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난 지식

내면 심리 테스트, 바닷속 내 모습은?

지식센터 2021. 3. 4.

용왕님이 알려주는 내면 심리 테스트는 용왕님을 찾으러 가는 길에서 마주칠 상황에 대한 선택을 통해서 여러분의 MBTI 성향과 결과에 따른 바닷속 내 모습이 무엇인지 알려줍니다.

 

루시드 섬으로 여행을 떠나 바닷속 내 모습을 발견해보세요. 테스트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문 글을 참고하세요.

 

 

 

1. 내면 심리 테스트 질문

Q1. 낯선 모험을 앞둔 지금, 이 섬에서 나는 어떤 생각을 하고 있나요?

✓ 누구 같이 갈 사람 없나?

✓ 다 필요 없어. 혼자서도 충분해

 

Q2. 섬에서 모험을 시작한 당신, 지금 이 순간을 어떻게 기록하고 싶나요?

✓ 찰칵, 바로 인스타 각이지

✓ 슥삭슥삭, 꼼꼼히 적어놔야지

 

Q3. 모험가들의 숙소 발견! 나는 숙소에서 무엇을 할까요?

✓ 이 구역의 핵인싸가 되겠어~

✓ 에어팟 끼고 방으로 직행

 

 

🐟 아침 해가 떴습니다. 모험을 시작해볼까요?

 

Q4. 본격 모험 시작! 지금 내 마음은 어떤가요?

✓ 이 섬, 설레는걸? 재밌는 거 없을까?

✓ 용왕 어딨냐 난 너만 찾으면 된다

 

Q5. 1일차는 허탕, 호텔에 쉬러 돌아왔어요. 내일은 어떻게 용왕님을 찾을까요?

✓ 저기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고 계셔요..?

✓ 나만의 기똥찬 방법, 떠올라라!

 

Q6. 섬에서의 둘째날 밤. 지금 무슨 생각을 하나요?

✓ 내일은 또 어떤 신나는 일이 있을까?

✓ 오늘을 돌아보고, 내일은 더 잘 해야지

 

 

🐟 며칠이 지나도 내가 찾는 바다 용왕님은 만날 수가 없습니다.

 

Q7. 지금, 나에게 필요한 것은?

✓ 다시 철저히 계.획.한.다.

✓ 위로와 공감이 필요해

 

Q8. 용왕님을 찾던 중, 힘들어 보이는 사람을 마주쳤습니다. 나는 어떻게 할 건가요?

✓ ...호다닥 갈 길 가야지

✓ 저기요, 무슨 일이신가요?

 

Q9. 용왕 찾아 열흘 째. 더 이상은 방법이 없네요. 바닷속으로 뛰어들기로 결심합니다. 지금 내게 제일 필요한 것은?

✓ 에너지 뿜뿜! 사람들의 응원

✓ 바다 여행 꿀팁 모음집

 

Q10. 입수 직전, 뭔가 빠뜨린 기분이 듭니다. 이 때 나는?

✓ 조금 늦더라도 다시 한 번 꼼꼼히 체크

✓ 기분 탓이야. 시간 됐으니 간다.

 

 

🐟 드디어 용왕님을 만났습니다! 나는 용왕님이 주신 어항을 들고 숙소로 돌아갑니다.

 

 

Q11. 모험을 마치고 집으로 가려는데, 일행이 하루만 더 섬에서 머물다 가자고 합니다.

✓ 댓츠 노노. 목표 달성했으니 집으로 직행

✓ 갈 땐 가더라도, 하루 쯤은 괜찮잖아?

 

Q12. 집으로 돌아온 당신, 무엇을 할까요?

✓ 드르렁..푸..내일 생각하자..

✓ 자기 전에 짐 정리는 필수!

 

 

🐟 어항 속엔 무엇이 들어있을까요?

