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푸드 테스트, 내가 냉장고 속 음식재료라면?

아래의 "소울푸드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의 소울푸드를 알아보세요. 총 "8종류"의 테스트 전체 결과는 글 마지막을 참고하세요.

 

1. 소울푸드 테스트 질문

Q1. 주위를 둘러보니 양배추, 버섯, 양파... 나 설마 냉장고 안에 있는 거야?

✔ 이게 무슨 일이람... 그래도 집에는 가야지 일단 이리저리 부딪혀보자!

✔ 이게 무슨 일이야 도대체... 예상치도 못했던 상황! 벌써부터 머리 아파

 

Q2. 심지어 야채들과 말도 할 수도 있다!

✔ "안녕하세요 야채 여러분~" 모르겠고 일단 말부터 건넨다

✔ 야채들에게 어색한 웃음을 지어주고 가만히 앉아있는다

 

Q3. "으아악 음식 재료가 말을 한다!! 너 뭐야!!" 나보다 놀란 마녀가 지팡이를 겨눈다...!

✔ 으악 잠시만요 저도 억울합니다 일단 제 말 좀 들어보세요ㅠㅠ!

✔ 아앗 저도 제가 왜 여기 있는 건지 모르겠는데요...ㅠㅠ

 

Q4. "아아 그런 거였구나~" 다행히 대화로 오해를 풀었다! 마녀의 이름은 '초식마녀'. 새로운 마법을 연습하다 실수로 나까지 요리 재료로 만들어 버렸다는데...

✔ 아하 그랬구나... 실수였다니 어쩔 수 없지...

✔ 그래서 전 인간으로 돌아갈 수 있는 건가요...?

 

Q5. "널 인간으로 돌려줄 마법약을 만들 수 있어! 조금만 기다려줄래?"

✔ 오늘 처음 보는 이 마녀를 내가 믿어도 되는 걸까?

✔ 나쁜 사람 같아 보이지는 않는걸. 일단은 믿어보자!

 

Q6. 그때 갑자기 들리는 '꼬르륵...' 소리. "이야기하다 보니 배가 고프네. 우리 뭐라도 먹으면서 할까? 요리는 내가 할게, 메뉴는 네가 골라!"

✔ 놀란 마음을 달래줄 편안한 음식! '흰 쌀밥과 들깨미역국'

✔ 맵고 짜고 스트레스 풀리는 걸로! '마라 두부 덮밥'

✔ 식사보다는 디저트가 더 끌려! '곶감 호두 말이'

 

 

Q7. "요리는 감이지~" 레시피도 안 보고 마구마구 재료를 때려 넣는 마녀!

✔ 악 안돼! 레시피는 지켜야지!!

✔ 그라췌 역시 요리는 손맛이지~

 

Q8. "재료가 부족해! 좀 가져다줄래?" 초식마녀의 부탁에 냉장고로 달려간 나!

✔ "저기 방울토마토야... 혹시 너에게서 두 알 정도만 따서 가져가도 될까...?"

✔ "안녕하세요 양파 씨, 대파 씨~ 혹시 요리 재료를 좀 얻을 수 있을까요~?"

 

Q9. 가져온 재료를 초식마녀에게 가져다주려는데... 어? 요리에 뭔가 수상한 걸 넣고 있잖아?

✔ (흐으으음... 지금 뭘 넣고 있는 거지...?)

✔ "어? 지금 넣고 있는 건 뭐예요?"

 

Q10. 손을 다친 초식마녀 대신 내가 요리를 하게 되었다! 내가 인간일 때도 한 요리 했다고~

✔ 재료별로 줄지어 세워놓고 하나하나 정량대로 넣는다!

✔ 중간중간 맛을 봐가며 적당히 내 입맛에 맞게 넣는다!

 

Q11. 어느새 완성된 요리! 내 요리를 먹은 마녀는 여태 자신이 먹어본 음식 중 최고라며 감탄한다.

✔ 역시 나야~ 아무도 못 따라오지!

✔ 그... 정도는 아니지 않나...? (사실 좋음)

 

Q12. "사실 아까 네 요리에 주문을 풀 수 있는 마법약을 넣었어. 이제 곧 주문이 풀릴 거야."

✔ 앗 내 판단이 틀리다니... 못 본 척하길 잘했군. (머쓱타드)

✔ 아까 의심했었는데 착한 사람이었잖아? 미안하네...

 

2. 소울푸드 테스트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테스트 전체 결과는 다음을 참고하세요.

