6. 다음날 테마파크에 놀러왔어요 제일 타고 싶었던 놀이기구의 줄이 엄청 기네요. 꽤 오래 기다려야 겨우 탈 수 있을 것 같은데 어떻게 하죠?

✔ 엄청 재밌다는데 기다려 봐야겠다

✔ 저거 기다릴 바에는 그냥 짧은 줄 여러 개 탈래

 

Q7. 여름이라 날씨가 푹푹 찌네요 땀이 너무 많이 나요. 그렇지만 아직 구경할게 많이 남았어요.

✔ 덥지만, 보러 왔는데 더위쯤은 좀 참지 뭐

✔ 아 더워죽겠어~ 이거 보지 말고 에어컨 있는 곳으로 가자

 

Q8. 저녁이 되어 이제 좀 시원해졌어요. 광장에서 친구와 쉬고 있는데 한편에서 사람들이 둘러앉아 내기를 하네요! 5만원을 내고 맞추면 30만원, 틀리면 꽝인 게임 나라면?

✔ 한번 해볼까? 30만원 따서 기념품 더 사자!

✔ 5만원을 잃으면 좀 타격이 커 안 할래

 

Q9. 잘 놀았으니 이제 숙소로 가요. 내가 앞장서서 걷고 있는데, 왜 그 길로 가는지 친구가 물어봤을 때 나는 이렇게 답했어요.

✔ 그냥 이 길이 더 재밌어 보여서!

✔ 이 길을 지나야 빠르게 갈 수 있대

 

Q10. 여행 일정 마지막 날, 공항 가는 길에 평소 할인 없기로 유명한 브랜드에서 세일 하는 걸 포착했어요!

✔ 할인이라고? 일단 사고 보자!

✔ 필요한 게 있다면 구매하고, 아니면 그냥 지나친다

 

2. 투자심리 테스트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테스트 전체 결과는 다음을 참고하세요.

 

심리테스트 푸딩

푸딩으로 알아보는 투자심리 숨겨왔던 당신의 투자심리 푸딩으로 알아봐요! 시작하기

funddoctor.co.kr

 

3. 투자심리 테스트 결과

1) 생크림 딸기 푸딩

"보기와 달리 이성적인 반전매력 딸기 푸딩!"

 

👤 투자할 때 당신의 성향은

✔ 투자의 이름으로 파란불을 용서치 않겠다! 곧 세일러문이 될 당신, 당신에게는 투자의 잠재력이 있어요.

✔ 딸기 푸딩이라 그런지 파랑은 질색하는 당신... 손해보고 사는 건 못 참죠. 당신에게 중요한 것은 수익률 극대화보다는 위험의 최소화에요.

✔ 리스크 감수하는 것도 싫지만, 오랜 기간 동안 수익을 기다려야 하는 것도 못 참겠어요. 마치 딸기가 금방 물러버리는 것처럼요.

✔ 조금 오르면 만족하고 팔아버려요. 좀 더 끈기를 가진다면 수익이 지금보다 커질 수 있을 거에요.

✔ 당신은 충분히 이성적인 사람이니까, 주변의 도움 없이도 스스로 잘 해낼 수 있는 사람이에요. 자신의 원칙으로 조금 더 끈기 있는 투자를 도전해봐요!

✔ 달달한 생크림 딸기처럼 달달한 수익을 맛보세요!

 

📃 나의 포트폴리오 : 안정추구형차트

 

2) 달달한 초코 푸딩

"초코는 언제나 옳아! 나는 초코 푸딩"

 

👤 투자할 때 당신의 성향은

✔ 평소에 달달한 성격을 가진 당신! 당신은 손해를 보는 것에 남들보다 스트레스를 좀 더 받는 편이에요. 그래서 리스크를 별로 안 좋아해요. 초코는 언제나 옳으니까, 새로운 맛을 시도하기보단 초코만 찾는 당신은 진정한 초코 푸딩이군요!

