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BTI, 내가 돈 모으는 유형은?

아래의 "재테크 BTI"를 통해 여러분의 돈모으는 유형을 알아보세요. 이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재테크 BTI 질문

Q1. 처음 참석한 모임에서의 나는?

✔ 먼저 말 걸까말까 고민하는 중에 누군가 먼저 말 걸어준다.

✔ 사람들에게 먼저 말 걸고 친해지려고 한다.

 

Q2. 누군가에게 전화를 해야할 때 나는?

✔ 무슨 말을 먼저 꺼내야 할지 고민하고 생각후 전화걸기

✔ 전화 목록에서 바로 전화걸기

 

Q3. 처음보는 사람들과 새로운 관계를 만드는 것이

✔ 즐겁고 늘 새롭다고 생각한다.

✔ 가끔은 부담스럽다고 생각한다.

 

Q4. 내가 세우고자 하는 목표에 가까운 것은?

✔ 향후 5-10년 후의 나를 위한 재테크를 해보자!

✔ 당장 일단 500만원 부터 모아볼까?

 

Q5. 일할 때 나의 모습과 가까운 것은?

✔ 스스로 나만의 방법을 만드는 게 좋다.

✔ 남들이 하는대로 따라가는 게 좋다.

 

Q6. 업무 (과제)를 할때 나는?

✔ 꾸준하고 참을성 있게 일하는 스타일

✔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일하는 스타일

 

Q7. 보험 상담 받을 때 나는?

✔ 미래 보장에 대해 내가 아팠을 때를 상상하며 들어야하나 고민함.

✔ 어느 보장이 되는 건지 확실히 물어보고 고민함.

 

Q8. 약속 장소에 가는 중 사고가 나 지인에게 말할 때 나는?

✔ 사고가 났다는 사실을 알리며 걱정을 바란다.

✔ 사고가 나 약속에 가지 못할 상황만 알린다.

 

Q9. 드디어 적금 만기가 되었다는 친구의 말에

✔ 오! 2년동안 얼마씩 모았는데?

✔ 와~ 2년을~? 대단하다!

 

Q10. 오랜만에 만나자고 연락온 친구의 말에 나는?

✔ 그래! 진짜 오랜만이다! 언제 볼래?

✔ 그래그래ㅜㅜ 우리 진짜 안본지 오래됐다 ㅜ 한번 만나야하는데!

 

Q11. 평소 나의 모습과 가까운 것은?

✔ 미리미리 준비 해서 여유롭게 끝낸다.

✔ 여유롭다가 마지막 순간에 집중해서 한번에 끝낸다.

 

Q12. 재테크를 시작할 때 나는 ?

✔ 재테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알아보고 느긋하게 실행!

✔ 재테크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빠르게 실행!

 

2. 재테크 BTI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재테크 MBTI

재테크 MBTI

ktestone.com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전생 배우자 테스트, 전생에 내 배우자는 어떤 사람이었을까?

아래의 "전생 배우자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전생 배우자를 알아보세요. 총 "10종류"의 테스트 전체 결과는 글 마지막을 참고하세요. 1. 전생 배우자 테스트 질문 Q1. 내가 만약 배우라면 찍어 보

soju1117.tistory.com

 

3. 재테크 BTI 결과

1) ENFJ : 영업사원

주도 면밀하게 다양한 재테크 하며, 나에게 좋으면 남들에게 추천해주는 '영업사원'

저축력: 4.5점 / 재테크 지식력: 4.5 / 재테크 위험도: 2.5

 

🤑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사람을 좋아하고 말을 잘해 말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능력이 탁월해요. 사람을 좋아하다보니 리더 역할에 능숙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를 받는 성격입니다. 리액션, 센스, 눈치가 좋으며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고 사람을 잘 믿어요. 사람을 좋아하고 다같이 있는 것을 좋아하면서도 가끔은 혼자 보낼 시간이 필요해요.

 

💰 나의 재테크 성격은?

