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대노 테스트, 나에게 헐크의 피가 흐른다?!

아래의 "극대노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극대노 지수를 알아보세요. 이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극대노 테스트 질문

Q1. 나는 화가 나면

✔ 감정이 북받쳐서 눈물부터 나온다.

✔ 답답해서 한숨부터 나온다.

 

Q2. 아침부터 옷에 새똥을 맞았다.

✔ 왜 하필 나야... 별일이 다 생기네...

✔ 기분은 나쁘지만 이미 맞았는데 어떡해... 어쩔 수 없지

 

Q3. 조별 과제 발표 당일. 발표자가 오지 않았는데?

✔ 내가 알고 있는 대로 일단은 발표한다.

✔ 어떡...하지 하다가 다른 누군가가 발표한다.

 

Q4. 화가 난 당신을 누군가 어떻게든 풀어주려 한다면

✔ 고맙지만 마음은 나아지지 않는다.

✔ 그래도 조금은 위로가 된다.

 

Q5. 한창 잘 나가던 내가 부당한 이유로 잘렸다면?

✔ 일단 정말 그 이유가 타당한지 머릿속으로 생각해본다.

✔ 대체 내가 왜...? 나한테 문제가 있는 건지 돌아본다.

 

Q6. 친구랑 드라마 시리즈를 보는데 자꾸 결말을 스포하려고 한다면

✔ 즈발 조용히 즘 해... (주먹 꽉)

✔ 아아아아아아 안 들려

 

Q7. 화가 나면 푸는 방법은

✔ 누군가 만나서 수다 떨며 풀기

✔ 혼자 코인노래방 가서 풀기

 

 

Q8. 내가 더 극대노하는 상황은

✔ 동료가 맡긴 일을 잘하지 못할 때

✔ 말을 함부로 하는 동료를 상대할 때

 

Q9. 밤새워서 처리해야 하는 업무 두 가지. 내가 더 선호하는 것은?

✔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산하는 것

✔ 체계와 규칙을 설정하는 것

 

Q10. 내 옆의 누군가가 기분이 조금 안 좋은 것 같다면

✔ 먼저 말해줄 때까지 기다린다.

✔ 무슨 일 있냐고 조용히 물어본다.

 

Q11. 지하철에서 누군가 내 발을 밟았다면

✔ 은근슬쩍 째려본다.

✔ 아프지만 무시한다.

 

Q12. 어느 날 내가 헐크가 되었다면?

✔ 우왕 그럼 나 어벤져스 되는 거?!

✔ 어떻게든 수익을 내보자... 너튜브라도 할까?

 

2. 극대노 테스트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극대노 테스트

내 안에 나도 모르는 헐크의 피가 흐른다?!

poomang.com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마음의 깊이 테스트, 망디의 일상상담소 ep.1

아래의 "마음의 깊이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심리상태를 알아보세요. 총 "8종류"의 테스트 전체 결과는 글 마지막을 참고하세요. 이 테스트는 beck 우울/불안 척도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1.

soju1117.tistory.com

 

3. 극대노 테스트 결과

1) 내 안의 불꽃형 쉬헐크

"머리는 차갑게, 가슴은 뜨겁게!"

 

😠 나의 극대노 지수는 17%

 

😡 나의 극대노 포인트는

자존감을 깎아내리는 말을 들었을 때

 

🤬 나는 극대노 모먼트 때

✔ 당신은 화가 나도 속으로 앓고 마는 내 안의 불꽃형 쉬헐크! 화가 나도 싸우는 게 싫어서 혼자 삭히고 만다.

✔ 화났던 일화 생각나서 이불킥한 적 있다. 그 때 내가 이렇게 했었어야 하는데... 두고두고 후회하지만 막상 비슷한 상황에 닥치면 또 똑같이 행동한다.

✔ 나는 화난 거, 속상한 거 티 안 낸다고 노력 중인데 이미 다른 사람들은 내 기분 상태 다 알고 있다.

✔ 누군가 내 감정을 알아차리면 혼자 내버려 뒀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다가도, 진짜 옆에 아무도 안 오면... 그게 더 슬프다.

✔ 화나면 자야 한다. 일단은 그 상황을 피해서 생각할 시간을 가져야 객관적인 시선으로 볼 수 있다. 그리고 화난 순간에 뭔가를 해결하고 싶지 않다.