✔ 입에서 초코가 사르르 녹았을 때 기분도 사르르 풀리는 당신은 달달한 것에 자극 받는 감성적인 사람! 한숨 돌리고 나면 좀 더 좋은 선택을 내릴 수 있을 거에요.

✔ 당신은 끈기 있는 사람이니까 안전한 상품을 이용하면서 오랫동안 투자할 수 있을 때 가장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전문가의 손을 빌려 하는 장기투자가 적성에 맞을 수도 있다는 얘기에요.

✔ 그래도 지나치게 리스크를 회피할 필요는 없어요. 보수적인 투자를 하되, 책임감 있고 계획대로만 투자하면 평균 이상 수입을 거둬들일 수 있어요.

 

📃 나의 포트폴리오 : 안정형차트

 

3) 화~한 민트 푸딩

"나는 참지않긔! 화끈하게 민트 푸딩"

 

👤 투자할 때 당신의 성향은

✔ 당신은 주식형사람이군요! 당신에게 리스크는 투자에 있어 방해요소가 되지 않아요. 조금 손해를 볼 것 같아도 입에 넣으면 화-한 민트처럼 화끈하게 수익을 노려요. 어쩌면 당신, 주식으로 대박 날지도 몰라요.

✔ 투자할 때 끈기 있게 오래 가져가기보다는 단기간에 매매하는 걸 즐겨 해요. '빨리빨리 민족'의 숨은 대표주자! 바로바로 결과를 보아야 속이 시원한 성격이시군요.

✔ 그렇다고 당신이 즉흥적으로 결정한 건 아니고, 다 이유가 있어요. 당신은 꽤 이성적이라서 누군가의 도움이 없어도 스스로의 원칙 아래 결정을 내리기 때문이죠.

✔ 본인의 결정에 대한 믿음이 있기 때문에 할 말은 다하고 사는 성격이에요.

 

📃 나의 포트폴리오 : 공격투자형

 

4) 찐득한 캬라멜 푸딩

"찐득하게 오래갈래, 나는 캬라멜 푸딩"

 

👤 투자할 때 당신의 성향은

✔ 한 번 정하면 뚝심 있게 밀고 나가시는 편이군요! 당신은 조금 손해를 볼 때 속은 쓰리지만 눈물을 머금고 참을 줄 아는 사람이에요.

✔ 언젠간 다 오르겠지, 하는 마음으로 기다릴 줄 알아요. 진득하게 장기투자하며 결국 쏠쏠한 수익을 거둔답니다.

✔ 위험과 스릴을 즐기는 당신, 리스크가 높은 상품에 투자하기도 해요.

✔ 당신은 감성적인 사람이에요. 수익률에 따라 기분이 자주 왔다 갔다 할 수 있어요. 아침에 보고, 점심에 보고, 밤에도 생각나고... 수익률은 잠시 넣어두고 일상을 즐겨봐요.

✔ 그러다가도 일상생활 속에서 꿀템을 발견하면, 오 이거 만든 회사 어디야? 하며 호기심을 가지기도 해요. 당신이 관심 있는 회사를 알아보면 아주 재미있는 투자가 될 거에요.

 

📃 나의 포트폴리오 : 위험중립형차트

 

5) 상큼한 오렌지 푸딩

"상큼한 매력 톡톡톡! 나는 오렌지 푸딩"

 

👤 투자할 때 당신의 성향은

✔ 소심하게 용감한 투자자인 당신! "나 투자로 이만큼 벌었다~", 하고 자랑하면 솔깃해요. 나도 해볼까, 하지만 막상 손실이 날 것을 생각하면 잠이 안 올 거 같아서 못하겠어요. 그만큼 당신은 리스크를 회피하려고 하죠.

✔ 안정적인 걸 추구해서 꾸준히 돈이 모이긴 하나 친구들이 주식하는 것 보면 혹하는 경향이 있죠

✔ 막상 투자를 시작하면 남들이 다 수익 볼 때 나만 못 벌면 조급해져요. 그래서 성급하게 투자하거나, 돈을 금방 빼버리곤 해요.

