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지식

2021년 설날 인사말 모음

지식센터 2021. 2. 10.

음력 1월 1일 한 해의 첫날을 기리는 "설날"은 추석과 함께 대한민국 최대의 명절 중 하나입니다. 국립국어원에 따르면 1월 1일의 양력과 음력을 모두 통틀어 설날이라고 하지만 보통 명절인 음력 1월 1일 설날을 보통 지칭합니다.

 

2021년은 육십 간지 중 38번째인 신축년(辛丑年)은 신(辛)이 백색, 축(丑)이 소를 의미하는 '하얀 소의 해'입니다. 설을 맞이하여 코로나19로 찾아가지 못하는 가족 및 친지와 가까운 지인 등에게 아래의 샘플 문구를 참고하여 덕담이나 감사의 인사를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샘플 문자 앞에 붙은 기호로 문구의 길이를 표현하였으니,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하세요.

 

"💌" : SMS 문자로 보낼 수 있는 정도의 길이

"📃" : 장문 문자나 카톡 등으로 보낼 정도의 길이

 

1. 설날에 중점을 담은 단문 문자

💌 몸은 멀어도 마음은 더 가까운 설 명절을 기원합니다. 즐겁고 편안한 연휴 보내세요.

 

💌 설 명절이 주는 풍성함이 기분 좋은 때입니다. 가정에 웃음과 기쁨이 넘치는 2021년 되십시오!

 

💌 즐거운 설 명절입니다. 좋은 기운 많이 받으시고 2021년 한해 승승장구하십시오!

 

💌 온 가족이 함께하는 기쁨과 사랑 가득한 설 연휴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설날을 맞이하여 떠나는 귀성길 복잡하고 힘들지만 따뜻한 가족의 웃음을 떠올리며 힘내세요.

 

💌 즐거운 설날을 맞이하여 건강과 함께 밝은 한 해,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즐거운 설을 맞아 가정에 웃음과 기쁨이 넘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항상 성원해주시고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설날 보내시고, 운수대통하는 한 해 되세요.

 

💌 신축년 설날을 맞아 올해에는 즐거운 일들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십시오.

 

💌 행복한 설날! 소띠해를 맞이하여 한 해 동안 평화롭고 만복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올 한 해 계획한 일 잘되시길 바랍니다. 설 연휴 즐겁게 보내세요.

 

💌 함께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마음으로 안부를 대신합니다. 행복한 설날 보내세요

 

💌 행복한 명절 설날! 올핸 마음, 재물, 건강, 웃음, 행복, 행운 모두 부자 되시길 기원합니다

 

💌 설날을 맞아 가족과 함께 편안한 시간 보내시고. 가슴 가득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 행복한 설날! 소띠해를 맞이하여 한 해 동안 평화롭고 만복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즐거운 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가정에 웃음꽃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설날 고향 가시는 길 안전 운전으로 건강히 다녀오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세요.

 

💌 설날을 맞이하여 행운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 설날 고향 가시는 길 안전 운전하시어 건강히 잘 다녀오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세요.

 

💌 가까이 있는 사람의 소중함을 한 번 더 생각하며 맘을 낮추는 평안한 설날 되시길 바랍니다.

 

💌 즐거운 설날을 맞아 복 많이 받고 *행복*건강*웃음*넘치는 한 해 되세요.

 

💌 설 명절에 복 많이 받으시고 부자 되시고 행복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 설날이, 다가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부자 되시고, 몸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설 명절에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과 기쁨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우리 고유의 명절 설입니다.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고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 설날 잘 보내셨나요? 황금연휴 동안 받았던 기쁨과 가족의 사랑이 언제나 함께하길 바랍니다.

 

💌 사랑 가득하고 웃음 넘치는 설 명절 보내고 앞날엔 기분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 오고 가는 길. 몸 건강 마음 건강 가족의 소중함을 한 번 더 생각하며 행복한 명절을~

 

 

2. 새해에 중점을 담은 단문 문자

💌 풍요의 상징인 하얀 소띠! 신축년 올해는 모든 기회를 붙잡는 행운의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 새해의 힘찬 기운을 가득 보내드립니다. 2021 한해는 행복으로 가득한 일만 생기실 거예요.

 

💌 또 한 번 시작되는 한해, 당신께는 더 희망찬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힘찬 것 출발하세요.

