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K-컬러 테스트, 나의 한국적 색깔 K 컬러는?

"나만의 K-컬러 테스트"는 여러분의 성격에 따른 한국적인 색깔이 무엇인지 알려줍니다. 본 테스트를 진행하시려면 아래 페이지에 접속하세요. MBTI를 기반으로 한 테스트로 총 16종류의 테스트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문을 참고하세요.

 

1. 나만의 K-컬러 테스트 질문

Q01. 새로운 사람들을 처음 만나는 자리 자기소개를 해야 한다

✓ 안녕하세요! ㅇㅇㅇ입니다. 나이는 ・・・ 거리낌 없이 이야기를 시작한다

✓ 뭐부터 어떻게 말해야 하지..? 머릿속으로 시뮬레이션을 돌린다

 

Q02. 다음 날 친구와 약속이 있다 지하철을 타고 가려고 한다

✓ 굳이 지금 알아볼 필요 없지! 내일 출발하기 전에 찾아봐야겠다~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

✓ 12시에 오는 지하철 5-2에서 타면 되겠다! 전 날 미리 동선과 시간을 생각해 놓는다

 

Q03. 주말에 친구와 함께 히어로물 영화를 보았다

✓ 갑자기 길에서 외계인 튀어나올 것 같아.. 내가 히어로라면 어떻게 할지 상상해 본다

✓ 오랜만에 재밌었다! 배고픈데 저녁 뭐 먹지? 라고 생각한다

 

Q04. 친구 집에 놀러 갔다가 친구가 아끼는 컵을 깼다

✓ 헐 너무 미안해ㅠㅠ 이거 네가 아끼는 컵 아니야? 안절부절못한다

✓ 헉 어떡하지ㅠ 내가 더 예쁜 거 사줄게.. 새로운 컵을 바로 찾아본다

 

Q05. 미용실에 머리를 하러 갔는데 미용사가 일상적인 대화를 시도한다

✓ 아 네... 나에게 관심을 안 가져주길 바란다

✓ 어제 그 방송 보셨어요? 화기애애하게 대화를 이어나간다

 

Q06.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나에게 친구가 말을 건넨다

✓ 이번에 진짜 열심히 공부하던데 고생했어. 노력을 인정해 주는 칭찬에 기분이 좋아진다

✓ 맨날 놀면서 이렇게나 잘 봤다고? 진짜 똑똑하다. 결과를 인정해 주는 칭찬에 기분이 좋아진다

 

Q07.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뭐부터 해야할지 고민이다

✓ 내일까지 자료조사, 모레부턴 PPT, 그다음엔.. 미리 계획한대로 일을 진행한다

✓ 하기 전엔 모르지! 일단 해보자! 대강 틀만 짠 후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해나간다

 

Q08. 친구가 카페를 추천해달라고 한다

✓ 가게는 좀 작은 편이지만 케이크가 진짜 맛있어! 공간에서 실제 본 장면들을 묘사한다

✓ 거기 내가 진짜 좋아하는 분위기야! 공간에서 느꼈던 분위기를 묘사한다

 

Q09. 곧 있으면 추석이다 이번 연휴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고민이다

✓ 얘들아 너네 연휴에 뭐해? 보고 싶었던 친구들과 약속을 잡는다

✓ 요즘 뭐가 재밌지? 영화나 드라마 시리즈를 몰아 볼 계획을 세운다

 

Q10. 명절에 만난 삼촌이 진지하게 나의 미래 계획에 문제가 많다고 한다

✓ 내 미래 계획에 문제가 많다고..? 그 말을 듣는 순간 마음이 상한다

✓ 뭐가 문제라는거지..? 어느 부분이 문제인지 정말 궁금하다

 

Q11. 추석에 가족들과 외식을 하러 나갔다 그런데 하필 가려던 곳이 문을 닫았다

✓ 아 옆집도 메뉴가 같네. 여기 가지 뭐! 즉흥적으로 다른 대안을 찾는다

✓ 분명 휴무 아니라 했는데.. 계획이 뒤틀려 당황스럽지만 미리 생각해둔 B안으로 간다

 