주변 사람들에게 듣는 다양한 정보들을 직접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재테크 방법을 찾아 시작해요. 계획적인 성격으로 안전하면서 꾸준한 수익이 생기는 재테크를 원해요. 눈치가 빠르고 관심사가 있으면 깊게 파고 드는 성격이라 좋은 재테크 방법을 발견하면 주변 지인들에게 추천합니다. 돈을 모으고자 하는 목표가 있으면 꾸준하게 저금합니다.

 

💰 재테크시 주의할 점은?

사람마다 원하고 맞는 재테크 방법이 있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다고 해서 추천하는 행위는 위험합니다. 주변사람들의 말에 현혹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꼭 직접 알아보고 재테크 투자 해야합니다. 다같이 함께 정보를 공유하는 재테크를 선호하지만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갈 수 있으니 늘 신중해야합니다.

 

💖 함께 하면 좋은

집쟁이

 

💔 조금 멀리 해야 할

재미문

 

2) ENFP : 팔랑귀

재테크에 익숙하지 않아 남들 좋다는 거 충동적으로 따라가는 '팔랑귀'

저축력: 2점 / 재테크 지식력: 1.5점 / 재테크 위험도: 3.5점

 

🤑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자유롭고 내가 하고싶은 건 꼭 해야하고 낯은 가리지만 금방 친해지고 귀여운 매력쟁입니다. 활발하고 주위에 사람이 많지만 은근 속은 내성적이고 가끔은 혼자만의 시간도 필요해요. 대화자체를 좋아하고 리액션이 활발해 주변에 고민상담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아요. 성격이 자유롭다보니 출동적이고 즉흥적이며 지금 당장의 즐거움을 위한 소비를 잘해요.

 

💰 나의 재테크 성격은?

자유롭고 독립적인 성향에 맞게 재테크 하기보다 나의 재미를 위한 소비를 하는 경우가 많아요. 재테크를 하더라도 단순 재미로 주변사람들로 하여금 시작할 가능성이 높아요. 소비가 계획적이지 않고 호기심이 많은 성격처럼 소비패턴이 매번 달라요. 재테크 하고자하는 마음만 먹으면 생각보다 잘할 확률이 높아요.

 

💰 재테크시 주의할 점은?

주변에 사람이 많다보니 충동적으로 재테크를 시작하려 할 수 있지만 스스로 공부하거나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돈을 모으거나 장기적인 재테크 방식에 금방 질려할 수 있으나 재테크는 꾸준한 마음이 필요합니다. 당장 나의 재미를 위한 소비 습관을 고치고 미래를 위한 재테크를 시작해보아요.

 

💖 함께 하면 좋은

돼지저금통

 

💔 조금 멀리 해야 할

워커홀릭

 

3) ENTJ : 열정 CEO

빠르고 정확한 판단력과 결정력으로 높은 이익을 얻어 내는 '열정 CEO'

저축력: 2.5점 / 재테크 지식력: 4점 / 재테크 위험도: 5점

 

🤑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끈기와 책임감이 뛰어나며 말은 바 최선을 다하고 완벽주의자의 성향이 있어요. 논리적이며 분석적이고 머리가 똑똑해 비효율적인 시스템을 싫어해요. 피해주는 것과 받는 것을 싫어하고 호불호과 확고하며 승부욕이 넘쳐납니다. 자존심, 자존감이 높고, 사교적이며, 활발하며 새로운 인맥을 사귀는 것을 좋아해요. 세상에 믿을 사람은 오직 나 하나, 뭐 하나에 몰두하기 시작하면 아무 말도 들리지 않아요.

 

💰 나의 재테크 성격은?

나의 재산보다는 권력이나 명예를 더 중요시 여기는 경향이 있어요. 투자에 관심이 있으면 주변 말보다는 내가 직접 찾아보고 스스로 공부해요. 재태크시 과감한 추진력과 결단력이 있어 직접 찾아본 정보로 분석해서 이익을 얻어요. 재테크 관련 지식이 많고 과감하지만 신중하기 때문에 돈을 잃지는 않아요.

