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라 찾기 테스트, 나의 아우라는 어떤 색일까?

"나의 아우라 찾기 테스트"를 통해서 바쁜 세상 속 여러분을 빛내줄 당신의 아우라가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테스트는 아래 페이지에서 진행하시면되며, 15종류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문을 참고하세요.

 

 

 

1. 아우라 찾기 테스트 질문

Q1. 둘 중 당신에게 더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 나 자신을 믿는 것

✓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

 

Q2. 오늘 밤 꿈을 꾼다면, 어떤 꿈을 꾸고 싶나요?

✓ 환상적인 동화 속 주인공이 되는 꿈

✓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꿈

 

Q3. 햇살 좋은 날, 자유시간이 주어진다면 무얼 하고 싶나요?

✓ 한강에서 친구들과 맥주 한 잔

✓ 음악 들으며 홀로 한강 산책

 

Q4. 문제를 해결해야 할 때, 당신이 먼저 하는 것은?

✓ 눈을 감고 상황을 그려보는 것

✓ 눈을 뜨고 주변을 둘러보는 것

 

Q5. 하루동안 수고한 나 자신에게 주는 선물은?

✓ 화려하진 않지만 수수한 꽃다발

✓ 조금 비싸서 구매를 망설이던 옷

 

Q6. 슬픈 일을 겪었을 때, 당신은 어떻게 하는 편인가요?

✓ 슬픈 영화나 책을 보고 엉엉 운다

✓ 차분히 마음을 가라앉히고 일기를 쓴다

 

Q7. 둘 중 더 나은 상황은?

✓ 오늘 행복하지만 내일을 전혀 예측할 수 없을 때

✓ 오늘 우울하지만 내일의 행복이 보장되어 있을 때

 

Q8. 당신이 더 듣고 싶은 말은?

✓ 너랑 말이 통해서 좋아

✓ 너와 함께라서 좋아

 

Q9. 눈 앞에 두 갈래 길이 있을 때, 당신이 선택할 길은?

✓ 많은 발자국이 남아있는 길

✓ 아무도 밟지 않아 깨끗한 길

 

Q10. 당신이 더 좋아하는 시간은?

✓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적막한 새벽

✓ 가만히 있어도 생기 넘치는 낮

 

Q11. 당신이 생각하는 당신의 모습은 어느 쪽에 더 가까운가요?

✓ 항상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사람

✓ 항상 완벽함을 추구하는 사람

 

Q12. 당신이 더 설레는 순간은?

✓ 새로운 인연을 만나러 갈 때

✓ 할 일을 끝마치고 돌아올 때

 

2. 아우라 찾기 테스트 결과

1) 미드나잇 네이비

 

 

✔ 지적이에요. 모르는 것을 알아가는 과정이 너무 즐거워요. 하지만 어디까지나 내가 관심있는 분야에 한해서만이에요.

✔ 밤과 잘 어울리는 사람이에요. 늦은 밤, 스탠드를 켜놓고 침대에 앉아서 즐기는 시간이 너무나 소중해요.

✔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많이 가지고 있어요. 어딜 가도 아이디어뱅크로서 꿀리지 않아요.

✔ 내가 감당할 수 없는 일이다 싶으면 미련 없이 놓아주는 성격이에요. 그 쿨함이 때로는 독이기도 약이기도 해요.

✔ 누구에게 절대 지는 타입은 아니에요. 아무말이나 하는 것 같지만, 결국 말싸움에서 이기는 건 당신인 경우가 많아요.

 

🌟 SPECIAL

멋진 화술과 언어로 주변인을 끌어들이는 데에 특별한 능력이 있어요.

 

2) 스페이스 네이비

 

 

✔ 언제 어디서든 자신감이 넘쳐요. 어떤 일 앞에서 두려워하거나 주눅드는 모습이 상상이 잘 안 되는 사람.

✔ 타고난 재능도 있는데, 노력과 도전을 멈추지 않는 편이에요. 일상에서 자주 영감을 받아요.

✔ 단체 활동에 적성이 잘 맞아요. 사람들 모으는 걸 좋아하고, 총대도 자주 메는 편.

