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디의 마음별 여행기 ep.4 진로편

아래의 "망디의 마음별 여행기 ep.4 진로편"을 통해 여러분의 진로를 알아보세요. 이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이 테스트는 Rounds, J.의 RIASEC 척도에 기반하여 제작되었습니다.

 

1. 망디의 마음별 여행기 ep.4 진로편 질문

Q1. 너는 막연한 꿈 이야기를 들으면 어때?

✔ 나도 가끔 허무맹랑할 정도로 꿈을 좇곤 해

✔ 나는 일단 꿈을 이룰 기반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해

 

Q2. 너는 어떨 때 더 두려움을 느껴?

✔ 하고 싶은 일이 생겼는데 누군가가 나를 막아 세울 때

✔ 준비되지 않았는데 시작하도록 강요받을 때

 

Q3. 만약 동료가 옳지 않은 일을 하려고 한다면 어떻게 할래?

✔ 말하는 게 옳은 행동이지만 솔직히 좀 무서워

✔ 절대 그냥은 못 넘어가. 있는 그대로 말해야지

 

Q4. 너라면 어떤 길을 택할 것 같아?

✔ 나는 하고 싶은 일을 해야 직성이 풀려

✔ 나는 남들이 어떻게 보는지도 중요해

 

Q5. 정해진 길을 걷는 건 어떻게 생각해?

✔ 불안할 일이 없으니 마음이 놓일 것 같아

✔ 미래가 정해져 있다면 좀 따분할 것 같아

 

Q6. 그래? 네가 새로운 일을 하게 된다면 어느 쪽이 더 좋아?

✔ 나는 새로운 상품을 만들고 싶어

✔ 나는 연구로 새로운 발견을 하고 싶어

 

Q7. 그럼... 사람과 일하는 일, 기계와 일하는 일. 둘 중에 고른다면 어떻게 할래?

✔ 차라리 기계랑 일하는 게 마음 편할 때가 있어

✔ 이리저리 치여도 사람이랑 일할 때가 좋아

 

Q8. 너라면 두 가지 일 중에 뭐가 더 좋을 것 같아?

✔ 물건 사용법을 알려주는 일

✔ 물건을 만드는 일

 

Q9. 친구들은 네가 어떤 걸 더 잘한다고 할 것 같아?

✔ 한 가지 분야를 깊게 파고드는 일

✔ 여러 가지를 신경 쓰고 관리하는 일

 

Q10. 그러면...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꼭 이뤄 보고 싶은 일이 있어?

✔ 모르겠어.

✔ 있어.

 

2. 망디의 마음별 여행기 ep.4 진로편 사이트

아래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테스트의 전체 결과가 궁금하다면 본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망디의 마음별 여행기 ep.4 | 진로편

사막 그 너머 네가 발견한 별 무리

poomang.com

 

추가) 위의 테스트와 비슷한 종류의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망디의 마음별 여행기 ep.3 희망감편

아래의 "망디의 마음별 여행기 ep.3 희망감편"을 통해 여러분의 희망감을 알아보세요. 이 테스트를 통해 나올 수 있는 전체 결과들이 궁금하다면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이 테스트는 S

soju1117.tistory.com

 

3. 망디의 마음별 여행기 ep.4 진로편 결과

1) 대장장이의 별

#내갈길감 #할말은함 #재주꾼형

 

🌟 너의 별이 반짝일 때

✔ '별을 쫓아간다'는 게 잘 와 닿지는 않아도, 너에게는 뚜렷한 목표가 있구나.

✔ 너는 다재다능한 사람이야. 혼자 집에 있으면서도 심심해서 이것저것 만져 보고, 고쳐 보기도 해.

✔ 내가 볼 때, 너의 솔직함 덕분에 사람들이 너를 신뢰할 것 같아.

✔ 논리와 효율을 중시해. 말을 많이 하지는 않지만, 네가 말을 꺼내면 많은 사람이 고개를 끄덕이지.

✔ 그렇다고 꽉 막혀 있지는 않아. 물건을 고칠 때도 너만의 방식을 찾곤 해. 가끔은 체계를 뜯어고치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 않니?