 

 

 

2. 내면 심리 테스트 결과

1) ENFJ : 정 많고 마음 따뜻한 가리비

 

 

바닷속 내 모습은 '가리비'입니다. 착하고 따뜻한 마음을 지녔다는 거 알아요. 공감과 위로를 잘 하는 당신 곁엔, 당신을 닮아 좋은 사람들이 많네요. 하지만 내가 힘들 때는 혼자서 모든 걸 짊어지려해요. 누구나 때때로 상처받고 마음 아파할 수 있어요. 스스로를 토닥이는 충분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마음이 잘 맞는 친구와 새벽 시간을 빌려 통화하는 것도 좋겠네요.

 

#용왕님 추천 오디오

외로운 당신과의 새벽 통화

 

#나와의 찰떡궁합

'자유롭게 유유히 헤엄치고픈' 해파리

 

2) ENFP : 어디서든 잘 적응하는 긍정왕 니모

 

 

바닷속 내 모습은 '니모'입니다. 긍정적인 에너지가 많고 주위 친구들을 기쁘게 해주니 당신을 곁에 두고 싶어하는 친구들이 많아요. 삶을 즐겁게 바라보려는 예쁜 성격이 당신을 반짝반짝 빛내 주지만 가끔은 혼자만의 시간도 필요해요. 혼자 있는 시간을 건강하게 보낸다면 함께 있는 시간은 더 행복할 거예요.

 

#용왕님 추천 오디오

애정어린 마음과 친절

 

#나와의 찰떡궁합

'독립적이고 자신감 넘치는' 가재

 

3) ENTJ :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의 소유자 철갑상어

 

 

바닷속 내 모습은 '철갑상어'입니다. 주관이 뚜렷하지만, 자신의 의견을 무조건 고집하지는 않아요. 때문에 권위적이지 않은 당신을 믿고 따르는 사람들이 많네요. 대단한 의지력으로 맡은 일들을 척척 처리해내고, 모두가 함께 성공하는 것을 바랍니다. 카리스마 있고 당당한 모습이 멋지지만 너무 완벽할 필요는 없어요. 때로는 몸에 긴장을 풀고 실수해도 너그럽게 자신을 이해해주세요.

 

#용왕님 추천 오디오

일이 부담될 때

 

#나와의 찰떡궁합

'조용하지만 때때로 민감한' 개복치

 

4) ENTP : 편견이나 가식 없이 솔직한 물개

 

 

바닷속 내 모습은 '물개'입니다. 남들보다 넓은 안목을 지닌 당신은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재능을 지녔죠. 당신의 팬층은 두텁지만, 반대로 불편해 하는 사람들도 있어요. 하지만 당신의 높은 자존감은 그러한 소수를 개의치 않네요. 일을 벌리는 것은 잘 하지만 끝마무리가 아쉬울 때가 종종 있네요. 그래도 끊임없이 도전해보세요. 결국엔 결실을 얻을 거에요.

 

#용왕님 추천 오디오

동기부여 에너지

 

#나와의 찰떡궁합

'조용히 나만의 빛을 내는' 산호초

 

5) ESFJ : 즐거움을 쫓아 헤엄치는 바다수달

 

 

바닷속 내 모습은 '바다수달'입니다. 무엇보다 재미를 추구하고 당신이 좋아하는 일에 눈이 초롱초롱 빛나고 가슴이 두근 거리네요. 친절하고 눈치도 빠른데, 리액션까지 좋아 인기가 많은 당신. 하지만 때때로 인정받고 싶은 욕구가 커서 다른 사람의 반응에 민감하게 반응할 때가 있죠. 스스로를 멋지게 인정해주는 것도 필요해요. 남이 뭐라고 하든 내 능력을 의심하지 말아요.

