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랖 유형 테스트, 내가 오지라퍼?

오지랖은 순수 우리말로 겉옷의 앞자락을 뜻하는 데, 오지랖이 넓으면 겉옷 안의 옷을 다 가리니 참견하며 따지는 모양새가 이와 닮아서 오지랖이 넓다는 말이 쓰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오지랖이 넓은 사람을 신조어로 '오지라퍼(오지랖+er)'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오지랖 유형 테스트는 좋은 의미로 여러분의 타인을 위한 태도를 총 8가지로 구분하여 보여줍니다. 평상시 여러분은 주변에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많은 봉사를 하고 계신가요? 평상시에 딱히 별다른 기부나 봉사를 하고 있지 않으시다면 오지랖 유형 결과를 공유할 때마다 해외 결식아동의 도시락 지원을 위해 월드비전 기업파트너가 1,000원씩 기부하여 최대 7천만원까지 기부한다고 하니 테스트도 하고 선행도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1. 오지랖 유형 테스트 질문

Q1. 나는 밥 먹을 때

✓ 친구들과 수다떨며 먹는 걸 좋아한다

✓ 혼밥이 딱히 두렵지 않다

 

Q2. 친구와 약속이 있을 때

✓ 맛집부터 카페까지 동선을 내가 다 짠다

✓ 잘모르겠다.. 친구가 알아와줬음 좋겠다

 

Q3. 내가 친하게 지내기 힘든 친구는

✓ 맨날 사고치고 징징대는 타입

✓ 똑부러지지만 매사에 단호박인 타입

 

Q4. 나는 통장에 돈이 들어오면

✓ 한 달치 생활비를 미리 다 계산한다

✓ 오늘 담은 장바구니를 결제한다

 

Q5. 나는 SNS를 할 때

✓ 비공개 계정은 필수! 눈팅만 한다

✓ 좋아요, 댓글, 공유로 소통하는게 낙이다

 

Q6. 영화를 보고 나서 나는

✓ 느낌이 어땠는지를 나눈다

✓ 스토리의 개연성에 대해 토론한다

 

Q7.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 마음 따뜻한 사람이 되고 싶다

✓ 똑부러진 사람으로 인정받고 싶다

 

Q8. 당장 나에게 3일 휴일이 주어지면

✓ 제주도행 비행기를 결제해 바로 떠난다

✓ 바빠서 하지 못했던 일 리스트를 적어본다

 

Q9. 친구들 사이에서

✓ 오늘의 대화주제는 내가 정한다

✓ 듣기만 해도 시간이 잘 간다

 

Q10. 내가 생일선물로 받고 싶은 건

✓ 갖고 싶었던 예쁜 쓰레기

✓ 오늘 당장 필요한 실용템

 

Q11.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구에게 나는

✓ "이렇게 해보는 게 어떨까?" 해결책 제시

✓ "진짜 속상하겠다 ㅜㅜ" 공감하기

 

Q12. 제출이 한 달 남은 과제가 생겼을 때

✓ 바로 To do 리스트를 적기 시작한다

✓ 내일의 나를 믿고, 넷플릭스를 켠다

 

2. 오지랖 유형 테스트 결과

1) 내 오지랖 유형은 <홍길동전>의 끼쟁이 홍길동

 

 

#동에번쩍서에번쩍 #그누구보다빠르게난남들과는다르게 #색다르게바람을타는하늘위의나그네

 

전국 팔도에 무슨 일이 생기면 누구보다 빠르게 나타나 도와주는 당신은 끼쟁이 홍길동입니다. 무술, 학문, 점술, 용병술, 초능력에 두루 능해 마을을 구하는 영웅이군요!

 

+ 나에게 가장 중요한 건 속도

+ 도움이 필요할 땐 언제, 어디든지 나타나는 재빠른 행동력

+ 다양하고 생생한 감각을 통한 자극을 추구함

+ 모험과 열정으로 인생을 즐기는 편

+ 당장 눈앞의 변화를 위해 빠르게 움직이는 행동파 오지라퍼

 

+ 유형 궁합 +

❤ 환상의 궁합 : 둘리 고길동

💔 파국인 궁합 : 선녀와 나무꾼 사슴

 

2) <둘리>의 자선사업가 고길동

 

 

#츤데레오지라퍼 알고보면착한캐 #우리집으로가자♪

 

당신은 없는 살림에도 외계 난민까지 챙겨주는 고길동이네요! 둘리, 또치, 도우너 같은 아이들이 아무리 사고를 치고 얄밉게 굴어도 끝까지 버리지 않고 책임지는 당신은 찐 어른이에요.

 

+ 재워주고, 밥도 주고, 청소도 해주고.. 하다 보니 내가 다 해주네?

+ 겉으론 차가워 보이지만 누구보다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

+ 책임감이 매우 강한 시대를 앞서 간 자선 사업가

+ 모든 것에 진심인 편, 알고 보면 진짜 착하다는 평판을 들음

+ 시간이 지나면 언젠가 당신의 오지랖은 꼭 재평가될 각

 

+ 유형 궁합 +

❤ 환상의 궁합 : 홍길동

💔 파국인 궁합 : 손오공

 

3) <날아라 슈퍼보드>의 프로열정러 미스터손오공

 

 

#낮에도밤에도느낄수있는눈과귀가있다네 #내한몸다바쳐 #프로열정러

 

어디선가! 누군가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어디든 달려가는 당신은 미스터 손오공이네요! 치키치키 차카차카 초코초코초, 오늘은 또 무슨 일을 도와줄까~? 내 도움이 필요하신 분?!

