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MBTI, 나의 컬러 MBTI는!?

아래의 "컬러 MBTI"를 통해 여러분의 컬러 MBTI을 알아보세요. 총 "16종류"의 테스트 전체 결과는 글 마지막을 참고하세요.

 

1. 컬러 MBTI 질문

Q1. 준비를 다 마치고 나가려는데 갑자기 약속이 취소되었다면 ?

✔ 오히려 좋아하며 그대로 침대에 드러눕는다.

✔ '이렇게 못 나갈 순 없어!' 다른 약속을 잡는다.

 

Q2. 퍼스널 컬러 진단을 받으러 갔는데 너무 별로인 색을 추천받았다면?

✔ "아ㅎㅎ 저 이 색깔 좋아해요~!" 그냥 맘에 드는 척 한다.

✔ "엥 ? 이 색깔 별론데요? " 다른 색을 추천 해달라 한다.

 

Q3. 새해가 되어서 신년 계획을 세운다면?

✔ 다이어리에 1년 목표와 월별 목표, 구체적인 세부 일정을 세운다.

✔ 신년 계획을 세우기로 한 것을 미룬다.

 

Q4. 다같이 밥 먹을 때 난 맛있게 먹고 있는데 누가 "와 너무 맛없다"라고 한다면?

✔ 흠칫하고 눈치 보면서 천천히 숟가락을 내려놓는다.

✔ "난 겁나 맛있엉~~ 나 줘 " 친구꺼 뺏어먹는다.

 

Q5.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낸 당신, 더 기분이 좋은 칭찬은?

✔ 그렇게 열심히 노력하더니, 그동안 많이 수고했어!

✔ 와 너는 진짜 머리 좋고 똑똑한가 보다, 대단하다!

 

Q6. 만약 로또 1등에 당첨되면 뭘 할지 물어본다면 ?

✔ 회사 때려치고 여행이나 다녀야지~ 벌써 행복 * ^^ *

✔ 얼마 당첨된건데 ? 일단 비밀유지가 제일 중요해. 먼저 압구정에 건물 사고, 풀옵션 외제차랑,,,

 

Q7. "작년 크리스마스에 뭐했어?" 하고 물어본다면 ?

✔ " 별빛축제 갔다가 호텔에서 파스타랑 와인 먹고 ..." 일과를 설명한다.

✔ " 그날 골목길을 걷다가 갑자기 눈이 왔었는데 ..." 인상깊은 장면을 말한다.

 

Q8. 얼떨결에 나온 어색한 술자리, 내가 갑자기 자리에서 일어섰다면 ?

✔ 화장실 가는 척 하며 슬며시 나와 집으로 달려간다.

✔ 그럼 오늘부터 우린 칭긔칭긔 ★ 친해지려고 말걸고 다닌다.

 

Q9. 울면서 속상한 일을 말하는 친구, 그러나 공감이 안된다면?

✔ "너무 힘들었겠다 ㅠ 그냥 울고 털어버려!" 위로해준다.

✔ "근데 너도 이건 잘못했는데?" 아닌 건 아니라 말해준다.

 

Q10. " 어릴 때 용이랑 싸우는 생각해봤어?" 라고 물어본다면?

✔ 아니 용이랑 왜 싸우는데..?

✔ 난 길드의 수장이자 마법사 포지션이었어.

 

Q11. 중요한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할 일이 너무 많다면 ?

✔ 체계적으로 주어진 기한 내에 끝내기 위해 계획을 세운다.

✔ 바쁘다 바빠! 일단 생각나는 것부터 우선적으로 처리한다.

 

Q12. 친구들과 여행을 떠나기로 한 당신, 어디 갈지 정해졌다면?

✔ 여행에 예약은 필수 ! 숙소, 교통은 미리 미리 준비해둔다.

✔ '여행 신난다~' 그냥 즐거워 한다.

 

2. 컬러 MBTI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컬러 MBTI, 나의 컬러 MBTI는!?

당신의 컬러 MBTI는!?

grabber.coach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2022 퍼스널 컬러 테스트, MBTI별 당신의 색은?

아래의 "2022 퍼스널 컬러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2022버전 퍼스널 컬러를 알아보세요. 총 "16종류"의 테스트 전체 결과는 글 마지막을 참고하세요. 본 테스트는 기존 퍼스널 컬러 테스트로 많은

soju1117.tistory.com

 

3. 컬러 MBTI 결과

1) 자몽 몽땅 한 바구니

#F5AD7D

사랑 몽땅 모아! 상큼 팡팡 터지는 자몽

 

🍄 내 컬러 콘셉트는 ?

✔ 사교성 만땅에 '자몽 몽땅 한바구니'! 상큼한 자몽향이 부드러운 봄바람을 타고 오는 듯 밝고 진한 봄의 기운이 느껴지는 '봄 트루' 분위기를 갖고 있어요.

✔ 넘치는 인류애로 모두에게 사랑을 몽땅 모아 나눠주고, 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언제나 사랑받는 사랑둥이에요. 자몽처럼 톡톡 튀는 상큼한 매력과 넘치는 에너지를 갖고 있어요. 따뜻한 카리스마로 사람들을 이끌 줄 아는 능력도 뛰어난 편! 이상적이기 때문에 더 밝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요.

✔ 말을 잘하는 언어의 마술사이자, 상대방을 배려하는 가장 스윗한 타입이에요. 눈치도 굉장히 빨라서 사람들의 심리를 꿰뚫어보고, 상대방의 기분과 취향까지 잘 파악하는 센.스.쟁.이!

 

🍄 나의 숨겨진 속마음

✔ '언제나 너의 편이 되어줄게' 사랑을 주기 위해, 사랑을 받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실제로도 사랑받는 '자몽 몽땅 한 바구니' 내 편으로 만들고 나를 좋아하게 만드는데 도가 튼 커뮤니케이션의 KING이자 설득왕이에요.

✔ 싸움과 갈등을 매우 싫어하고, 중재자의 역할을 많이 하거나 고민상담을 많이 해주는 평화주의자에요. 오지랖이 이만리로 넓고, 상대방에게 상처주기 싫어서 말을 안하고 참거나 그냥 손해보는 걸 선택하는 경우도 많아요. 유쾌하고 여유가 철철 흘러넘쳐 보이지만 속으로는 걱정도 많고, 자신의 이미지에 대해 많이 신경쓰는 편! 잘 챙겨주고 노력하는 만큼 상처를 받거나 실망을 하게 되면 인류애가 뚝뚝 떨어지기 때문에 이들의 사랑을 당연하게 여기지 마세요!