 

💰 재테크시 주의할 점은?

과감한 투자는 가끔 큰 위험을 불러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투자해야합니다. 돈을 잘 벌긴 하지만 저축에 관심이 없어 저축에도 관심을 가져야해요. 미래 지향적인 성격으로 투자를 하지만 너무 먼 미래에 대해 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요. 나의 능력을 너무 믿어 뜻하지 않게 다른 방향의 투자 할 수 있으니 목적을 잘 설정해야 합니다.

 

💖 함께 하면 좋은

몽상가

 

💔 조금 멀리 해야 할

누구든 괜찮아요!

 

4) ENTP : 멀티 플레이어

다양한 관심사와 나만의 재테크 방식으로 분석하고 투자하는 '멀티 플레이어'

저축 : 2.5점 / 재테크 지식력: 5점 / 재테크 위험도: 4.5점

 

🤑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호불호가 확고 하고 모험하는 걸 좋아하며 상상력이 풍부, 새로운 도전에 대해 두려움이 없어요. 금정적이고 에너지가 넘치며 관심사가 매우 다양해 여러방면으로 잡다한 지식이 많아요.. 자존심과 고집이 강하고 이기는 걸 좋아하며 독립심이 강한 스타일입니다. 내가 하고 싶은대로 살고 있어 스트레스를 잘 받지 않고 즉흥적인 사람입니다.

 

💰 나의 재테크 성격은?

넘치는 호기심으로 재테크를 시작할때도 여러가지 분야에 관심이 많아요. 두뇌회전이 빠르고 다양한 재테크 지식으로 마음먹은 목표가 있다면 성취하려고 해요. 확고한 자신감, 머리가 똑똑해 이해가 빠르고 문제 해결 능력이 뛰어나 수익률이 높은 편입니다. 새로운 도전에 대해 겁이 없어 다양한 재테크 방법을 시도해요!

 

💰 재테크시 주의할 점은?

지루하고 따분한 걸 싫어하는 성격, 재테크 관심사가 자주 바뀌어 섣부른 포기를 할 때가 있어요. 나만의 방법으로 수익의 이득을 봤을 경우 나의 재테크 방법에 너무 빠지지 말아야합니다. 너무 다양한 재테크 관심사와 공격적인 투자성향이 때로는 위험할 수 있으니 신중해야 해요.

 

💖 함께 하면 좋은

경주마

 

💔 조금 멀리 해야 할

누구든 괜찮아요!

 

5) ESFJ : 안전요원

조심성이 많아 직접 내 눈으로 확인 하고 또 확인하는 완벽주의자 '안전요원'

저축력: 5점 / 재테크 지식력: 4.5점 / 재테크 위험도: 1.5점

 

🤑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고 감정이 품부해 힘어들어 하는 지인들을 보면 지나치지 못해요. 맞춤법, 띄어쓰기 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고 뭐든 제출하기전에 끊임없이 수정하는 완벽주의자입니다. 어색한 자리 못 참는 분위기 메이커로 늘 활발하며 밝은 에너지를 뽐내는 사람입니다. 리액션을 잘해주고 고민상담을 들어주는 걸 잘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것을 좋아합니다.

 

💰 나의 재테크 성격은?

큰 리스크를 감수하는 재테크를 원하지 않고, 불확실한 재테크는 절대하지 않아요. 재테크를 한다면 안정적인 재테크를 선호해 비교적 가격 변동이 낮은 투자를 해요. 계획적이고 신중해서 저축을 잘 하며 끊임없이 통장을 확인하고 또 확인해요. 재테크에 관해 걱정이 많아 아직 일어나지 않은 상황에 대해 끊임없이 확인하고 대비해요.

 

💰 재테크시 주의할 점은?

