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기업 추천 테스트

실리콘밸리 기업 추천 테스트는 '김난', '한예은', '최승주' 이 3분께서 실리콘밸리에서 경험했던 것을 바탕으로 만든 재미있는 심리테스트입니다. 인스타그램 느낌의 배경색과 감성적인 느낌의 테스트로 몰입감이 좋네요.

 

테스트를 통해 당신에게 어울리는 실리콘밸리 기업을 추천받아보고 다양한 정보도 얻어가세요. 테스트 결과로 나오는 실리콘밸리 기업 전체에 대한 내용은 본문 글을 참고하세요.

 

 

 

1. 실리콘밸리 기업 추천 테스트 질문

 

 

Day1. In_Sanfrancisco

스탠포드대학교를 갓 졸업한 당신! 미래에 대한 부푼 꿈과 기대를 안고, 나를 위한 졸업선물로 샌프란시스코를 여행하게 됩니다.

 

TMI

# 실리콘밸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샌프란시스코 만을 둘러싼 지역으로, 세계 최대의 기술 연구가 활발한 창업의 성지에요!

# 스탠포드 대학교는 실리콘밸리 기업에게 새롭고 젊은 피를 공급하는 대표적인 명문 대학이에요.

 

Question1

샌프란시스코 Golden Gate Bridge에서 만난 이상형. 당장이라도 사랑에 빠질 것 같아요! 그 사람은 어떤 스타일일까요?

✓ 자기 주관이 뚜렷하며 나를 주도적으로 리드하는 적극러

✓ 믿음직하고 성실하며 나를 위해 헌신하는 속깊은 진국

✓ 어딘가 모르게 끌리는 신비로운 분위기, 스타일리시한 멋쟁이

✓ 애정 어린 눈으로 나를 바라보는 다정다감한 표현왕

 

Question2

두근두근. 그 사람과 데이트 하러 가는 길!! 101 도로를 타고 약속 장소로 가는데, 차가 엄청나게 막힌다!

✓ 나의 쿨하고 힙한 자율주행자동차의 'The shortest path (가장 빠른 길) '기능을 사용한다. 그리고 난 잔다. Zzz

✓ "무슨 일이 있어도 시간 약속은 지켜야지" 애초에 이 상황을 대비해서 빨리 나왔어~

✓ "하하~ 괜찮아!" 차가 막혀도 긍정적인 자세를 보이며 주변 친구들에게도 지금 도로가 막힌다는 사실을 공유한다.

✓ "어떻게 하면 101 도로가 막히지 않을까?' 이 와중에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상상한다.

 

Question3

겨우겨우 도착했더니... 그 사람은 지각이라네요!^^ 이때 나의 반응은요?

✓ '응 괜찮아! 조심히 와~' 연락만 준다면 언제나 널 기다릴게!

✓ '어떻게 오면 빨리 오게 할 수 있을까?' 다음부터는 직접 알람 역할을 하기로 한다.

✓ '다음부터 늦으면 이렇게 할거야~' 시간 엄수에 대한 질서를 만든다.

✓ 두 세번 웃으며 경고를 주다가 빠른 손절을 결심한다.

 

Question4

그 사람과 함께 간 데이트 명소는 어디인가요?

✓ 샌프란시스코의 지중해! 휴양과 예술이 가득한 마을 '소살리토'

✓ 쇼핑하면서 나와 취향이 맞는지 알아보자! '유니온 스퀘어'

✓ 바다와 주상절리를 보며 조용히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하프문 베이'

✓ 먹는 게 맞아야 해~ 풍미 가득한 와인과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피어 39'

 

 

Day2. Welcome_To_Real_Valley

어느 회사의 햇병아리 신입사원이 되었습니다. 내 몸에 딱 맞는 핏의 캐주얼 룩과,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 맥북을 들고. 기대반 걱정반 떨리는 마음으로 첫 출근을 하게 되는데..!

 

TMI

# 실리콘밸리는 'Bay area' 라는 제 2의 별명을 가졌답니다!

# 'Bay area k group' 이라는 한인 네트워크가 있으며, 한인들과 여러가지 취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Question5

학교 선배의 추천으로 한 회사의 최종면접까지 간 당신. 이 회사에 마지막으로 남길 당찬 포부는요?

✓ 바람이 불지 않으면 노를 저어라! 믿음직하고 성실한 일꾼이 되겠습니다!

✓ 저는 팀프로젝트의 왕입니다. 저의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협업능력을 믿으세요.

✓ 저의 뛰어난 실력으로 항상 최고의 성과를 내겠습니다. 그야 전 짱이니까요?

