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라던 바다 성격 유형 테스트, 나를 위한 숙면 유형은?

아래의 "바라던 바다 성격 유형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숙면 유형을 알아보세요. 이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이 테스트는 big5 성격검사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1. 바라던 바다 성격 유형 테스트 질문

Q1. 서핑을 가기로 한 당신, 책을 한 권 챙겨가고 싶어 서점에 들렀습니다. 어떤 책을 고르시겠어요?

✔ 달러구트 꿈백화점

✔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Q2. 책을 샀던니, 특별 이벤트에 당첨되었다며 사은품을 하나 고르라고 점원이 알려주시네요. 어떤 사은품을 선택할까요?

✔ 포스트잇

✔ 아이디어노트

✔ 데일리 플레너

 

Q3. 양 손 가득 들고 집에 도착 완료. 짐을 싸다 보니 벌써 가슴이 뛰네요. 이제 서핑하러 갈 바다를 골라볼까요?

✔ 안전한게 최고! 몇 번 가본 적 있는 동해 바다

✔ 최근 유행하지만 아직 가보지 않은 핫플레이스 바다

✔ 성공 실패 확률 반반! 아직 알려지지 않은 히든 스팟 바다

 

Q4. 오래단만에 꿀잠을 자고 일어나 기분 좋게 기차에 탑승한 당신. 앞사람이 코를 너무 고네요. 이때 내 마음은?

✔ 아.. 진짜 피곤하신가보네. 나도 잠이나 자야겠다!

✔ 후우우.. 여행 왔으니까 좋게좋게 넘어가자며 정신을 가다듬는 중

✔ 당장 승무원을 부르거나 앞사람에 말을 걸거나... 어떻게든 멈추게 하고 싶다.

 

Q5. 짐을 풀고 썬베드에 누워있는데 멀리서 싸우는 소리가 들려오네요. 어떤 자세를 취하실래요?

✔ 소음차단 에어팟으로 나만의 시간을 갖는다

✔ 망원경으로 자세히 구경한다.

✔ 주섬주섬 신발을 신고 그 근처로 이동한다.

 

Q6. 슬슬 일어나 서핑 준비를 마친 당신! 그런데 옆 사람이 자신의 서핑 노하우를 설명해 주려고 하네요. 어떻게 반응할까요?

✔ 아 넵; 파도타는 척 빠르게 자리를 뜬다.

✔ 오호 그렇구나..! 고개를 끄덕이면서 속으로 저녁 메뉴를 생각한다.

✔ 아 진짜요? 꿀팁이 있을까 기대하며 다 흡수하고 본다.

 

Q7. 설렘을 안고 첫 파도에 몸을 싣자! 그런데 조금 긴장했는지 중심을 잃고 풍덩 빠져버렸네요. 속으로 나는...

✔ 넘어질 수도 있지. 당당히 헤엄쳐 나온다.

✔ 창피해. 고개를 들지 않고 조용히 헤엄쳐 나온다.

✔ 모든 주변 사람이 사라질 때까지 물에 숨어... 꼬르륵

 

Q8. 후우, 물도 먹었지만 즐겁게 서핑했네. 끝나고 바닷가를 거닐던 중 지갑을 발견한 당신!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안타깝긴 하지만, 가던 길을 마저 가자.

✔ 주변 가까운 식당에 맡겨 보자.

✔ 확실하게 경찰서로 향해보자.

 

Q9. 게스트하우스 도착! 나와 방을 같이 쓸 룸메이트는 인사를 건네며 자신은 연인과 이별하고 왔다는 이야기를 하네요. 어떤 반응을 보여볼까요?

✔ 그렇구나... 하지만 같이 우울해지긴 싫으니까 밖으로 나간다.

✔ 토닥토닥... 인생은 만남과 헤어짐의 반족이라는 위로 정도 건네본다.

✔ 같이 울어주다시피, 마음이 광광 울린다.

 

Q10. 하아암.. 이제 졸리다. 잘 준비를 마친 당신에게 갑자기 이곳에 쓰나미가 난 적이 있다고 알려주네요. 나는 이 때...

✔ 하아암. 뭔지 모르겠고 졸리니까 자장가 삼아 들어보자.

✔ 으음.. 담담하게 듣지만 속으로 좀 흠칫한다.

✔ 옴맘마? 짐 싸서 바로 집으로 돌아간다.

 

Q11. 걱정했던 것보단.. 쿨쿨.. 잘 잤네요. 근데 시계를 보니 기차 출발 30분 전, 당황스러운 당신은 어떤 행동을 취했을까요?

✔ 음. 못 간다. 바로 기차 시간을 변경했다.

✔ 하.. 엄청 당황해하며 짐을 쌌는데 몇 개 빠뜨렸다.

