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난 지식

멍BTI 테스트, 나는 어떤 개일까?

지식센터 2021. 1. 7.

멍BTI 테스트는 평상시 강아지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번 쯤 해볼만한 재미있는 테스트입니다. 강아지마다 각자 성격은 제각각이지만 견종에 따른 대표적인 성격이 있는데 이를 MBTI와 연결하여 MBTI유형별 대표적인 견종을 매칭시켜주는 테스트입니다.

 

아래 페이지에서 여러분의 MBTI 성격과 자신이 좋아하는 강아지나 키우고 있는 반려견과 동일한지 재미삼아 확인해보세요. 테스트 전체 결과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본문을 참고하세요.

 

 

 

1. 멍BTI 질문

Question01. 친구의 반려견을 돌보게 된 나는

✓ '뽀미는 잘 지내.' 뽀미와의 하루에 대해 보고

✓ 사진을 왕창 보내며 '뽀미 넘 귀여버ㅠㅠㅠ'파워 주접

 

Question02. 여유로운 주말 나는 반려견과 함께

✓ 세상에 우리 둘만 남은 듯 단둘이 꽁냥꽁냥 산책

✓ 다른 댕댕이 친구들을 찾아 반려견 동반 카페로 직행

 

Question03. 반려견과 함께 산책 중일 때 나는

✓ 반려견의 상태를 체크하며 전방 주시

✓ 주변 구경을 하면서 반려견과 셀카도 찰칵!

 

Question04. 반려견과 여행을 간다면 나는

✓ 이미 반려견 입장 가능한 코스로 짜놓았다.

✓ 가는 곳마다 반려견 입장이 가능한지 물어본다.

 

Question05. 찾아간 맛집이 문을 닫았다면

✓ 곧바로 다른 맛집을 검색해본다.

✓ 맛집은 다음에 가고, 주변에 다른 식당을 찾아간다.

 

 

Question06. 운동을 끝낸 후 거울을 보며 드는 생각은?

✓ '오늘 1시간이나 했네' 생각하며 빨리 씻으러 간다.

✓ 내가 바로 근수저? 벌써 복근 생긴 느낌적인 느낌

 

Question07. '회사에서 사고 쳤어' 연락 온 친구에게 나는

✓ 무슨 일인지 구체적으로 물어본다.

✓ 놀랐을 친구부터 위로하고 무슨 상황인지 물어본다.

 

Question08. 간만의 휴일에 나는

✓ 자리 풀셋팅하고 넷플릭스 정주행하며 집콕

✓ 없던 약속도 만들어서 집 밖으로 탈출

 

Question09. 장 보러/쇼핑갈 때 나는

✓ 쇼핑리스트만 오조오억개. 동선 최적화 코스로 움직인다.

✓ 신상부터 둘러보며 카트에 가득 담는다.

 

Question10. 내가 받고 싶은 서프라이즈 선물은

✓ 나에게 꼭 필요했던 실용적인 선물

✓ 진심을 가득 담은 로맨틱한 꽃과 편지

 

 

2. 멍BTI 결과

1) ENFJ : 평화를 외치는 동네 이장님, 시고르자브종

 

 

정의로운 심성의 리더견입니다. 귀여운 외모와 오랜 스트릿 생활로 쌓은 인맥 덕에 손쉽게 이 동네 이장님으로 당선되었죠. 갈등을 싫어하기 때문에 개싸움이 생기면 언제나 쫓아가서 말리곤 하죠.

 

2) ENFP : 애견계의 흥부자 린다GB, 비글

 

 

당신은 이 구역 최고의 똥꼬발랄견입니다. 만나는 모든 강아지들을 사로잡는 마성의 매력을 가졌죠. 언제나 사랑받는 당신이지만 친구들 엉덩이 냄새 맡고 다니다가 뒷발로 차이지 않게 조심하세요.

 

3) ENTJ : 나~~~주평↗야~~~~, 발발이 치와와

 

 

내가 왕이 될 상인가? 타고난 포스로 나주평야 일대를 휩쓴 카리스마 강아지입니다. 한번 입에 문 양말은 주인이 뺏으려고 해도 절대 놓지 않으려는 성향 덕분에 강아지계의 불도저라고 불리죠.

 

4) ENTP : 깡으로 질주하는 댕사인볼트, 미니어처 핀셔

 

 

나는 나의 길을 간다...★ 강한 자기애와 마이웨이로 목줄 끊고 질주하는 노빠꾸견입니다. 다른 강아지가 걱정해 주면 수긍하는 척 꼬리를 흔들지만 금세 뒷발을 차며 추진력을 모으고 있군요.