 

🌟 너의 별 무리가 향하는 곳은

✔ 너는 깔끔한 답이 나오는 일에 흥미를 느껴.

✔ 누가 시켜서 일하는 사람은 아니야. 재미있어서 스스로 찾아보고 만들어 보는 쪽에 가까워.

✔ 그래서 혼자 하는 일, 간섭받지 않는 일이 너에게는 잘 어울려. 다른 사람들이 너에게 비합리적으로 강요할 때 힘이 빠질 수 있겠어.

✔ 다른 사람들이 너를 방해해도, 네가 맞다고 생각하면 끝까지 가 봐. 너를 반짝이게 하는 건 깊이 파고드는 눈빛이니까 말이야.

✔ 호기심을 자극하는 일에 관심이 많아. 지금 너에게 가장 흥미로운 건 아무래도 "내가 지금 가장 해 보고 싶은 일" 일까?

 

2) 등대지기의 별

#야무짐 #팩트러버 #연구원형

 

🌟 너의 별이 반짝일 때

✔ 정말로 중요한 건 생각보다 조그만 사실들이 아닐까? 고요히 주변을 바라보는 등대의 불빛이 너를 닮은 것 같아.

✔ 너는 꼼꼼한 관찰에 능해. 작은 변화도 금세 캐치해서 친구들이 놀랄 수 있겠어.

✔ 모호한 진실보다는 눈에 보이는 현상을 믿어.

✔ 너에게는 확신이 중요하구나. 그렇기 때문에 네가 세운 계획에는 빈틈이 없을 것 같아.

✔ 책임감이 강해. 누군가에게 일을 맡기기보다 네가 맡아서 하는 걸 더 편하게 생각할 수 있어.

 

🌟 너의 별 무리가 향하는 곳은

✔ 너에게는 안정감이 중요해. 그래서 한 직장에 오래 있어도 편안해할 것 같아.

✔ 어쨌든 네가 잘 아는 일을 하고 싶어 해. 전문직도 어울리지.

✔ 마찬가지로, 너를 잘 아는 '진짜 친구'들을 곁에 두었을 때, 말하지 않아도 편안한 걸 좋아해.

✔ 그래서 많은 사람과 교류하기보다는, 소수와 일할 때 너의 능력이 더 잘 발휘될 수 있을 거야.

✔ "내가 지금 가장 해 보고 싶은 일"처럼 너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줄 일이 너에게 생긴다면 좋겠다! 언제나 꾸준한 너라서, 이미 조금씩 다가가고 있을지도 몰라.

 

3) 화가의 별

#눈에잘띔 #토론대마왕 #와장창맨

 

🌟 너의 별이 반짝일 때

✔ 사람들의 생각을 눈으로 볼 수 있다면, 네 주위에는 질문이 산처럼 쌓여 있을 것 같아.

✔ 너는 틀을 깨는 사람이구나. 지금껏 발견하지 못한 것들을 만들고, 통념에 질문을 던지곤 해.

✔ 같은 물건을 봐도 네 방식대로 해석해. 그래서 이름을 써 놓지 않아도, 네가 만드는 것들에는 너만의 아이덴티티가 드러나곤 해.

✔ 너에게 꿈은 너만의 세계를 구축해 가는 모험이지.

✔ 남의 눈치를 보지는 않아. 그보다는 직설적으로, 있는 그대로 말하는 걸 좋아해.

 

🌟 너의 별 무리가 향하는 곳은

✔ 너에게는 흥미가 중요해. 직접 몸으로 부딪치고, 새로운 시도를 할 때 희열을 느껴.

✔ 사람들과 일하면서 좋은 영향을 주고받는 것도 너에게 잘 맞을 것 같아.

✔ 때로는 너의 의지를 꺾을 만한 일들도 있을 거야. 특히 노력했던 일에서 의미를 찾을 수 없을 때, 허무해질 수도 있겠어.

✔ 하지만, 어쩌면 그런 실패가 너에게 또 다른 길을 열어주는 건 아닐까?

