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마음 노선도 테스트, 내 성격을 노선도로 만든다면?

아래의 "속마음 노선도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속마음 노선을 알아보세요.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속마음 노선도 테스트 질문

Q1. 처음으로 소모임에 나간 날! 다들 낯가리는지 말이 없는데...

✔ "오늘 날씨 되게 좋네요^^" 먼저 말을 꺼낸다.

✔ 분위기를 살피면서 가만히 있는다.

 

Q2. 친구가 "나 어제 과제하느라 새벽 4시에 잤어."라고 한다면

✔ 헉 진짜 피곤하겠다 ㅠㅠ

✔ 무슨 과제인데? 다 끝냈어?

 

Q3. 오랜만에 서점에 들렀다. 뭐부터 하지?

✔ 이미 사야 할 책 리스트를 적어왔다.

✔ 일단 좀 돌아다녀 볼까~?

 

Q4. 친구가 "나 앞 차가 사고가 나서 좀 늦을 거 같아! ㅠㅠ" 라고 카톡이 왔다.

✔ 그렇구나... 근데 사과는 왜 안 하지? 신경 쓰인다.

✔ 그렇구나~ 이유를 설명해 줘서 괜찮다.

 

Q5. 꼭 가고 싶었던 맛집! 하필 오늘 휴무라고 한다.

✔ 아쉽지만 어쩔 수 없지! 이제 어디 가지?

✔ 약간 스트레스 받지만 미리 알아놓은 다른 맛집으로 간다.

 

Q6. 내 스마트폰 배경 화면에 가까운 것은?

✔ 정리를 왜 하지? 필요한 어플만 찾으면 되는 거 아닌가?

✔ 어플을 카테고리 별로 깔끔하게 정리해놨다.

 

Q7. 어쩌다 보니 주말 내내 약속이 잡혔다.

✔ 토일 불태워야지, 신난다!

✔ 어우... 생각만 해도 피곤하다.

 

Q8. 약속이 끝나고 집에 가는 길, 친구랑 가는 방향이 같다면?

✔ 집은 혼자 가고 싶었는데...

✔ 가는 길 안 심심하겠네! 오히려 좋아~

 

Q9. 친구가 "니가 생각나서 보내"라면서 카톡 이모티콘을 사준다면

✔ 헉 감동이야... 고마워 > <

✔ 고마워! (왜 내가 생각났지? 나 닮았나?)

 

2. 속마음 노선도 테스트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속마음 노선도 테스트

내 성격을 노선도로 만든다면?

poomang.com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프사 심리, 프로필 사진으로 알아보는 성격 및 심리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의 SNS를 통해서 사람의 속마음을 엿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프로필 사진 하나 만으로 그 사람의 깊은 심리까지 알아볼 수 있다고 합

soju1117.tistory.com

 

3. 속마음 노선도 테스트 결과

1) 첫인상역 : 리액션장인 역 / 본모습역 : 은근이성적 역

#첫인상

✔ 사람 좋아!♥︎ 댕댕이처럼 누구에게나 친근하게 다가가는 당신은 소문난 리액션 장인이에요.

✔ 주변 사람들의 기쁨은 곧 나의 기쁨이에요. 어디서든 사람들을 격려하고 이끌어 나가는 편이에요.

✔ 상대방이 한 말을 기억해 뒀다가 작은 선물을 하는 것도 좋아해요. 선물을 받았다면 기뻐하는 반응은 필수!

 

#본모습

✔ 오늘은 집에 있을래... 워낙 공감 능력이 좋기 때문에 한 번 친구를 만나고 오면 재충전하는 시간이 필요해요.

✔ "왜 우울해? 내가 해결해 줄게!" 정말 친한 사람에게 때로는 이성적인 모습을 보일 때도 있어요. 그만큼 고민을 해결해 주고 싶은 마음이 큰 거라고 생각해 주세요.

✔ 난 가끔...눈물을 흘린다...가끔 새벽에 혼자 있을 때는 혼자만의 감성에 푹 빠질 때도 있어요.

 

💕잘맞는 노선도

✔ 무슨 생각해? 역

✔ 내사람에겐 진심 역

 

💔안맞는 유형

✔ 호기심대마왕 역

✔ 큐티뽀짝 집고양이 역

 

2) 첫인상역 : 복세편살 역 / 본모습역 : 지쳤나요?네 역

#첫인상

✔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복세편살 마인드로 주변 사람들에게도 긍정의 기운을 전파해요.

✔ 재밌어 보이는 일은 고민할 시간에 일단 시도해 보는 편이라 주변 사람들에게 열정 가득하다는 말을 자주 들어요.

✔ 에너지 뿜뿜! 넘치는 에너지로 즐겁거나 신나면 유독 목소리가 커지는 편이에요.