 

5) ESFJ : 뉑 우리는 칭구칭긔, 사모예드

 

 

365일 해맑은 미소로 모든 강아지를 칭구칭긔로 만들어버리는 친화력 甲 강아지입니다. 간혹 초면견들은 당신의 지나친 관심에 당황스러워하기도 하지만(...) 살포시 눈웃음 한 번 지어주면 껌뻑 넘어가고 마네요.

 

6) ESFP : ㄴr는 오늘도 간식을 훔친ㄷr☆, 웰시코기

 

 

당신은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견입니다. 주인이 눈앞에서 사라지는 순간 몰래 간식을 털어버릴 완전범죄를 꿈꾸기도 하죠. 입가에 묻은 가루 때문에 매번 혼나지만, 주인의 관심을 받았다는 생각에 항상 즐거운 강아지입니다.

 

7) ESTJ : 서열 0위, 그犬은 멋있었다, 불독

 

 

당신은 집안 서열을 책임지는 강아지입니다. 자신의 영역과 밥그릇은 철저하게 지키는 성격 아닌가요? 다른 강아지가 자신의 밥그릇을 탐내면, 앞발을 들어 단호박으로 막아버리는 포스도 갖추었군요.

 

8) ESTP : 콜린퍼스 재질 킹스견, 보더콜리

 

 

'매너가 간식을 만든다' 간식을 먹기 위해 빵야는 기본 소양으로 갖춘 강아지입니다. 가끔 주인이 방심한 틈을 타 간식을 먹고 유유히 사라지는 재미도 즐길 줄 아는 당신은 진정한 챔피언입니다.

 

9) INFJ : 부처님 여기 사리 추가요, 골든 리트리버

 

 

섬세한 눈썰미로 주인의 마음을 먼저 살피는 배려 많은 강아지입니다. 부처 같은 인내심으로 주위에서도 신임을 얻고 있죠. 때로는 과한 공감능력으로 몰래 간식을 먹다가 혼난 강아지 대신 눈물을 흘리기도 하지 않나요?

 

10) INFP : 시멍스 침대 위 PRO눕방러, 차우차우

 

 

오늘의 할 일은 누워있기가 전부인 강아지입니다. 산책보다 더 좋은 건 주인의 궁디팡팡을 받는 것이죠. 상상력도 풍부한 당신은 오늘 밤도 간식 잭팟 터뜨리는 상상을 하다 잠이 들었군요.

 

11) INTJ : 츤츤거리는 댕첨지, 페키니즈

 

 

개껌을 사 왔는데 왜 먹지를 못 하누... 겉으로는 왈왈 짖어도 속으로는 꼬리를 흔들고 있는 강아지계 김첨지입니다. 간혹 신경질적인 모습도 있지만 마음을 연 이들에겐 딱 하나 남은 개껌도 스윽- 내밀곤 하죠.

 

12) INTP : 동상이몽을 꿈꾸는 아웃사이더, 바셋하운드

 

 

주인이 무슨 행동을 해도 딱히 관심이 없군요? 혼자 낮잠 자는 게 제일 좋은 무심견입니다. 어느 날 주인이 울면서 껴안아와도 도망가지 않고 얌전히 있지만 속으로는 개껌을 떠올리고 있지 않나요?

 

13) ISFJ : 러블리가 개로 태어나면 너야, 비숑 프리제

 

 

당신은 주인의 무릎 위가 가장 좋은 강아지입니다. 간식을 받지 않아도 주인의 손에 앞발을 내미는 사랑스러운 성격이죠. 가끔 주인을 지키기 위해 처음 보는 손님에게 으르렁거리는 용기(?)도 가지고 있군요.

 

14) ISFP : 내 주인에게만 따뜻한 차도견, 아프간하운드

 

 

당신은 치명적인 멍므멍탈 강아지입니다. 낯선 사람 앞에서는 시선조차 주지 않는 도도한 매력을 가졌군요. 하지만 주인에게만 꼬리 프로펠러를 가동하며 무한 애교를 뽐내는 반전매력의 소유자입니다.

 

15) ISTJ : 댕댕스쿨 수석졸업 엄친개, 푸들

 

 

태어나 보니 金수저, 뼛속부터 엘리트인 강아지입니다. 타고난 두뇌로 댕댕스쿨마저 수석으로 프리패스했죠. 틈만 나면 주위에 자랑하려는 주인이 귀찮아 일부러 댕청한 척 하고 당황하는 주인의 반응을 즐기기도 하죠.

 

16) ISTP : 어쩌다 우승한 개림픽 챔피언, 저먼 셰퍼드

 

 

냉철하고 실용적인 강아지입니다. 크게 노력은 안 했지만 타고난 재능으로 2020 개림픽 우승컵을 차지했죠. 이겨서 기분은 좋지만 동네 강아지들의 축하가 조금 부담스러운 타입이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