✔ 그러다 보면 또다시 "내가 지금 가장 해 보고 싶은 일"처럼 흥미로운 일이 찾아오게 될 거야.

 

4) 전사의 별

#결과주의 #마라토너 #리더형

 

🌟 너의 별이 반짝일 때

✔ 세상에 정답이라는 건 없지만, 너에게는 너만의 답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을까? 내가 보는 너는 성취를 발판 삼아 나아가는 전사 같아.

✔ 너에게 꿈이란, 막연한 희망보다는 이루어야 할 현실적인 목표에 가까워 보여. 오늘도 너의 할 일들을 해치워 나가면서 뿌듯해하고 있지 않니?

✔ 남다른 책임감의 소유자. 누가 시키지 않아도 먼저 일을 찾아서 해결하곤 해.

✔ 수치와 사실에 강해. 추상적인 설명은 일을 꼬아 버린다고 생각해.

✔ 그렇기 때문에 남들도 다 알아듣게 쉬운 말로 잘 설명하는 사람이지.

 

🌟 너의 별 무리가 향하는 곳은

✔ 원칙주의야. 체계와 틀을 만들 때 즐거움을 느껴.

✔ 은근히 남을 이끌게 되기도 해. 사람을 알맞은 자리에 두고 일이 돌아가게 하지.

✔ 잘 당황하지 않는 너지만, 안정감이 깨지는 순간에는 마음이 불편해질 수도 있겠어.

✔ 그럴 때면 현실적인 조건들을 차근차근 되짚어 봐도 좋을 거야. 모든 일에는 이유가 있으니까.

✔ 지금 너에게 "내가 지금 가장 해 보고 싶은 일" 같은 일이 또 있을까? 너에게 성취감을 줄 수 있는 단계들을 꼭꼭 밟아 나간다면 좋겠다.

 

5) 음유시인의 별

#표현천재 #다정보스 #예술가형

 

🌟 너의 별이 반짝일 때

✔ 세상에는 진리라고 하는 것들이 많지만, 정말로 중요한 건 뭘까? 너는 아주 작은 꿈에도 귀를 기울여주는 사람으로 보여.

✔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의 가치를 아는구나.

✔ 상대의 진심이 뭔지 꿰뚫어 보곤 해. 하지만 굳이 입 밖으로 꺼내기보다는, 상대가 말해줄 때까지 기다리지.

✔ 다른 사람들은 납득하지 못하는 상대의 행동도 너라면 이해할 수 있어. 네가 그들의 가능성을 보는 사람이기 때문이야.

✔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너로부터 알게 모르게 위로를 많이 받을 것 같아.

 

🌟 너의 별 무리가 향하는 곳은

✔ 내가 볼 때는, 애정이 너의 별을 움직일 것 같아. 사람에 대해서든, 꿈에 대해서든 말이야.

✔ 하지만 사람을 좋아하는 만큼, 사람에게 상처도 받을지도 모르겠어.

✔ 그럴 때면 진짜 너를 알아주는 친구들을 만나. 친구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면, 네 마음에 확신을 가질 수 있을 거야.

✔ 비록 "내가 지금 가장 해 보고 싶은 일" 같은 일이 멀어 보일지라도, 방향을 마음에 품는다는 건 좋은 일이지.

✔ 계속해서 네가 원하는 방향으로 걸어가는 것이, 너에게 놀라운 변화를 가져다줄 수도 있을 거야.

 

6) 사제의 별

#고요함 #진지한관찰자 #상담가형

 

🌟 너의 별이 반짝일 때

✔ 가장 어두울 때도 빛나는 북극성을 알고 있니? 네 머릿속은 마치 밤하늘의 길잡이 별 같아. 많은 것을 아우를 수 있는 하나의 답을 찾으려고 노력하지.

✔ 사려 깊은 사람이야. 너는 타인이 무엇을 원하는지 금세 알아차려.

✔ 은근히 새로운 지식이나 감정을 잘 흡수하기도 해. 금방금방 배운 걸 써먹기도 해.

✔ 그 이유는 네가 사물이나 사람을 잘 관찰하기 때문이야. 다른 사람들은 잘 못 보는 사소한 부분도, 너의 눈에는 돋보기를 단 듯 큼직하게 보여.