 

🍄 COLOR THERAPY

✔ 부드럽고 다정다감하면서도 리더쉽있는 매력을 발산할 수 있도록 생동감 넘치는 파스텔 코랄 컬러를 활용해보세요.

✔ 상대를 너무 배려하다보니 자신의 가치를 밖에서 찾으려고 할 수 있어요. 내 안의 가치를 찾는 시간도 가져보세요.

✔ 자신의 타고난 말솜씨와 순발력을 살려서 다른 사람의 사랑도 몽땅~! 받아보세요.

 

🍄 컬러 MIX & MATCH

💖 베스트 컬러

#9D2A37

인 투 마이 블러드

 

💔 워스트 컬러

#C7C8C9

서울의 다이아몬드

 

2) 하늘하늘 뭉게구름

#ABD2DB

행복력 만땅! 퐁실퐁실 떠다니는 뭉게구름

 

🍄 내 컬러 콘셉트는 ?

✔ 산뜻한 맑은 하늘에서 머리 위에 퐁실퐁실 떠다니는 구름같은 '하늘하늘 뭉게구름.'. 사르르 녹을 듯한 부드러운 파스텔톤의 봄의 하늘같은 이미지와 높은 텐션으로 붕붕 날아다니는 듯한 '봄 라이트'의 분위기를 갖고 있어요.

✔ 활동성 100% 구름 위를 방방 뛰어다니는 듯한 자유로운 영혼! 누구와도 금방 친해지는 엄청난 친화력을 갖고 있으며, 웃음벨 빵빵 울려주는 명랑 그 자체! 좋고 싫음이 금방 금방 티가 나고, 거짓말을 하지 못하는 솔직한 성격이에요. 세상 해맑음 그 자체! 세상만사~ 고민하면 무엇하리~ 인생의 행복도가 가장 높고, 고민이 있어도 일단 자고 봅니다. 쿨하고 천진난만하게 사람들을 빨아들이는 매력이 있습니다. 예술적인 감각이 뛰어난 편! 순간 집중력이 가장 높고, 각종 꿀팁이나 상식이 풍부한 팔방미인!

 

🍄 나의 숨겨진 속마음

✔ '쉽게 쉽게, 되면 되는거고 안되면 안되는거지!' 아무 생각 없이고 눈치가 없는 것 같아 보이지만 사실 눈치가 굉장히 빠른 '하늘하늘 뭉게구름'. 사실은 남들에게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사실! 마냥 긍정적으로 보이지만 매우 현실적으로 현실을 직시해요. 눈에 확연히 보이는 결과를 좋아하고 확실한 걸 좋아해요.

✔ 한 없이 단순한 것 같다고 얕보긴 금물! 현실적이고 감정에 대한 공감능력이 뛰어나 자신과 타인에 대한 판단력이 좋아요. '맞는 건 맞고, 아닌 건 아닌거다'라며 누구보다도 현실적이고 냉정한 면도 갖고 있답니다. 다만 너무 현실적이라 과감하게 도전하지 않고 포기가 빠를 수도 있어요. 남이 한 얘기도 담아두지 않고 이전의 상처들도 오래 간직하지 않고 훌훌 털어버리는 구름같은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 COLOR THERAPY

✔ 금방이라도 하늘로 올라갈 듯한 하이텐션의 소유자! 사랑스러움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라이트 블루 컬러를 활용해보세요.

✔ 마음이 갈대같고 귀가 얇은 편이에요. 뚝심있게 끝까지 일을 끝내는 연습하기!

✔ 세상 COOL~ 하지만 사실 감정소모를 하기 싫어서 피하는 것일지도 모르니 내면의 이야기를 들어주세요.

 

🍄 컬러 MIX & MATCH

💖 베스트 컬러

#23566C

빼곡한 모범칠판

 

💔 워스트 컬러

#383E58

너만 몰라, 내 안의 갤럭시

 

3) 인 투 마이 블러드

#9D2A37

건들면 D.A.N.G.E.R! 차가운 심장의 콜드 블러드

 

🍄 내 컬러 콘셉트는 ?

✔ 앞만보고 내 갈 길만 가련다! 누가 뭐래도 눈 하나 깜짝 안하는 냉철하고 피 한 방울 안 나올 것 같은 '인 투 마이 블러드'. 얼음같이 냉랭하고 깔끔한 '겨울 클리어'의 기운을 갖고 있어요.

✔ 남에게 전.혀 관심이 1도 없고 신경도 안써요. 불필요한 곳에 소중한 나의 시간과 에너지를 절대 투자하지 않고, 어떤 일이든 엮이고 싶지 않기 때문에 가능한 멀~~~리 거리를 둬요. 합리적이고 현실적이기 때문에 논리적인 자신의 주장은 누구보다도 확실하게 표현하지만, 현재의 기분이나 느꼈던 감정을 표현하기는 어려워해요.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믿지 않을 뿐더러 사람과 엮이는 것을 피곤해하기 때문에 혼자 일하는 것을 더 선호하는 편!

✔ 즉흥적이고 겁이 없어서 짜릿한 스릴을 즐겨요. 또한 게으르게 보이지만 필요하다 싶을 때는 극한의 효율성과 실용성을 추구해요. 운동신경이 좋고 손재주도 있기 때문에 직접 몸을 써서 하는 것들은 다 잘하는 만능 재주꾼!

 

🍄 나의 숨겨진 속마음

✔ 'None of My Business.' 시니컬하고 남에게 관심이 전혀 없는 '인 투 마이 블러드'. 자신에 대한 믿음이 강하고, 남의 말을 잘 믿지 않아요. 상대방의 기분을 배려하는 화법을 쓰지 않기 때문에 뼈를 때리는 팩폭을 날려버려요. 그러나 입에 발린 말이나, 가식적인 모습을 싫어하기 때문에 앞뒤가 똑같은 솔직한 매력이 있답니다.

✔ 한없이 차갑기만 한 얼음같은 심장을 갖고 있어 보이지만, 아끼는 사람에게는 헌신적일 정도로 잘 해줘요. 의외로 좋아하는 사람과는 자신의 일상을 소소하게 나누는 것도 좋아한답니다. 강아지나 고양이와 같은 동물들도 좋아하는 반전 매력! 고정관념이나 편견도 없고, 상처받는 말을 들어도 별로 신경 쓰지 않는 쿨내 진동하는 마이웨이!

