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어울리는 대학교는 어디?

총 13개의 질문을 통해서 나와 어울리는 대학교를 알려주는 심리 테스트입니다. MBTI를 기반으로 하는 본 테스트는 아래 페이지에 접속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테스트 결과에 대한 전체 내용은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1. 당신과 어울리는 대학교 테스트 질문

Q1. 나는 여행을 갈 때 계획을 잘 세워서 가는 편이다.

 

Q2. 나는 목소리가 작고 조용한 편이다.

 

Q3. 오랜시간 혼자 일하다 보면 외롭고 지루하고 힘들다.

 

Q4. 나는 경쟁한다.

 

Q5. 나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기분이 좋아진다.

 

Q6. 사람들은 나를 차갑다고 하는 편이다.

 

Q7. 나는 바다가 숲보다 좋다.

 

Q8. 나는 음식을 먹을 때 부스러기가 떨어지거나 소스가 흐르는 것이 싫은 편이다.

 

Q9. 나는 한 번 간 길도 잘 기억하는 편이다.

 

Q10. 나는 할 말이 있으면 바로 해야 하는 편이다.

 

Q11. 내 책상은 어질러져 있으며, 딱히 신경쓰지 않는다.

 

Q12. 나는 집안일을 잘 하는 편이다.

 

Q13. 나는 시험을 볼 때 표기를 잘못해서 틀리는 경우가 많다.

 

2. 당신과 어울리는 대학교 테스트 결과

1) 연세대학교(YONSEI UNIVERSITY)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이성적이고 분석적인 당신은, 평소엔 과묵하지만, 관심 있는 분야가 나오면 신나서 이야기하며, 이해가 빠르고 높은 직관력으로 통찰하는 재능과 지적 호기심이 많습니다. 친목 혹은 잡담보다는 분석적이고 논리적인 객관적 비평을 좋아합니다. 아무리 어려운 일이 생기더라도 침착함을 가지고 수많은 아이디어를 생각해내어 기필코 해결하고마는 아이디어 뱅크입니다.

 

운명의 짝 : 고려대학교, 성균관대학교

 

2) 고려대학교(KOREA UNIVERSITY)

"너의 젊음을 고대에 걸어라, 고대는 너에게 세계를 걸겠다"

활동적이고 솔직하며, 결정력과 통솔력이 강한 당신은, 비전을 가지고 사람들을 이끌어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장기적 계획과 거시적 안목을 가지며, 지식에 대한 욕구와 관심이 많고, 새로운 아이디어에 높은 관심을 가집니다. 에너지가 넘치며,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서 일, 공부를 할 때 훨씬 큰 능률을 보여줍니다.

 

운명의 짝 : 연세대학교, 경희대학교

 

3) 성균관대학교(SUNGKYUN KWAN UNIVERSITY)

"unique origin, unique Future"

성실하고 현실감각이 뛰어난 당신은, 구체적, 현실적 사고력을 통해 활동을 조직화하고 주도해나가는 지도력이 있습니다. 타고난 지도자로서 일의 목표를 설정하고, 지시하고, 결정하고, 이행하는 능력이 높습니다. 결과를 눈으로 볼 수 있는 일에 끌리곤 하며, 현재를 중시하기 때문에, 현실적, 실용적인 면이 강합니다.

운명의 짝 : 연세대학교, 중앙대학교, 동국대학교

 

4) 서강대학교(SOGANG UNIVERSITY)

"그대 서강의 자랑이듯, 서강 그대의 자랑이어라"

책임감이 강하고, 침착한 당신은, 인내심을 갖고 헌신적으로 일을 끝까지 해내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다른 사람의 사정을 고려하며 자신과 타인의 감정에 민감하며, 일처리에 있어서 현실감각을 갖고 실제적이고 조직적으로 처리합니다. 경험을 통해 자신이 틀렸음을 알게되기 전까지 어떠한 난관이 있어도 꾸준히 밀고 나가곤 합니다. 뛰어난 분별력으로 협동을 잘하고, 부드럽게 타인들을 감싸는 능력까지 있어 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곤 합니다.

