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나의 수면 타입은?

고급 매트리스로 유명한 씰리(Sealy)에서 우리가 알고있는 MBTI가 아닌 My Bed Type Indicator, 나의 수면 타입을 알려주는 재미있는 테스트를 만들었네요.

 

푹신한 침대에서 잠을 자는 것 만큼 보약은 없지요. 여러분의 취침 유형은 무엇인가요? 아래 페이지에 접속하여 알아보세요. 전체 결과는 글 하단 내용을 참고하세요.

 

 

 

1. 나의 수면 타입 테스트 질문

Q1. 나는 보통

✔ 핸드폰을 보다가 잔다.

✔ 눕자 마자 자는 편이다.

 

Q2. 오후 4시, 피곤함을 느낀다면

✔ 낮잠을 잔다.

✔ 스트레칭하거나 커피를 마시며 리프래쉬한다.

 

Q3. 잠이 오지 않는 밤,

✔ 일단 누워서 자려고 노력해본다.

✔ 잠자기는 글렀으니 일어나서 다른 일을 한다.

 

Q4. 새벽 두 시, 헤어진 애인에게 '자니'라고 문자를 받으면

✔ 진짜로 자고 있다.

✔ 친구한테 당장 톡을 보내거나 옛생각에 잠겨 아련해진다.

 

Q5. 나는 아침에

✔ 알람 하나로도 잘 일어난다.

✔ 알람 100개를 맞춰도 잘 깨지 못한다.

 

Q6. 나는

✔ 낯선 공간에서도 잘 잔다.

✔ 집이 아니면 잘 자지 못 한다.

 

 

Q7. 자고 일어났을 때 나의 이불은

✔ 나를 잘 덮고 있다.

✔ 내 발 밑에 있다.

 

Q8. 자고 일어났을 때 목이 뻐근하거나 어깨가 결린 적이

✔ 있다.

✔ 없다.

 

Q9. 나는 잘 때 바른 자세가 무엇인지

✔ 잘 알고 있다.

✔ 잘 모르겠다.

 

Q10. 나와 운동과의 관계는

✔ 끝난지 오래다.

✔ 꾸준하게 지속되었다.

 

Q11. 나는 보통

✔ 정자세로 자는 편이다.

✔ 옆으로 누워서 자는 편이다.

 

Q12. 나는

✔ 코를 골거나 이를 가는 편이다.

✔ 조용히 자는 편이다.

 

2. 나의 수면 타입 테스트 결과

1) 감수성이 뛰어난 아티스트

잠버릇 없이 얌전히 얕은 잠을 자는 당신. 남들보다 섬세한 감수성을 가진 아티스트라서 일까요? 완벽하게 준비된 잠자리어야만 깊게 잠들 수 있군요. 숙면을 취하려고 해도 창문으로 비치는 불빛이나 이런저런 생각에 잠을 설친 적이 많았을 거예요. 일상 속에서 예술적 영감을 찾는 것도 좋지만 숙면도 필요한 거, 아시죠?

❌ 피해야 할 것 : 바스락거리는 패브릭의 침구

⭕ 추천하는 것 : 온전한 암흑에서 잠들 수 있는 안대

 

2) 도심 속의 낭만가

움직임이 많지 않지만 깊은 잠을 취하지 못하는 당신. 오늘도 높은 빌딩 숲 속을 바쁘게 누빈 도심 속의 낭만가군요! 여러 가지 일들로 눈코뜰새 없이 바쁘지만 그 안의 낭만을 가진 당신, 내일은 더 아름다운 일들이 있을 것 같네요.

❌ 피해야 할 것 : 피곤할 때 아이스 아메리카노

⭕ 추천하는 것 : 세상의 빛과 거리를 두는 암막커튼

 

3) 선상 위의 항해사

얕은 잠을 다이나믹하게 자는 당신, 자면서도 온침대를 항해하는 항해사군요! 달리거나 나는 꿈을 자주 꾸진 않나요? 파도치는 바다 위에 있듯 액티브한 잠버릇에 깊게 잠들지 못한 밤이 많았을 것 같아요. 오늘은 꼭 잡고 있던 키를 잠시 내려놓고 잔잔한 잠에 빠지는 건 어떨까요?