Q12. 추석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 보름달에 소원을 빌자고 한다

✓ 어떤 소원을 빌지? 바로 손을 모으고 눈을 감는다

✓ 빌어도 실제로는 안 이뤄지잖아? 일단 빌라고 하니까 빈다

 

 

2. 나만의 K-컬러 테스트 결과

1) ENFP : 꿀떡색

생기발랄한 / 활동적인

호기심 많고 새로운 걸 좋아하는 당신은 알록달록한 색깔의 "꿀떡" 같아요. 밝은 에너지를 지니고 있어 다른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매력이 있어요.

 

"지루하고 따분한 일상은 참을 수가 없어!"

다채로운 색을 지닌 꿀떡처럼 열정과 창의성이 넘치는 당신은 새로운 걸 경험하는 데 있어 적극적인 편이에요. 또한 무언가 하나에 꽂히면 바로 실천하는 모습을 보인답니다. 그런데 너무 쉽게 몰입하고 달려드는 나머지, 그만큼 빨리 시들해지기 때문에 자칫 끈기가 없다는 오해를 받기도 해요. 마냥 해맑아 보이는 것과 달리 사실 잡생각이 많고 쉽게 스트레스를 받는 경향도 있어요. 알록달록 말랑말랑한 꿀떡을 닮은 당신! 자신을 조금 더 믿고 다양한 일에 끈기 있게 임할 필요가 있어요. 그렇게 할 때 자신만의 통통 튀는 매력이 더 돋보일 수 있을 거예요!

 

💖 Good : 목화솜

💔 Bad : 갓

 

2) INFP : 여우비색

섬세한 / 낭만적인

여린 마음을 가진 당신은 맑고 투명한 빛의 "여우비" 같아요. 섬세한 여우비처럼 풍부한 감성과 상상력을 가지고 있는 당신은 깊은 사색에 잠길 때가 많아요.

 

"사랑받는 기분을 좋아하는 사랑둥이!"

소수의 끈끈한 친구들과 노는 것을 좋아하며, 사랑하는 이들의 애정표현을 마음속에 오랫동안 간직해요. 그런데 너무 감수성이 풍부한 나머지, 누군가가 지나가면서 한 부정적인 말도 마음속에 오래 담아두는 편이에요. 이런 속상한 일이 있을 때는 혼자만의 시간을 충분히 가져야 해요. 또한 평소에 감정 소모가 많은 편이라, 갈등을 극도로 싫어하는 경향도 있어요. 맑고 투명한 빛의 여우비를 닮은 당신! 조금은 더 이성적인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볼 필요가 있어요. 그렇게 할 때 투명하고 여린 마음을 가진 당신이 더욱 단단해질 수 있을 거예요!

 

💖 Good : 보름달

💔 Bad : 미르

 

3) ENFJ : 보름달색

온화한 / 부드러운

좋은 사람의 아이콘인 당신은 어둠 속에서 밝게 빛나는 달빛 "보름달" 같아요. 누군가 한 발 다가오면 열 발 다가갈 만큼 사람을 좋아하고 리더로서 사람들을 이끄는 것에 재능이 있는 편이에요.

 

"친구 없이 못 살아!"

밤하늘을 비추는 보름달처럼 당신은 특유의 긍정과 밝음으로 주변을 환히 밝히는 경향을 보여요. 또한, 소중한 사람들이 당신과 함께하고 싶어 할 때 가장 행복을 느끼죠. 남이 나서지 않을 때는 스스로 도맡아서 빨리 해결하는 게 좋아요. 그런데 가끔 상대방의 입장을 과도하게 생각한 나머지, 자신의 입장을 고려하지 못하고 결국 자책하게 되는 경우도 있어요. 또한 비난에 쉽게 상처를 받기도 합니다. 소원을 이루어주는 보름달을 닮은 당신! 조금은 더 객관적일 필요가 있어요. 그렇게 할 때 내면이 단단해지며 더욱 빛날 수 있을 거예요!!