 

소울 푸드 테스트

내가 냉장고 속 음식재료라면?

poomang.com

 

3. 소울푸드 테스트 결과

1) 대관령 언덕에서 굳세게 자란 "친환경 대파"

✔ 라면 끓일 때도 칼칼하게 감칠맛 더해주는 대파처럼, 어딜 가든 1인분 이상의 존재감을 발휘하는 사람이에요.

✔ 호불호가 뚜렷해요. 내가 좋으면 좋고 아니면 말고. 대관령의 기개를 닮아 뚝심 있는 타입이죠.

✔ 어떤 어려운 고난이 닥쳐와도, 시간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마인드로 버텨내요. 버티다 보면 웃는 날도 오겠죠. 긍정적인 성격으로 주변 사람들까지 에너지 충전! 시켜줘요.

✔ 주변에 사람이 끊이지 않아요. 어딜 가든 주목받는 인싸st. 나를 못 봤을 수는 있어도, 보고도 싫어하는 사람은 드물어요.

✔ 매일매일이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은 탈피하고 싶어요. 멀~리 떠나는 멋진 일탈을 꿈꾸기도 하죠. 나는 소파도 중파도 아니고 대파니까! 일탈도 통 크게 즐겨보고 싶은 마음이 있어요.

 

💖 잘 맞는 유형

새콤향긋 토마토

 

💔 안 맞는 유형

순하고 부드러운 두유

 

2) 통참깨 100%로 짜낸 "진하디 진한 참기름"

✔ 어느 요리에 넣어도 잘 어울리는 참기름처럼, 어딜 가더라도 모두에게 환영받는 사람이에요.

✔ 참기름 한 스푼은 어느 재료와도 찰떡궁합! 갈등보다는 포용을 선호해요.

✔ 부드러운 설렘은 유죄죠. 결혼해줄 것도 아니면서 예의없따,,, 다정다감력 만렙이에요. 이건 타고났어요.

✔ 그렇다고 기름처럼 유하기만 하면 성격은 아니에요. 시간 관리할 때는 누구보다 철저해요. 약속시간 잘 지키는 사람에게 자연스레 호감도가 상승하죠.

✔ 물과 기름은 섞이지 않는다곤 하지만, 사람끼리는 얼마든지 잘 융화되는 법. 언변이 좋아서 처음 본 사람들과의 대화도 잘 이끌어나가요.

 

💖 잘 맞는 유형

쫜득쫜득 떡볶이 떡

 

💔 안 맞는 유형

새콤향긋 토마토

 

3) 이국적인데 막 끌려 "화끈 화끈 마라 소스"

✔ 얼얼~한 마라 소스처럼 화끈한 성격을 가진 사람이에요. 인생은 노빠꾸로 살아야 가치 있는 거 아닌가요? 하고 싶은 게 생기면 곧 죽어도 고!

✔ 화법도 마라 맛이에요! 돌려 말하는 법은 잘 모르죠.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 타고나기를 주변에 사람이 많은 핵인싸예요. 사람들과 함께할 때 에너지를 얻기 때문에 살면서 외로움을 느낀 적은 별로 없다는 게 학계의 정설.

✔ 냉철하다는 말을 들을 때도 있어요. 뜨거운 마라랑은 어울리지 않는 말일 수도 있겠죠. 하지만 주어진 상황을 냉철하게 바라볼 줄 아는 건 아주 멋진 능력이에요.

✔ 똑똑한 사람들을 좋아해요. 지식을 나누는 자리에서 그 어느 때보다 배부름을 느껴요.

 

💖 잘 맞는 유형

순하고 부드러운 두유

 

💔 안 맞는 유형

오도독 호두

 

4) 차디찬 바람도 이겨낸 "말랑말랑 곶감"

✔ 겉은 말랑한데 속은 단단한 사람이에요. 겨우내 찬바람을 견디고 선 곶감처럼요.

✔ 무슨 일을 해내도 끝까지 책임감 있게 완주해요. 문제를 파악하는 능력도 아주 뛰어나요.

✔ 심지가 곧고 굳건해요. 내가 옳다고 믿는 것, 나의 신념에 반하는 행동은 하지 않아요.

✔ 티 나지 않는 인싸. 서 있는 곳 주변으로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모여드는 타입이에요. 한 줄에 주렁주렁 매달리는 곶감 모임처럼요.

✔ 조금 차가운 것 같다가도, 내 바운더리 안으로 들어온 사람들에게는 속내까지 가감 없이 드러내요.

