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지식

AI 그림 사이트 BEST 7, 쉽고 빠르게 고품질의 그림을?!

지식센터 2022. 10. 4.

많은 것을 하기에는 바쁘고 시간이 부족한 요즘 현대인들은 자기만의 캐릭터 이미지를 가지기 위해 별도의 시간을 내어 그림을 그리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렵다. 그리고 소설쓰는 것이 취미인 분들은 자신의 소설 속 등장인물을 삽도로 그려서 공개하고 싶기도 하다. 또 많은 그림을 그려야 하나 시간적 여유가 없는 경우가 많고, 많은 작업량으로 손목에 무리가 가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AI 그림 기술은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AI 그림 기술은 그림을 전혀 못그리는 분에게는 새로운 수단으로, 그리고 이미 그림을 잘 그리는 분들에게도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기술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AI 그림 기술을 이용한다면 누구나 빠르고 쉽게 굉장한 수준의 그림을 그려낼 수 있는 사이트들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BEST 7

 

1. NovelAI(노벨 AI)

현재 가장 이슈되는 AI 그림 사이트로 다양한 애니메이션 그림을 그려주는 사이트이다. 원래는 소설을 작성해주는 노벨 AI를 개발하였는데 이번에 이미지 생성기능을 새로 만들어서 이슈가 되었다.

 

AI 소설의 경우에는 자신의 글을 기반으로 사람과 같은 글쓰기를 만들어 능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양질의 문학을 생산할 수 있게 구현하였다. 그리고 나아가 이번 AI 그림을 통해서 좋아하는 캐릭터를 시각화하고 강력한 이미지 모델을 사용하여 소설 스토리 속의 등장인물과 순간을 묘사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는 일부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기능에 따라 구독료 형식으로 사용료가 있다.

 

사용 성과물은 아래와 같다. 원본 그림을 넣고 변환을 시킬 수도 있고 키워드 입력만으로도 그림을 그려낼 수 있다.

1) 키워드 입력만으로 그린 그림들

 

2) 원본 이미지 변환으로 그린 그림들(좌측 원본 우측 AI 그림)

 

위와 같이 멋진 애니메이션 그림 들을 그리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에 방문해서 대충 끄적여보자

 

NovelAI - The GPT-powered AI Storyteller

With a glazed stare, you watch and ponder what you see in the orb: random images from all around the world. You gaze into the globe and contemplate what these images mean to you. A forest, an ocean, a desert, a mountain range... you spend countless hours s

novelai.net

 

2. Midjourney BETA(미드저니 베타)

원하는 컨셉의 그림을 단지 단어로 입력하거나 사진을 업로드하면 AI가 현존하는 최고의 AI그림 퀄러티로 단지 몇초만에 그림을 그려줍니다. 이 사이트의 장점은 화풍을 자기가 원하는데로 설정할 수 있어 다양한 느낌의 그림을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그릴 수 있다. 아래는 다른 사용자가 그린 그림으로 단지 몇글자의 키워드로 입력한 결과물이다.

 

사용방법은 어려워보이지만 간단하다. 아래의 순서를 따라 사용하면 누구나 쉽게 그림을 그릴 수 있다.

1) Join the Beta

2) AI 그림 그려주는 디스코드 방으로 연결됨 (현재 베타버전으로 별도의 계정이나 권한이 없이 사용자명만 입력하고 입장가능하다)

3) 생년월일 체크 및 이메일을 입력(현재 별도의 인증을 추가로 요구하기도 한다)

4) 다양한 채널중 newbies 채널에 입장

5) 메세지 창에 /i를 입력하면 여러 가지 명령어를 보여주고 이 중 /imagin 입력 하면 그때 부터 원하는 텍스트(그리고 싶은 그림) 입력하면 된다.

6) 그림이 나오면 이 후 4가지 옵션을 선택해가면서 자신이 원하는 그림으로 완성하면 된다.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여, 단순한 단어만으로 멋진 그림을 그려보자.