재테크시 가격 변동이 심하게 일어났을 때 심리적으로 매우 흔들려 과한 걱정을 해요. 평소엔 절약하고 잘 저축하지만 한번 씩 매우 큰 지출이 나갈때가 있으니 정말 필요한 지출인지 확인해야해요. 지나친 걱정은 하지 않으려고 해야합니다.

 

💖 함께 하면 좋은

집쟁이

 

💔 조금 멀리 해야 할

팔랑귀

 

6) ESFP : 고지서 감사원

돈을 모으기보다 소비를 좋아해 카드 고시서 정독이 필요한 '고지서 감사원'

저축력: 1점 / 재테크 지식력: 3점 / 재테크 위험도 3점

 

🤑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성격이 좋아서 주변에 사람이 많고 자존감이 높으며 걱정되는 일이 있어도 금방 잊으려고 해요. 미래에 대한 계획보다 오늘 당장이 즐거워야하고 다양한 경험이나 사고 싶은 건 사고 직접 해봐야해요. 성격이 급하고 계획없이 즉흥적으로 떠나는 자유로운 사람이며 단순하고 귀가 않아요. 반복적이고 지루한 일보다는 한번에 몰아서 효율적으로 끝내는 것을 좋아해요.

 

💰 나의 재테크 성격은?

돈버는 것에도 열심히! 노는 것도 ! 돈을 쓰는 것에도 열정적이라 재테크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 많아요. 주변에서 좋다고 하는 재테크 상품이 있으면 일단 빠른 행동력과 실행력으로 먼저 가져가요. 일단 하고 싶은 건 다 해야하는 사람이라 충동적인 소액결제나 할부 결제가 많아요. 이론, 차트, 통계 등 딱딱한 이론서 같은 것을 좋아하지 않아 자유롭게 재테크 하려고 해요.

 

💰 재테크시 주의할 점은?

출동적이고 즉적인 소비 습관을 고치기 위해 카드내역서를 보며 나의 소비패턴을 먼저 파악해야해요. 귀가 않아 남들이 좋다는 것에 바로 투자하지 말고 스스로 공부하고 나에게 맞는지 파악해야해요. 당장의 즐거움이 아닌 미래를 위해 재테크 계획을 세워야합니다.

 

💖 함께 하면 좋은

저축왕

 

💔 조금 멀리 해야 할

돼지저금통

 

7) ESTJ : 워커홀릭

계획적이며 누구보다 신중하고 꼼꼼하게 돈 새지 않게 관리하는 '워커홀릭'

저축력: 5점 / 재테크 지식력: 4점 / 재테크 위험도: 3점

 

🤑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논리적이고 분석적, 계획적이고 규칙적인 완벽주의자라 누구보다 완벽한 일처리가 가능해요. 머리가 중으며 늘 리더 역할로 주도적이며 추진력이 중고 호불호가 확고해요. 목표를 정해 놓으면 그 목표 이룰 때까지 끊임없이 노력하고 배우는 것을 좋아해요. 놀기보다 일하는 것을 좋아하고 작은 일에도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충분히 생각하고 해요.

 

💰 나의 재테크 성격은?

완벽한 목표 없이 섣불리 판단 하지 않고 나의 재테크에 대한 상세한 계획과 목표를 세워요. 리스크를 최대한 줄이고 이익을 높이려고 하며 차곡하게 적금을 붓는 것도 잘해요. 상황 판단을 하는 분석력과 꾸준한 실천력으로 장기간 안정적인 수익을 볼 수 있어요. 규칙 어기는 것을 싫어하는 성격으로 계획에 맞춰 소비하고 신중하게 투자해요.

 

💰 재테크시 주의할 점은?

성격상 원금에 대한 집착이 강해 원금을 손해볼 때 멘탈이 잘 흔들려요. 너무 신중한 성격 때문에 알아보고 또 알아보느라 기회를 놓칠 수도 있어요. 재테크나 투자의 빈도가 잦지는 않지만 한가지 목표를 설정하면 달성할 때까지 강하게 나가기 때문에 조금 위험할 수도 있어요!

