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 색감 유형 테스트, 나에게 찰떡인 감성피드 색감은?

아래의 "피드 색감 유형 테스트"를 통해 여러분과 가장 어울리는 감성피드 색감을 알아보세요. 총 "4종류"의 테스트 전체 결과는 글 마지막을 참고하세요.

 

1. 피드 색감 유형 테스트 질문

Q1. 나의 나이는?

✔ 10대

✔ 20대

✔ 30대

✔ 40대 이상

 

Q2. 나의 스마트폰은?

✔ 아이폰

✔ 갤럭시

✔ 기타 브랜드

 

Q3. 나로 말할 것 같으면?

✔ 아침형 인간☀

✔ 올빼미형 인간🌙

 

Q4. 오늘따라 구름이 예쁘네 - 찰칵! 내가 찍은 하늘 사진은?

✔ 파란 하늘

✔ 해가 진 하늘

 

Q5. 친구를 만났다. 우리가 가기로 한 카페는 어디였더라..?

✔ 모던 카페

✔ 플라워 카페

✔ 힙한 네온 카페

✔ 빈티지 카페

 

Q6. "커피는 어떤 잔에 담아드릴까요?"

✔ 심플한 잔

✔ 장식이 있는 잔

 

 

Q7. 사진 좀 찍어볼까? 카메라는 당연히...

✔ 전면 카메라

✔ 후면 카메라

 

Q8. 카페에 걸려있는 사진의 색감이 마음에 든다. 그 사진은 바로...

✔ 왼쪽

✔ 오른쪽

 

Q9. 이중 가장 마음에 드는 컬러는?

✔ 그레이

✔ 핑크 베이지

✔ 버건디

✔ 블랙

 

Q10. 오랜만에 쇼핑이나 해볼까? 난 이런 코디가 좋더라...

✔ 블랙 시크

✔ 데일리 캐주얼

 

Q11. 꽃을 선물받았다. 나와 비슷한 분위기라는데.. 어떤 꽃일까?

✔ 붉은 꽃

✔ 하얀 꽃

 

Q12. 내가 좋아하는 셀카 피부톤은?

✔ 왼쪽

✔ 오른쪽

 

Q13. 나는 평소 거울셀카 찍을 때 플래시를...

✔ 켠다

✔ 끈다

 

2. 피드 색감 유형 테스트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테스트 전체 결과는 다음을 참고하세요.

 

피드 색감 유형 테스트

나에게 찰떡인 감성피드 색감은?

doda.app

 

3. 피드 색감 유형 테스트 결과

1) 미니멀

✔ 미니멀은 많은 사람들이 호불호 없이 좋아하는 유형이에요!

✔ 특히 아이폰 감성처럼 내추럴한 분위기를 정말 좋아하고, 카페 덕후일 확률이 높아요.

✔ 기본카메라 특유의 노란 기와 적나라한 대비를 낮춰주는 색감 정리 필터를 추천해요.

피드 구성 tip

- 여백 살리기

- 후면 카메라 셀카 비중 높음

- 무지 캐주얼 코디

- 모던한 감성 오브제

 

2) 소프트

✔ 낮에 활동하는 걸 좋아하는 당신!

✔ 옷장에는 하늘하늘하고 밝은 옷이 가득 차 있어요.

✔ 꽃을 좋아하고 자연광에서 찍은 사진이 많을 거예요!

✔ 뽀얀 피부에 따듯한 아날로그 감성으로 만들어주는 아래 필터가 찰떡이에요.

피드 구성 tip

- 밝은 곳에서 찍은 사진

- 자연광을 적극 활용

- 꽃과 함께 찍은 사진

- 베이지/흰색 하늘하늘한 옷

 

3) 모노시크

✔ 낮보다 밤을 더 좋아하는 당신!

✔ 흑백은 아니지만 채도가 낮은 모노시크 컬러가 당신의 무드와 잘 어울려요.

✔ 검정옷을 자주 입기 때문에 피부톤을 살짝 보라빛으로 톤업해 주면 더 매력적인 색감이 나올 거예요.

피드 구성 tip

- 노출을 낮춰서 촬영

- 어두운 곳에서 찍은 사진

- 심플한 검은 옷

- 조명 활용

 

4) 하이라이트

✔ 똑같은 건 싫어!

✔ 개성이 중요한 당신은 대비가 강한 이미지를 좋아해요.

✔ 특히, 어둠 속에서 빛나는 물체에 매력을 느낄 가능성이 높아요.

✔ 밤에 더 활발한 당신을 위해 빛나는 필터를 준비했어요.

피드 구성 tip

- 노출을 올려서 촬영

- 셀카 비중이 높음

- 촛불, 반짝이는 물 등 빛나는 이미지

- 플래시 터트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