 

💖 잘 맞는 유형

오도독 호두

 

💔 안 맞는 유형

쫜득쫜득 떡볶이 떡

 

5) 합성 첨가물 0% "순하고 부드러운 두유"

✔ 막 일어난 아침에도, 왠지 모르게 조금 출출한 오후에도. 언제 먹어도 부담 없는 두유처럼 유한 사람이에요.

✔ 나보다는 남이 먼저. 배려가 몸에 밴 사람이에요. 다른 사람의 이야기도 잘 들어줘요.

✔ 두유의 변신은 무죄! 두유 라떼, 두유 크림 파스타 등등. 가지각색 다양한 요리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매력을 가지고 있어요.

✔ 타고나기를 마음씨가 여려요. 그래서 상처도 스트레스도 쉽게 받는 편. 하지만 필요할 땐 단단해질 줄도 알아요.

✔ 생각도, 행동도 굉장히 유연한 사람이에요. 나와는 다른 의견도 잘 받아들이죠. 창의력도, 예술 감각도 뛰어나서 내가 가진 것들을 나만의 감수성으로 요리조리 조합해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요.

 

💖 잘 맞는 유형

화끈 화끈 마라 소스

 

💔 안 맞는 유형

친환경 대파

 

6) 방앗간에서 방금 빻아온 쌀로 만든 "쫜득쫜득 떡볶이 떡"

✔ 방앗간에서 갓 뽑은 떡처럼 말랑하고 온화한 사람이에요. 남들과 잘 어울리지만, 혼자서 고요히 보내는 시간을 좀 더 좋아하죠.

✔ 무슨 일을 진행하기 전엔 머릿속으로 시뮬레이션을 한 번 돌려요. 큰 그림을 그리는 거죠. 카레 떡볶이가 될지, 크림 떡볶이가 될지 미리 결정해야 할 때처럼요.

✔ 하나에 푹 빠지면 끝장을 봐야 직성이 풀리는 타입. 원하는 바를 이룰 때까지는 멈추지 않아요. 입안을 얼얼하게 만드는 빨간 떡볶이가 될 자질이 충분하죠.

✔ 보기보다 속앓이를 자주 해요. 자기 검열도 심하고. 말 하나를 해도 고르고 골라서 하는 편이에요.

✔ 남이 저지른 실수에는 관대한데, 같은 실수를 내가 하면 말이 달라져요. 맡은 일은 완벽하게 해내고 싶어 하는 완벽주의자에요.

 

💖 잘 맞는 유형

진하디 진한 참기름

 

💔 안 맞는 유형

말랑말랑 곶감

 

7) 고소함이 살아있는 "오도독 호두"

✔ 단단한 껍데기를 가진 호두 같은 사람이에요. 똑 부러진 사람, 침착한 사람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죠.

✔ 혼자 있는 시간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해요. 아무리 친한 사람이어도 이 시간만큼은 방해받고 싶지 않아요. 나만의 프라이빗한 공간이 반드시 있어야 해요.

✔ 호불호가 분명해요. 애매모호한 건 답답해서 못 견뎌요. 틀에 박힌 뻔한 생각도 싫어해요. 자유롭게 도전하는 삶을 동경해요.

✔ 똑똑하고 논리적이에요. 분석력도 좋아서, 어떻게 해야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지 잘 알아요. 호두를 먹으면 머리가 좋아진다더니... 이런 점마저 닮았어요.

✔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호두처럼, 오래 봐야만 알 수 있는 매력들이 많은 사람이에요.

 

💖 잘 맞는 유형

말랑말랑 곶감

 

💔 안 맞는 유형

화끈 화끈 마라 소스

 

8) 탱글탱글 빨갛게 잘 익은 "새콤향긋 토마토"

✔ 속이 꽉 찬 토마토같이 알찬 사람이에요. 절대로 가볍게 말하는 법이 없어요.

✔ 낯을 많이 가리는 편이에요. 평소에도 감정 표현을 많이 하는 편이 아니라서, 가끔씩 속마음을 드러낼 때면 발갛게 얼굴이 익기도 해요.

✔ 모두에게 신뢰받는 자타공인 능력자예요. 무슨 일이든 척척 해내고, 한 번 결심한 일은 어떤 일이 있어도 반드시 해내고야 말아요. 그야말로 멋쟁이 토마토 같은 사람!

✔ 물론 이런 것도 다 꾸준한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 누구보다 둥글고 빨간 토마토가 되기 위해 지금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어요.

✔ 주변에 큰 관심을 두지 않아요. 하지만 내 사람들에게만은 무른 모습을 보여주기도 해요.

 

💖 잘 맞는 유형

친환경 대파

 

💔 안 맞는 유형

진하디 진한 참기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