 

💖 Good : 여우비

💔 Bad : 쑥떡

 

4) INFJ : 목화솜색

외유내강 / 너그러운

순수하고 깨끗한 마음을 가진 당신은 새하얀 "목화솜" 같아요. 차분하면서도 감성적인 당신은 처음엔 내향적으로 보이지만, 친해지면 외향적으로 변하는 반전 매력의 소유자예요.

 

"나는야 예술인!"

예술적인 감각이 있는 당신은 흡수성이 좋은 목화솜처럼 그림, 글쓰기 등 다양한 예술 분야를 잘 받아들여요. 또한 혼자 생각하는 시간이 꼭 필요한데, 풍부한 창의력으로 무궁무진한 상상을 펼친답니다. 그런데 생각이 너무 많은 나머지, 걱정과 고민도 많아요. 그렇지만 부정적인 생각은 밖으로 잘 꺼내지 않고 가슴에 묻어둬요. 나로 인해 다른 사람이 우울해지는 건 원치 않기 때문이에요. 따스한 온기를 주는 새하얀 목화솜을 닮은 당신! 조금은 본인의 생각을 다른 사람과 나눌 필요가 있어요. 그렇게 할 때 본인만의 포근한 매력이 더욱 잘 드러날 수 있을 거예요!

 

💖 Good : 꿀떡

💔 Bad : 소나무

 

5) ENTP : 오미자색

강렬한 / 분석적인

어느 분야에서나 다재다능한 당신은 5가지 매력을 지닌 붉은색의 "오미자" 같아요. 특유의 빠른 두뇌회전과 직관력으로 문제의 본질을 빠르게 캐치해요.

 

"나는 내 의견에 자신 있어!"

다양한 맛을 지닌 오미자 같은 당신은 자기 확신이 강하고 토론을 즐기는 편이에요. 토론 중 자신의 의견이 상대방 의견에 밀리면 속으로 언짢아하는 경향이 있어요. 그렇지만 본인의 주장이 논리적으로 틀렸다는 것이 밝혀지면 깔끔하게 인정하고 사과하는 태도를 보인답니다. 기본적으로 다른 사람들과의 교류를 좋아하는 편이에요. 그런데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다정한 반면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가차없어요. 매혹적인 붉은색의 오미자를 닮은 당신! 때로는 상대방이 상처받지 않도록 돌려 말할 필요가 있어요. 그렇게 할 때 비로소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오색 매력에 빠져들 거예요.

 

💖 Good : 동백꽃

💔 Bad : 인절미

 

6) INTP : 독도색

깊이 파고드는 / 확실한

동해바다에서 자신만의 매력을 숨기고 있는 당신은 자연의 빛을 담은 "독도" 같아요. 평소엔 과묵하지만, 본인의 영역 안으로 들어오면 말이 많아집니다.

 

"이건 대체 왜 그렇지?"

대체 불가능한 독도처럼 독창적인 당신은 혼자 공상하고 탐구하길 좋아해요. 또한 지적이고 논리력이 뛰어나지만 사람들과 논쟁하고 싶어 하진 않아요. 하지만 막상 그런 상황이 찾아오면, 치밀한 논리로 자기주장을 확실하게 설득한답니다. 그런데 좁고 깊은 관계를 추구하는 나머지, 굳이 여러 사람들과 어울리려 하지 않아요. 사람들과 어울리지 않는 것에 대한 불안감도 잘 느끼지 않아요. 바다 건너온 사람에게만 진짜 모습을 허락하는 독도를 닮은 당신! 조금은 본인을 보여줄 필요가 있어요. 그렇게 할 때 본인의 진가를 더 많은 사람들이 알아챌 수 있을 거예요!

 

💖 Good : 고려청자

💔 Bad : 유과

 

7) ENTJ : 고려청자색

자신감 있는 / 고유한

개인의 성장과 성공에 행복을 느끼는 당신은 신비로운 옥빛 "고려청자" 같아요. 효율성과 이익을 판단해 목적 달성하는 것을 잘하기 때문에 세운 계획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때 기분이 좋아요.