 

🍄 COLOR THERAPY

✔ 냉철하고 강력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톤 다운된 버건디 레드를 포인트로 사용해보세요!

✔ 표정이 없고 감정의 기복이 없어서 무섭게 느껴질 수 있어요. 웃으면서 감사와 고마운 마음을 표현해보세요!

✔ 아무 용건 없이 다른 사람들과 즐겁게 함께하는 시간의 소중함을 느껴보세요!

 

🍄 컬러 MIX & MATCH

💖 베스트 컬러

#F5AD7D

자몽 몽땅 한 바구니

 

💔 워스트 컬러

#F8CC77

너랑 나랑 노랑

 

4) 바다의 킹, 아무도 나 못 이겨

#2B73A8

카리스마 최종보스, 바다의 킹 포세이돈

 

🍄 내 컬러 콘셉트는 ?

✔ 순발력이 뛰어나면서도 예술적인 멋과 흥, 위트와 여유를 겸비한 드넓고 푸르른 바다가 떠오르는 '바다의 킹, 아무도 나 못 이겨'. 쿨하고 시원한 여름워터의 향이 나며 관대하고 개방적이면서도 유쾌한 '여름 소프트'의 분위기를 갖고 있어요.

✔ 남의 눈치를 전혀 보지 않고, 자신만의 기준으로 세상을 살아가요. 자유분방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동경의 대상으로 여기기도 하는 인기스타! 문제해결 능력이 뛰어나고 모든 유형들 중 가장 감각들이 타고난 능력자이기도 하답니다. 머리로만 생각하기 보다 직접 행동하는 편이며, 재미있는 곳과 사람들을 찾아다니는 활동가의 면도 있어요. 또한 겁이 없는 편이기 때문에 도전적이고 하고 싶은 행동은 해봐야 하는 성격이에요. 따라서 어렸을 때 사고를 좀 쳐본 경험이 있을 수도 있는 관심쟁이!

 

🍄 나의 숨겨진 속마음

✔ '이 순간을 즐겨~' 말을 잘하고 그때 그때 떠오르는 생각과 나 자신을 믿는 '바다의 킹, 아무도 나 못 이겨'. 역동적이고 예측 불가능한 사건은 오히려 좋아~!

✔ 생각보다는 행동이 앞서기 때문에 성급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세상 역동적인 특성과 유머러스하고 톡톡 튀는 센스를 지니고 있으며 지략가로서의 자질이 있어요. 특별한 고민이 없고, 모든 바깥 상황의 갈등이나 문제에 있어서 가장 COOL 하게 반응합니다. 마치 돌을 던져도 아무런 변화가 없는 넓은 바다처럼요. 상대를 편하게 해주는 것에 아주 능숙하며, 자기 마음대로 대화의 분위기를 조절할 수 있어요.

 

🍄 COLOR THERAPY

✔ 철철 흘러넘지는 여유와 센스있는 유머감각을 보여줄 수 있는 아쿠아마린 컬러를 활용해보세요.

✔ 귀가 얇은 편이에요. 처음 내가 생각한 것이 정답이라고 밀고 가기!

✔ 세상 COOL 하지만 사실 감정소모를 하기 싫어서 피하는 것일지도 모르니 내면의 이야기를 들어주세요.

 

🍄 컬러 MIX & MATCH

💖 베스트 컬러

#D2B4A7

따뜻한 꽃차 한 다발

 

💔 워스트 컬러

#D9BE80

어린왕자의 작은별

 

5) 빼곡한 모범칠판

#23566C

테트리스 하듯 빼곡하게 채워지는 무한 칠판

 

🍄 내 컬러 콘셉트는 ?

✔ 복잡한 머릿속에 갖가지 생각들이 끝없이 늘어나는 칠판에 써지는 듯한 '빼곡한 모범칠판'. 찬바람이 쌩쌩 부는 한겨울이 생각나는 '겨울 트루'의 분위기를 갖고 있어요.

✔ 학창시절 수업에서는 항상 1열에 앉아서 칠판을 봤을 것 같은 모범생이에요. 어떤 상황에서도 철두철미하고 체계적인 전략을 세워 타파해 나가는 타고난 지략가! 아무리 어려운 장애물이 있거나 불가능해 보이는 목표가 있어도 침착하게 생각하면 무조건 방법이 있다고 생각해요. 다른 사람의 의견이 틀렸다고 생각하면 가차없이 촌철살인!

 

🍄 나의 숨겨진 속마음

✔ '재수없다고? 오히려 좋아.'스스로에 대한 강한 확신이 있으며 똑똑하고 철두철미해요. 상대의 틀린 논리에 날카로운 지적을 날리거나 누구도 알지 못하는 새로운 지식을 얻으면서 살아있음을 느껴요. 스스로 완벽한 모습만을 보여주고 싶어하기 때문에, 자기통제력이 강해서 평정심을 잃으면 당황해요. 감정은 곧 약점! 신중하고 감정 표현을 쉽게 하지 않아요.

✔ 사실관계를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사람들이 전하는 소문이나 사람들 사이의 정치는 극혐해요. 칼같은 이성을 갖고 남들의 말에 쉽게 휘쓸리지 않는 현명함까지 겸비한 남들에게 귀감이 되는 모범인!

 

🍄 COLOR THERAPY

✔ 나의 칼같은 냉철함과 성실함이 합쳐진 완벽함을 보여질 수 있도록 짙은 그린색을 활용해보세요.

✔ 남의 눈에서 눈물 흘리면 내 눈에선 피눈물 난다! 말을 이쁘게 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 누구나 실수 할 수 있다! 나와 남 모두에게 조금 더 관대해져 보세요!

 

🍄 컬러 MIX & MATCH

💖 베스트 컬러

#ABD2DB

하늘하늘 뭉게구름

 

💔 워스트 컬러

#BAAFC9

날 바라보라 연보라

 

6) 너만 몰라, 내 안의 갤럭시

#383E58

무한히 펼쳐치는 신비로운 우주의 최강자

 

🍄 내 컬러 콘셉트는 ?

✔ 머릿속에 무한히 팽창하는 광활한 우주가 들어있는 '너만 몰라, 내 안의 갤럭시'. 세련되고 어딘가 차갑고 시크한 이미지와 끝없이 깊어지는 상상력으로 '겨울 딥'의 분위기를 갖고 있어요.