✓ 실패도 두렵지 않습니다. 저의 도전정신으로 새로운 혁신을 일으키겠습니다!

 

Question6

축하합니다. 최종 합격입니다!! 첫 프로젝트를 시작한 당신. 미팅 중 당신은 어떤 역할을 맡았을까?

✓ 다양하고 창의적인 발상을 이끌어내는 아이디어 뱅크

✓ 회의 내용을 기록하고, 시간을 관리하며, 현실적인 대안을 내는 서포터

✓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이고 분석적으로 주장하는 스피커

✓ 회의를 주도적으로 이끌고 의견을 수렴하여 방향성을 제시하는 리더

 

Question7

오늘은 친절하고 다정한 인사팀의 헤일리와 점심을 먹기로 했어요. 당신이 중요시 여기는 직업 가치관이 무엇인지 물어봅니다.

✓ '최고의 성과를 낼테니 그냥 돈으로 보상해주세요 (찡긋)' 보수와 능력발휘

✓ '행복하게 즐겁게 살자고 일하는 거 아니겠습니까~' 자기계발과 워라밸

✓ '항상 나만의 새로운 방식대로 일해보고 싶었어요~!' 자율성과 창의성

✓ '뜻을 같이할 사람과 함께라면 가슴이 웅장해져요...ㅠㅠ' 나의 비전과 동료

 

Question8

기나긴 회사생활 후 돌아온 황금주말! 실리콘밸리의 한인들과 즐거운 활동을 해요!

✓ 위워크에서 열리는 유명한 셀럽들의 강연회에 참석한다.

✓ 홀리스터에서 스카이다이빙을 한다!

✓ 산타클라라 도서관에서 독서 모임을 갖는다!

✓ 산호세 다운타운 바에서 맥주파티를 벌인다!

 

 

Day3. Silicon_Valley_Is_Here

벌써부터 퇴사가 고픈 당신, 우연히 참석한 네트워킹 파티에서 동기부여를 심하게 얻어버렸습니다... 당신은 결국 돌연 창업을 하게 되는데…(갑자기!?)

 

TMI

# 실리콘밸리에서는 스타트업 관련 사람들이 모여서 자신의 비즈니스 아이템을 알리고 서로 네트워킹하는 밋업이 열려요!

# 기업가정신 마인드셋이란 기회를 포착하고, 혁신적인 사고와 행동을 하고,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마인드셋입니다.

 

Question9

산 호세에서 스타트업 founder들의 네트워킹 파티가 열렸대요! 당신이 가장 먼저 든 생각은 무엇일까요?

✓ '두근두근!' 많은 사람들과의 교류할 생각에 마냥 가슴이 설레인다.

✓ '어떤 사람들이 모였지?' 모임에 오기로 한 사람들의 프로필을 분석한다.

✓ '뭐든 익사이팅한게 최고' 전체적인 행사 스케줄, 맛있는 핑거푸드와 사은품도 기대해^^

✓ '작년에는 어떻게 진행되었지?' 이 모임이 유익했다는 확실한 후기와 데이터를 찾아본다.

 

Question10

네트워킹 파티에서 만난 창업자들의 기업가정신 마인드셋과 그 세계에 푹 빠져버린 당신.. 결국 당신은 퇴사를 하고 창업을 합니다! 당신이 만든 이 회사의 비전은 무엇일까요?

✓ Why not change the World?

✓ Creation Beyond Technology.

✓ Always a Better way.

✓ Make Difference.

 

Question11

당신이 만든 회사는 어떤 회사입니까?

✓ 기술! 혁신! 새로운 기술력으로 승부하는 회사

✓ 사용자! 경험!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바꾸어 놓는 회사

✓ 신박한! 아이디어!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회사

✓ 정보의! 홍수! 유의미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회사

 

Question12

투자자 앞에서 피칭을 합니다! 무엇을 어필할까요?

✓ 저희는 이 비전 하나만 보고 달려요. 저희의 비전을 듣고 가슴이 뛰지 않나요!

✓ 고객들을 만나본 결과 우리의 아이템이 없어서는 절대절대 안된다고 생각했어요.

✓ 저는 이 시장을 독점할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그 근거는 어쩌고 저쩌고~

✓ 그 길을 아는 것과 그 길을 걷는 것은 다르지요. 저는 끝내 이 길을 선구할 것 입니다.

 

Question13

회사에 위기가 찾아오고 말았다. (쿠궁) 어떻게 극복해나갈 것인가요?

✓ 'You're fired.' 무능한 직원부터 짜른다.

