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캐테스트, 우리 반에서 나는 어떤 캐릭터?

우리 반에서 나는 어떤 캐릭터인가요? 12개의 가벼운 질문을 통해서 여러분의 MBTI 분류를 파악하고 반에서 어떤 캐릭터인지 알아보세요.

 

 

 

1. 반캐테스트 질문

Q1. 곧 시험기간인 나는?

✓ 계획을 먼저 세우고 차근차근 실행에 옮긴다.

✓ 계획을 세우지 않거나, 세우더라도 결국 그대로 하지 않는다.

 

Q2. 공부할 장소가 필요할 때 나는?

✓ 조용히 혼자 공부하는 것을 선호한다. (집, 독서실 등)

✓ 친구나 다른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공부하는 것을 선호한다. (카페, 스터디 카페 등)

 

Q3. 새로운 개념을 공부할 때 나는?

✓ 개념이 완벽히 이해되지 않았더라도 예시 문제 등을 풀면서 이해하는 것을 좋아한다.

✓ 문제 풀기 전에 개념의 전반적인 의미와 맥락을 확실히 이해하는 것을 좋아한다.

 

Q4. 친구가 나 대신 정리해준 필기가 별로일 때 나는?

✓ "조금만 더 깔끔하게 써줬으면 좋았을텐데, 그래도 정말 고마워 ♥"라고 말한다.

✓ "헐.. 너 필기하기도 바빴을텐데 내 것까지 해줘서 정말 고마워ㅠㅠ"라고 말한다.

 

Q5. 국어 지문을 볼 때 나는?

✓ 첫 줄부터 한 글자씩 꼼꼼히 전부 다 읽어본다.

✓ 빠르게 눈으로 훑어가며 핵심 위주로 파악한다.

 

Q6. 올해도 플래너를 산 나는?

✓ 몇 번 쓰다가 그대로 방치한다.

✓ 꾸준히 잘 사용한다.

 

Q7. 다니던 독서실 근처에 새로운 독서실이 생겼다면 나는?

✓ 친구한테 같이 가보자고 한다.

✓ 친구가 가자고 하면 가본다.

 

Q8. 새로운 선생님을 만난다면 나는?

✓ 나에게 칭찬과 용기를 북돋아주는 선생님이 좋다.

✓ 모두에게 똑같이 공정하게 대해주는 선생님이 좋다.

 

Q9. 선생님이 수업 중에 새로운 과제를 내줬을 때 나는?

✓ 그냥 하던대로 수업하지… 당황스럽다.

✓ 맨날 수업만 해서 지겨웠는데… 흥미롭게 참여한다.

 

Q10. 새로운 과제를 하게 된 나는? -Ⅰ

✓ 글로 정리하는 과제가 좋다.

✓ 말로 이야기할 수 있는 과제가 좋다.

 

Q11. 새로운 과제를 하게 된 나는? - Ⅱ

✓ 자유 주제, 자유 분량의 과제가 좋다.

✓ 가이드 라인이 있는 과제가 좋다.

 

Q12. 시험을 잘 봐서 칭찬을 받을 때 나는?

✓ 성적 변화에 대한 칭찬이 더 좋다.

✓ 나의 노력을 알아주는 칭찬이 더 좋다.

 

2. 반캐테스트 결과

1) ENFJ : 잘난 맛에 사는 이타주의자

✔ 친절하고 배려심이 많아서 반 친구들의 고민을 잘 들어 줌

✔ 리더십이 좋아서 학습 회장을 맡기도 함

✔ 친구들이랑 이야기하면서 의견을 교환하는 거 좋아함

✔ 다른 학생들을 잘 가르쳐 주고, 가르쳐 주면서 희열과 보람을 느낌

✔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음

 

 

2) ENFP : 입이 간질거리는 관종러

✔ 반에서 톡톡 튀는 분위기 메이커

✔ 토론, 발표같이 생각을 밖으로 표현하는 거 좋아함

✔ 주변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하는 걸 좋아하는 편

✔ 선생님이 나에게 관심을 기울여 주는 것을 좋아함

✔ 딱딱한 이론 수업은 NO!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수업을 좋아함

 

 

3) ENTJ : 노빡구 직진러

✔ 주로 학생회장이거나 학급회장을 맡는 스타일, 리더십 최강!

✔ 조별 과제를 할 때 주로 캐리하는 스타일

✔ 목표와 계획을 짜는 걸 좋아하고 계획을 잘 세워 둬야 집중할 수 있다고 생각함

✔ 내가 세운 계획이 한 단계씩 완성되는 데에 만족하는 스타일

✔ 자기 공부 열심히 하는 편이고 공부 못하는 애들 있으면 은근히 무시하기도 함

 

 

4) ENTP : 입 잘 터는 팩폭러

✔ 매우 솔직한 성격이라 팩폭 쩌는 스타일

✔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걸 좋아하고 말솜씨도 좋아서 토론, 발표, 논쟁과 같은 수업 좋아함

✔ 갑자기 생긴 문제도 당황하지 않고 내가 가진 능력을 발휘해 헤쳐 나감

✔ 새로운 일, 새로운 아이디어 내는 걸 좋아함. 단조롭고 반복되는 공부는 NO!

✔ 관심사가 쉽게 바뀌는 편이라 항상 다양한 흥미를 가지고 있음

 

 

5) ESFJ : 애정충만 리액션봇

✔ 남의 이야기도 잘 들어주고 공감왕이라 반에서 인기가 많은 스타일

✔ 사소한 것들도 세세하게 잘 기억하는 편

✔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해서 친구들과 함께하는 학교 숙제도 열심히 함

✔ 자기한테 관심을 가져주는 선생님을 좋아함, 그냥 선생님 좋아하려고 노력함

✔ 공부를 할 때 충분하게 이해하고 완벽하게 하기를 원하는 완벽주의!