✔ 오렌지가 충분히 주황색이 될 때까지 기다렸다 달달 해졌을 때 먹는 것처럼, 조금 더 매사에 침착하게 결정을 내릴 필요가 있어요.

✔ 투자를 할 때는 직접 하기 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게 좋을 거에요.

✔ 비교적 단기에 수익이 나지만 안전한 상품을 골라보세요. 작지만 금방금방 수익을 볼 수 있을 때 비로소 즐거운 투자를 할 수 있답니다.

 

📃 나의 포트폴리오 : 안정형차트

 

6) 새빨간 체리 푸딩

"이것저것 다 끌리는 나, 매혹적인 체리 푸딩"

 

👤 투자할 때 당신의 성향은

✔ 이거다 싶으면 망설이지 않는 프로직진러 당신! 당신에게 적당한 리스크는 투자할 때 문제되지 않아요. 오히려 위험을 즐기는 편이죠.

✔ 다만 손실이 눈에 들어오는 순간 금방 팔아버릴 수도 있어요. 또, 수익이 생겨도 얼른 실현하고 싶은 마음에 금방 팔아버릴 수도 있겠죠.

✔ 한 종목과 오래 함께하기 보다는, 구미가 당긴다면 여러 종목에 관심을 가지는 당신은 매력적인 새빨간 체리 푸딩이에요. 그만큼 즉흥적인 면이 있기 때문에 무언가를 결정할 때는 주변인들의 의견에도 귀를 기울이면 좋을 거 같아요.

✔ 마찬가지로 투자할 때, 직접투자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펀드를 하면 좀 더 안전하고 즐겁게 투자할 수 있어요.

✔ 이것저것 사고 싶은 마음이 들어도 딱 한 번만 더 생각해보기!

 

📃 나의 포트폴리오 : 적극투자형

 

7) 상큼한 블루베리 요거트 푸딩

"영양가 풍부한 블루베리처럼, 수익도 풍부하게~"

 

👤 투자할 때 당신의 성향은

✔ 투자계 외유내강의 당신! 당신은 이성적이라서 누군가의 도움이 없어도 스스로의 원칙 아래 결정을 내려요.

✔ 당신에게 리스크는 투자에 있어 방해요소가 되지 않아요. 조금 손해를 볼 것 같아도 높은 수익이라면 도전하는 당신!

✔ 우여곡절 끝에 블루베리를 수확하는 것처럼 당신의 존버 끝에는 블루베리 요거트만큼 달달한 수익이 기다리고 있어요.

✔ 적당한 리스크도 감수할 줄 알고, 끈기 있게 기다릴 줄 아는 이성적인 당신은 투자의 귀재랍니다. 조만간 친구들에게 "한 턱 쏴~!" 라는 소리를 듣게 될 수도 있어요.

 

📃 나의 포트폴리오 : 적극투자형

 

8) 잘 익은 포도 푸딩

"적당히 익었음 만족해, 나는 포도 푸딩"

 

👤 투자할 때 당신의 성향은

✔ 높은 곳을 바라보며 끈기 있게 참을 줄 아는 당신! 하지만 리스크를 감수하고 싶지는 않아요. 당신은 안정적이면서 꾸준한 걸 좋아하는 성격이에요.

✔ 무언가를 결정하기 전에는 아주 꼼꼼하게 이것저것 다 비교하죠. 그 덕에 손해보고 산 적은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누군가의 도움 없이 혼자서도 꾸준히 무언가를 해내고 있어요.

✔ 적당히 달콤한 포도를 맛 볼 때처럼, 당신도 적당한 수준의 수익을 얻으면 만족할 줄 아는 여유를 가졌어요.

✔ 앞으로도 지금처럼만 꾸준히 하면 당신이 계획한대로 척척 흘러갈 거에요. 포도를 잘 숙성시키면 멋진 와인이 되는 것처럼 현재를 잘 숙성시켜서 미래에 와인을 음미하고 있을 당신을 상상해 보세요.

 

📃 나의 포트폴리오 : 안정추구형차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