✓ 회사 내 재무상태를 파악한 후 낭비되는 비용을 절감하고 자금을 확보한다.

✓ 우리 비즈니스 아이템을 사람들이 좋아할 만 하게 개선한다.

✓ 물불 가리지 않고 투잡을 뛰어서라도 어떻게든 회사를 살려낼 방법을 찾는다.

 

Question14

모든 고난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세계 최고 유수의 실리콘밸리 기업으로 회사를 키워놓은 자수성가한 당신, 난 늙었다. 이제 은퇴할 때가 다 됐어. 회사를 맡겨야 해. 어떤 사람에게 넘길까?

✓ 강력한 리더십과 냉철한 판단력을 가졌지만 히스테리가 심한 리암

✓ 창의적이고 도전적이지만 어디로 튈지 모르는 충동적 일 벌리기 대장 에밋

✓ 동료애가 강하고 팀원들의 성장을 도모하지만 언제나 우유부단한 브랜든

✓ 한 분야에 전문가이고 천재성이 뛰어나지만 소통이 불가한 개인주의자 도미닉

 

2. 실리콘밸리 기업 추천 테스트 결과

1) 플러그앤플레이

 

 

황금을 찾아 뛰어드는 탐험가 🌋

 

어느 회사도 당신을 담기에는 역부족입니다. 당신은 아무래도 창업을 해야 할 관상이군요. 🤔 당신의 참신한 생각과 아이디어, 엉뚱한 호기심은 어딜가도 통통 튀어 모두의 관심을 받습니다. 언제나 다양한 가능성을 살피며, 유연한 사고를 지닌 당신은 도무지 도전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군요. 개척하고 선구하며 세상을 바꾸려는 탐험가여, 당장 '플러그앤플레이' 로 뛰어들어가시오!

 

👍두 번째로_잘어울리는_회사 : 섹시한 매드 지니어스, 마성의 테슬라

👎나와제일_안맞는_회사 : 팔방미인 위대한 쇼맨, 마이크로소프트

 

2) 인텔

 

 

실리콘밸리의 하늘같은 조상님 납셨다📺

 

정해진 방식과 확실한 지침대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선호하며 그 안에서도 성실하고 신중하게 자신의 길을 개척하는 당신. 🎯 일과 삶의 균형을 중요시 여기며, 인내심과 부지런함을 겸비하고 있어 따뜻하고 충성스러운, 신뢰받는 사람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실리콘밸리의 조상님, 인텔에서 편안히 모셔가겠습니다.🚢

 

👍두 번째로_잘어울리는_회사 : 팔방미인 위대한 쇼맨, 마이크로소프트

👎나와제일_안맞는_회사 : 이성과 감성의 트랜지스터, 수수께끼 애플

 

3) 애플

 

 

이성과 감성의 트랜지스터, 미지의 수수께끼 🔮

 

이성과 감성을 동시에 갖춘 당신! 조금 조용한듯 하지만 이상한 매력이 넘쳐서 사람들 사이에서 주목받곤 하지 않나요? 🍏 혁신적이고 창의적이며 새로운 아이디어도 가지고 있지만, 이것이 실제로 현실가능성이 있는지 따져볼 줄 아는군요! 독창적이고 자율적이며, 논리적이고 완벽을 추구하기 때문에 자신의 아이디어와 이론적 지식에 자부심을 가지고 이를 공유할때 가장 즐겁습니다. 신비주의 애플에게 나도 모르게 빠져 허우적대고 있을걸요? 🍎

 

👍두 번째로_잘어울리는_회사 : 안녕 친구들 해결사가 왔어, 구글

👎나와제일_안맞는_회사 : 황금을 찾아 뛰어드는 탐험가, 플러그앤플레이

 

4) 넷플릭스

 

 

성공의 열매는 언제나 달지 🍇 레디 액션 고!

 

자기 확신과 효율성으로 똘똘 뭉쳐 있는 당신은 언제나 탁월한 성과를 거둡니다. 결승선을 향해 달려가는 것 만큼 당신에게 만족스러운 일이 또 있을까요? 자유를 사랑하고, 이에 따른 책임도 확실히 짊어지는 당신은 직접 나가 몸으로 행동하여 어느 환경 속에서도 굳건히 살아남습니다. 게다가 일할 땐 빡세게 일하고, 놀 때는 누구보다 즐겁게 노는 사람이군요. 이런 위트있는 멋쟁이 여우같으니라고. 넷플릭스에게 역구독 당해버렸다!