 

+ 하늘을 나는 보드를 타는 자유로운 영혼

+ 좋아하는 일에는 영혼을 갈아 넣을 정도로 프로 열심러

+ 똘똘하고 눈치도 빠르고 정도 많은 무한 긍정 에너자이저

+ 어떤 장애물이라도 창의적인 방법으로 해결해버리는 편

+ 하지만 맞지 않는 선택이라고 생각될 땐 빠르게 단호박으로 변함

 

+ 유형 궁합 +

❤ 환상의 궁합 : 선녀와 나무꾼 사슴

💔 파국인 궁합 : 고길동

 

4) <선녀와 나무꾼>의 조언가 사슴

 

 

#조선시대한지평 #현실조언가 #사슴의재발견

 

나무꾼에게 선녀랑 결혼하려면 선녀의 날개옷을 감추려고 알려준 사람? 바로, 당신 사슴이 아닌가요?

 

+ 남다른 통찰력과 안목으로 주변인들에게 꿀팁과 장기 플랜을 모조리 주는 컨설턴트st

+ 평소에 조용하지만,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말을 해주는 조언가

+ 현실적인 조언으로 팩트 폭행을 해서 묘하게 더 신뢰가 감 (요즘 시대에 옷 훔치라 하면 철컹철컹)

+ 누구보다 완벽하게 도움을 주고자 끊임없이 고민하는 심사숙고 오지라퍼

+ 그 사람의 미래까지 제안해 주는 선구안을 갖고 있는 전략가

 

+ 유형 궁합 +

❤ 환상의 궁합 : 손오공

💔 파국인 궁합 : 홍길동

 

5) <견우와 직녀>의 오작교 일등 공신 까치

 

 

#프로중매러 #희생의아이콘

 

당신은 견우와 직녀의 만남에 일등 공신인 오작교를 만든 까치 부대의 리더 까치입니다. 혹시 인간 듀오라는 말 들어본 적 없나요?

 

+ 질서 정연하고 체계적인 리더형

+ 오작교의 일등 공신이 있다면 바로 당신

+ 주변에 싱글이 있다면 당신에게 소개받으면 됨

+ 머리가 다 까질 때까지 견우의 직녀의 다리가 되어 준 희생형 오지랖퍼

+ 도움이 필요할 때는 앞장서는 솔선수범형

 

+ 유형 궁합 +

❤ 환상의 궁합 : 산신령

💔 파국인 궁합 : 대나무

 

6) <금도끼 은도끼>의 논리갑 산신령

 

 

#금도끼줄까 #은도끼줄까 #고민해보니 #둘다줄게

 

논리 정연 그 자체에 반전 매력까지 가진 당신은 금도끼 은도끼의 산신령입니다. 통찰력과 장기적인 안목을 가진 사람으로 이해심이 깊고, 진짜 상대방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심사 숙고하여 사람들을 도와주는 타입이네요!

 

+ 생일 선물을 고를 때도 심사숙고하는 성격

+ 세상의 부조리함을 날카롭게 지적할 수 있는 논리정연의 달인!

+ 현실 객관화에 뛰어난 관찰자

+ 평소에는 점잖지만, 새로운 정보에는 발 빠름

 

+ 유형 궁합 +

❤ 환상의 궁합 : 까치

💔 파국인 궁합 : 평강공주

 

7) <바보온달>의 프린스메이커 "평강공주"

 

 

#프로칭찬러 #조련력만렙 #해피엔딩은나의것 #쾌활평강

 

당신은 바보 온달을 멋진 장군으로 만들어 낸 평강공주입니다. 누구보다 따뜻한 격려와 진심 어린 지지는 없던 힘과 능력도 불끈 솟게 만들죠!

 

+ 당신의 존재 자체로 주변인들은 위로를 받곤 함

+ 고래도 춤추게 만드는 당신의 칭찬 능력

+ 당신의 남다른 설득력은 모든 사람을 융화시킴. 위 아 더 월드!

+ 누군갈 돕는 일이라면 조건도 환경도 두렵지 않은 외유내강 오지라퍼

 

+ 유형 궁합 +

❤ 환상의 궁합 : 대나무숲

💔 파국인 궁합 : 산신령

 

8)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의 의리의리한 대나무숲

 

 

#고민다들어드림 #소문은내가낸게아니야 #바람이그랬어

 

사람들의 억울하고 답답한 사연들을 편견 없이 들어주는 당신은 대나무숲 같은 존재예요. 때론 난감한 부탁에도 웬만해선 거절하지 않는 당신 덕분에 사람들은 위로를 받고 살아갈 힘을 얻기도 합니다.

 

+ 편견 없이 모든 사람을 대하는 정의와 의리의 아이콘

+ 자기를 드러내기 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따듯한 마음의 소유자

+ 대놓고 돕기보다 남모르게 헌신하는 st.

+ 진심 어린 공감으로 무장한 배려 깊은 오지라퍼

 

+ 유형 궁합 +

❤ 환상의 궁합 : 평강공주

💔 파국인 궁합 : 까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