 

운명의 짝 : 한국외국어대학교, 건국대학교

 

5) 한양대학교(HANYANG UNIVERSITY)

"The Engine of Korea"

특출난 민첩함으로 사교의 신이라 불리우는 당신은, 타인의 생각이나 의견에 진지한 관심을 가지고 공동선을 위하여 다른 사람을 도와주기를 잘합니다. 현재보다 미래의 가능성을 추구하고, 편안하고 능란하게 계획을 제시하고 집단을 이끌어나가는 능력이 있습니다. 따뜻하며, 적극적이고, 책임감이 강하다는 말을 주변에서 자주 들으며, 어딜 가나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매력이 있습니다.

 

운명의 짝 : 경희대학교, 동국대학교

 

6) 중앙대학교(CHUNG ANG UNIVERSITY)

"한국의 중앙에서 기계의 중앙으로"

절제된 호기심을 가진 당신은, 관찰력이 뛰어나고 상황을 파악하는 민감성과 도구를 다루는 뛰어난 능력이 있습니다. 사실자료를 정리, 조직하길 좋아하며, 인과관계나 객관적 원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들을 조직하고 일이 능률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을 잘하며, 상황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명의 짝 : 성균관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7) 경희대학교(KYUNG HEE UNIVERSITY)

"그대, 살아 숨쉬는 한 경희의 이름으로 전진하라"

마음이 따뜻한 당신은, 자신의 일이나 사람에 대하여 책임감이 강하고, 타고난 이해심과 관대함으로 지향하는 이상에 대하여 정열적인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에 대한 이해와 인류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을 하기를 원하는 당신은 이상적 세상을 항상 꿈꿉니다. 또한 어디에서나 밝음을 유지하며, 누구보다 신나게 잘 놀 수 있습니다.

 

운명의 짝 : 고려대학교, 한양대학교

 

8) 한국외국어대학교(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외대를 만나면 세계가 보인다"

사교적이고 활동적인 당신은, 어떤 상황이든 잘 적응하며, 수용력이 강합니다. 주위의 사람이나 일어나는 일에 대하여 관심이 많으며, 사람이나 사물을 다루는 사실적인 상식이 풍부합니다. 어떤 공동체나 조직체에서나 밝고 재미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당신은 적은 고정관념으로 세계의 어느 누구라도 이해할 수 있는 포용력을 갖고, 친해지기 위해 노력하는 인기쟁이입니다.

 

운명의 짝 : 서울시립대학교, 서강대학교

 

9) 서울시립대학교(UNIVERSITY OF SEOUL)

"그대 서울과 시대를 밝히는 별이 되어라"

신중하고 조용하며 집중력이 강한 당신은, 매사에 철저하며, 사리분별력이 뛰어납니다. 실제 사실에 대하여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기억하며, 높은 신중함과 책임감으로 어떤 일이든 차근차근 해나갑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과거의 경험을 잘 적용하고, 반복적인 일상적인 일에 대해서도 인내력이 강하여 성실함이 큰 강점입니다. 어떤 위기상황에서도 안정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곤 합니다.

 

운명의 짝 : 한국외국어대학교, 건국대학교

 

10) 건국대학교(KONKUK UNIVERSITY)

"시대를 앞선 지성, 세계를 향한 도전"

현실적인 문제해결에 능하며 적응력이 강한 당신은, 사람이나 일에 대한 선입견이 별로 없습니다. 강한 현실감각으로 타협책을 모색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적응을 잘하고, 친구를 좋아하고, 생활의 모든 것을 즐기는 편입니다. 순발력이 뛰어나 많은 사실들을 쉽게 기억하고, 예술적인 멋과 판단력을 지니고 있어 논리 분석적으로 일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에 강합니다.