 

#본모습

✔ 파놓은 우물이 너무 많아... 넘치는 열정은 좋지만, 몸이 하나라는 점을 기억해야 해요. 가끔 시작한 일을 마무리하지 못할 때가 있어요.

✔ 강강약약이라 나를 무시하거나 이용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참지 않아요. 소중하게 대해 준다면 그만큼 잘 지낼 수 있을 거예요.

✔ 세상 사람들이 다 나를 좋아했으면 좋겠어♥︎ 누군가에게 싫다는 말을 들으면 세상이 무너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잘맞는 노선도

✔ 눕는게제일좋아 역

✔ 관심받는거좋아 역

 

💔안맞는 유형

✔ 신중한로봇 역

✔ 무표정속따뜻함 역

 

3) 첫인상역 : 갓생일잘러 역 / 본모습역 : 사회화200% 역

#첫인상

✔ '갓생'이라는 단어를 사람으로 만들면 이 유형일 거예요. 어떤 일이든 잘 못하는 자신을 참지 못해서 끊임없이 발전하려고 노력해요.

✔ "그래서 결론이 뭐야?" 시간 낭비를 싫어하고 효율적인 방법을 찾는 편이에요. 같은 팀으로 일할 때는 누구보다 든든한 동료예요.

✔ 누군가 고민을 얘기하면 "그럼 이렇게 하면 되잖아!"라는 말이 먼저 나와요. 공감보다는 해결책을 찾아주려고 해요.

 

#본모습

✔ 대화하다 보면 의외로 감정적인 공감을 잘해주는 따뜻함에 놀랄 거예요. 사회생활을 통해 200% 노력과 학습으로 터득한 공감 능력이에요.

✔ 입으로는 '어휴 하기 싫어'라고 하면서도 누구보다 열심히 할 일을 해치우는 편이에요. 하기 싫은 일은 미루기보다 호다닥 해버리고 쉬는 게 나아요.

✔ 할 말을 똑 부러지게 잘 한다는 소리를 종종 듣지만, 사실 하고 싶은 말을 다 하면 듣는 사람이 상처받을까 봐 30% 정도만 얘기하는 편이에요.

 

💕잘맞는 노선도

✔ 신중한로봇 역

✔ 무표정속따뜻함 역

 

💔안맞는 유형

✔ 눕는게제일좋아 역

✔ 관심받는거좋아 역

 

4) 첫인상역 : 카톡알림999+ 역 / 본모습역 : 겉과속이똑같아 역

#첫인상

✔ 사람 좋아! 관심 좋아! 판 깔아주면 더 잘하는 성격으로, 타고난 무대 체질이에요.

✔ "내 말 좀 들어봐!" 임기응변 능력이 좋아서 나와 의견이 다른데도 이들의 말을 듣다 보면 어느새 설득돼요.

✔ 고민할 시간에 일단 해! 설명을 듣거나 계획을 세울 시간에 일단 행동으로 옮기는 편이에요.

 

#본모습

✔ 겉과 속이 투명하게 다 보이는 성격으로, 처음엔 놀랄 수 있지만 적응하고 나면 솔직한 매력에 푹 빠질 거예요.

✔ 경쟁? 오히려 좋아! 경쟁 상황에서 떨거나 긴장하는 일은 이들에겐 없어요. 누구보다 강한 승부욕으로 이기려고 해요.

✔ 뭐 어떻게든 되겠지! 무슨 일을 하든지 다른 사람들보다 운이 좋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앞으로도 운이 좋을 것 같은 예감♥︎

 

💕잘맞는 노선도

✔ 호기심대마왕 역

✔ 큐티뽀짝 집고양이 역

 

💔안맞는 유형

✔ 무슨 생각해? 역

✔ 내사람에겐 진심 역

 

5) 첫인상역 : 무슨 생각해? 역 / 본모습역 : 내사람에겐 진심 역

#첫인상

✔ "난 다 좋아!" 다른 사람의 의견을 존중하고 자기주장이 강하지 않아서 순하다, 차분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요.

✔ 칭찬을 들으면 쑥스러워서 겸손하게 대답하는 편이에요. 하지만 속마음은 누구보다 기뻐해요.

✔ 기억력이 좋아서 친구가 한 번 했던 말도 잘 기억하고, 생일에도 메시지를 보내거나 기프티콘을 먼저 챙겨줘요.

 

#본모습

✔ 찾았다 내 사랑...♥︎ 조용하고 차분해 보였던 첫인상과 달리 엉뚱하고 귀여운 모습을 보여준다면? 이들의 바운더리 안에 들어갔다는 증거예요!

✔ 싸우지 마 얘들아 ㅠㅠ 갈등 상황 자체가 너무 스트레스예요.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싸움은 피하고 싶어요.

