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TI 테스트, MBTI 유형별 커피 취향은?

요즘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커피. 이 인기에 힘입어 많은 카페들이 생겨났습니다. 사람마다 좋아하는 커피 취향은 다 다르지만, 이 커피의 취향도 성격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답니다. MCTI(My Coffee Type Indicator) 테스트는 나도 몰랐던 커피 취향을 찾아주는 테스트입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커피는 무엇인가요? MBTI 성향에 따른 여러분의 커피 성향을 확인해보세요. 물론 입맛과 성격이 항상 일치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재미삼아 테스트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테스트를 진행하시려면 아래 페이지에 접속하여 진행하시면 되며, MCTI 테스트 전체 결과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본문 글을 참고해주세요.

 

 

 

 

1. MCTI 테스트 질문

Q1. 나에게 있어 커피 브레이크는

☕ 친구들과 수다 떨며 스트레스 푸는 시간

☕ 조용히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

 

Q2. 나는 달고나 커피를

☕ 누구보다 열심히 휘저어 성공적으로 완성!

☕ 시도조차 하지 않았다.

 

Q3. 단골 카페 나의 최애 자리는

☕ 중앙의 푹신한 소파석

☕ 조용한 창가의 바 테이블

 

Q4. 커피를 주문할 때 나는

☕ 묻고 따지지말고 당연히 아이스 아메리카노!

☕ 시그니쳐 메뉴가 무엇인지 우선 살핀다.

 

Q5. 친구에게 선물을 준다면 나는

☕ 친구의 성향보다는 요즘 잘나가는게 최고

☕ 평소 친구의 취향을 기억했다가 선물한다.

 

Q6. 속상한 일이 있어 친구에게 털어 놓을 때 나는

☕ 아이스 커피의 얼음까지 아작아작 씹으면서 시원하게 속마음을 쏟아낸다.

☕ 따뜻한 커피 한잔과 함께 그 날 있었던 일들을 조목조목 이야기한다.

 

 

Q7. 부장님이 커피를 쏜다며 커피 주문을 받을 때 나는

☕ 수고한 나를 위해 고급 스페셜티 커피를 주문한다.

☕ 부장님 따라 아메리카노를 주문한다.

 

Q8. 친구가 우울한 목소리로 만나자고 연락이 올 때 나는

☕ 전화로 무슨 일인지 차근차근 물어본다.

☕ 커피 한 잔 하자며 친구를 불러 이야기를 들어준다.

 

Q9. 점심시간에 업무에 차질이 생겼다는 연락을 받았을 때 나는

☕ 차가운 커피 한잔과 함께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차분히 생각 정리부터 한다.

☕ 으아아아아아악! 커피 마실 새도 없이 뛰어간다.

 

Q10. 가족과 찾은 여행지 유명 맛집에 웨이팅이 매우 긴 걸 알았을 때 나는

☕ 이 곳은 맛집이니 몇시간도 기다릴 수 있다.

☕ 사람이 너무 많으니 근처 다른 곳으로 이동한다.

 

Q11. 매일 아침 모닝 커피로 시작하는 내가 늦잠을 잤다면

☕ 늦더라도 커피는 못잃어(지각...)

☕ 사무실에 있는 믹스 커피로 대체한다.

 

Q12. 주말 아침 나는

☕ 부지런히 평일에 계획한 일들을 처리한다.

☕ 느긋하게 늦잠 자고 일어나 브런치부터 즐겨본다.

 

 

2. MCTI 테스트 결과

1) ENFJ : "오지라퍼"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가장 잘 어울리는 "오지라퍼"

 

주변의 일에 발 벗고 나서며 살기 좋은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밤낮으로 노력하는 당신은 빛 그 자체☆ 가끔 투머치하다 누명을 쓰기도 하지만, 오지랖도 능력이 되니 가능하다는 거~ 모든 사람의 입맛을 확! 사로잡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만큼 당신과 어울리는 커피는 없을 거예요!

