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인스타 자아, 인스타로 알아보는 MBTI

여러분은 인스타그램을 자주 이용하시나요? 이미지 공유 중심의 소셜 미디어인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전세계의 일반인뿐만이 아니라 연예인들도 많이 이용하는 SNS으로서 현재 5억명이 넘는 인구가 사용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여러분의 자아를 알아보세요. 아래의 테스트는 여러분의 인스타 사용 성향에 따른 MBTI를 분석하고 알려줍니다. 테스트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분문을 참고하세요.

 

 

 

1. 나의 인스타 자아 테스트 질문

Q1. 역대급 인생샷을 찍은 나는

📷 인스타에 바로 업로드하는 편이다.

📷 나만의 추억으로 간직하는 편이다.

 

Q2. 즉흥적으로 여행을 떠난 나는, 이 사실을

📷 인스타에 티내는 편이다.

📷 굳이 티내지 않는 편이다.

 

Q3. 홀로 여행 도중, 새로운 사람을 만났다면

📷 인스타 아이디를 물어보고 팔로우를 건다.

📷 이야기를 이어가다 자연스레 헤어진다.

 

Q4. 피드를 업로드 하고 난후, 나는

📷 사람들의 반응이 어떨지 기대된다.

📷 별 신경 안쓴다.

 

Q5. 내 피드에는 친구들과 모여있는 사진이

📷 상대적으로 많다.

📷 상대적으로 적다.

 

 

Q6. 내가 올린 피드에 좋아요가 많이 안달렸을 때, 나는

📷 신경쓰이고 마음이 불편하다.

📷 신경은 조금 쓰이지만 크게 상관없다.

 

Q7. 나에게 누군가 좋아요를 눌렀을 때, 나는

📷 그 사람의 피드에 들어가 좋아요를 눌러준다.

📷 피드는 들어가보지만 좋아요는 안누른다.

 

Q8. 내 스토리를 업로드한 뒤, 나는

📷 읽은 사람들을 대부분 확인한다.

📷 신경 안쓴다.

 

Q9. 스토리를 업로드할 때 나는

📷 섬세한 부분들까지 다 수정한다.

📷 수정없이 그대로 올린다.

 

Q10. 친구들과의 모임에서

📷 스토리를 내가 먼저 올리는 편이다.

📷 친구가 올린 스토리를 공유하는 편이다.

 

 

Q11. 나는 인스타에 '00맛집'을 검색한 뒤 나오는 정보를

📷 조금 더 신중하게 알아보는 편이다.

📷 믿고 가보는 편이다.

 

Q12. 어려운 직장 상사에게 팔로우 요청이 왔다, 이때 나는

📷 공과 사는 확실히! 받지 않는다.

📷 불편하긴 한데..! 맞팔한다.

 

Q13. 친구가 실물에 비해 아쉬운 셀카를 업로드했다. 나는 댓글로

📷 솔직하게 팩폭하는 편이다.

📷 상대방이 기분나쁘지 않게 남기는 편이다.

 

Q14. 전 애인이 나의 스토리를 읽었다. 나는

📷 그냥 눌러봤겠지...

📷 혹시...?

 

Q15. 친구 커플의 꽁냥꽁냥한 피드를 봤을 때, 나는

📷 보여주기식이라 생각한다.

📷 다정해보여서 부럽다고 생각한다.

 

 

Q16. 친구와 카페를 가기로 했다. 나는

📷 가기전에 인스타용 포토존이 있는지 알아본다.

📷 그 날 이끌리는대로 간다.

 

Q17. 오늘 피드 업로드를 결심한 나는

📷 사람들이 많이 볼 시간대에 맞춰 업로드한다.

📷 생각 났을 때 바로 업로드한다.

 

Q18. 친구의 피드가 색깔별로 정리되어 있지 않으면, 나는

📷 색깔 별로 정리해주고 싶다.

📷 이 질문이 도저히 이해가 안간다.

 

Q19. 나는 피드를 올릴 때 문구를

📷 전에 생각해 놓은 대로 적는 편이다.

📷 즉흥적으로 적는 편이다.

 

Q20. 피드를 올리고 나니까 막상 마음에 들지 않을 때, 나는

📷 혹시 모르니 보관함에다 옮겨둔다.