✔ 꾸준함이 무기인 사람이야. 진득하게 앉아서 일을 끝내곤 하지.

 

🌟 너의 별 무리가 향하는 곳은

✔ 소수의 사람과 오래 가는 걸 편해하는 사람이야.

✔ 딱히 많은 사람과 말하는 걸 좋아하지는 않아. 오히려 상대의 말을 듣는 쪽이지.

✔ 가끔은 생각이 너무 많아서, 다른 사람들은 굳이 하지 않는 불안을 너 혼자 떠안는 것처럼 느낄 때도 있어.

✔ 하지만 너 자신을 믿지 못한다면, 너를 좋아하는 다른 사람들을 믿어 보는 건 어떨까?

✔ "내가 지금 가장 해 보고 싶은 일"처럼 주저하게 되는 일이 있니? 때로는 '마음이 간다'는 사실이, 그 일을 시작해 볼 이유가 되어줄 수도 있을 거야.

 

7) 강아지 상담사의 별

#이해심깊음 #선배미 #조언자형

 

🌟 너의 별이 반짝일 때

✔ 많은 사람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 너는 이런 질문들을 던지면서 살아갈 것 같아.

✔ 삶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해. 그 중심에는 사람에 대한 애정이 있어. 친구들이 힘들어할 때도 진심으로 도우려고 해.

✔ 감수성이 풍부해. 다른 사람의 감정까지도 직감으로 느낄 수 있어.

✔ 그렇기 때문에 눈치도 빠르지. 누군가는 너를 두고 무모하다고 할 수도 있지만, 너에게는 왠지 모를 확신이 있어.

✔ 부드러워 보이지만, 일을 잘하는 사람이야. 먼저 나서서 책임을 다하지.

 

🌟 너의 별 무리가 향하는 곳은

✔ 너는 가능성을 보고 움직이는 사람이야.

✔ 반복적인 일에는 딱히 흥미를 느끼지 않아. 그런 의미에서 사람은 언제나 변화무쌍해서 재미있지.

✔ 때로는 이상과 현실의 간격에 실망감이 들 수도 있어.

✔ 하지만 이상이란, 어쩌면 언제든 돌아갈 수 있는 확고한 믿음일 수 있어.

✔ "내가 지금 가장 해 보고 싶은 일", 지금 너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일일까? 그런 일들이 모여서 너의 세상을 키워 갈 수 있다면 좋겠다.

 

8) 원예가의 별

#응원대장 #정리대마왕 #선생님형

 

🌟 너의 별이 반짝일 때

✔ 너의 머릿속에는 지도가 있는 걸까? 네가 일하는 걸 보고 있으면, 마치 잘 정돈된 화단을 보는 것 같아.

✔ 너는 사람을 잘 보는구나. 사람마다 각자 잘하는 일이 있다고 생각해.

✔ 의욕이 넘치는 사람이야. 일단 목표가 정해지면 누가 시키지 않아도 뚝심 있게 밀고 나가.

✔ 정리와 분류에 소질이 있어. 어떤 모임에서든 너도 모르게 쓸고 닦는 너를 발견하지.

✔ 끈기 있게 맡은 일을 마무리해. 그래서 오랜 시간 관심을 가진 상대가 너로 인해 발전할 때 가장 기뻐해.

 

🌟 너의 별 무리가 향하는 곳은

✔ 변화보다는 안정에 더 마음이 가.

✔ 원칙을 지키지만, 은근히 정에 약하기도 해. 사람의 중요성을 알고 있어서 그래.

✔ 그래서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당할 때, 마음에 큰 상처를 입을 수도 있겠어.

✔ 그렇다고 그 사람을 믿었던 너 자신마저 탓할 필요는 없어. 그런 믿음이 있기 때문에 정말 좋은 사람들이 네 곁에 있는 것이기도 하니까 말이야.

✔ "내가 지금 가장 해 보고 싶은 일" 같은 일을 꼭 해 보고 싶다면, 너를 믿어주는 주위 사람의 도움을 받아서 가 보는 것도 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