❌ 피해야 할 것 : 숙면을 방해할 수 있는 격렬한 운동

⭕ 추천하는 것 : 잠들기 전 적절한 휴식

 

4) 나뭇잎 침대에서 잠든 요정

약간의 잠버릇이 있지만 나름의 숙면을 취하는 당신. 하루종일 꽃가루를 운반하다 지쳐 잠든 숲의 요정인가봐요. 오늘은 어떤 꽃에 생명을 불어넣어주었나요? 마가렛? 아이리스? 릴리? 오늘도 열심히 일하고 개성 넘치는 친환경 침대에서 잠든 당신 내일도 할 일을 즐겁게 해낼 것 같네요.

❌ 피해야 할 것 : 요정의 천적 윙윙 소리를 내는 모기

⭕ 추천하는 것 : 고요한 숲속에서 은은하게 흘러나오는 클래식 음악

 

5) 크리스마스를 앞둔 산타

잠도 움직임도 적당한 당신. 앞으로 다가올 크리스마스에 설레여하는 따뜻한 마음의 산타 군요! 사람들을 향한 사랑이 충만한 당신, 그 사랑을 전할 생각에 신이 난 모습이 선명합니다. 선한 영향력을 가진 당신, 내일도 많은 사랑을 받고 전할 것 같네요.

❌ 피해야 할 것 : 내 속을 불태우는 매운 음식

⭕ 추천하는 것 : 날 편하게 하는 국화차

 

6) 꿈 속에서 나는 피터팬

양질의 잠을 자지만 꿈에서 피터팬처럼 밤하늘을 날아다니는지 꽤나 잠버릇이 있는 당신. 만만치 않은 현실에, 꿈 속에서 못다한 동심을 펼치고 있는 걸까요? 오늘은 꿈 속 날개도 잠시 접어두고 잔잔하고 평안한 잠을 잘 수 있길 바라요.

❌ 피해야 할 것 : 어린 시절로 돌아가고 싶게 만드는 고민 상담

⭕ 추천하는 것 : 낮시간에 햇빛 쬐기

 

7) 폭신한 침대에서 잠자는 공주

잠버릇 하나 없이 깊은 잠을 당신. 최고급 침대에서 잠을 자는 공주시군요! 명품 구스 이불에 레이스 캐노피 사이에서 행복한 숙면으로 항상 윤기가 흐르는 꿀피부. 나라와 마음이 평온하고 행복한 미래에 대한 꿈을 꾸는 군요. 미소를 항상 머금고 자는 당신, 꿈속에도 예쁘고 평화로운 장면이 펼쳐지나봐요.

❌ 피해야 할 것 : 요정깜짝 놀라게 하는 천둥번개

⭕ 추천하는 것 : 향기까지 책임져 줄 필로우 퍼퓸

 

8) 달빛 받으며 잠든 탐험가

깊은 잠을 자지만 약간의 움직임이 있는 당신. 낯선 환경 사이에 용감하게 도전했던 탐험가인가봐요. 은은한 달빛 속에서 내일의 새로움에 심장이 뛰는 군요. 용기 있는 당신, 내일도 가슴 뛰는 일들을 멋지게 해낼 것 같네요.

❌ 피해야 할 것 : 한여름의 공포영화

⭕ 추천하는 것 : 달빛과 잘 어울리는 잔잔한 팝송

 

9) 화창한 날의 농부

고된 하루로 깊은 잠에 빠져들지만 피곤한 탓에 코를 골고 잠버릇이 고약한 당신. 오늘도 자신의 삶의 밭을 일구느라 고생이 많았군요! 힘들었지만 고생한만큼의 수확을 거둬 행복한 잠을 취할 수 있겠네요.

❌ 피해야 할 것 : 잠깐의 행복을 주지만 당신의 수면을 방해할 알코올!

⭕ 추천하는 것 : 고요한 숲속에서 은은하게 흘러나오는 클래식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