 

"열등감? 그게 뭐야~"

홀로 있어도 빛나는 고려청자처럼 잠재력을 쉽게 의심하지 않고, 냉철해야 하는 순간에는 한없이 냉철해요. 부조리하고 비합리적인 상황은 너무 싫어요. 어려운 상황은 오히려 당신에게 자극제만 될 뿐이죠. 걱정할 시간에 차라리 해결책을 내놓는 편이 나아요. 그런데 의견이 너무 날카로운 나머지, 본인의 의도와는 달리 상대가 상처를 받을 때도 있어요. 신비로운 느낌을 지닌 옥빛의 고려청자를 닮은 당신!! 조금은 주변 사람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필요가 있어요. 그렇게 할 때 본인만의 단단함과 매력이 더욱 돋보일 수 있을 거예요!

 

💖 Good : 독도

💔 Bad : 호박죽

 

8) INTJ : 동백꽃색

열정적인 / 완벽주의

일할 때 신뢰와 존경을 받는 당신은 새하얀 겨울에 강렬한 매력을 뽐내는 붉은색의 "동백꽃" 같아요. 상황의 패턴을 잘 파악하는 편이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열정을 다하는 사람이에요.

 

"비효율적인 관습, 너무 싫어!"

꽃말이 열정인 동백꽃처럼 일처리 방식이 체계적인 당신은 계획과 목표가 확실한 삶을 선호해요. 새로운 깨달음과 지식에 도달했을 때 짜릿함을 느끼는 편이에요. 또한 통찰력 있는 아이디어를 잘 생각해내곤 하죠. 그런데 스스로에 대한 기준이 엄격한 나머지, 종종 스트레스를 받곤 해요. 개선해야 하는 상황은 어떻게든 개선하고 싶어 하며, 비이성적인 결정을 하는 사람을 싫어해요. 추운 겨울에도 강렬한 색을 잃지 않는 동백꽃을 닮은 당신! 조금은 더 유연해질 필요가 있어요. 그렇게 할 때 본인만의 열정과 매력이 더욱 돋보일 수 있을 거예요!

 

💖 Good : 오미자

💔 Bad : 호롱불

 

9) ESFP : 호롱불색

낙천적인 / 따뜻한

주변의 분위기를 밝혀주는 당신은 어두운 길에 빛을 내어주는 주황빛의 "호롱불"같아요. 많은 사람과 시간을 보내며 행복을 느껴요.

 

"뭐 그럴 수도 있지! 괜찮아."

따뜻한 온기를 가진 호롱불처럼 타인과의 차이를 인정하고 이해할 줄 아는 당신에게 많은 사람들은 위로와 용기를 얻기도 한답니다. 가끔은 단순하고 덜렁거리는 사람으로 비칠 때도 있지만 누구보다 주변을 잘 파악하는 세심한 사람이에요. 그런데 너무 주변을 생각한 나머지, 가끔은 주위의 모든 것에 부담을 느끼며 주어진 일을 미루기도 하고, 어딘가로 떠나고 싶다고 생각하기도 해요. 분위기를 책임지는 주황빛의 호롱불을 닮은 당신! 가끔은 다른 사람의 곁에 기대어 바람을 피할 필요가 있어요. 그렇게 할 때 본인의 굳센 심지가 꺼지지 않고 더 밝고 따뜻하게 주변을 밝힐 거예요!