 

💖 함께 하면 좋은

미래탐험가

 

💔 조금 멀리 해야 할

팔랑귀

 

8) ESTP : 재미꾼

머리가 좋고 뛰어난 직관력으로 나의 자산을 여러곳에 투자하는 '재미꾼'

저축력: 2점 / 재테크 지식력: 3점 / 재테크 위험도: 3,5점

 

🤑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개방적이라 누구와도 잘 친해질 수 있으며 모임에 꼭 참석하는 분위기 메이커입니다. 하고 싶은 건 무조건 해야하고 다양한 경험을 중요하게 여기며 자유로워요. 승부욕이 강하고 자신감이 넘치며 내기 같은 흥미위주의 욕구가 높아요. 모든일에 열정이 가득하고 다양한 것을 좋아하며 한 장소에 가만히 있는 것보다 활동적인 것을 중아해요.

 

💰 나의 재테크 성격은?

내가 선호하거나 관심이 없으면 쳐다보지 않지만 관심 있는 것에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재테크를 합니다. 재테크 할 때 과감히 나의 직관력을 믿고 투자해요 머리가 중고 자신감이 넘치며 도전정신이 뛰어나 다양한 재테크에 투자하고 있을 확률이 높아요. 즉적이지만 뛰어난 순발력과 임기음변으로 리스크에 대처하는 판단과 능력이 뛰어나요.

 

💰 재테크시 주의할 점은?

재미와 흥미위주의 과감한 투자는 늘 조심해야합니다. 너무 나의 직관력을 믿고 투자하는 것보다 재테크에 대해 공부하고 잘 파악 후 투자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충동구매를 잘하고 즉흥적인 성향에 지출되는 소비를 줄이고 계획된 소비를 해야해요!

 

💖 함께 하면 좋은

방탄조끼

 

💔 조금 멀리 해야 할

영업사원

 

9) INFJ : 돼지 저금통

꼼꼼하고 성실하게 적금을 붓는 안정적인 재테크 좋아하는 '돼지 저금통'

저축력: 4.5점 / 재테크 지식력: 3점 / 재테크 위험도: 1점

 

🤑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감수성이 품부하고 나의 생각을 늘 정리 한 후에 말해 사람이 자체가 차분하고 배려심이 깊어요. 생각이 늘 많아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고 스트레스 관리에 취약해 스트레스 받으면 온몸이 아파요. 계획 짜는 것을 좋아하고 섬세하며 예리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지만 가끔 허당끼가 보여요. 관심받고 싶지만 먼저 나서는 건 싫고 집을 좋아하지만 여행 가는 것도 너무 좋아해요!

 

💰 나의 재테크 성격은?

섬세한 성격으로 리스크가 큰 재테크 보다 안정적인 재테크를 선호합니다. 뛰어난 통찰력을 가지고 있으며 계획적이고, 결단력있는 재테크를 해요. 강한 인내심을 가지고 있어 재테크할 때 당장을 노리기보다 끝까지 인내심있게 기다립니다. 재테크로 수익이 났을때도 자랑하며 얘기하기보다 혼자서만 알고 있는 실속있는 사람입니다.

 

💰 재테크시 주의할 점은?

검소한 소비생활하다가 스트레스받으면 큰 지출을 하는 경우가 있으니 계획된 예산 안에서의 소비 패턴을 지키려 해야 합니다. 평소 인내심 있게 재테크 하다가도 순간적으로 남들이 좋다고 하면 무작정 뛰어들 수 있으니 스스로 알아보고 재테크 해야 합니다.