📷 그냥 삭제한다.

 

 

2. 나의 인스타 자아 테스트 결과

1) ENFJ : 눈치보는 미어캣 우두머리

 

 

나의 MBTI 성격

✔ 태생적으로 착하시네요..

✔ 남을 진심으로 대하는 스타일!

✔ 친구들의 상담센터

✔ 총대는 전부 나에게!(리더)

✔ 비판에 예민보스

 

나의 인스타 자아

소심한 인싸

✔ 내 스토리 누가 읽었지..?(확인병)

✔ 인스타에 관심이 있을 때는 열정적!

✔ 인스타에 관심이 없어지면 손절..

✔ 좋아요를 왜 안눌러주지..?(예민)

 

MBTI 궁합

❤ 가까이 하세요! : ISTP

💔 이 유형과는..조금.. : ISTJ

 

2) ENFP : 자유롭고 싶은 울타리 속의 강아지

 

 

나의 MBTI 성격

✔ 난 자유롭고 싶어..

✔ 계획대로 움직이는 것을 혐오!

✔ 틀에 박힌 것도 딱 질색이야!

✔ 분위기 메이커(인싸 그 자체)

✔ 당신은 감성적인 사람..?

 

나의 인스타 자아

✔ 얼마나 더 자유롭고 싶으세요..?

✔ 인스타조차도 자유롭게!

✔ 인스타 강박증 ZERO

✔ 재치 만땅 댓글러!

✔ 인스타는 그저 심심풀이용

 

MBTI 궁합

❤ 가까이 하세요! : ISTJ

💔 이 유형과는..조금.. : ISTP

 

3) ENTJ : 팩트 미사일을 장전한 김정은

 

 

나의 MBTI 성격

✔ 카리스마 만땅 리더!

✔ 추진력 2만%

✔ 포기란 없다!

✔ 따뜻함도 없다!

✔ 냉정함이 -273도..

 

나의 인스타 자아

✔ 감성글 혐오(냉정)

✔ 가차없는 팩폭 폭격기

✔ 굳이 이런 지적을...?

✔ 피드 양보다 질이 우선!

✔ 자신이 이룬 것을 인스타에 남기는 편(자신감)

 

MBTI 궁합

❤ 가까이 하세요! : ISFP

💔 이 유형과는..조금.. : ISFJ

 

4) ENTP : 박학다식 김구라

 

 

나의 MBTI 성격

✔ 황소 고집의 소유자

✔ 비판이 너무 재밌어..(?)

✔ 잔머리 끝판왕!

✔ 너무 솔직한거 아니에요?

✔ 지루한 건 딱 질색이야..

 

나의 인스타 자아

✔ 잔소리 테러범

✔ 가식적인 피드를 보면 싫어요 버튼을 누르ㄱ....

✔ 애정이 담긴 지적 댓글(ㅠㅠ)

✔ 알고보면 마음이 여린 당신..?

 

MBTI 궁합

❤ 가까이 하세요! : ISFJ

💔 이 유형과는..조금.. : ISFP

 

5) ESFJ : 노력형 인싸 노홍철

 

 

나의 MBTI 성격

✔ 관종일 확률 2억%

✔ 날 혼자 두지마..ㅠㅠ(인싸)

✔ 통화는 기본 30분이지~

✔ 인간 관계에 아주 신경씀

✔ 고리타분한 스타일은 끔찍..

 

나의 인스타 자아

✔ 리액션이 혜자 끝판왕

✔ 인스타 속에서도 인싸

✔ 언팔에 초민감

✔ 업로드도 사람들이 많이 보는 시간대에!

✔ 친구의 팔로워를 유심히 보시죠?

 

MBTI 궁합

❤ 가까이 하세요! : INTP

💔 이 유형과는..조금.. : INTJ

 

6) ESFP : 인스타 계의 슈퍼인싸 박나래

 

 

나의 MBTI 성격

✔ 연예인이세요..?

✔ 단순한 흥부자

✔ 사람 만나는 건 다 좋아!

✔ 계획 세우는 건 너무 어려워..

✔ 고민 해결 끝판왕!

 

나의 인스타 자아

✔ 피드 좀 그만 올리세요..

✔ 인스타 없이 절대 못 살아ㅠㅠ

✔ 1일 3스토리 이상은 필수!