 

💖 Good : 인절미

💔 Bad : 동백

 

10) ISFP : 호박죽색

달달한 / 겸손한

함께 있기만 해도 주변을 편하게 만들어 주는 당신은 따뜻함을 지닌 진한 노랑빛의 "호박죽" 같아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는 순간에 가장 큰 행복을 느끼는 정이 많은 사람이에요.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지~"

부드러운 호박죽처럼 순한 당신은 갈등을 싫어해, 자신의 의견을 남에게 거의 강요하지 않아요. 또한, 흥미로운 무언가에 빠지면 엄청난 몰입도를 보여줍니다. 규칙과 틀에 묶이는 것을 싫어하고 즐기는 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아요. 그런데 너무 현재를 즐기고 싶어 한 나머지, 미래 계획과 목표를 세우기 힘들어해요. 평소 추진력과 결정력이 부족하지만, 의외의 면에서 충동적인 모습을 보여 주위를 당황시켜요. 따스하고 진한 노랑빛의 호박죽을 닮은 당신! 적당한 온도를 유지할 필요가 있어요. 그렇게 할 때 본인만의 담백한 달달함이 더 오래갈 수 있을 거예요!

 

💖 Good : 유과

💔 Bad : 고려청자

 

11) ESFJ : 유과색

사근사근한 / 조화로운

타고난 분위기 메이커인 당신은 부드러운 파스텔톤의 "유과" 같아요.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이며, 새로운 사람에게도 먼저 다가가서 분위기를 풀어주곤 해요.

 

"네가 우울하면 나도 우울해!"

사르르 녹는 유과처럼 어디든 잘 어우러지는 당신은 인간관계에 있어서 갈등을 만들지 않고, 타인에게 맞춰주려는 경향을 보여요. 또한 목표 성취에 있어서는 결정권을 가지고 일하길 좋아하며, 일이 제때 정확하게 완수되길 원하죠. 성실한 편이며 본인의 존재와 기여를 인정받고 싶어 해요. 그런데 너무 인간관계에 민감한 나머지, 사소한 일에도 파스스.. 바스러질지도 몰라요. 남들의 시선을 지나치게 신경 쓰고 눈치를 보기도 합니다. 부드럽고 따스한 파스텔톤의 유과를 닮은 당신! 조금은 더 단단해질 필요가 있어요. 그렇게 할 때 자신만의 색깔과 단맛이 더 돋보일 수 있을 거예요!

 

💖 Good : 호박죽

💔 Bad : 독도

 

12) ISFJ : 인절미색

세심한 / 노력하는

매번 상대의 성향과 감정을 파악하고 그에 맞게 행동하는 당신은 어디에나 찰떡인 베이지색의 "인절미" 같아요. 도움을 주는 것을 좋아해, 항상 타인의 말을 귀담아듣고 주위의 사소한 디테일도 잘 기억하고 있어요.

 

"내 밥그릇은 내가 챙기지~"

말랑말랑한 인절미처럼 타인을 잘 챙겨주는 당신은 사실 철저한 계산을 통해 본인도 야무지게 챙깁니다. 또한 꼼꼼하고 섬세하며 생활력이 강해요. 그런데 모두의 기대를 만족시키고자 하는 나머지, 스스로 너무 많은 짐을 지려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탁하거나 신세 지는 것을 어려워하고 본인의 감정도 잘 표현하지 못해요. 고소하지만 텁텁하기도 한 인절미를 닮은 당신! 조금은 솔직하게 본인을 드러낼 필요가 있어요. 그렇게 할 때 본인의 부드럽고 고소한 매력을 더 많은 사람이 알아줄 거예요!

 

💖 Good : 호롱불

💔 Bad : 오미자

 

13) ESTP : 소나무색

변하지 많는 / 관대한

쿨하고 시원시원한 당신은 사계절 내내 푸르른 "소나무" 같아요. 주변 사람들은 선입견이 없고 개방적인 당신에게 고민을 솔직하게 털어놓으며 조언을 구해요.

 

"이게 문제 아니야? 이렇게 하면 되잖아!"

곧게 뻗은 소나무처럼 강한 현실감각을 가진 당신은 빠르게 문제를 해결해 줘요. 또한 내키는 것이 생기면 바로 행동으로 옮겨보는 대담한 사람이에요. 새로운 것을 경험하는 데 주저함이 없고, 생각처럼 되지 않더라도 툭툭 털고 일어날 줄 압니다. 그런데 너무 도전적인 나머지, 위험이 발생하기 쉬워요. 감정에 무감각하고 현실의 일을 우선시해, 주변과 본인에게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굳세고 푸르른 소나무를 닮은 당신! 가끔은 자신과 주변을 되돌아보는 여유를 가져볼 필요가 있어요. 그렇게 할 때 자신만의 굳건함이 더욱 잘 드러날 수 있을 거예요!