✔ 애매모호한 걸 제일 싫어해요. 분명하게 전달하고, 확실히 말하는 걸 좋아해요. 그래서 종종 팩폭을 날리기도 하죠.

✔ 타인의 시선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요. 나에게 좋으면 좋은 거니까요. 그런 쿨함이 바로 매력이랍니다.

 

🌟 SPECIAL

새로운 지식을 스펀지처럼 흡수하는 데에 특별한 능력이 있어요.

 

3) 오션 네이비

 

 

✔ 리더십 있는 사람이에요. 객관적인 분석력과 타고난 자신감으로, 사람들을 끌어모으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 머릿속에 오늘의 일, 이번주의 일, 크게는 이번 달의 일까지 모두 계획해서 생각해놔요. 계획의 빈틈이 있는 걸 싫어해요.

✔ 주변에서 일 중독이라는 이야기를 종종 들어요. 실제로 일할 때 성과가 좋으면 그것만큼 뿌듯한 일이 없어요.

✔ 매사에 지극히 현실적이에요. 그래서 직설적이고, 솔직한 화법을 즐겨 사용해요.

✔ 단체생활에 특화되어 있어요. 부담스럽지 않게 낯선 사람에게 잘 다가가고, 대화도 곧잘 이어가는 인싸.

 

🌟 SPECIAL

복잡한 일도 깔끔하게 정돈하는 데에 특별한 능력이 있어요.

 

4) 레몬 옐로우

 

 

✔ 톡톡 튀는 매력이 있어요. 어딜 가나 눈에 띄는 사람이에요.

✔ 사람들과 어울리는 걸 좋아해요. 혼자 집에 있으면 몸이 근질근질하거든요. 밖에 나가서 사람을 만나야 에너지가 충전돼요.

✔ 상큼함과 동시에 부드러움도 갖추고 있어요. 타고난 공감능력으로 주위 사람들을 잘 챙겨요.

✔ 자유분방한 성격이에요. 그래서 이것저것 지켜야 할 규칙이 많으면 힘들어해요.

✔ 마음이 은근 여려서 상처도 잘 받아요. 하지만 담아두는 것도 잠시, 금세 특유의 긍정적인 마인드로 툭툭 털고 일어나요.

 

🌟 SPECIAL

남들의 시선을 잡아끄는 데에 특별한 능력이 있어요.

 

5) 선샤인 옐로우

 

 

✔ 댕댕이 같은 사람이에요. 기본적으로 사람을 좋아하고, 애교도 많은 편.

✔ 누군가를 좋아하면 다 티나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주접을 숨기지 못해요.

✔ 도전 중독이에요. 늘 새로운 것을 찾아다니는 모험가 같아요. 또 금방 질려 하는 편이지만요.

✔ 사람들 사이에 있으면 더욱 매력적이에요. 타고난 끼와 유머로 축 처진 분위기도 금세 살려내곤 해요. 그래서 어딜 가나 주변에 사람들이 가득하답니다.

✔ 의외로 부끄러움을 많이 타요. 누군가 대놓고 칭찬을 하면 몸 둘 바를 모르겠어요.

 

🌟 SPECIAL

어두운 곳에서도 반짝반짝 빛나는 생각을 하는 특별한 능력이 있어요.

 

6) 딜라잇 옐로우

 

 

✔ 존재만으로 주변을 행복하게 만드는 사람이에요. 특유의 밝은 기운으로 분위기를 한껏 띄워요.

✔ 정이 많고 사람을 좋아해요. 곁에 있으면 어떻게든 챙겨주려고 하고, 힘든 일이 생기면 당사자보다도 더 힘들어해요.

✔ 자신의 생각을 강하게 밀어붙이지 않아요. 오히려 의견을 드러내는 데 조심스러워 하기도 해요.

✔ 가벼워 보이지만, 생각보다 눈치가 빠른 사람이에요. 나서지 못하는 게 아니라 일부러 나서지 않는 경우일 때가 많아요.

✔ 어색한 분위기 싫어요. 싸우는 것도 싫어요. 그래서 무리에서 중재자 역할을 자주 하곤 해요.

 

🌟 SPECIAL

분위기를 스무스하게 만드는 데에 특별한 능력이 있어요.