당신에게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캡슐이 어울리네요! 차가운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열정 백배 오지랖 본능에 균형감각을 더할 거예요.

 

2) ENFP : "인싸 꿈나무"

 

 

뜨겁게 내린 아메리카노가 가장 잘 어울리는 "인싸 꿈나무"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새로운 관계 맺기를 즐기는 당신! 활동적인 에너지로 모임에 초대하면 거절하는 법이 없는 당신은 촉망받는 인싸 꿈나무! 목적이 아닌 사람을 중시하는 태도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는 당신은 아주 뜨겁게 내린 아메리카노와 닮았답니다.

당신에게는 스타벅스 하우스 블렌드 캡슐이 어울리네요! 하우스 블렌드는 스타벅스가 첫 로스팅한 커피로 한국에서 가장 선호하는 블렌딩이라고 하네요. 하우스 블렌드와 함께라면 당신의 인싸력은 더 폭발할 거예요!

 

3) ENTJ : "카리스마 넘치는 야심가"

 

 

뜨겁지 않은 에스프레소가 가장 잘 어울리는 "카리스마 넘치는 야심가"

 

카리스마 폭발! 주변을 강력한 카리스마로 통솔하는 당신은 통제의 달인 야심가! 하지만 주변인들을 올바른 길로 이끌고자 하는 리더의 면모 역시 존재하네요.일과 사람의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항상 빨리빨리를 외치는 당신, 단숨에 들이킬 수 있는 온도의 에스프레소가 필요할 것 같군요!

당신에게는 스타벅스 블론드 에스프레소 캡슐이 어울리네요! 블론드 에스프레소의 달콤함이 당신에게 여유를 선물할 거예요

 

4) ENTP : "프로 직진러"

 

 

뜨겁게 내린 에스프레소가 가장 잘 어울리는 "프로 직진러"

 

주변 일은 모르겠고~ 오직 앞만 보고 직진하는 타입인 당신! 타인에게 자신의 방식을 강요하지 않지만, 본인 역시 타인과 타협하지 않는 당신은 프로 직진러...?! 본인의 방식을 믿고 나아가는 당신에겐 뜨겁게 내린 에스프레소가 어울릴 것 같네요!

당신에게는 리스트레토 아덴자 캡슐이 어울리네요! 강렬하고 파워풀한 바디감이 당신의 직진본능에 날개를 달아줄 거예요.

 

 

5) ESFJ : "핵인싸"

 

 

뜨거운 캐러멜 마키아토가 가장 잘 어울리는 "핵인싸"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넉살을 바탕으로 어느 그룹에서든 쉽게 녹아드는 능력을 지녔군요! 불타는 금요일의 이름 모를 파티에서 난생 처음 만난 사람과 밤새 즐기는 것도 당신에겐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POWER 외향인인 당신을 닮은 달콤한 캐러멜 마키아토 한 잔 어떠세요?

당신에게는 스타벅스 캐러멜 마키아토 캡슐이 어울리네요! 캐러멜이 완벽히 우유에 녹아 만들어진 캐러멜 마키아토가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당신과 딱인 것 같군요

 

6) ESFP : "파티피플"

 

 

따뜻하게 내린 캐러멜 마키아토가 가장 잘 어울리는 "파티피플"

 

타고난 인싸력으로 파티를 주최하는 것도, 파티에 참여하는 것도 모두 즐기는 당신은 본투비 파티피플! 당신이 파티를 열면 당장이라도 달려올 열정적인 에너지의 친구들도 오조오억 명 대기 중! 일과 즐거움 모두 잘 챙길 줄 아는 당신은 따뜻한 캐러멜 마키아토처럼 매력과 흥이 넘치는 사람이랍니다.