✔ 팔로워가 좀 많네요..?

✔ 사진 작가세요? 피드가 너무 이뻐요!

✔ 비공개를 왜하는지 이해를 못하는 사람

 

MBTI 궁합

❤ 가까이 하세요! : INTJ

💔 이 유형과는..조금.. : INTP

 

7) ESTJ : 지구에 불시착한 외계인

 

 

나의 MBTI 성격

✔ 넌 피도 눈물도 없냐..?

✔ 정-직 그 자체

✔ 체계적인 게 제일 좋아!

✔ 즉흥적인 것을 혐오함

✔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것을 좋아함

 

나의 인스타 자아

✔ 나는 누구.. 여긴 어디..?

✔ 인스타를 안할 확률이 높음

✔ 그런데도 인스타를 한다면 당신은 특별한 1% !!

✔ 쓸데 없는 시간을 인스타에 허비하지 않으려고 함

✔ 만일 인스타를 한다고 해도 명확한 목적이 있을 때에만 이용

 

MBTI 궁합

❤ 가까이 하세요! : INFP

💔 이 유형과는..조금.. : INFJ

 

8) ESTP : 눈치백단 행동파 셜록

 

 

나의 MBTI 성격

✔ 날 속이려 하지마..(소름)

✔ 작은 변화조차 눈치챔

✔ 엄격하고 딱딱한 건 질색이야

✔ 생각을 왜 해? 행동부터 해!

✔ 규칙은 깨야 제 맛!

 

나의 인스타 자아

✔ '인싸 그 자체'

✔ 친구의 셀카에 변화가 보인다면 한눈에 알아챔

✔ 생각보다 행동이 먼저!

✔ 피드에 엽사가 있을 확률 ↑

✔ 댓글에 직설적인 농담을 남기는 스타일

 

MBTI 궁합

❤ 가까이 하세요! : INFJ

💔 이 유형과는..조금.. : INFP

 

9) INFJ : 10000평 밭을 혼자 가꿔도 행복한 농부

 

 

나의 MBTI 성격

✔ 유행이 뭐람..

✔ 남에게 잘 베풀어요

✔ 집에만 있어도 할 일이 많은 스타일!

✔ 나는 사실 신비주의자! 몰랐지?

✔ 쉽게 지쳐요

 

나의 인스타 자아

✔ 눈팅족....

✔ 꼭 피드를 올려야하나....

✔ 습관성 좋아요 증후군

✔ 감성 피드로 날 울려버렸어..

✔ 만든이 : 당신은 저도 잘 모르겠어요ㅠㅠ 죄송합니다..

 

MBTI 궁합

❤ 가까이 하세요! : ESTP

💔 이 유형과는..조금.. : ESTJ

 

10) INFP : 미스테리로 뒤덮인 소라게

 

 

나의 MBTI 성격

✔ 내 감정은 꼭꼭 숨겨야지..

✔ 그래서 저에게 서운하대요(ㅠㅠ)

✔ 쓸데 없는 인간관계는 NO!

✔ 은근히 은둔형 외톨이!

✔ 알고 보면 열정적인 사람?

 

나의 인스타 자아

✔ 피드로 일상을 알려주지 않음

✔ 스토리를 올리고 이후엔 노상관

✔ 스토리는 친한 친구에게만

✔ 본계정 팽개치고 친한 사람끼리 부계정으로 날뜀(ㅋㅋ)

✔ 내 실제 인생과 인스타 속의 인생이 일치해야 함(...)

 

MBTI 궁합

❤ 가까이 하세요! : ESTJ

💔 이 유형과는..조금.. : ESTP

 

11) INTJ : 완벽주의 이세돌

 

 

나의 MBTI 성격

✔ 계산기 그 자체?

✔ 주연보다는 조연이 좋아

✔ 걸어다니는 Book(해박함)

✔ 인생은 체스판처럼

✔ 거짓말은 딱 질색

 

나의 인스타 자아

✔ SNS는 시간의 낭비다..

✔ 인스타를 안하고 있을 확률이 높음

✔ 이왕 하는거면 완벽하게!

✔ 피드의 색감을 맞추는 편이다.

✔ 스토리..? 메이플스토리요?