✔ 끝도 없이 넓은 우주 공간에 같이 빨려 들어갈 것만 같고, 별처럼 아이디어들이 번쩍번쩍 떠오르는 매력을 갖고 있어요. 지적 호기심이 많고 논리적인 팩트를 기반해서 사고하지만, 창의적이며 통찰력과 직관력 또한 뛰어나기 때문에 머리가 굉장히 좋고 천재가 많아요. 이러한 자신의 비상함을 잘 알고 있지만 가장 논리적이고 이성적인 만큼 자기 객관화도 잘 하는 편이에요.

✔ 눈치가 빠르지만 딱히 보지는 않으며, 남에게 놀라울 정도로 관심이 없어요. 틀린 말은 하지 않는 성격에 상대방의 선도 넘지 않기 때문에 남들과 트러블 생길 일이 별로 없어요. 하지만 꼰대는 극혐! 틀에 박힌 사회에 얽매이는 것을 싫어하는 차도녀, 차도남!

 

🍄 나의 숨겨진 속마음

✔ '우리가 그렇게 친한가요?' 남들은 나를 좋아하지만 나는 아무런 관심이 없어요. 잘해줄 수 있지만, 가까이 오지는 않았으면 좋겠어요.

✔ 문제 상황을 통찰력 있고 직관적으로 파악한 후 생각지도 못한 기가막힌 솔루션을 찾아내는 능력을 갖고 있어요. 그러나 사실 그 과정 자체가 재미있을 뿐 실제로 그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는 큰 관심이 없어요. 따라서 가끔 추상적이고 비현실적인 면도 갖고 있답니다. 계획을 열심히 세워도 그때 그때 떠오르는 아이디어에 맞게 즉흥적으로 바뀌는 스타일이며, 이를 통해 오히려 새롭고 혁신적인 결과를 만들어 내기도 해요.

✔ 새로운 것을 받아들일 때 자신의 논리와 부합하는지, 얼마나 타당한지, 다른 루트는 없는지 충분히 생각할 시간 필요해요. 또한 고독함 자체를 즐기고, 온전히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이 필요하니 혼자만의 시간을 조금 기다려주세요.

 

🍄 COLOR THERAPY

✔ 나의 천재성과 시크하고 세련된 매력을 돋보기에 할 수 있도록 우주와 같은 짙은 네이비색을 활용해보세요.

✔ 생각의 속도가 너무 빨라서 말이 그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요. 논리정연하게 말하는 법을 익혀보세요!

✔ 너무 시니컬하고 무관심해서 주변에서 서운해할 수 있어요. 남에 대한 따뜻한 관심을 가져보세요!

 

🍄 컬러 MIX & MATCH

💖 베스트 컬러

#BAAFC9

날 바라보라 연보라

 

💔 워스트 컬러

#ABD2DB

하늘하늘 뭉게구름

 

7) 난 너가 좋아, 두유 럽 미?

#EDE2CC

꼬소달달 부드러운 두유같은 사랑둥이

 

🍄 내 컬러 콘셉트는 ?

✔ 누구에게나 부드럽고 친절하게 애정을 뿜뿜! 두유처럼 달달하고 부드러운 매력을 가진 '난 너가 좋아, 두유 럽 미?'. 차분하고 편안한 분위기와 '가을 소프트'의 기운을 갖고 있어요.

✔ 누구나 호감을 가지고 친해지고 싶은 매너있고 상대방을 배려가 넘치는 친절의 아이콘이에요. 그러나 직접 먼저 말을 걸거나 연락을 하는 스타일은 아니며, 깊게 친해지기까지는 시간이 오래 걸려요.

✔ 성과를 내고자 할 때는 뚜렷한 목표와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끈기 있게 목적을 달성해내는 능력자에요. 꼼꼼하고 치밀한 성격이며, 생활력도 강해서 조용해 보이지만 내면의 단단한 에너지를 갖고 있어요. 기억력도 매우 좋아서 상대방의 말투, 제스쳐, 시선을 모두 기억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도 상대방에 대해 잘 파악하는 편이에요.

 

🍄 나의 숨겨진 속마음

✔ '겉바속촉? 아니 겉촉속바!' 겉으로는 뽀얀 우유처럼 보드라워 보이지만, 사실 멘탈 튼튼한 외유내강 스타일! 갈등상황 자체에 엄청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눈치가 매우 빠르지만 잘 나서지 않고 모르는 척을 할 때가 많아요.

✔ 예의를 가장 중요시하는 만큼 상대에 대한 매너가 좋고, 무례하거나 선을 넘는 사람들은 아예 상종하지 않아요. 민폐를 끼치는 것은 절대 NOPE! 누군가에게 부탁하는 것도 어려워하니 먼저 알아채고 은근히 챙겨준다면 너무 감동받아요. 친절하고 공감을 잘 해주지만, 깊이 공감을 하거나 진중하게 대하고 있지 않을 때도 있어요. 하지만 소중한 사람들과의 추억은 아주 작고 세세한 것까지 모두 기억하고 있답니다. 상처가 되는 말은 오래오래 남아서 곱씹으니 조심 또 조심해주세요!

 

🍄 COLOR THERAPY

✔ 부들부들하고 친절한 나만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내추럴하고 밝은 톤의 웜한 베이지를 활용해보세요!

✔ 너무 작은 것에 몰두하여 전체적인 큰 그림을 놓칠 수 있어요. 여유롭게 전체를 바라보는 눈을 키워보세요!

✔ 누군가 무례하게 대한다면 침묵하거나 무시하지 않기! 확실하게 좋고 싫음을 표현해보세요.

 

🍄 컬러 MIX & MATCH

💖 베스트 컬러

#C2323A

존재자체로 완벽한 리얼레드

 

💔 워스트 컬러

#6C3977

따라올테면 따라와보라

 

8) 존재자체로 완벽한 리얼레드

#C2323A

언제나 갓벽한 내 자신, I'm Ready.

 

🍄 내 컬러 콘셉트는 ?

✔ 이 세상에서 가장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의 존재가 완.벽.하.게 쨍한 빛깔로 빛나야 만족하는 강렬한 '존재자체로 완벽한 리얼레드'. 여름의 녹아버릴 듯 뜨거운 강렬한 레드의 이미지와 깔끔하다 못해 어딘가 서늘한 느낌까지 드는 '여름 라이트'의 분위기를 갖고 있어요.