당신에게는 스타벅스 캐러멜 마키아토 캡슐이 어울리네요! 달콤한 캐러멜향을 맡고 모두가 발길을 멈추듯, 캐러멜 마키아토와 함께라면 모두가 당신을 더욱 주목할 거예요

 

7) ESTJ : "휴화산 CEO"

 

 

뜨겁게 내린 에스프레소가 가장 잘 어울리는 겉은 평온 속은 불타는 "휴화산 CEO"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효율적으로 감정을 절제하는 당신! 주변인들은 'HOXY... 소시오패스..?'라며 의심하지만, 사실은 속은 누구보다 뜨겁게 불타고 있는 모습이 마치 휴화산 같네요! 입천장을 델 정도로 뜨겁게 내린 에스프레소만큼 당신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커피는 없을 것 같네요!

당신에게는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로스트 캡슐이 어울리네요! 뜨거운 에스프레소 한 잔이면 당신이 절제하고 있는 그 감정들을 사르르 녹여줄 거예요.

 

8) ESTP : "8T 트럭"

 

 

차갑게 내린 뉴올리언스 스타일 콜드 브루가 가장 잘 어울리는 트렌드를 향해 직진하는 "8T 트럭"

 

음식, 운동, 여행, 커피... 세상 폭넓은 관심사를 가진 당신, 새로운 경험을 중시하며 모험을 즐길 줄 아시는군요! 매일 새로운 트렌드를 탐색하고, 일단 호기심이 생기면 무조건 시도하고 보는 당신은 커피의 새로운 혁신이자 도전 정신을 자극하는 뉴올리언스 콜드 브루를 똑 닮았네요!

당신에게는 콜드브루 캡슐이 어울리네요! 깔끔한 아로마와 섬세한 원두의 풍미가 일상을 다채롭게 만들 거예요.

 

 

9) INFJ : "겉.차.속.따"

 

 

따뜻한 아메리카노가 가장 잘 어울리는 "겉.차.속.따"

 

관찰력이 좋은 당신, 종종 상대방도 모르는 장점을 혼자 캐치해 짝사랑에 빠지곤 하죠. 하지만 좋아하는 사람에겐 나도 모르게 차갑게 반응하는 겉차속따의 결정체이시군요? 겉으로 보기엔 시크해 보이지만 속은 깊고 부드러운 아메리카노 스무스 모닝과 닮았네요!

당신에게는 아메리카노 스무스 모닝 캡슐이 어울리네요. 섬세한 모닝 블렌딩의 아메리카노와 함께 당신의 따뜻한 모습을 표현해 보세요!

 

10) INFP : "섬세한 예술가"

 

 

적당한 온도로 내린 부드러운 라테 마키아토가 가장 잘 어울리는 "섬세한 예술가"

 

그 누구보다 낭만적이며 내적 신념이 깊은 당신, 섬세한 예술가 타입이시군요! 다른 성향의 사람들보다 생각이 깊은 탓에 사소한 것에도 상처를 받기 쉬운 당신의 마음은 취.급.주.의☆ 불편한 상황도 유들유들 부드~럽게 넘길 수 있도록 적당한 온도로 부드럽게 내린 라테 마키아토 한 잔, 마셔볼까요?

당신에게는 라테 마키아토 캡슐이 어울리네요! 풍부한 맛의 라테 마키아토가 당신의 섬세함에 부드러움을 더해줄 거예요

 

11) INTJ : "인공지능 전자두뇌"

 

 

포근한 카푸치노가 가장 잘 어울리는 "인공지능 전자두뇌"

 

꽃길을 걷기 위해 씨앗부터 땅 고르기까지 철두철미하게 계산하는 당신... 인공지능이세요??? 컴퓨터에 가까운 용의주도한 모습을 보니 전자두뇌를 가진 완벽주의자가 분명하네요. 거품, 우유, 에스프레소의 비율을 완벽히 계산해야 최고의 맛을 내는 카푸치노야말로 당신과 딱 맞는 커피입니다

당신에게는 스타벅스 카푸치노 캡슐이 어울리네요!완벽한 비율로 내려진 스타벅스 카푸치노를 보면서 당신의 플랜에 영감을 불어넣어보세요

 

12) INTP : "게으른 천재"

 

 

뜨겁지 않은 룽고가 가장 잘 어울리는 미루기 끝판왕 "게으른 천재"

 

해박한 지식과 까다로운 입맛을 가진 당신! 혹시... 본인 기준 평점이 1~2점을 넘는 영화가 거의 없지 않나요? 날카로운 관점과 번뜩이는 영감으로 완벽한 꽃길을 설계하지만, 만성 귀차니즘이 문제입니다... 똑똑한 나무늘보 같은 당신에겐 나른한 가을 햇살의 부드러움을 닮은 뜨겁지 않은 룽고를 추천할게요!