 

2) 겉차속뜨형 쉬헐크

"평소엔 차갑지만 화날 땐 끓어오른다...!"

 

😠 나의 극대노 지수는 4%

 

😡 나의 극대노 포인트는

일이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갈 때

 

🤬 나는 극대노 모먼트 때

✔ 화가 나면 뜨거워지는데 남들은 내가 화난 줄 모른다. 표정 변화가 잘 없는 겉차속뜨형 쉬헐크!

✔ 당신은 화가 났을 때 그라데이션으로 분노가 차오른다. 그럴 수 있지 하며 마음을 추스르려고 하다가 점점 생각해보니 아냐 그럴 수 없어 이 XX...! 이렇게 점점 빨개지는 스타일.

✔ 처음엔 사람들도 평소처럼 조용한 당신을 보고 화난 줄 모르다가 목소리가 커지는 모습을 보고 조금 놀랄 수 있다. 하지만 표정은 똑같아서 그게 더 놀라운 포인트이다.

✔ 화나게 한 상대를 같이 욕해주길 바란다. 공감 능력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야 뭔가 한결 마음이 편해지는 것 같기 때문이다. 또, 이 상황을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지 같이 논의해주면 좋다.

✔ 당신이 화를 삭이려면 좋아하는 일로 시선을 돌려야 한다. 게임을 하든지, 영화를 보든지 한 가지에 몰두해서 그 상황을 잊어버려야 한다.

 

3) 분노기복형 쉬헐크

"자주 짧게 화가 차오르는,"

 

😠 나의 극대노 지수는 97%

 

😡 나의 극대노 포인트는

불평등한 상황에 마주했을 때

 

🤬 나는 극대노 모먼트 때

✔ 평소엔 따뜻하지만 화가 나면 더 뜨거워진다. 당신은 롤러코스터 같은 분노기복형 쉬헐크.

✔ 화나면 욱하는 게 좀 있다. 갑자기 확 불타올랐다가 생각이 정리되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온다. 남이 들으면 별말 아닌데 혹시나 기분 나쁘지 않았을까 걱정하기도 한다.

✔ 온 마음을 다해 화낸다. 그래서 티가 안 날 수가 없다. 갈등이 생겼으면 그 자리에서 바로 해결해야 직성이 풀린다.

✔ 사람들이 당신의 상황에 공감해주길 바란다. 가까운 사람일수록 더더욱. 무조건적인 내 편이 있기를 바라는 것이다.

✔ 친구들과 맛있는 것을 먹고, 놀면 기분이 풀어진다. 단순한 편인데 은근히 내면은 복잡해서 가끔 화난 일이 생각난다. 하지만 또 금방 잊어버리는 편이다.

 

4) 증기기관차형 쉬헐크

"화가 난다!!!"

 

😠 나의 극대노 지수는 9999%

 

😡 나의 극대노 포인트는

누군가 자신의 능력에 대해 왈가왈부할 때

 

🤬 나는 극대노 모먼트 때

✔ 당신은 화가 나면 자신의 감정을 있는 그대로 드러내는 증기기관차형 쉬헐크.

✔ 당신이 화나는 순간은 심기에 거슬리는 말을 들었을 때. 그때부터 토론이 시작되고, 이길 때까지 싸워서 결국엔 본인이 이기게 만든다.

✔ 자기주장이 명확하고, 말에 필터링이 없기 때문에 갈등 상황을 꽤 많이 겪을 수도 있다. 화가 난 상황도 굳이 숨기려 하지 않는 성향이 더 그렇게 만든다.

✔ 사람들이 당신의 말이 맞다고 해주길 바란다. 만약 딴지를 걸면 뒷감당은 알아서 하시길...

✔ 이들은 화를 삭이지 않는다. 소리를 지르건, 대판 싸우건 어떤 방법으로든 외부적으로 표출을 해야만 한다.

 

5) 귀차니즘형 쉬헐크

"혼자 있긴 싫은데 혼자 있고 싶어..."

 

😠 나의 극대노 지수는 30%

 

😡 나의 극대노 포인트는

인간관계가 내 뜻대로 되지 않을 때

 

🤬 나는 극대노 모먼트 때

✔ 당신은 화가 나면 친구들을 만나 풀고 싶긴 한데, 막상 또 귀찮아서 안 나가는... 귀차니즘형 쉬헐크.