✔ 나의 관심사는 오로지 바로 나! 정서적인 교류에는 큰 관심을 보이지 않고, 직관력이 뛰어나 이해력이 빠르고 머리가 좋아요. 이 사실에 대해 누구보다도 뿌듯해하면서 만족감을 느끼고, 자신에 대한 강한 확신으로 남의 의견보다는 내 의견에 대한 믿음이 강해요! 하지만 타인의 의견이 논리적이라면 COOL하게 인정하고는 합니다. 본능적으로 토론이나 논쟁을 좋아하며, 타인에 대한 논리와 생각에 관심이 많아요. 또한 관심의 표현으로 다소 짖궂은 장난을 칠 때도 있으며, 상대가 상처받을 것을 크게 신경쓰지 않는 마이웨이!

 

🍄 나의 숨겨진 속마음

✔ '내가 제일 잘났어' 남들의 시선 따위는 신경 쓰지 않아요. 자신의 의견을 관철시키려고 하지만, 사실 누구보다도 편견이나 고정관념이 없어요. 사실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그대로 인정해주는 쿨하면서도 화끈한 매력이 있어요.

✔ 카리스마 넘치며 차가워 보이자만, 사실 남에게 굉장히 관대한 편이며, 자신에 대해서도 그렇게 엄격하지 않아요. 머리가 좋고 아이디어도 좋지만, 노력이 부족한 타입이라 구체적인 실현계획을 세우면서 성취해내는 것은 어려워하는 편이에요. 길게 목표를 가져가기보다 순발력으로 그때 그때 일을 처리하는 총명함을 갖고 있죠! 또한 누군가에게 관심이 많다면 바로 물음표 살인마! 당신에게 갑자기 질문이 급격하게 많아진다면 친해지고 싶다는 의미랍니다. 다소 과격하더라도 애정의 표현이라는 것을 알아주세요!

 

🍄 COLOR THERAPY

✔ 눈치보지 않는 당당한 자신감과 카리스마 넘치고 강렬한 이미지를 맘껏 뽐낼 수 있는 리얼 레드 컬러를 활용해보세요!

✔ 맘에 안 든다고 바로 극딜은 멈춰! 상대방의 마음을 조금 더 배려해서 이미지를 챙겨보세요.

✔ 성취와 똑똑함은 나의 것! 현실적인 목표와 구체적인 실행계획으로 자신의 능력치를 입증해보세요!

 

🍄 컬러 MIX & MATCH

💖 베스트 컬러

#EDE2CC

난 너가 좋아, 두유 럽 미?

 

💔 워스트 컬러

#989D87

목장에서 말차라떼 한 잔

 

9) 온 더 마운틴탑

#2C6356

나는 T.O.P, 그게 너와 나의 눈높이다.

 

🍄 내 컬러 콘셉트는 ?

✔ 뛰어난 현실감각과 객관성 100%가 탑재된 눈으로 산 맨 꼭대기에 서서 효율성 200%를 끌어올리는 넘.사.벽 지도자 '온 더 마운틴탑'. 한 없이 높은 산 꼭대기의 정상에 서서 모두를 내려다보며 목표를 향해 손짓하는 듯한 쨍하고 진한 여름 본연의 '여름 트루'의 분위기를 갖고 있어요.

✔ 현실감각, 실용을 극대화한 나만의 판단력을 바탕으로 대부분의 조직에서 결정권자를 맡고 있어요. 사회적인 위치나 경제적인 능력이 좋은 편이며, 위엄있고 근엄한 스타일의 멋진 선배, 상사, REAL BOSS!

✔ 특유의 빡.빡.한 성격으로 보수적인 조직에 잘 어울리며, 그런 조직에서 성취율도 매우 높은 편이에요.

 

🍄 나의 숨겨진 속마음

✔ '안되면 되게 하라! ' 정열적이고 산 만큼이나 웅장한 카리스마를 갖고 있는 워커홀릭인 '온 더 마운틴탑'. 조직문화와 찰떡처럼 부합하며 피라미드의 꼭대기에 서 있는 자.

✔ 완벽주의를 추구하고 상대방의 마음을 헤아리기보다 일처리에 우선순위를 두기 때문에 마음에 상처를 주기 쉬워요. 그러나 누구보다도 의리가 넘치고 질서와 법을 지키겠다는 한없이 푸르른 마음을 갖고 있기도 하답니다. 누구든 '온 더 마운틴탑'이 시키는 대로 하면 중간 이상은 간다! 모든 일에 대한 책임감도 굉장히 강해서 최선을 다해 일이 틀어지지 않게 하는 책임감 빼면 시체이기도 해요.

 

🍄 COLOR THERAPY

✔ 꼼꼼하고 세심하게 현실적인 목표들로 계획을 이루어가는 굳건함을 표현할 수 있는 포레스트 컬러를 활용해보세요!

✔ 유연하고 부드럽게 다른 사람들과 유대감을 나눠보세요.

✔ 가끔은 아무 계획없이 흘러가는 대로 맡겨봐! 창의적인 뜻밖의 여정을 떠나보세요!

 

🍄 컬러 MIX & MATCH

💖 베스트 컬러

#D9BE80

어린왕자의 작은별

 

💔 워스트 컬러

#D2B4A7

따뜻한 꽃차 한 다발

 

10) 너랑 나랑 노랑

#F8CC77

나눈 너랑 노는게 제일 좋아 >.< 나랑 노랑!

 

🍄 내 컬러 콘셉트는 ?

✔ 온 세상 사람들은 모두 내 친구야~~!! P.O.W.E.R 핵인싸, 어느 모임에서나 빠질 수 없는 분위기 메이커 '너랑 나랑 노랑'. 봄의 시작을 알리는 개나리가 만발한 생명의 기운이 느껴지는'봄 클리어'의 분위기를 갖고 있어요.

✔ 햇살이 드는 듯한 밝은 에너지와 태양처럼 빛나는 명랑하고 통통 튀는 생명력을 갖고 있어요. 솜사탕 같이 폭신폭신하고 달달한, 밝고 화사한 파.워.긍.정의 에너지를 뿜뿜하는 귀요미!