 

👍두 번째로_잘어울리는_회사 : 민첩하고 따뜻한 최강 수비수, 아마존

👎나와제일_안맞는_회사 : 팔방미인 위대한 쇼맨, 마이크로소프트

 

5) 아마존

 

 

민첩하고 따뜻한 최강 수비수

 

논리정연함과 체계적인 분석능력을 무기로 문제를 해결하는 당신.⛑ 아무리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을지라도 맡은 바 책임을 다합니다. 언제나 디테일에 집중하고, 원리원칙과 질서를 준수하며 완벽을 추구하는 성격으로 자신에게는 다소 엄격한 태도를 취하고 있지만, 내 사람에게만큼은 기대를 뛰어넘고 다 퍼주는 헌신적인 사람입니다. 나에게는 엄격한, 그러나 나의 고객에게는 누구보다도 스윗한 당신은 고객 중심적인 아마존과 최강케미를 자랑할거에요.💓

 

👍두 번째로_잘어울리는_회사 : 황금을 찾아 뛰어드는 탐험가, 플러그앤플레이

👎나와제일_안맞는_회사 : 섹시한 매드 지니어스, 마성의 테슬라

 

6) 테슬라

 

 

독창적이고 섹시한 매드 지니어스

 

혹시 이상한 기분 안 들어요? 어디선가 알 수 없임는 마성의 아우라가 느껴지네…. 냉철하고 이성적인 판단력과 확실한 결단력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당신! 🧪 거대한 체스판을 보며 큰 그림을 그리고, 자신의 새로운 지식과 생각을 끊임없이 재평가하며, 독특하고 실행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누구보다 열정적입니다. 언제나 놀라운 혁신을 일으켜 온 인류를 깜짝 놀라게 하고 불가능을 가능케 만드는 당신. 오늘 밤 테슬라와 함께 드림카를 타고 날아가볼까요? 슝슝 🚀

 

👍두 번째로_잘어울리는_회사 : 성공의 열매는 언제나 달지, 넷플릭스

👎나와제일_안맞는_회사 : 세상을 바꾸는 최강 팀플레이어, 페이스북

 

7) 페이스북

 

 

세상을 바꾸는 주인공, 최강 팀플레이어 🙌

 

풍부한 아이디어와 다재다능함, 이상적인 세상을 꿈꾸는 비저너리함은 당신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입니다. 사람들의 니즈를 헤아릴 줄 알고, 그것에 깊이 공감하며 따뜻한 카리스마로 문제를 해결하는 당신. 특유의 가치관과 전염성있는 열정으로 팀을 단결시키며 동기부여하는 것과 뜻을 함께하는 사람과 일할 때 진심으로 즐거워하는군요! 🔥 지금 당장 페이스북과 인연을 맺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두 번째로_잘어울리는_회사 : 황금을 찾아 뛰어드는 탐험가, 플러그앤플레이

👎나와제일_안맞는_회사 : 이성과 감성의 트랜지스터, 수수께끼 애플

 

8) 마이크로소프트

 

 

팔방미인 위대한 쇼맨 🎩

 

혹시 학창시절 전교회장 아니셨나요? 저요! 엄친아, 엄친딸이라는 소리 한번쯤 들어보신 적 있죠? 저요! 🙋‍ 조직에서의 화합을 도모하면서도 원칙을 만들고 지킬 줄 아는 당신은 한결같고 현실적인 지원과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일에서 승리와 명예를 불러오도록 팀을 이끕니다. 다양한 일을 도맡아하지만 안정적이고 꾸준한 유지보수로 사랑받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당신에게는 제격 아닐런지?

 

👍두 번째로_잘어울리는_회사 : 황금을 찾아 뛰어드는 탐험가, 플러그앤플레이

👎나와제일_안맞는_회사 : 민첩하고 따뜻한 최강 수비수, 아마존

 

9) 구글

 

 

안녕 친구들 해결사가 왔어

 

혹시 본투비 리더, 본투비 문제해결사라는 말 들어본 적 없나요? 문제를 인식한 후 새롭고 창의적인 해결책을 모색하고 사람들을 끌어들이는데에 능한 당신. 게다가 자신이 하는 일을 즐기며 재밌는 인생을 살아가는군요! 언제나 how를 고민하며, 문제를 해결하려는 적극적인 자세, 세상에 이로운 움직임을 내려는 마인드셋을 가진 당신을 구글이 격하게 환영할거에요! 🏄

 

👍두 번째로_잘어울리는_회사 : 섹시한 매드 지니어스, 마성의 테슬라

👎나와제일_안맞는_회사 : 민첩하고 따뜻한 최강 수비수, 아마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