 

운명의 짝 : 서울시립대학교, 서강대학교

 

11) 동국대학교(DONGGUK UNIVERSITY)

"역사를 걸으면 동국이 보이고, 동국을 걸으면 역사가 된다"

다정하고 온화하며 친절한 당신은, 특유의 겸손함으로 어떤 공동체나 조직에서도 미움 받는 일이 적습니다. 속마음이 따뜻하고 친절하여 한 번 친구가 되면 끝까지 믿어주는 의리가 넘치는 사람입니다. 타인의 감정에 민감하여 눈치가 빠르고, 공감을 잘해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믿음직한 친구라 생각합니다.

 

운명의 짝 : 한양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성균관대학교

 

12) 홍익대학교(HONGIK UNIVERSITY)

"산업과 예술의 만남"

온정적이고 창의적인 당신은, 항상 새로운 가능성을 찾고 시도하는 편입니다. 문제해결에 재빠르고 관심이 있는 일은 무엇이든지 수행해내는 능력과 열성이 있습니다. 뛰어난 통찰력과 공감능력을 기반으로 어려움에 빠진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곤 합니다. 반복되고 일상적인 일보단 다양하고 창의력을 요하는 일을 좋아하며, 뛰어난 창의성과 감각으로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입니다.

 

운명의 짝 : 서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13) 이화여자대학교(EWHA WOMANS UNIVERSITY)

"세상은 이화에게 물었고, 이화는 그대를 답했다"

인내심이 많고 통찰력과 직관력이 뛰어난 당신은, 화합을 추구하고, 타인에게 은은하게 영향력을 끼치기를 좋아합니다. 내적 독립심이 강하며, 확고한 신념과 열정으로 자신의 영감을 구현시켜 나가는 정신적 지도자들이 많습니다. 사람 중심의 가치를 중시하는 분야, 새로운 시도에 대한 열성이 뛰어나 몰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운명의 짝 : 카이스트, 포항공과대학교, 홍익대학교

 

14) 숙명여자대학교(SOOKMYUNG WOMEN'S UNIVERSITY)

"세상을 바꾸는 부드러운 힘"

마음이 따뜻한 당신은, 어려움에 처한 주변인을 돕고, 더불어 살아가는 조화를 중시합니다. 이야기하기를 좋아하고, 동료애가 많아 친절하고 능동적인 구성원으로 공동체의 사기와 능력을 높이는 능력자입니다. 밝은 에너지와 평소에 자신이 도와줬던 동료들 덕분에 어려움 극복에도 능한 강한 멘탈의 소유자입니다.

 

운명의 짝 : 중앙대학교, 동국대학교

 

15) 포항공과대학교(POHA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100%를 위한 1%"

민첩하고 독창적인 당신은, 넓은 안목을 기반으로 다방면에 관심과 재능이 많습니다. 풍부한 상상력과 새로운 일을 시도하는 솔선력이 강하며 논리적입니다. 사람과 일의 동향성과 규칙을 빠르게 파악하는 기민함으로 새로운 문제나 복잡한 문제에 대한 해결력이 뛰어납니다.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에 누구보다 깊고 빠르게 몰입할 수 있는 집중력을 가지고 있어 연구, 실험에 능합니다.

 

운명의 짝 : 카이스트, 서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16) 서울대학교(SEOUL NATIONAL UNIVERSITY)

"누군가 조국의 미래를 묻거든 고개를 들어 관악을 보게 하라"

행동과 사고에 있어 독창적이며 강한 직관력을 지닌 당신은, 자신이 가진 영감과 목적을 실현시키려는 의지와 결단력, 인내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과 타인의 능력을 중요시하며, 목적 달성을 위하여 온 시간과 노력을 바쳐 일합니다.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반으로 비판분석이 뛰어나며, 내적 신념이 강합니다. 또한 과거의 경험을 조합하여 비전을 제시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운명의 짝 : 카이스트, 포항공과대학교, 홍익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