 

#용왕님 추천 오디오

인정받고 싶은 마음

 

#나와의 찰떡궁합

'삶의 현재를 즐기는' 꽃새우

 

6) ESFP : 명랑하고 귀여운 아싸 가오리

 

 

바닷속 내 모습은 '가오리'입니다. 명랑한 성격에 친절하기까지 하니 어느 모임에서든 당신을 찾는 사람들이 많네요. 가만히 있어도 행복이 느껴지는 분위기가 당신의 매력을 더해줘요. 계획을 세우고 그에 맞춰 행동하는 것은 나와 제일 맞지 않아요. 충동적인 순간이 찾아올 때 나를 절제하는 능력까지 갖춘다면 팔방미인이 될 수 있을 거에요.

 

#용왕님 추천 오디오

강인한 모습 상상하기

 

#나와의 찰떡궁합

'신중하고 책임감 있는' 소라

 

7) ESTJ : 추진력 있고 근면성실한 해마

 

 

바닷속 내 모습은 '해마'입니다. 늘 열심히 생활하고 성실한 당신에게서 단단한 무게감이 느껴지네요. 규칙과 계획을 중시하고 목표를 세우면 끝까지 성취해내는 당신의 열정이 멋져요. 가끔은 여유로운 시간도 불안해 하지 말고 충분히 즐겨주세요. 오늘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내일은 더 에너지 넘치는 날을 맞이할 거예요.

 

#용왕님 추천 오디오

불안의 파도가 밀려올 때

 

#나와의 찰떡궁합

'호기심 천국 창의력 대장' 자라

 

8) ESTP : 장난 좋아하고 쾌활한 흰수염 고래

 

 

바닷속 내 모습은 '흰수염 고래'입니다. 이것저것 관심도 많고 스릴 있는 것들도 마다하지 않고 시도해보는 당신! 말보다는 행동이 중요한 당신은 가끔씩 실수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손 놓고 있는 것보다는 부딪혀서 해결해야 직성이 풀려요. 사람이든 상황이든, 지루한 것은 참을 수 없어요. 그래도 이 과정이 있어야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안다면, 더욱 높이 도약할 수 있을 거에요.

 

#용왕님 추천 오디오

세 발짝, 자유롭게 살고픈 당신

 

#나와의 찰떡궁합

'차분하고 인내심 많은' 불가사리

 

9) INFJ : 조용히 나만의 빛을 내는 산호초

 

 

바닷속 내 모습은 '산호초'입니다. 조용하지만 단단한 중심을 가졌죠. 자아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스스로를 잘 돌아보는 편이네요. 영감도 뛰어나 인간에 대한 이해도도 높고 타인의 속마음도 잘 알아채지만, 반대로 그렇기에 남 모르는 상처도 많이 쌓일 수 있어요. 남들을 도와주고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만큼, 나를 잘 챙기는 것도 중요하다는 걸 잊지 마세요.

 

#용왕님 추천 오디오

행복의 색깔

 

#나와의 찰떡궁합

'편견이나 가식 없이 솔직한' 물개

 

10) INFP : 자유롭게 유유히 헤엄치고픈 해파리

 

 

바닷속 내 모습은 '해파리'입니다. 겉에서 보이는 모습과는 달리 내면 깊숙히 열정의 불꽃이 숨어 있어요. 집돌이 집순이지만, 말하지 않는다면 아무도 나의 이런 모습을 모를 정도로 남들을 잘 챙기는 섬세함이 있네요. 하지만, 때때로 오해를 받아 스트레스 받을 때면 이를 해결하기 어려워 하곤 하죠. 선한 나의 마음이 틀리지 않았어요. 자신을 더 믿기로 해요.

 

#용왕님 추천 오디오

용기와 자신감 가득한 하루-옐로우 컬러

 

#나와의 찰떡궁합

'정 많고 마음 따뜻한' 가리비

 

11) INTJ : 독립적이고 자신감 넘치는 가재

 

 

바닷속 내 모습은 '가재'입니다. 아주 독립적이고 이상적이며, 인내심도 강하네요. 어떠한 어려운 상황이 찾아와도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그 매력을 더해주고 있어요. 다만 나의 이런 모습을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할 때가 있을 수 있어요. 목적성 없는 사교 모임은 피하고 싶죠. 내 기준에 맞지 않는 것에 대해 신랄한 비판을 하고 싶을 땐, 한 숨 깊게 들이쉬고 더 넓은 이해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아요.