당신에게는 룽고 캡슐이 어울리네요! 룽고가 에스프레소를 오~랫동안 추출하여 만든 커피라는걸 아시나요? 오랫동안 추출된 만큼, 최상으로 끌어올린 커피의 맛이 당신에게 추진력을 줄 거예요!

 

 

13) ISFJ : "착한 꼰대"

 

 

따뜻하게 내린 카페오레가 가장 잘 어울리는 "착한 꼰대"

 

위계질서와 협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당신! 가끔 꼰대가 된 것 같이 느껴져도 절대 좌절하지 마세요! 당신의 이유 있는 잔소리는 어느 조직에서나 꼭 필요로 하는 것이랍니다. 성실함과 협조적인 마인드로 맡은 업무를 부드럽게 잘 처리하는 당신, 오늘은 따뜻한 카페오레 한 잔 어떠세요?

당신에게는 카페오레 캡슐이 어울리네요! 부드러워 보이지만 완벽한 균형을 이루고 있는 카페오레 한 잔이 당신과 닮았군요

 

14) ISFP : "프로 긍정러"

 

 

따뜻하게 내린 부드러운 아메리카노가 가장 잘 어울리는 "프로 긍정러"

 

항상 조화로움을 추구하여 불협화음을 보면 동공에 지진이 일어나는 당신은 프로 긍정러! 무한긍정의 에너지로 상대의 말에 열심히 귀 기울이는 당신은 종종 타인의 감정에 깊게 동화되는 경향이 있네요. 따뜻한 마음과 지칠 줄 모르는 에너지를 가진 당신에겐 따듯하게 내린 부드러운 아메리카노가 잘 어울린답니다.

당신에게는 아메리카노 마일드 캡슐이 어울리네요! 은은한 구운 향의 아메리카노가 당신의 긍정 마인드를 파워업 시켜줄 거예요

 

15) ISTJ : "인생이 FM"

 

 

따뜻한 아메리카노가 가장 잘 어울리는 "인생이 FM"

 

무슨 일이든 본능적인 직관으로 단번에 요점을 파악해내는 당신!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원칙을 지키며 공과 사 구분을 잘하는 책임감 있는 스타일이시네요. 뜨겁지도 차갑지도 않은 균형감각으로, 당신의 직관을 더욱더 날카롭게 만들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추천합니다!

당신에게는 스타벅스 베란다 블렌드 캡슐이 어울리네요! 근사하고 부드러운 풍미의 아메리카노가 판단력을 더 또렷하게 해줄 거예요.

 

16) ISTP : "쿨내폭발 마이웨이"

 

 

뜨거운 앱솔루트 오리진 아메리카노가 가장 잘 어울리는 "쿨내폭발 마이웨이"

 

관심 없는 일에는 한없이 무관심한 당신, 가끔 'ㅇㅇ'라는 성의 없는 대답을 보내 화를 불러일으키는 타입이군요? 하지만 한 번 관심이 생긴 일에 대해서는 뛰어난 논리와 말발로 모두의 부러움과 감탄을 자아내기도 하죠. 나만의 길을 가는 쿨내폭발 마이웨이인 당신! 뜨거운 앱솔루트 오리진 멕시코 아메리카노 한 잔이 떠오르네요.

당신에게는 멕시코 아메리카노 캡슐이 어울리네요! 멕시코 아메리카노는 멕시코에서 자란 원두만을 골라 로스팅한 싱글 오리진 커피랍니다. 자신만의 특징이 뚜렷한 당신과 닮은 것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