 

7) 프레쉬 민트

 

 

✔ 사람에 대한 정이 많아요.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 무엇이든 새롭게 배우는 것을 즐겨요. 하지만 모든 분야의 도전을 즐긴다기보다는, 학술적인 측면에서의 도전을 즐기는 편이에요.

✔ 차분하게 말을 전달하는 데에 능숙해요. 적당한 공감과 논리적인 설명을 적절히 섞을 줄 알아요.

✔ 주변을 늘 지켜보고 있어요. 그래서 누군가 곤란한 상황에 처했는지 빠르게 알아채고, 가장 먼저 나서서 도와줘요.

✔ 대개 친구가 많은 편이지만, 깊은 마음을 나누는 친구는 많지 않아요. 이들이 떠날까봐 종종 두려워해요.

 

🌟 SPECIAL

언어의 마술사예요. 사랑을 표현하고 전달하는 데에 특별한 능력이 있어요.

 

8) 아로마 민트

 

 

✔ 고요함 속에 차가움이 있는 사람이에요. 따뜻한 위로도, 현실적인 조언도 잘하는 사람.

✔ 하루의 계획, 일주일의 계획이 머릿속에 다 있어요. 계획에 맞춰서 할 일을 해낼 때 가장 뿌듯해요.

✔ 책임감이 강한 편이라, 어떤 분야의 일이든 척척 해내는 힘이 있어요. 불가능해보이는 일도 멋지게 해내서 주변인들을 놀래키곤 해요.

✔ 스스로를 끝없이 검열해요. 더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늘 가지고 있어요.

✔ 왁자지껄한 공간에 오래 있는 걸 힘들어해요. 다수의 사람보단, 소수의 친구들과 깊이 대화하는 걸 즐기는 편.

 

🌟 SPECIAL

무엇이든 꾸준히 오래 하는 것에 특별한 능력이 있어요.

 

9) 포레스트 민트

 

 

✔ 조용하지만 강한 사람이에요. 혼자 있는 걸 무서워하지 않고, 오히려 즐기기도 해요.

✔ 깊은 생각에 잠기는 걸 좋아해요. 혼자 있는 걸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해요.

✔ 시야가 넓어요. 큰 그림을 그리고 그에 맞춰 일을 진행해요.

✔ 스스로에게 엄격해요. 자기관리는 물론이고, 다른 사람이 칭찬을 해줘도 쉽사리 받아들이지 않아요.

✔ 다양한 사람들과 어울리기보다는, 소수의 잘 맞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걸 좋아해요. 겉으로 보기에는 재미없고 딱딱한 사람이지만, 막상 가까워지면 든든한 나무처럼 편안한 사람이에요.

 

🌟 SPECIAL

어려운 문제를 맞닥뜨려도 무너지지 않고, 어떻게든 방법을 찾아내는 특별한 능력이 있어요.

 

10) 시크 베이지

 

 

✔ 거침없는 도전을 좋아해요. 본인의 기준을 넘지 않는 일이면 무엇이든 해보는 편이에요. 글보다 경험에서 많은 걸 배운다고 생각해요.

✔ 지금 이 순간 즐기지 못하는 일이라면 소용 없다고 생각하는 편. 눈 앞에 보이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사람이에요.

✔ 효율성을 중요시해요. 길게 풀어서 설명하는 것보다 깔끔한 요약본을 선호해요.

✔ 어떤 문제가 발생하면, 슬퍼하면서 시간을 보내기보다는 실질적인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해요.

✔ 발이 넓어요. 그 모두에게 마음을 다 열진 않지만, 어느 정도의 관계를 유지하는 데엔 일가견이 있어요.

 

🌟 SPECIAL

용기가 필요한 일에 주저 없이 뛰어드는 특별한 능력이 있어요.

 

11) 아날로그 베이지

 

 

✔ 꼼꼼해요. 무언가를 할 때 하나부터 열까지 무조건 다 찾아봐야 직성이 풀려요.

✔ 잔잔한 일상이 소중해요. 커다란 사건이 일어나는 것을 싫어하지는 않지만, 늘 관성처럼 제자리로 돌아오는 삶이 좋아요.