✔ 떨다가 30분이 그대로 지나가버렸다.

 

Q12. 결국 다음 기차를 타기로 결정. 여유가 생겨서 두리번거리다 기차역 안에서 특이한 가게를 발견했습니다. 어떻게 해볼까요?

✔ 음... 집에 가자! 가더 길에 집중한다.

✔ 곁눈질 슬쩍. 뭐 하는 곳이지?

✔ 오옷 궁금한데? 바로 들어가 본다.

 

2. 바라던 바다 성격 유형 테스트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바라던 바다 성격 유형 테스트 | badatest.me

 

badatest.me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꿀잠 테스트, 내 수면패턴과 닮은 동물은?

아래의 "꿀잠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수면패턴과 닮은 동물을 알아보세요. 이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본 테스트는 한국어판

soju1117.tistory.com

 

3. 바라던 바다 성격 유형 테스트 결과

1) 수심 100m 셀럽 앵무조개

"제가, 주인공으로 만들어 드릴게요."

✔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당신, 그 매력으로 주변 사람들을 잘 모으곤 합니다.

✔ 익숙하고 반복적인 일이라고 느껴지더라도, 끈기있게 해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 당신이 불면을 겪는다면 주변 가까운 사람의 문제가 크게 느껴질 때입니다.

✔ 숙면이 어렵다면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6~9cm 내외의 베개를 추천합니다.

 

🐳 나와 가장 잘 맞는 바다 메이트는..

인자한 흰수염고래

✔ "넌 진짜 좋은 사람이니까 마음 편하게 먹어"

✔ 애쓰지 않아도 좋은 사람이라는 걸 느끼게 해주는 친구

✔ 새로운 변화에 도전을 망설일 때마다, 나에게 용기를 불어넣어 주는 말을 따뜻하게 전해줘요.

 

2) 진주 품은 굴

"사후 30년 뒤, 저는 유명해질걸요?"

✔ 멋진 것을 발굴 해내는 특별한 안목을 가진 당신. 다른 이들의 시선을 뛰어넘고 풍부한 감성을 지녔네요.

✔ 틀에 얽매이지 않을 때 깊은 만족감을 느끼고, 일에는 마음이 먼저 끌려야 시작하고는 해요.

✔ 원치 않는 일을 할 때 자존감이 떨어지거나 불면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숙면이 어렵다면 예술의 결정체 같은 당신을 닮은 필로우 미스트를 뿌리며 기분을 끌려올려 보세요.

 

🐳 나와 가장 잘 맞는 바다 메이트는..

바다의 보석 산호

✔ "우와 너 지인짜 멋지다 나한테는 지금 네가 주인공이야"

✔ 산호만의 촉으로 남들보다 먼저 내 매력을 알아보는 친구

✔ 내가 지쳐있거나 힘들어할 때, 조용히 나의 소울푸드를 들고 와주는 센스를 지녔어요.

 

3) 퐁퐁거리는 해마

"주인공 하라는데, 난 관심 없어요."

✔ 내가 하고 싶은 걸 파악하고 시도할 줄 아는 당신. 특유의 자유분방함으로 부러움을 많이 사기도 합니다.

✔ 세상만사에 관심이 많은 듯 보이지만 모든 관심은 나로부터 출발하는 셀프케어의 강자입니다.

✔ 통제된 상황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고 지루함이란 감정을 고통스럽다고 느낄 만큼 싫어하는데요.

✔ 불면이 잦아지는 시기가 온다면 감춰진 감각을 깨우고 근육을 풀어줄 수 있는 마사지를 추천합니다.

 

🐳 나와 가장 잘 맞는 바다 메이트는..

수심 100m 셀럽 앵무조개

✔ "너 다 가져.. 이번 생은 너한테 줄게"

✔ 해마의 모든 말과 행동에 장단을 맞춰주는, 쿵짝이 맞는 친구

✔ 해마의 주인공 모먼트를 가장 먼저 알아보고, 내 평판을 자동으로 올려주는 이야기를 여기저기 뿌려줘요.

 

4) 인자한 흰수염고래

"물은 물이요 산은 산이올시다."

✔ 매사에 중심을 잘 잡는 당신. 여유로움과 수용 능력이 뛰어난 편입니다.

✔ 때때로 고난을 경험하더라도 그 끝은 결국 해피엔딩이 될 것이라는 낙천적인 자세도 지녔네요.

✔ 세상일에 호기심도 많기 떄문에, 다양한 경험은 스스로를 성장시키는 큰 동력이 됩니다.

✔ 숙면 빈도가 높겠지만 불면이 찾아온다면 지루함을 줄여줄 수 있는 활동을 하는 날을 늘려보세요.