 

#용왕님 추천 오디오

해야 한다. 그러므로 난 할 수 있다.

 

#나와의 찰떡궁합

'어디서든 잘 적응하는 긍정왕' 니모

 

12) INTP : 조용하지만 때때로 민감한 개복치

 

 

바닷속 내 모습은 '개복치'입니다. 온순하고 조용한 성격이라 방해받지 않는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 생각하는군요. 당신이 갖고 있는 충만한 호기심은 천재성으로 발휘될 수 있을 정도에요. 다만, 무언가를 바라볼 때 간혹 조금 민감하게 받아들일 수도 있어요. 그만큼 세심하다는 뜻이기도 하죠. 그런 순간엔 잠시 심호흡을 하며 여유로운 마음을 가져보는 게 어떨까요?

 

#용왕님 추천 오디오

심적 압박 줄이기

 

#나와의 찰떡궁합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의 소유자' 철갑상어

 

13) ISFJ : 차분하고 인내심 많은 불가사리

 

 

바닷속 내 모습은 '불가사리'입니다. 무슨 일이든 잘 해결하는 당신은 어른스럽고 성숙한 내면을 가졌죠. 안정적이고 평온한 삶을 추구하는 당신. 하지만 이러한 나를 주변에서 이용할 때도 종종 있어요. 가끔은 주변이 아닌 나를 위해서도 목소리를 낼 필요가 있다는 걸 주기적으로 상기시켜주세요.

 

#용왕님 추천 오디오

엄마목소리) 괜찮아 잘 될거야

 

#나와의 찰떡궁합

'장난을 좋아하고 쾌활한' 흰수염 고래

 

14) ISFP : 삶의 현재를 즐기는 꽃새우

 

 

바닷속 내 모습은 '꽃새우'입니다. 거짓없는 마음으로 주변 사람들을 따뜻하고 친절하게 대하네요. 감수성이 풍부한 당신, 주변 모든 것으로부터 영감을 얻곤 하지요. 그렇지만 반대로 주변의 눈치도 많이 봅니다. 다른 사람의 마음도 중요하지만, 내 생각과 마음에 더 집중해보세요. 오늘은 전적으로 나를 위해, 내 기분에 맞춰보는 거예요.

 

#용왕님 추천 오디오

지금 나의 감정 알아차리기

 

#나와의 찰떡궁합

'즐거움을 쫓아 헤엄치는' 바다수달

 

15) ISTJ : 신중하고 책임감 넘치는 소라

 

 

바닷속 내 모습은 '소라'입니다. 자신만의 기준이 명확하고 원칙을 중시하네요. 과묵하고 조용한 당신은 누구보다도 강한 책임감을 지녔죠. 하지만 그런 만큼 내가 예측하지 못한 상황이 벌어질 때 가장 스트레스 받아요. 힘들 때는, 깊은 호흡과 함께 나만의 공간에서 마음을 추스려 보아요.

 

#용왕님 추천 오디오

호흡으로 진정하기

 

#나와의 찰떡궁합

'명랑하고 귀여운 아싸' 가오리

 

16) ISTP : 호기심 천국 창의력 대장 자라

 

 

바닷속 내 모습은 '자라'입니다. 혼자서도 잘 지내고 독립적인 당신은 뚜렷하고 개성있는 자아를 지녔어요. 노력한 것에 비해 효율도 좋고, 이것저것 뚝딱뚝딱 잘 해결하네요. 그러나 감정적인 공감에는 어려움을 느낄 때가 있어요. 변화 무쌍한 나의 속마음을 차분하게 관찰해본다면 나는 더 단단하고 멋진 사람이 될 거예요.

 

#용왕님 추천 오디오

Q1.나는 누구인가

 

#나와의 찰떡궁합

'추진력 있고 근면성실한' 해마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