 

MBTI 궁합

❤ 가까이 하세요! : ESFP

💔 이 유형과는..조금.. : ESFJ

 

12) INTP : 물음표 인생 아인슈타인

 

 

나의 MBTI 성격

✔ 3번은 개인주의야..

✔ 세상 모든 것이 궁금해!

✔ 관심 분야에는 빌게이츠

✔ 관심 없는 분야는 김종민

✔ 생각 좀 그만!

 

나의 인스타 자아

✔ 자아도취 피드가 많으시죠?

✔ 자랑하는게 너~무 좋아

✔ 남의 피드가 눈에 안들어와요..

✔ 팩트 폭격 댓글에 빠직..

✔ 관심 분야에만 댓글을 달아요

 

MBTI 궁합

❤ 가까이 하세요! : ESFJ

💔 이 유형과는..조금.. : ESFP

 

13) ISFJ : 착한 동네 바보형

 

 

나의 MBTI 성격

✔ 특별함? 난 평범한 게 좋아..

✔ 이목이 집중되는 것은 NO!

✔ 받은 것에 대한 보답은 확실하게!

✔ 너무 착해서 탈이야..ㅠㅠ

✔ 정의를 내리기 어려운 유형!

 

나의 인스타 자아

✔ 인스타는 눈팅만!

✔ 선팔이 오면 무조건 맞팔!

✔ 어려운 사람이 팔로우가 와도 받아줌(넘착행ㅠㅠ)

✔ 당신은 친구가 올린 스토리를 공유하는 편!

✔ 남의 부탁을 쉽게 거절하지 못하는 바보 똥개(ㅋㅋ)

 

MBTI 궁합

❤ 가까이 하세요! : ENTP

💔 이 유형과는..조금.. : ENTJ

 

14) ISFP : 어디로 튈지 모르는 정상수

 

 

나의 MBTI 성격

✔ 감각적인 유형

✔ 아이디어가 넘치시는군요?

✔ 너무 즉흥적이라 예측 불가(ㅋㅋㅋ)

✔ 미래 설계는 너무 어려워..

✔ 뜬금포로 잠수타는 일이 종종 있음

 

나의 인스타 자아

✔ 피드나 스토리를 즉흥적으로 올리는 편

✔ 피드에 여행 사진이 많은 편

✔ 사람 만나는 게 좋지만 싫어!(뭔말인지 알지?)

✔ 스트레스에 아주 취약해ㅠㅠ

✔ 내 얼굴이 나온 사진이 없는 편

 

MBTI 궁합

❤ 가까이 하세요! : ENTJ

💔 이 유형과는..조금.. : ENTP

 

15) ISTJ : 고구마 백개 먹은 청학동 훈장님

 

 

나의 MBTI 성격

✔ 표정관리가 잘 안되시죠?

✔ 우유부단은 딱 싫어하는 타입!

✔ 냉.정.한.로.봇

✔ 하지만 로봇이라고 불리는 건 상처..ㅠㅠ

✔ 실행력 1등 유형!

 

나의 인스타 자아

✔ 내 몸을 드러내는 피드가 없어요

✔ 몸을 드러내는 피드를 굳이..?

✔ 맞팔을 잘 안가는 타입!

✔ 친한 사이가 아니면 팔로우를 잘 안받아줌

✔ 비공개 계정일 확률이 높음

 

MBTI 궁합

❤ 가까이 하세요! : ENFP

💔 이 유형과는..조금.. : ENFJ

 

16) ISTP : 방구석 토니 스타크

 

 

나의 MBTI 성격

✔ 인구의 5%만 가지는 유형!

✔ 사람을 만나는 것보다 취미생활이 즐거워!

✔ 손재주가 있고 만들기에 재능이 있음

✔ 누구도 내 사생활을 방해할 수 없다...

✔ 조금 과묵한 편이시죠?

 

나의 인스타 자아

✔ 자기 사진이나 모임보다 취미 피드가 많음

✔ 좋아요나 팔로워 신경안씀

✔ 자기 만족 주의

✔ 본 계정보다 취미 계정을 활성화시키고 즐겨 한다

✔ 개인주의적인 성향이 강한 편!

 

MBTI 궁합

❤ 가까이 하세요! : ENFJ

💔 이 유형과는..조금.. : ENF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