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 가입 방법 및 전환율 향상 노하우

많은 분들이 쿠팡을 통해 편리하게 인터넷 쇼핑을 즐기고 있습니다. 가볍게 터치 한번만으로 쉽게 결제가 되는 어플로 눈깜짝할 사이에 많은 금액을 구매하게 됩니다. 이 글을 찾아오신분들은 쿠팡을 단순히 구매의 수단으로 보지 않고 작게는 매달 몇만원의 용돈정도에서 크게는 수백만원의 제 2의 월급을 찾아 오신분들이라 생각됩니다. 아래의 글을 보시고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해보세요. 그리고 이 글에 소개된 노하우를 통해 수익을 극대화하신다면 제 2의 월급을 넘어서 작은 사업체를 가지는 것도 꿈이 아닐 것입니다.

 

1. 쿠팡 파트너스란?

쿠팡 파트너스는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를 벤치마킹한 것으로, 쿠팡은 오픈마켓 이용자 확대를 위해 2018년 7월부터 '쿠팡 파트너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사용자가 구매 링크를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 홈페이지, 모바일 앱 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온라인에 공유하고, 이 링크를 통해 실질적으로 구매가 발생하게되면 판매금의 3%를 수익으로 정산해주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입니다.

 

예를 들어 쿠팡 파트너스 사용자가 100만원 상당의 핸드폰 구매 링크를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공유하고, 이 링크를 통해 핸드폰 구매가 이루어지면 100만원의 3%인 3만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횟수에는 제한이 없기 때문에 만약에 이 링크를 통해 10명이 제품을 구입하면 '3만원×10(명)'으로 계산돼 30만원의 수익을 거둘 수 있게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매달 작게는 몇만원에서 많게는 수백만원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부업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매출에 대한 성과를 리포트로 확인 할 수 있으며, 수익금에서 소득세 3%와 지방세 0.3%를 공제 한 금액이 매월 15일에 입금됩니다.

 

2. 쿠팡 파트너스 가입 방법

1) 아래의 쿠팡 파트너스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로그인하세요.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쿠팡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쿠팡 회원이 아니시라면 새로 가입하시고, 기존 쿠팡 회원이라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사업자 유형을 선택하세요.

이글을 보시는 여러분은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약간의 용돈벌이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일 것이므로 개인으로 선택하여 가입을 진행합니다.

- 법인/개인사업자(세금계산서Y)

부가세를 포함하여 수익 금액을 정산하여 쿠팡 파트너스에서 세금계산서를 역발행 합니다. 역발행 된 세금계산서 승인을 위해 범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개인, 개인사업자(세금계산서N)

사업소득으로서 수익에서 원천세를 제외하고 등록된 계좌로 지급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과정 없이 등록된 계좌로 지급해드립니다.

 

3) 연락처와 이메일 그리고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세요.

추천인 코드는 필수사항은 아니지만, 추천인 코드 입력시 '추천 가입자'의 가입일로부터 30일간 매출의 1%를 '추천 가입자' 와 '추천인' 모두에게 추가 지급(총 4%)합니다. 단, 추천인 코드는 신규 가입 시점에만 입력 가능하며 가입 이후 수정 및 추가는 불가합니다.

 

4) 쿠팡 파트너스를 이용할 블로그 주소나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을 등록하세요

쿠팡 파트너스 링크나 배너를 게시할 본인의 블로그나 웹 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 정보를 모두 입력하신 후 추가해 주세요. 블로그 주소나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 목록은 둘 중에 하나만 기입하셔도 됩니다. 기입 가능한 웹사이트에는 SNS 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주소도 포함됩니다. 최소 1개의 웹사이트 혹은 모바일앱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가입 완료 후 링크와 배너가 확인되는 스크린샷을 등록해주세요. 모든 게시물의 스크린샷을 등록하실 필요는 없으며, 파트너스 활동이 확인되는 대표 스크린샷 하나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작성하여야 하며, 스크린 샷은 가입 완료 후 마이페이지에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활동하시는 모든 채널의 URL을 등록 후 활동해 주셔야 합니다. 등록되지 않은 채널을 통해 실적이 확인될 경우 소명 요청 메일을 발송합니다. 가입 후에도 마이페이지 안에 계정관리에서 블로그와 사이트 주소, 앱 목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쿠팡 파트너스 최종승인 및 정산

쿠팡 파트너스로 바로 활동이 가능하지만 실질적으로 수익을 정산받기 위해서는 15만원 이상의 매출이 발생한 이후에 가능합니다.

• 최종 승인은 매출을 발생시킨 파트너님의 채널을 검증하는 과정으로 150,000원 이상의 매출이 발생한 이후 시작되며, 영업일 기준 3일정도 소요됩니다.

• 최종 승인 이전에도 생성하신 링크로 발생한 실적과 수익은 정상적으로 집계 됩니다.

 

정산은 최종 승인 및 대금 지급 정보 기재를 완료한 계정에 한하여 월 단위의 수익금이 최소 1만원을 초과한 경우 지급합니다. 지급 주기는 수익 발생월 말일을 기준으로 +45일 (익익월 15일)입니다. 수입 지급은 1개월 단위를 원칙으로 하며, 취소 및 반품된 금액은 수입에서 모두 제외됩니다.

 

4. 쿠팡 파트너스 비밀 노하우

1) 쿠팡은 아무래도 많은 사용자에게 노출되어 글을 읽는 사람이 사고 싶게끔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링크만 올린다고해서 사람들이 그 링크를 통해서 물건을 구매하지는 않습니다. 말그대로 쿠팡에 올려진 상품을 마케팅한다는 느낌으로 정성스럽게 글을 작성하는 것이 가장 핵심입니다.

 

2) 쿠팡은 많은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것이 중요하므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네이버입니다. 구글 검색어 1위가 네이버일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네이버에서 검색할 때 자신이 올린 글이 쉽게 노출되기 위해서는 네이버 블로그만한 것이 없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정성스럽게 글을 쓰고 상품을 홍보해보세요. 물론 너무 광고를 위한 글만 올리다가는 블로그 자체가 저품질에 빠져 아무런 글도 노출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3) 희귀한 키워드의 글을 제목으로 글을 써보세요. 보통 핸드폰 구매 후기를 적고 쿠팡의 핸드폰 링크를 올린다하더라도 핸드폰 후기에 대한 글은 매일같이 엄청나게 쏟아집니다. 남들이 홍보하지 않는 상품이나 특정 제품명을 제목으로 글을 써보세요. 그 글이 네이버에서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1000% 올라갑니다.

 

4) 쿠팡 전환율을 올리기 위해서는 '이어폰 한쪽 안들릴 때' 라던가 '이어폰 줄 꼬임' 같은 키워드로 글 작성 후 자연스럽게 무선 이어폰으로 바꾸게 된 계기 형태로 작성하는게 전환율에 도움이 됩니다. 경쟁강도도 훨씬 낮구요. 경쟁강도 높은 키워드로 어렵사리 상단 잡고 쭉쭉 밀리는 것 보다 유지할 수 있는 키워드로 지속성을 갖는게 수익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5) 계절성 상품을 선점해보세요. 여름이나 겨울에 주로 팔리는 제품들을 조금 일찍 쓰면 검색량도 점차 올라가고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게 됩니다.

 

5. 기타 이용 가이드

쿠팡 파트너스를 잘 활용하기 위하여 아래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상품 링크를 만드는 법과 배너만들기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가이드.pdf
7.0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