 

💖 함께 하면 좋은

멀티 플레이어

 

💔 조금 멀리 해야 할

집쟁이

 

10) INFP : 몽상가

내가 버는 만큼 쓰면서 재테크에 딱히 관심 없는 '몽상가

저축력: 2.5점 / 재테크 지식력: 1점 / 재테크 위험도: 2점

 

🤑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개성이 강하고 생각이 많으며 사차원적이고 엉뚱하며 무언갈 시작할 때는 열정이 가득하지만 끝이 흐지부지 되는 경우가 많아요. 개인 적인 얘기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혼자 해결하려고 하며, 남에게 별로 관심이 없어요. 속은 힘들지만 겉으로는 내색하려 하지 않고 생각이 꼬리를 물어 우울해지지만 우울한 나에게 심취해요. 집을 좋아하고 혼자 있는 거 좋아하지만 외로운건 싫고 나가기 귀찮아 하지만 나가면 세상 제일 재밌게 놀아요.

 

💰 나의 재테크 성격은?

소득이 나의 행복과 직결된다고 생각하지 않아서 재테크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 많아요. 이상적인 세계를 꿈꾸고 현실감각이 조금 떨어지는 성격 때문에 재테크나 경제 관념이 희미해요. 재테크를 하더라도 오랜 시간 동안 알아보고 엄청 집중해서 재테크를 하다가 끝까지 마무리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 재테크시 주의할 점은?

재테크를 하지 않고 쓰기만 하는 소비습관은 위험해요! 완벽하게 하지 못할거라면 시작하지 못하는 성격이라 재테크도 선뜻 시작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재테크를 할 때 높은 목표가 아닌 작은 목표부터 시작해야해요.

 

💖 함께 하면 좋은

영업사원

 

💔 조금 멀리 해야 할

저축왕

 

11) INTJ : 경주마

냉철한 분석력과 나만의 재테크 방법으로 미래 가치를 따지는 검소한 '경주마

저축력: 4점 / 재테크 지식력: 4점 / 재테크 위험도: 4.5점

 

🤑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이성적이고 논리적이며 분석적이라 뭐하나 하면 기초부터 하나하나 다 분석하고 알아야합니다. 개인주의적인 성격으로 다른 사람에게 간섭하지 않고 간섭받는 것도 싫어해요. 독립적이지만 책임감이 강해 단체 활동할 때 주도적인 역할을 맡음. 무신경해 보이지만 좋아하는 거 생기면 매우 열심히 해요.

 

💰 나의 재테크 성격은?

세세한 계획과 넓은 안목으로 이미 재테크를 잘하고 있을 확률이 높아요. 냉철하고 크게 감정에 치우치지 않으며 효율적인 재테크를 선호해요. 다양한 각도로 재테크에 대해 분석하고 공부해 나만의 재테크 방식을 만들어요. 재테크 분석력이 뛰어나 높은 수익률로 목표를 달성해요.

 

💰 재테크시 주의할 점은?

나만의 재테크 방식만 고집하는 경향이 있으니 양한 관점에서의 재테크 방법을 확인 해야해요. 너무 미래 가치를 따지다보니, 너무 앞서 나가거나 당장 눈앞에 있는 기회를 동칠 수도 있어요! 평상시엔 돈 관리를 잘하지만 가끔 충동적인 결정을 할 때 생각하고 결정해야합니다.

 

💖 함께 하면 좋은

집쟁이

 

💔 조금 멀리 해야 할

재미꾼

 

12) INTP : 미래탐험가

새로운 재테크 아이디어로 다른 사람보다 한발 앞서나가는 '미래탐험가

저축력: 3점 / 재테크 지식력: 4.5점 / 재테크 위험도: 4점

 

🤑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평소 조용하고 혼자 있는게 편하지만 내가 관심있는 분야에서는 말이 많아지고 은근 감수성이 품부해요. 홈미없는 건 아예하지 않고 듣기 싫은 건 한귀로 듣고 한귀로 들려버려요. 배우는 걸 좋아하지만 끈기 있게 오래 하지 못하고 늘어지며, 미루기를 잘해요. 매사 의욕이 없어 보이지만, 한가지 집중하면 열심히하고 은근 즉흥적이고 충동구매를 매우 잘해요.