✔ 누군가 자신의 영역을 침범할 때, 선을 넘으려고 할 때 화가 난다. 그런 일이 반복되면 반복될수록 인류애를 상실해간다.

✔ 참고 참다가 한 번에 터지는 스타일. 겉으론 평온해 보여도 속으론 카운트 세고 있다.

✔ 이들에게 위로를 하려면 감정을 어루만지는 말을 해야 한다. 당신에게 일어난 일에 대해 충고를 한다면... 더 이상 얼굴 볼 일 없을지도 모른다.

✔ 멘탈이 강한 듯하면서도 속은 여린 사람이다. 최대한 감정을 묵혀두지 말고 그때그때 풀어야 한다.

 

6) 외강내강형 쉬헐크

"인간 자체가 강하다...!"

 

😠 나의 극대노 지수는 10%

 

😡 나의 극대노 포인트는

아무리 친한 사람이라도 내 일에 간섭할 때

 

🤬 나는 극대노 모먼트 때

✔ 화내는 일이 잘 없다. 화가 나더라도 표정 변화가 거의 없는 당신들은... 강철멘탈의 소유자 외강내강형 쉬헐크.

✔ 다투는 상황에는 상대의 말을 다 듣고 난 후, 팩폭을 날린다. 어차피 한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기 때문에 타격감도 거의 없다.

✔ 화가 나면 본인 의도와는 다르게 남을 상처 주는 말을 하기도 한다. 내가 좀 심했나? 생각하다가도 그래도 아닌 건 아니라는 생각이 있다.

✔ 화났을 때, 이들에게 어쭙잖은 위로는 통하지 않는다. 어차피 눈물은 언젠가 멎게 되어있지만 이 상황이 해결되지 않으면 달라지는 건 없다.

✔ 이 화를 어떻게 해야 진정시킬 수 있을까 속으로 생각하고 그대로 이행한다. 혹은 시간이 흐르는 대로 내버려 둬도 좋다.

 

7) 투머치토커형 쉬헐크

"이러쿵저러쿵 재잘재잘,"

 

😠 나의 극대노 지수는 88%

 

😡 나의 극대노 포인트는

문득 내 말을 진심으로 들어줄 사람이 없다고 느낄 때

 

🤬 나는 극대노 모먼트 때

✔ 화가 나도 말은 멈출 수 없어... 당신은 투머치토커형 쉬헐크. 당신은 말함으로써 화가 풀린다.

✔ 내가 아끼는 사람에게 아무 위로가 되어주지 못하는 것 같을 때, 나 자신에게 화가 난다.

✔ 화가 나면 몸이 떨리고 눈물이 앞을 가린다. 달래주는 사람이 있으면 더 감정이 극대화돼서 주체하기가 힘들다.

✔ 앞뒤 다르게 행동하는 사람이 가장 싫다. 차라리 좋고 싫음이 분명하게 드러나는 사람이 더 낫다고 생각한다.

✔ 너무 화를 주체할 수가 없다면, 심호흡하고 먼 산을 바라보는 등 잠시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 게 좋다.

 

8) 야누스형 쉬헐크

"내 안에 사는 또 다른 나,"

 

😠 나의 극대노 지수는 50%

 

😡 나의 극대노 포인트는

열심히 했는데 성과가 나오지 않을 때

 

🤬 나는 극대노 모먼트 때

✔ 차게 식거나 오히려 뜨거워지거나. 둘 중 하나인 당신은 두 얼굴을 가진 야누스형 쉬헐크.

✔ 논쟁거리가 있을 때는 오히려 화가 덜 난다. 어차피 내 말이 맞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계가 말을 듣지 않을 때가 제일 답답하다. 아예 말이 통하지 않기 때문에.

✔ 바꿔 말하면 그런 기계만큼이나 말이 안 통하는 사람을 상대하는 것을 가장 피곤해한다.

✔ 웬만하면 화를 잘 내진 않는다. 체면을 중시하는 성향이 있어 공공장소에서 언성을 높이는 일은 더욱 없을 것이다.

✔ 화가 나면 친한 사람을 만나 마시고 얘기하며 풀거나, 힘든 운동으로 잡생각이 나지 않게 해야 한다. 그러다 보면 점차 그 일을 잊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