 

 

6) ESFP : 별풍왕 스트리머

✔ 학교의 핵인싸!

✔ 쉬는 시간마다 친구들 사이에서 이야기를 주도하는 스타일, 리액션 최고!

✔ 친구 사귀는 걸 좋아해서 친구랑 같이하는 발표 수업, 조별 수업 선호함

✔ 모든 것을 알고 싶어 하고, 직접 경험하기를 좋아함

✔ 관찰력과 기억력이 좋은 편

✔ 직접 문제를 찾고 해결 방법을 생각하는 등 자발적인 성격

 

 

7) ESTJ : 인성 문제있는 가짜사나이

✔ 반에서 '얘들아 조용히 하자!!!'하면서 자기가 목소리 제일 큰 스타일

✔ 나름 사람들을 단결시키는 능력이 있음

✔ 규칙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라 갑자기 수업 계획이 변하는 것을 싫어함

✔ 매우 이성적이라 같이 과제하는 친구가 게으르다면 참지 않지!

✔ 어려운 일도 피하지 않고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워서 끝까지 철저하게 마무리하는 스타일

 

 

8) ESTP : 쿨내물씬 재능러

✔ 쿨한 성격으로 친구들을 잘 사귀는 인싸 OF 인싸!

✔ 직설적이지만 친근한 농담으로 주변의 이목을 끄는 재능이 있음

✔ 정해진 규칙과 지루한 일 노잼! 규칙에 따르기보다 내가 직접 방법을 만들어 나가는 걸 좋아함

✔ 변화를 두려워하기보다는 즐기는 스타일

✔ 즉흥적인 스타일이라 일은 시작했지만 마무리를 짓지 못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음

✔ 앉아서 생각하기보다는 직접 움직이면서 문제 해결하는 걸 좋아함

 

 

9) INFJ : 알고보'면' 미스터'리'

✔ 학교에서 조용하고 상냥한 스타일

✔ 친구들 고민도 잘 들어주고 공부도 열심히 하는 모범생st

✔ 나긋나긋하고 부드러워 보이지만 단호하고 결단력이 있음

✔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진행

✔ 생각이 많고 조용히 공부하는 것을 선호

✔ 스스로에게 채찍질을 하는 스타일이라 쉽게 번아웃이 올 수 있음

 

 

10) INFP : 케바케 다중이

✔ 교실에서 조용한 듯 조용하지 않은 스타일

✔ 알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 거, 관심이 있는 것 위주로 공부함

✔ 나에게 개인적으로 의미가 있는 걸 기억하고 즐거워하는 편

✔ 나무보다는 숲을 보는 스타일

✔ 주로 읽기와 쓰기 같은 언어 활동을 좋아함

 

 

11) INTJ : 방구석 학구열

✔ 학구열도 높고 의지가 강해서 반에서 공부를 열심히 하는 친구!

✔ 자기만의 시간을 갖고 조용한 곳에서 공부하는 걸 선호함

✔ 스스로 배우고 탐구하기를 좋아하고 매사에 열심

✔ 쓸데없는 곳에 에너지를 낭비 NO NO

✔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기하기보다는 오히려 자극을 받는 스타일

 

 

12) INTP : 투덜대는 자발적 아싸

✔ 학교에 가자마자 집에 가고 싶은 스타일!

✔ 내가 흥미를 느끼는 주제만 집중하고 공부함

✔ 일상적이고 평범한 숙제 노잼~

✔ 내가 잘 아는 과목 시간에 선생님이 잘못된 정보를 이야기하면 '저거 아닌데?'라고 속으로 생각함

✔ 다른 사람이 공부에 개입하는 걸 좋아하지 않아서 혼자 공부해야 하는 스타일

 

 

13) ISFJ : 성실나라 집중공주

✔ 세심하고 꼼꼼한 편으로, 성실하게 수업을 듣고 필기도 열심히 함

✔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아주 친밀한 친구와는 같이 공부하는 것도 괜찮!

✔ 친구들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리액션도 잘해주는 리액션봇

✔ 남에게 민폐 끼치는 걸 싫어함

✔ 급하게 하는 거 별로 안 좋아하고, 충분한 시간이 필요함

 

 

14) ISFP : 평화로운 욜로주의자

✔ 반에서 무리에 조용히 잘 껴있고, 친구들 이야기를 웃으면서 잘 들어주는 스타일

✔ 흥미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에 에너지가 넘쳐서 좋아하는 과목만 편식함

✔ 계획되어 있는 정해진 일정을 좋아하지 않음

✔ 단순 암기력은 좋지만, 자기한테 의미가 없는 내용은 쉽게 잊어버림

✔ 내가 선택할 수 없는 환경에서는 구속된다고 느낌

 

 

15) ISTJ : 내가 곧 교과서

✔ 성실함 그 자체

✔ 수업도 열심히 듣고 필기도 열심히 하는 모범생

✔ 쉬는 시간에 다 못한 공부나 과제를 함

✔ 질서나 규칙을 중요하게 생각함

✔ 목표가 분명한 걸 좋아하며, 계획된 목표를 하나씩 완성해가면서 즐거움을 얻음

 

 

16) ISTP : 투명인간 지망생

✔ 다른 사람에게 관심이 없고 관심받는 것도 안 좋아함

✔ 말이든 글이든 길어지는 거 싫어하는 스타일

✔ 뭐든 핵심적으로 배우는 걸 좋아함

✔ 복잡한 걸 싫어하고 지루함을 빨리 느낌

✔ 한 가지를 오래 하는 것을 어려워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