✔ 충동적이고 바로 바로 감정이 얼굴에 잘 드러나기때문에 싫은 건 잘 못 숨겨요. 세상 만사에 호기심이 많고 친구도 많고 술자리에는 절대 안 빠져요. 나만 빼고 노는 건 절대 안돼! 나랑 노는게 재미없는 건 더더욱 절대 안돼! 눈치가 매우 빠르고 사람들을 기쁘게 해주기 위해 열과 성을 갈아 넣어 분위기를 띄워요. 함께 있으면 행복해지는 인간 비타민!

 

🍄 나의 숨겨진 속마음

✔ '나 귀엽다고? 웅 나도 나 알아~~~' 자기가 귀여운 걸 너무 잘 아는 '너랑 나랑 노랑'

✔ 극강의 친화력을 보여주지만, 누구보다도 사람들을 좋아해서 너무 많은 에너지를 남을 위해 소모해요. 한없이 밝고 긍정적으로 보이나 잘 삐지고 톡 건들면 깨질 수도 있는 유리멘탈의 소유자! 상처를 잘 받는 편이고 눈물도 많아요.

✔ 갈등상황이 생기면 심장이 뛰기 시작하고 눈물부터 나는 개복치의 면모도 갖고 있어요.

✔ 아무 생각없이 즉흥적으로 맘대로 하는 것 같아도 상대방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끊임없이 살피고 있기도 하답니다. 뛰어난 의사소통 능력과 대인관계 능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요.

 

🍄 COLOR THERAPY

✔ 틀에 박히고 재미없는 것은 딱 질색! 나의 톡톡 튀는 상큼함과 창의성이 마구마구 발휘될 수 있도록 달달한 망고 컬러를 활용해보세요.

✔ 경제관념이 조금 약할 수 있어요. 돈을 모을 수 있도록 미리미리 저축하는 것을 추천해요.

✔ 하기 싫은 일을 죽어도 안하고 싶더라도 인내하고 완수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 컬러 MIX & MATCH

💖 베스트 컬러

#C7C8C9

서울의 다이아몬드

 

💔 워스트 컬러

#9D2A37

인 투 마이 블러드

 

11) 목장에서 말차라떼 한 잔

#989D87

오후 4시, 한가로운 목장에서 즐기는 애프터눈 티

 

🍄 내 컬러 콘셉트는 ?

✔ 자연적이고 한적한 목장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말차라떼 한 잔을 마시는 여유를 즐기는 '목장에서 말차라떼'. 한 잔. 높고 구름 없는 가을 하늘과 한가로운 목장과 같은 부드러운 '가을 트루'의 기운을 갖고 있어요.

✔ 세상 친절하고 겸손하며 다정해요. 사람을 잘 가리지 않고 모두와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며, 싫은 소리는 절대 못해요. 항상 말하기 전에 상대방이 상처받지 않도록 깊이 생각하며 인내심이 강해요. 어색한 사람과 남게되면 고장나면서 뚝딱이로 변신! 1초의 정적도 5만년처럼 느껴져요.

✔ 침대와 나는 하나! '하..세상 만사가 귀찮고 성가시다구..' 냅다 드러누워서 핸드폰 하는 시간을 가장 사랑해요. 조용하고 침착한 성격으로, 약속이 생기면 나가기 5분 전까지도 파토가 나길 기대해요. 그러나 막상 나가면 누구보다도 핵.인.싸! 유명한 핫플, 패션, 쇼핑, 예술 등에도 관심이 많고 뛰어난 센스와 세련된 감각이 있어요.

 

🍄 나의 숨겨진 속마음

✔ '아... 귀찮다...' 일단 냅다 드러눕고 보는 귀차니즘의 끝판왕! 세상에서 가장 게을러보이지만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살기 위해 부던히 노력하며 성실해요.

✔ 용건이 있다면 전화는 부담스러우니 문자로 해줬으면 하고, 자신만의 시간을 침해받는 것을 싫어해요. 자기 표현을 잘 하지 않아서 답답하다고 여겨질 수도 있지만, 사실은 시간을 들여서 말하기도 귀찮은 걸지도 몰라요. 애정을 갖고 기다려준다면 숨겨진 속마음을 말할 수도 있답니다. 꾸준히 연락하거나 먼저 약속을 잡는다면 너무너무 많이 좋아하는 것이고, 엄청 용기를 내고 있는 중이에요. 밝은 듯 하지만 조용하고, 즉흥적인 것 같지만 체계적인, 상반된 특성을 가장 동시에 지니고 있는 유형으로 양파같은 매력의 소유자! 좋아하는 일에는 부스터를 달고 놀라울 정도의 집중력과 성과를 내기도 한답니다.

 

🍄 COLOR THERAPY

✔ 부드럽고 친절하면서도 달달한 말차라떼와 같은 매력을 보여주기 위해 톤 다운된 그린 컬러로 포인트를 줘보세요!

✔ 더 이상 상대방이 상처받을 것을 신경쓰느라 정작 내가 하고 싶은 말은 묻어두지 않기! 나를 1순위로 생각해보세요.

✔ 세상만사 귀찮지만 더 나은 내일을 위하여 귀차니즘을 이겨내고 새로운 일에 도전해보세요!

 

🍄 컬러 MIX & MATCH

💖 베스트 컬러

#6C3977

따라올테면 따라와보라

 

💔 워스트 컬러

#C2323A

존재자체로 완벽한 리얼레드

 

12) 따뜻한 꽃차 한 다발

#D2B4A7

꽃 한 다발 넣은 듯 깊고 따뜻한 몽환의 차

 

🍄 내 컬러 콘셉트는 ?

✔ 아름다운 꽃을 진한 향으로 우려낸 듯한 따뜻함을 잔뜩 지니고 있는 '따뜻한 꽃차 한 다발'. 꽃잎과 같은 자연의 부드러움과 대지의 깊은 에너지가 동시에 느껴지는 '가을 딥'의 기운을 갖고 있어요.

✔ 쌀쌀한 가을에 마시는 따뜻하고 향긋한 꽃차처럼 사르르 마음을 녹이는 언어의 마술사! 상대방의 마음을 잘 읽고 다정하게 위로가 되어주는 능력을 타고났어요. 뛰어난 예술적인 감각을 지니고 있으며,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 맛집! 사람의 심리에 대해 관심이 많고, 풍부한 감성으로 한 편의 시같은 인생을 살아요. 상상력과 창의력이 뛰어나지만, 특유의 합리성으로 논리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구현하는 능력자랍니다.