 

💰 나의 재테크 성격은?

게으른 성격이라 일은 하기 싫지만 돈은 벌고 싶어 재테크에 관심이 생겨요! 하지만 기발한 아이디어 뱅크 답게 새로운 재테크 방법을 잘 찾아요. 배우는 걸 좋아하고 지적인 호기심이 강해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면 다른 사람들보다 재테크에 대한 지식이 많고 다양해요. 뛰어난 분석력과 논리로 재테크 할 때 이성적인 판단을 잘해요.

 

💰 재테크시 주의할 점은?

어느정도 재테크 후 이득을 본다면 더 하려고 하지 않고 포기할 때가 있지만 그럴 때 일수록 끈기 있게 꾸준히 해봐요! 성격이 느긋하고 잘 미루는 경향이 있어 재테크에 대해 잘 알아도 시작하지 않을 수 가 있어요. 가끔 나도 모르게 필요없는 큰 소비를 할 때가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 함께 하면 좋은

열정 CEO

 

💔 조금 멀리 해야 할

누구든 괜찮아요!

 

13) ISFJ : 방탄조끼

재테크에 관심이 많지만 안전을 중요하게 여기며 방어하는 '방탄조끼'

저축력: 4.5점 / 재테크 지식력: 5점 / 재테크 위험도: 1점

 

🤑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공감도 잘해주며 배려심이 깊고 섬세하며 꼼꼼하게 일처리하는 완벽주의자 성향이 있어요. 상냥하고 조용하며 차분한 성격이며 남을 챙겨주는 거 좋아합니다. 주관이 뚜렷하지만 대놓고 말하지 못하며 겉으로는 티 안내지만 속으로는 생각이 많아요. 상대방에게 최대한 맞춰 주지만 내 기준에 어긋 나는 행동하면 다시는 안봐요.

 

💰 나의 재테크 성격은?

평소 계획적인 성격에 맞게 소비도 늘 계획 아래에서 이루어져요. 모든 재테크의 시작은 계획으로부터! 완벽한 계획 없이 섬불리 시작하지 않아요. 안정적인 재테크를 선호해 저금과 투자를 세세하게 나눠 분산 시키려는 경우가 많아요. 재테크할 땐 세세한 분석력과 성실함으로 나만의 일지를 만들어 소소한 재테크를 즐겨요.

 

💰 재테크시 주의할 점은?

섬세한 계획력과 분석력으로 뛰어난 재테크 실력을 가지고 있지만 너무 안전을 우선적으로 생각하다보니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어요. 재테크에 관심이 많지만 알아보기만 하고 막상 시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 함께 하면 좋은

재미꾼

 

💔 조금 멀리 해야 할

몽상가

 

14) ISFP : 집쟁이

계획한 예산에서 소비하고 저축하지만 충동적인 구매 때문에 적금으로 돈을 묶어두는 '집쟁이'

저축력: 3점 / 재테크 지식력: 1점 / 재테크 위협도: 4.5점

 

🤑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배려심이 깊고 속 깊은 감정은 잘 드러내지 않으며 관심 받고 싶은데 막상 받으면 부끄러워해요. 눈치가 빨라 다른 사람의 감정 캐치를 잘하고 공감하지만 은근 개인주의성향이 강해 내 생활에 간섭 받는 건 싫어해요. 행동력과 결정력이 떨어지고 장기적인 계획을 싫어하며 약속 취소되면 은근 속으로 좋아하고 게을러요. 사람 자체가 순둥순둥, 착하고 상냥해 같이 있으면 편안함을 느끼고 소심해보이지만 고집이 세고 활발하며 즉흥적입니다.

 

💰 나의 재테크 성격은?

충동적인 소비를 많이해 적정 금액을 적금으로 묶어두는 은행 재테크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계획된 예산 안에서 소비하려고 하지만 필요에 따라 유동적으로 예산이 변해요. 은행 재테크 이외에 관심이 없다가 주변인들의 추천으로 다른 재테크의 관심이 생겨요. 사실 재테크보다는 나의 다양한 경험을 위한 투자를 선호해요.