 

🐳 나와 가장 잘 맞는 바다 메이트는..

퐁퐁거리는 해마

✔ "호기심 연료 공급해줄게 나랑 놀면 너도 창의력 대왕"

✔ 내가 끌릴만한 새로운 자극을 무한 공급해 주는 친구

✔ 가깝게 지내더라도 서로 자기의 선이 명확해서, 싸우지도 않고 부러워하지도 않는 건강한 관계에요.

 

5) 찻잎을 담은 소라

"세상은 각자 알아서 잘 살아가는 거지"

✔ 평온하고 무던함의 대명사로 통하는 당신. 세상 밖을 궁금해하기보단 안정감을 좋아해요.

✔ 어딜 가더라도 적응하는 속도가 빠른 축에 속하면서도 아늑한 나만의 공간에서 휴식하는 걸 가장 즐겨요.

✔ 어떤 자극이 들어오더라도 잘 대처하는 편이지만, 필요 이상으로 다가오는 사람들은 다소 부담스러워요.

✔ 숙면의 필요성이 커진다면 익숙한 음악을 듣거나 조도를 2000k 정도로 설정해 보세요.

 

🐳 나와 가장 잘 맞는 바다 메이트는..

찻잎을 담은 소라

✔ "^^너... 소라야? 어.. 나도 소라야^^"

✔ 각자의 공간을 제일 편해하는 친구

✔ 처음 만났을 때 서로 낯을 가리는 모습조차도, 그게 더 큰 편안함을 가져다줘서 다가가기 좋아요.

 

6) 바다의 보석 산호

"천천히 조심스럽게 다가와 주세요."

✔ 풍부한 감정과 예리한 촉을 가지고 있는 당신. 상황을 읽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 안정감 있는 상황을 좋아하기 떄문에 새로운 자극보단 익숙함이 주는 편안함을 좋아해요.

✔ 좋은 날씨, 맛있는 식사처럼 일상에서 매일 마주하는 것들을 챙길 떄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어요.

✔ 숙면이 어려울 땐 차분함을 느끼게 하는 ASMR이나 고요함을 느낄 수 있는 명상에 도전해 보세요.

 

🐳 나와 가장 잘 맞는 바다 메이트는..

투명한 유리빛 돌고래

✔ "네가 먹고 싶어 하는거 내가 먹고 싶은 거야 헤헤"

✔ 산호가 쉴 수 있는 좋은 공간을 제공해 주는 친구

✔ 돌고래가 가진 무한 따뜻함으로 내가 싫어하는 건 피해주고, 좋아하는 것들을 같이 해줘요.

 

7) 포근한 야광 불가사리

"세상의 중심은 나야!..아마도..?"

✔ 사람들의 속마음을 잘 읽어낼 줄 아는 당신. 주변을 자주 밝혀주는 역할을 하고 있네요.

✔ 감성을 자극하는 일에 마음이 잘 끌리지만 걱정이 생기는 순간 머뭇거림이 많아지기도 해요.

✔ 좋아하는 사람의 작은 변화를 크게 느끼기 때문에 촉이 좋지만, 그만큼 쉽게 상처받을 수 있어요.

✔ 숙면이 어렵다면, 좋아하는 사람이 뿌리거나 그 사람을 연상하는 향을 맡으며 잠들어보세요.

 

🐳 나와 가장 잘 맞는 바다 메이트는..

진주 품은 굴

✔ "스케치만 해봐 내가 기깔나게 칠해줄게"

✔ 내가 뿜어내는 빛에 가장 어울리는 배경 추천 가능한 친구

✔ 내가 벌리기 시작하는 어떤 일이던지, 이미 실행으로 옮겨주고 완성까지 멋지게 도와줘요.

 

8) 투명한 유리빛 돌고래

"여러분. 저 만큼만 따뜻해 주세요."

✔ 사람을 한없이 좋아하고 사랑을 주는 당신. 그 따뜻함에 주변 사람들이 모이곤 하네요.

✔ 기본적인 따뜻함으로 어떤 사람이던 맞춰주지만 비슷한 취미를 가진 상대방에게 큰 호감을 느껴요.

✔ 나를 모든 방면에서 지지해 주는 사람이 한 명이라도 있다면 어떤 스트레스라도 이겨낼 수 있어요.

✔ 종종 불면이 찾아온다면, 나를 지지해 주는 사람과 대화하는 시간을 지금보다 자주 가져보세요.

 

🐳 나와 가장 잘 맞는 바다 메이트는..

포근한 야광 불가사리

✔ "좋은 말~ 따뜻한 말~ 행복한 말~"

✔ 내 속마음을 말하기 전에 읽어주는 친구

✔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걱정을 별 거 아니라고 토닥여주고 다른 일로 주위를 돌려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