 

🍄 나의 숨겨진 속마음

✔ '난 당신을 꿰뚫어본다' 뛰어난 직관력과 통찰력을 갖고 있으며, 눈치가 굉장히 빨라서 다른 사람의 머릿속을 들여다 보는' 따뜻한 꽃차 한 다발'

✔ 언제나 배려와 따뜻함이 넘실거리는 친절의 대명사지만, 실제로는 굉장히 이성적이고 객관적이랍니다. 통찰력이 있어서 상황을 다각도로 바라보는 눈을 갖고 있어서 정신연령이 가장 높은 편이에요. 하지만 상황에 따라 카멜레온처럼 상대방이 원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진짜 속내를 알기 어려워요. 냉정하고 객관적이지만, 약자의 편에 서서 자신의 신념대로 살기 위해 노력한답니다. 내성적인 듯 해도 주목 받는 것을 좋아하며, 자신의 주위 사람들은 헌신적일 정도로 알뜰살뜰 챙기는 곁에 두고 싶은 사람이에요.

 

🍄 COLOR THERAPY

✔ 예술적인 감성과 몽환적인 매력을 한껏 표현할 수 있는 따뜻한 톤 다운된 핑크를 활용해보세요.

✔ 생각이 너무 많기 때문에 생각에 생각이 꼬리를 물며 나를 피곤하게 할 수 있어요! 인간관계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쏟지 말기!

✔ 분쟁과 다툼은 싫어해서 항상 친절하고 원하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때때로 따뜻한 나의 진심을 보여주세요.

 

🍄 컬러 MIX & MATCH

💖 베스트 컬러

#2B73A8

바다의 킹, 아무도 나 못 이겨

 

💔 워스트 컬러

#2C6356

온 더 마운틴탑

 

13) 날 바라보라 연보라

#BAAFC9

섬세하고 상냥한 연보라 나라의 마법의 성

 

🍄 내 컬러 콘셉트는 ?

✔ 가장 친절하며 다정한, 사람들 속에서의 자신을 중요시하는 '날 보라보라 연보라'. 언제나 중도를 걷는 중명도의 파스텔톤의 느낌과 부드럽고 상냥한 '봄 소프트'의 분위기를 갖고 있어요.

✔ 사회생활 만렙! 어떤 사회나 조직이든 완벽 적응! 조직 안의 균형과 문화를 빠르게 파악하고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마법같은 능력이 있어요. 사람들 사이에서의 존재감이나 평판을 매우 중요시하고, 흔들리지 않는 안정적인 삶을 추구해요. 손해를 보면서까지 남을 배려하는 성격이에요. '예의바름 + 몸에 베어있는 친절함 + 섬세한 기억력 + 특유의 자상함'으로 살뜰하게 주변사람들을 매우 잘 챙깁니다. 또한 주변 사람들을 위해 희생하는 것도 마다하지 않지만 그만큼 솔직하지 못하며 약간의 가식적인 면도 갖고 있어요.

 

🍄 나의 숨겨진 속마음

✔ '그래 그럴 수 있지' 남에게 관대하고 정이 굉장히 많아요. 사람들을 절대 먼저 배신하지 않으며,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편이에요. 매사 다른 사람들을 위해 맞춰주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자신의 솔직한 심정을 잘 표현하지 않아요. 싫어하는 사람과도 잘 지내고, 이해가 가지 않더라도 '그럴 수 있지'하는 마음으로 너그럽게 넘어갑니다. 사교성이 좋아서 엄청 긍정적으로 보이지만, 한 마디 한마디에 엄청 많이 생각하고, 혹시 자신의 말이 어떻게 비춰질지 고민하는 소심한 면도 있어요.

✔ 진취적이고 끊임없이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기 보다는 현재의 생활을 유지하는 것에 안정감을 느낍니다. 남을 위해 희생하는 부분도 있지만, 사실 자신의 이익은 귀신같이 챙기고 손해보는 일은 절대 안하는 똑똑이랍니다.

 

🍄 COLOR THERAPY

✔ 자상하고 보드라운 매력을 보여주면서도, 어딘가 신비롭고 섬세한 소프트한 라벤더 컬러를 활용해보세요.

✔ 주위의 평판을 너무 신경쓰느라 시간이나 감정 소모를 하지 않는지 체크하며 안정을 찾아보아요.

✔ 은근히 내면에 자리잡고 있는 꼰대 기질! 조금은 쿨~하게 넘어가보기!

 

🍄 컬러 MIX & MATCH

💖 베스트 컬러

#383E58

너만 몰라, 내 안의 갤럭시

 

💔 워스트 컬러

#23566C

빼곡한 모범칠판

 

14) 따라올테면 따라와 보라

#6C3977

브레이크가 고장난 폭풍질주 스포츠카

 

🍄 내 컬러 콘셉트는 ?

✔ I'm 본 투비 리더, 뒤도 돌아보지 않고 맨 앞에서 전력질주를 하는 '따라올테면 따라와 보라' 비비드하고 깊이감 있는, 화려하면서도 멋짐이 뚝뚝 떨어지는 이들에겐 '여름 딥'의 분위기를 갖고 있어요.

✔ 모임의 주체자, 대화의 주도권자로, 뛰어난 사교성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어떻게든 성취를 해내는 타고난 능력을 지니고 있어요. 고집이 센 편이지만 맞는 말이라면 빠르게 수긍해요. 상상력이 풍부하고 지적 호기심이 넘쳐요. 논리력과 분석력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뛰어난 직관력과 사교력까지 있어서 현대 경쟁사회에서 가장 유리한 편이에요. 실제로 수입 지표상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타고난 지도자!

 

🍄 나의 숨겨진 속마음

✔ '아니 이걸 왜 못해?' 완벽주의가 기본 세팅! 스스로가 극단적인 효율성을 추구하기 때문에, 자신만큼의 성과를 내지 못하는 사람을 답답해해요. 그러나 고집이 세 보여도, 비판에 대해서 타당하다고 생각이 들면 바로 수용해요. 권력에 대한 욕심은 있지만, 권위적이지는 않다는 사실! 가까운 사람에게는 한없이 다정하고 헌신적인 면도 있고, 사람에게 언제나 진실되고 솔직하게 대한답니다.

✔ 에너지가 넘쳐 흐르기 때문에 도전적이고 호기심이 많으며, 가끔 엉뚱한 면도 있어요. 틀에 박히지 않고 변화있는 걸 즐기기도 하는 반전 매력의 소유자!