 

💰 재테크시 주의할 점은?

재테크에 관심이 없는데 남들이 한다고 해서 무작정 따라하는 것은 위험해요. 주변에서 추천해주는 재테크가 무엇인지 정확하고 구체적인 파악 후에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즉흥적인 재테크는 no! 늘 신중하게! 나에게 맞는 재테크의 방법을 스스로 찾아보세요!

 

💖 함께 하면 좋은

워커홀릭

 

💔 조금 멀리 해야 할

몽상가

 

15) ISTJ : 저축왕

사실에 근거하고 사고하는 현실주의자이며, 안전을 우선으로 하는 '저축왕'

저축력: 4.5점 / 재테크 지식력: 3점 / 재테크 위험도: 1.5점

 

🤑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사람이 차분하고 말은 일에 책임감이 강해 완벽하게 마무리해요. 늘 진지하며 심사숙고 하게 결정하고 그 결정에 대해 강하게 밀고 나가요. 규칙적이고 계획적이며 약속시간은 무슨일이 있어도 지키려고 해요. 오타, 띄어쓰기 등을 철저하며, 여러 사람과 일하는 것보다 혼자서 일하는 것을 좋아해요.

 

💰 나의 재테크 성격은?

주변사람들이나 어떠한 재테크 정보를 들어도 스스로 객관적인 분석 후 재테크 계획을 세웁니다. 안정적인 재테크를 좋아해 저축을 하거나 큰 리스크가 없는 재테크를 선택해요. 계획적인 소비와 사실에 근거하고 사고해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해 재테크합니다. 꾸준하게 저금하며 계획된 예산 안에서 소소한 재테크를 합니다.

 

💰 재테크시 주의할 점은?

재테크를 할 때 생각치 못한 리스크가 발생했을 경우, 진지하게 고민하다보니 판단하는 결정이 느려요. 여러가지 리스크 상황에 대해 공부하고 리스크에 대한 대처방안을 미리 생각해야 합니다.

 

💖 함께 하면 좋은

고지서 감시원

 

💔 조금 멀리 해야 할

팔랑귀

 

16) ISTP : 젠가 장인

대담하고 현실적이며 다양한 시도로 수익을 차곡하게 쌓는 '젠가 장인'

저축력: 1.5점 / 재테크 지식력: 5점 / 재테크 위험도: 4.5점

 

🤑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내가 하고 싶은 건 무조건 해야하고 하나 꽂히는 거 있으면 끝까지 파고들어요. 사람에게 관심이 없고 내 얘기도 잘 안하는개인주의자 성향이 있어 혼자만의 생활을 즐기는 사람입니다. 노력한 거 대비 효율적인 시스템을 좋아하고 분석, 관찰, 기계조작을 잘해요. 평소 과묵하지만 좋아하는 대화 주제 나오면 말을 잘하고 의외로 활동적인 거 좋아하지만 나가기 까지 귀찮아해요.

 

💰 나의 재테크 성격은?

하나에 빠지면 끝까지 파고드는 성격이라 재테크 시작하면 전문가 뺨치는 실력자일 확률이 높아요. 새로운 도전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 다양한 재테크들을 시도해요. 재테크 자체에 관심이 매우 많아 정보들을 모으고 그 정보들을 취합해 쌓아가요. 뛰어난 정보력, 대담함으로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해도 리스크에 대한 대처능력이 뛰어나요.

 

💰 재테크시 주의할 점은?

다소 즉흥적이고 충동적이라 과한 소비를 할 수 있으니 계획된 예산 안에서 재테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뛰어난 정보력은 있으나 과도하게 본인의 정보력만 믿고 하는 재테크는 위험합니다.

 

💖 함께 하면 좋은

안전요원

 

💔 조금 멀리 해야 할

영업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