 

Midjourney

An independent research lab exploring new mediums of thought and expanding the imaginative powers of the human species.

www.midjourney.com

 

3. Portrait AI(포트레잇 AI)

셀카를 업로드하여 AI가 그린 18세기 초상화를 그릴 수 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여권과 같은 사진(얼굴 사진이 크고, 안경이 없는 사진)을 업로드하면 좋은 품질을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보다는 어플로 이용하면 더욱 더 다양한 필터(만화, 인물 사진 HD, 할로윈 등)를 적용하여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아래는 웹사이트에서 적용한 그림의 성과물이다.

 

위와 같은 그림을 그리고 인스타나 자신의 프사로 해놓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

 

Portrait AI - Portrait Avatar Generator [OFFICIAL WEBSITE]

 

portraitai.app

 

 

프사 심리, 프로필 사진으로 알아보는 성격 및 심리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의 SNS를 통해서 사람의 속마음을 엿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프로필 사진 하나 만으로 그 사람의 깊은 심리까지 알아볼 수 있다고

soju1117.tistory.com

 

4. Text2Art(텍스트 to 아트)

원하는 그림의 키워드 또는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원하는 스타일의 그림체를 입력하면 고품질의 그림을 그려주는 사이트이다. 그림체의 종류는 굉장히 많으며 선택의 폭이 다양한 것이 장점이다. 품질을 선택하여 이메일로 그림을 받아볼 수 있으며, 고품질의 그림은 시간이 좀 더 오래 걸린다. 그림의 해상도를 직접 설정 할 수 있으며, 이미지를 업로르하여 이미지를 바탕으로 그림을 생성할 수도 있다. 아래의 그림은 위의 웹사이트를 통해서 생성한 그림들이다.

 

위와 같은 느낌의 그림을 그리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고 키워드만 입력하면 된다.

 

Text2Art

Generate your own art from text with AI technologies!

text2art.com

 

5. dream(wombo, 드림 웜보)

원하는 그림의 키워드를 입력하고, 그림의 스타일을 선택하면 그림을 자동으로 그려주는 사이트이다. 그림을 생성하는데 단지 수초의 시간이 걸릴뿐, 상당히 고품질의 그림을 그려준다. 아래의 그림은 고래(Whale)를 키워드로 입력하고 다양한 스타일의 그림으로 뽑아낸 결과이다. 옵션의 종류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선택하는 재미가 있다. 아쉬운 점은 여러 스타일의 그림을 하나씩 선택해야 된다는 것이 단점이라할 수 있다.

 

위와 같은 그림을 그리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에 방문해서 여러 스타일의 그림을 그려보자.

 

Dream by WOMBO

 

www.wombo.art

 

6. Autodraw(오토드로우)

앞의 사이트와는 달리 고품질의 그림을 그려주는 것은 아니고, 자신이 직접 그림을 그리면 이와 유사한 클립아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그려주는 사이트이다. 자신이 원하는 도안을 마우스로 대략 그리면 다양한 도안을 보여주기 때문에 간단한 도안을 찾을 때 유용한 사이트이다. 아래의 그림은 고래의 모양을 직접 손으로 그리고 나온 결과물이다. 엉뚱한 삽도가 튀어나오기도 한다.

 

간단하게 그림을 그리고 다양한 스타일의 도안을 뽑아내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

 

AutoDraw

Fast drawing for everyone. AutoDraw pairs machine learning with drawings from talented artists to help you draw stuff fast.

www.autodraw.com

 

7. DeepAI(딥AI)

그다지 추천하는 사이트는 아니다. 단순히 그림의 나열과 같은 성과물을 보여줄 뿐이다. AI 이미지 생성기로 텍스트 설명을 통해 위와 같은 이미지의 나열 형식의 그림을 보여준다. 원하는 이미지의 나열과 같은 그림을 뽑아내는데 있어 유용하지만 역시나 추천하지는 않는다. 단순히 그림의 나열이다보니 원하는 그림을 생성하는데는 적합하지는 않다. 

 

위와 같은 2X2의 액자형 사진 모음을 그리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Text To Image - AI Image Generator

This is an AI image Generator. It creates an image from scratch from a text description. Yes, this is the one you've been waiting for. Text-to-image uses AI to understand your words and convert them to a unique image each time. Like magic. This can be used

deepai.org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