 

🍄 COLOR THERAPY

✔ '유능함'이 사람이 된다면 바로 이런 것일까? 뇌가 고급스럽고 섹시하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도록 어두운 바이올렛 컬러를 활용해보세요.

✔ 미래에 대해 끊임없이 계획하고 발전하려는 마음도 좋지만, 한 번씩 여유를 갖고 나를 돌아봐주세요.

✔ 일은 일대로 다하고, 욕은 욕대로 다 먹을 수도 있어요. 조금만 천천히 남들을 기다려주세요!

 

🍄 컬러 MIX & MATCH

💖 베스트 컬러

#989D87

목장에서 말차라떼 한 잔

 

💔 워스트 컬러

#EDE2CC

난 너가 좋아, 두유 럽 미?

 

15) 서울의 다이아몬드

#C7C8C9

이 세상의 소금, 반짝이는 서울의 야경

 

🍄 내 컬러 콘셉트는 ?

✔ 뛰어난 현실감각과 원리원칙을 가장 중요시 여기는 '서울의 다이아몬드'. 표정없이 차갑고 감정표현을 잘 하지 않아 차분하고 차가운 '겨울 소프트'의 분위기를 갖고 있어요.

✔ 학교에서는 모범생, 회사에서는 우수사원! 어디서든 항상 매사에 열심히 임하는 극 현실주의자들이에요. 항상 정해진 룰대로, 머릿속의 알고리즘대로 움직이는 A.I같기도 하답니다. 완벽함을 추구하고 원칙주의자!

✔ 책임감이 강하기 때문에 어떤 위기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응하는 능력이 있어요. 안정적인 걸 좋아하고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일을 해결하며, 갑작스러운 변화와 새로운 도전은 별로 선호하지 않아요. 흥선대원군이 따로 없는 유교걸, 유교보이!

 

🍄 나의 숨겨진 속마음

✔ '왜냐고 묻지마, 시키면 그냥 좀 해' 시키는 대로 하면 중간은 간다, 현실 적응력 만렙을 찍은 세상의 소금 같은 존재인 '서울의 다이아몬드'. 사회의 질서는 곧 법이요, 특히 시간약속은 칼! 시간약속 못 지키고 즉흥적인 사람들을 절대 이해하지 못해요. 스스로에게도 엄격한 잣대를 갖고 있고, 상황을 통제하여 정해진 틀 안에서 행동하는 것에 안정감을 느껴요.

✔ 로봇같이 딱딱한 성격으로 상처를 잘 안 받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기분이 상해도 티를 내지 않고 참고 쌓아두는 편이에요. 무뚝뚝해 보이지만 사실 상대방의 옷차림이나 목소리 등을 섬세하게 기억하는 자상함도 갖고 있는 반전 매력의 소유자!

 

🍄 COLOR THERAPY

✔ 언제 어디서나 한결같이 가장 깔끔하고 단정한 완벽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실버 계열의 그레이 색상을 포인트로 활용해보세요.

✔ 틀에 박힌 사고와 반복되는 루틴을 벗어나 아찔하고 새로운 경험을 즐겨보세요!

✔ 나도 모르는 나의 감정들이 있을 수 있어요. 꾹꾹 눌러담지 말고 나의 감정에 솔직하게 울고 웃어보세요!

 

🍄 컬러 MIX & MATCH

💖 베스트 컬러

#F8CC77

너랑 나랑 노랑

 

💔 워스트 컬러

#F5AD7D

자몽 몽땅 한 바구니

 

16) 어린왕자의 작은별

#D9BE80

항상 우주를 쳐다보는 눈물 많은 어린왕자

 

🍄 내 컬러 콘셉트는 ?

✔ 편안하고 호불호 없는 베이지 계열로, 자신만의 세상에서 낭만을 갖고 우주를 바라보는 '어린왕자의 작은 별!' 자연과 가까운 편안함을 주는 내추럴 컬러의 부드러움을 갖고 있는 '가을 라이트'의 기운을 갖고 있어요.

✔ 독특한 감수성이 있으며, 무한한 상상력으로 가득한 나만의 우주가 있어요. 그 속에 소중하게 일구고 있는 나만의 개성으로 반짝반짝 빛나는 작은 별★이 있어요. 너무 가까이 다가오는 것은 부담스럽지만, 진실함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진심으로 다가온다면 가장 따뜻하고 사랑스럽게 받아준답니다.

✔ 머릿속에 무한한 상상력으로 가득해서 마치 우주에 있는 어린왕자처럼 어린아이같은 면모도 갖고 있어요. 다른 사람들의 특성과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을 모두 잘 기억하는 섬세한 사람이에요.

 

🍄 나의 숨겨진 속마음

✔ '나는 이대로의 내가 좋아'사람들과 부딪히는 걸 싫어하고 상호간의 존중과 배려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어린왕자의 반짝 반짝 작은 별'

✔ 얼핏 소심하고 침착한 것 같지만 그러나 그 안에서 꿈틀되고 있는 관.종.력! 나에게 관심 가져주면 너무 좋아~! 하지만 막상 너무 많은 사람들이 다가오면 부끄러워서 도망가고 싶어하는 알쏭달쏭한 매력을 갖고 있어요. 은근히 고집이 강하고 내 안의 세계가 확실하기 때문에 누군가 침해한다면 굉장히 싫어해요. 나의 가치관을 바꾸는 것에 가장 보수적이지만, 보수적인 사회적 룰에 얽매이는 것은 절대 NOPE! 모두의 개성을 존중하는 낭만에 살고 낭만에 죽는 이 시대의 마지막 로맨티스트!

 

🍄 COLOR THERAPY

✔ 개성 넘치는 나만의 우주의 반짝이는 별을 보여줄 수 있는 톤 다운된 노란색 계열의 호호바 컬러를 활용해보세요!

✔ 더 이상 상대방이 상처받을 것을 신경쓰느라 정작 내가 하고 싶은 말은 묻어두지 않기! 나를 1순위로 생각해보세요.

✔ 세상만사 귀찮지만 더 나은 내일을 위하여 귀차니즘을 이겨내고 새로운 일에 도전해보세요!

 

🍄 컬러 MIX & MATCH

💖 베스트 컬러

#2C6356

온 더 마운틴탑

 

💔 워스트 컬러

#2B73A8

바다의 킹, 아무도 나 못 이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