✔ 방 안에서 혼자 생각을 오래도록 하고, 일기나 메모장에 적어놓곤 해요.

✔ 타인의 감정이나 생각을 금세 눈치채지만, 모르는 척할 때가 더 많아요.

✔ 주로 조용한 편이지만, 사람들과 두루두루 잘 지내요. 타고난 유머가 있어서 대화도 잘 이끌어가는 편이에요.

 

🌟 SPECIAL

상대의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데에 특별한 능력이 있어요.

 

12) 로맨틱 베이지

 

 

✔ 시야가 넓은 사람이에요. 나무보다는 숲을 볼 줄 알아요. 동시에 디테일한 것들도 잘 챙기는 사람이에요.

✔ 주변 시선을 크게 신경쓰지 않아요. 보기보다 고집이 센 편. 본인만의 가치관이 분명해요.

✔ 타인의 마음을 잘 꿰뚫어봐서 늘 친구들 사이에서 조언자 역할을 하곤 해요. 그렇지만 막상 본인은 남들에게 속마음을 잘 보여주지 않아요.

✔ 개인의 개성을 중시해요. 유행에 휩쓸리는 것보다 독특한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걸 선호해요.

✔ 내면이 복잡한 편이에요. 특히나 미래에 대한 걱정을 자주 해요.

 

🌟 SPECIAL

남들은 보지 못하는 어떠한 것의 이면을 발견하는 특별한 능력이 있어요.

 

 

 

13) 스위트 바이올렛

 

 

✔ 매사에 다정함을 장착하고 있어요. 개개인 모두를 존중하고 이해하려 노력해요.

✔ 나 자신의 행복이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해요. 그래서 다수의 의견에 휩쓸리기보다는 스스로만의 규칙을 만드는 걸 선호해요.

✔ 늘 침착함을 잘 유지하는 편이에요. 흥분하거나 눈물을 흘리는 일이 거의 없어요.

✔ 새로운 일, 어려워 보이는 일도 척척 해내요. 그동안 쌓인 빅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줄 알아요.

✔ 지금 이 순간의 쾌락을 중시해요. 깊은 관계 못지 않게 그저 가볍게 즐기는 관계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 SPECIAL

어떤 사람과도 잘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능력이 있어요.

 

14) 비비드 바이올렛

 

 

✔ 마이웨이하는 사람이에요. 자기만의 색깔이 강해요. 하지만 그걸 남에게 강요하지는 않아요. 오히려 반대죠.

✔ 편견이 없어요. 직접 겪어보지도 않고 섣불리 판단을 내리는 것만큼 어리석은 건 없다고 생각해요.

✔ 논리적이에요. 개연성이 없으면 받아들일 수가 없어요. 그래서 이해가 되지 않는 문제가 있으면 끊임없이 '왜?'하고 질문을 던져요.

✔ 내키지 않으면 하고 싶지 않아요. 무척 현실적이지만, 의외로 충동적인 결정을 내리기도 해요.

✔ 생각하는 것은 분명하고 강한 반면, 겉으로는 그런 단호함이 잘 티나지 않아요.

 

🌟 SPECIAL

핵심을 찌를 줄 알아요.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특별한 능력이 있어요.

 

15) 라벤더 바이올렛

 

 

✔ 생각이 많아요. 잡다한 생각이든 심각한 생각이든, 잠잘 때 빼곤 뭔가를 생각 중이에요.

✔ 첫 인상이 신비로워 보인다는 말도 종종 들어요. 초면엔 말도 거의 하지 않고, 개인적인 이야기를 절대 꺼내지 않는 편이에요.

✔ 자신만의 확실한 선이 있어요. 고집도 은근 있고요. 그 선을 넘는 사람과는 시간을 보낼 가치가 없다고 생각해요.

✔ 섬세한 감수성을 갖고 있어서, 작은 일에서도 커다란 감정을 느끼고 타인의 슬픔에도 쉽게 눈물을 흘려요.

✔ 글이나 그림으로 스스로를 표현하는 것을 좋아해요. 남들은 '오글거린다'고 하지만, 본인은 그 낭만적인 감정을 즐겨요.

 

🌟 SPECIAL

주변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에 특별한 능력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