 

💌 오늘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2021년! 새로운 날들이 더욱 찬란하게 빛나기를 기원합니다~

 

💌 새해가 밝았습니다. 복 많이 받으시고, 좋은 일 행복한 일만 가득한 풍요로운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 2021년! 밝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좋은 일만 가득한 한 해 되시기를 마음 깊이 기원합니다.

 

💌 바쁘게 살아온 한해가 또 저물어갑니다. 새해에는 더욱 풍성한 열매를 맺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 올 한 해 동안 정말 고마웠습니다~ 내년에는 꼭 보답하겠습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 새해의 힘찬 기운을 가득 보내드립니다. 2021 한해는 행복으로 가득한 일만 생기실 거예요.

 

💌 새해가 밝았습니다. 오늘도, 내일도, 매일매일 웃는 날로 채우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 새해가 밝았습니다. 복 많이 받으시고, 좋은 일 행복한 일만 가득한 풍요로운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 새해에는 소망하는 일들이 전부 이루어지고 늘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 신축년! 새해. 하는 일마다 운수 대통하고! 부자 되세요.

 

💌 신축년 새해에는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시고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도드립니다.

 

💌 올 한해 흘린 땀만큼 새해에는 더욱 큰 복이 찾아오길 기원합니다. 늘 옆에서 응원하겠습니다.

 

💌 한 해 동안 도움을 주신 데 대하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새해에 가정의 건강과 번창을 기원합니다.

 

 

3. 설날에 중점을 담은 장문 문자

📃 2021년 새해 설날을 맞이하여 인사드립니다. 설을 맞아 000 님의 집안이 두루두루 평안하기를 기원하며, 새해 소원 성취하십시오. 설 연휴 가족과 함께 즐겁고 기쁘게 보내시고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설날을 맞이하여 고객님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그동안 함께 하지 못했던 소중한 가족과 편안한 시간 보내시고, 잊고 있었던 친구들과 이웃들에게도 따뜻하고 넉넉한 마음 나누시길 바랍니다. 설레는 고향길 안전하게 다녀오시고 뜻깊은 명절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앞으로도 고객님들께 최선을 다하는 ○○○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즐거운 설명절입니다. 새해의 좋은 기운 많이 받으셔서 2021년 승승장구하는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보살핌에 감사드리고, 새해에도 많은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설날 "세배" 받으세요! 새해엔 소원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보살핌에 감사드리고, 새해에도 많은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고, 늘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명절인데도 찾아뵙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설명절 즐겁게 보내시고 기쁜 일 많은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소원 성취하시는, 좋은 한 해 되십시오.

 

📃 민족의 최대명절, 설날이 다가옵니다. 고향 가시는 분들은 오고 가시는 여행길 편안하시길 바랍니다. 올 설은 희망과 용기를 주는 따뜻한 덕담 많이 나누는 설명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성취하시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도 건강하십시오."

 

📃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이하여 감사 인사드립니다. 베풀어 주신 은혜에 보답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2021년 새해, 설명절을 맞이하였습니다. 올해는 비록 모두가 함께할 수 없겠지만,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은 더욱 진해질 것으로 짐작됩니다. 명절 즐거이 보내시고, 더욱 행복한 한 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즐거운 명절 설날입니다. 지난해의 무거운 짐들은 모두 벗어 버리시고, 새로운 희망, 새로운 마음으로 힘차게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설날을 맞이하여 건강과 함께 밝은 한해,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듬뿍 받으세요.

 

📃 늘 설렘으로 맞는 설날 명절입니다. 내려가시는 고향길 안전 운전하시고,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잘 다녀오세요! 다녀오실 때는 행복 바구니에 복 많이 담아오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무탈하게 건강한 한 해 되세요!

 

📃 즐거운 설명절입니다. 새해의 좋은 기운 많이 받으셔서 2021년 승승장구하는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보살핌에 감사드리고, 새해에도 많은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우리는 옛날부터 설날에는 떡국을 먹어야 한 살 더 먹는 것이라고 여겨왔습니다. 한 살 더 먹은 만큼 지혜로워지고, 그만큼 더 성숙해져서 보다 슬기로운 삶을 살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겠죠. 이번 설을 계기로 새로 출발하는 좋은 시작점이 되기를 희망해봅니다. 올 한 해 강건하시고, 소망하시는 일 이루시길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즐겁고 따뜻한 명절 보내십시오.