✔ 그때 그렇게 말하지 말 걸 그랬나...? 어떤 말을 했을 때 상대방의 표정이 안 좋아 보였다면 밤새 잠을 못 이루고 고민해요.

 

💕잘맞는 노선도

✔ 리액션장인 역

✔ 은근이성적 역

 

💔안맞는 유형

✔ 카톡알림999+ 역

✔ 겉과속이똑같아 역

 

6) 첫인상역 : 눕는게제일좋아 역 / 본모습역 : 관심받는거좋아 역

#첫인상

✔ 주말에 뭐 했냐고 물으면 누워있었다고 대답하는 경우가 많아요.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재충전하는 시간이 필요해요.

✔ 일기나 다이어리를 쓰는 것처럼 하루하루를 기록하는 걸 좋아해요.

✔ 누가 아무 생각 없이 한 말과 행동에도 무슨 의미였을까? 왜 그랬을까? 고민하는 경우가 많아요.

 

#본모습

✔ 혼자 누워있다가도 누군가 먼저 연락을 해주면 정말 기뻐하는 편이에요. 가끔 작은 관심을 가져주면 누구보다 행복해질 거예요.

✔ 친한 친구들 사이에서는 개그캐로 통해요. 첫인상과 다른 엉뚱한 모습이 반전 매력이에요.

✔ "우린 왜 어른이 돼야 하는 걸까...?" 이들의 머릿속에서는 24시간 내내 의식의 흐름과 상상이 넘실거려요.

 

💕잘맞는 노선도

✔ 복세편살 역

✔ 지쳤나요?네 역

 

💔안맞는 유형

✔ 갓생일잘러 역

✔ 사회화200% 역

 

7) 첫인상역 : 신중한로봇 역 / 본모습역 : 무표정속따뜻함 역

#첫인상

✔ "되가 아니라 돼야." 띄어쓰기나 맞춤법에 민감한 편이라 다른 사람들은 그냥 넘어가는 부분도 지적할 때가 있어요.

✔ 고민을 나누면 고민이 두 배라는 생각으로 자기 이야기를 잘 하지 않는 편이에요.

✔ 아.그.랬.구.나. 뚝딱거리는 로봇처럼 감정 표현에 서툴 때가 많아요.

 

#본모습

✔ "밥 챙겨 먹었어...?" 친해지면 은근히 따뜻하게 챙겨주는 편이에요. 로봇 같은 무표정 속에 섬세한 모습이 매력 포인트예요.

✔ 계획에 어긋나거나 예상하지 못한 사건이 터져도 침착하게 해결 방법을 생각해요. 안정적인 성격과 든든함이 장점!

✔ 귀여움이 세상을 구한다! 세상은 추악하고 인간은 한심하지만, 고양이나 강아지는 사랑이에요...♥︎

 

💕잘맞는 노선도

✔ 갓생일잘러 역

✔ 사회화200% 역

 

💔안맞는 유형

✔ 복세편살 역

✔ 지쳤나요?네 역

 

8) 첫인상역 : 호기심대마왕 역 / 본모습역 : 큐티뽀짝 집고양이 역

#첫인상

✔ 혼자 있게 해줘...(›´-`‹ ) 사람이 많은 곳에 가면 영혼이 없어져요. 너무 시끄럽고 복작복작한 곳보다는 조용한 장소에서 사색하는 게 좋아요.

✔ "굳이?" 라는 말을 달고 살 정도로 다른 사람에게 관심이 많지 않아요.

✔ 공감...그거 먹는건가요? 갑자기 눈물을 흘리는 친구를 보면 '왜 울지?' 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도 티는 내지 않고 묵묵히 고민을 들어주는 편이에요.

 

#본모습

✔ 감정 표현에 서투른 것일 뿐, 알면 알수록 호기심 많고 귀여운 모습이 마치 집고양이 같아요.

✔ 관심사가 다양하고 한 주제에 대한 깊은 대화가 잘 되는 편이라, 지적인 매력이 돋보여요.

✔ 왜? 왜 그렇게 했어? 관심 있는 사람에게는 오히려 와다다 질문을 던져요. 그만큼 당신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다는 뜻이에요.

 

💕잘맞는 노선도

✔ 카톡알림999+ 역

✔ 겉과속이똑같아 역

 

💔안맞는 유형

✔ 리액션장인 역

✔ 은근이성적 역

 


📚 함께 읽으면 좋은 지식 📚

 

영화 취향 테스트, 16가지 성격에 따른 영화 추천 BEST 5

아래의 "영화 취향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취향저격 영화를 알아보세요.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영화 취향 테스트 질문 Q1

soju1117.tistory.com

 

나라 만들기 테스트, 내가 나라를 만든다면?

아래의 "나라 만들기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나라를 알아보세요.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1. 나라 만들기 테스트 질문 Q1. 모

soju111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