 

💖 Good : 갓

💔 Bad : 목화솜

 

14) ISTP : 쑥떡색

쿨한 / 융통성있는

겉으로 시크해 보이는 당신은 쌉쌀한 매력이 있는 짙은 녹색의 "쑥떡" 같아요. 처음엔 낯을 가리고 새로운 사람을 사귀는 것을 어려워하지만 친해지면 말도 많고 장난도 잘 치는 타입이에요.

 

"좋은 건 좋고, 싫은 건 싫어!"

겉과 속이 같은 쑥떡처럼 솔직한 당신은 쿨하고 뒤끝이 없어요. 표현이 투박해서 그렇지 타인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편견이 없는 사람이에요. 또한 뛰어난 융통성으로, 문제 발생 시 유연한 대처를 잘 하곤 합니다. 그런데 너무 솔직한 나머지, 본인의 의도와는 달리 상대에게 상처를 줄 때가 있어요. 본인이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상당히 귀찮아하는 경향도 있어요. 쌉쌀함 속에 향긋함을 감춰둔 쑥떡을 닮은 당신! 주변을 조금 더 둘러볼 필요가 있어요. 그렇게 할 때 본인만의 향긋하고 쫀득한 매력을 더 많은 사람이 알아줄 거예요!

 

💖 Good : 미르

💔 Bad : 보름달

 

15) ESTJ : 미르색

확실한 / 엄격한

어딜 가나 일잘러로 불리는 당신은 세련된 느낌의 푸른빛 "미르" 같아요. 객관적 판단을 잘하고, 매뉴얼대로 일을 진행하는 똑 부러진 사람이라 리더 역할을 자주 맡아요.

 

"일 잘하는 게 최고야!"

뛰어난 성취와 신통한 능력을 상징하는 미르처럼 똑 부러진 당신은 일을 계획대로 딱딱 처리하는 것을 좋아해요. 또한 호불호가 확실한 편이라 애매모호한 건 딱 질색이고, 시간 약속이나 정해진 규칙을 어기는 것을 정말 싫어해요. 그런데 너무 현실적이고 객관적인 나머지, 주변인이 고민 상담을 할 때는 달래기보다는 해결책부터 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의 의견이 무조건 옳다고 생각하는 경향도 있어요. 똑 부러지고 용맹한 푸른빛의 미르를 닮은 당신! 조금은 더 부드러워질 필요가 있어요. 그렇게 할 때 본인의 능력과 매력이 더욱 잘 드러날 수 있을 거예요!

 

💖 Good : 쑥떡

💔 Bad : 여우비

 

16) ISTJ : 갓색

올곧은 / 강인한

우직한 당신은 올곧고 강인한 검정빛의 "갓" 같아요. 일할 때는 꼼꼼하지만, 사고방식은 의외로 단순한 편이며 안정적인 것을 추구해요.

 

"혼자만의 시간이 즐거워!"

조상들의 강인한 신념과 품격을 상징하는 갓처럼 담담히 맡은 일을 해내는 당신은, 혼자 있는 시간이 가장 편하고 자유로워요. 또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주변을 살뜰히 챙기는 따스함도 간직하고 있어요. 계획을 세우고 이를 하나씩 완수할 때, 그리고 사람들이 당신의 노력과 결과를 알아줄 때 보람을 느낍니다. 그런데 남에게 크게 관심이 없고 주목받는 일에도 연연하지 않는 나머지, 당신을 냉정하다고 느끼는 경우도 있어요. 올곧고 강인한 검정빛의 갓을 닮은 당신! 조금은 풀어져도 괜찮아요. 그렇게 할 때 당신의 책임감과 솔직함이 빛을 발할 거예요!

 

💖 Good : 소나무

💔 Bad : 꿀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