 

 

4. 새해에 중점을 담은 장문 문자

📃 이 세상에서 가장 큰 기쁨은 날마다 새롭다는 것입니다. 해는 어제와 같이 떠오르지만, 햇빛은 어제의 햇빛이 아니고, 꽃은 한 나무에서 피지만 날마다 다른 모습으로 피어납니다. 새해에는 더 좋은 건강, 더 많은 행복, 더 깊은 사랑 많이 만나십시오. 날마다 새로운 웃음 웃는 행복한 설날, 그리고 한해 맞으시길 기원하며 인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신축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 바라는 소원은 각자 다르겠지만, 모두가 웃고 행복할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제보단 오늘을, 오늘보단 내일이 더 행복한 그런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 미래가 좋은 것은 그것이 하루하루씩 다가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새해에는 당신의 하루하루가 사랑과 행복으로 채워지길 기원합니다.

 

📃 새해에는 하시는 일마다 행운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지난해보다 더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한 걸음 더 나아가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꿈과 희망으로 가득 찬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좋은 꿈 꾸셨는지요? 2021년은 힘찬 새해의 붉은 태양처럼 가슴속 뜨거운 꿈을 향해 도전하시고,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좋은 일들이 정말 많은 한 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2021년 신축년에는 흰 소의 기운을 듬뿍 받으셔서 좋은 일들이 일년내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십시오~

 

📃 2021년 희망의 시간이 열렸습니다. 더 좋은 미래, 더 행복한 삶을 시작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하시는 모든 일이 형통하시길 바라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치기를 기원합니다.

 

📃 2021년 흰소띠 신축년 새해 첫날입니다.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가족의 행복, 웃음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축복의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 새해를 맞이하여 그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새해에도 여러분께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 부탁드리고. 이루고자 하는 모든 일들 건승하시길 바라오며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 새로운 희망과 행복을 가득 채운 새해가 밝았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힘차게 새해를 시작하시면 좋겠습니다. 1년 내내 건강하시고, 즐겁게 많이 웃으시면서 지내시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하시는 일 모두 잘되시고. 돈도 아주 많이 버시고. 2021년~!! 무지하게 행복하세요. 새해 계획하신 모든 희망 꼬옥 이루시고~ 행복~ 건강~ 웃음~ 행운~ 재물복이 넘치는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 그동안 베풀어 주신 사랑과 은혜에 감사드리며. 2021년 새해에도 더욱 노력하는 마음으로 기대에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 한 해 동안 베풀어 주신 은혜. 소중하게 간직하겠습니다. 새해에도 늘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신축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020년 한 해 동안 보내주신 배려와 사랑으로 따뜻하게 보냈습니다.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1년 새해에도 항상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유난히 힘들었던 2020년과 이별하는 시간입니다. 이번 해에 못 이룬 꿈과 소망, 2021년에 다시 도전해 반드시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행복한 새해 맞으세요~

 

📃 한 해를 마무리하는 오늘.. 끝은 또 다른 시작입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열정과 패기가 조금 아쉬웠다면... 새로운 2021년에 열정과 패기를 발휘하시면 됩니다~!! 패기 넘치는 새해 되십시오.!!

 

📃 다사다난했던 2020년이 저물어갑니다. 조용히 한 해를 정리하고, 뒤돌아보는 시간입니다. 안 좋았던 기억들은 지워버리고, 행복했던 기억들만 가슴에 담고 새해를 맞이하시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021년은 하얀 소의 해입니다. 새해에는 풍요로운 소의 기운을 받아 어려운 일을 잘 풀어나가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꿈을 향해 진력하시고, 더 높이 더 멀리 도약하는 힘찬 한 해 되십시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한해를 잘 마무리하고 계시는지요? 새해에는 한 걸음 더 발전하시는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에 느껴지는 힘찬 기운처럼 거침없이 내달리는 신축년이 되기를 바랍니다.

 

📃 다사다난했던 2020년을 뒤로하고 새로이 떠오르는 2021년을 기약합니다. 새롭게 품은 희망과 열정 모두 펼치시길 기원합니다.

 

📃 '행복은 무엇보다도 건강에 있다' 이고 합니다. 새해에는 첫째도 건강, 둘째도 건강을 지키셔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거움이 끊이지 않기를 기원합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 새해 첫날 품었던 희망과 행복이 연말 즈음에는 두 손 가득 잡히는 결실로 맺어지기를 기원합니다! 2021년 설, 복 많이 받으세요!

 

 

5. 새해 인사 관련 다른 참고될만한 내용

아래 글은 2021년 새해(양력) 인사말을 적은 내용입니다. 코로나에 대한 내용을 담아 보내고 싶거나 위의 내용이 부족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