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타로 테스트, 타로로 알아보는 스트레스 테스트

퍼스널 타로 테스트(PERSONAL TAROT TEST)는 타로를 통해 요즘 나에게 어떤 스트레스가 있는지 알아보는 심리테스트입니다.

 

 

이 테스트는 퍼스널 컬러 테스트로 큰 인기를 모았던 케이테스트에서 만들었으며, MBTI를 기반으로 한 성격테스트입니다. 해당 유형에서 발생하기 쉬운 스트레스가 무엇인지 알려줍니다.

 

테스트는 아래 페이지에서 진행하시면 되며, 전체 결과가 궁금하시다면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1. 퍼스널 타로 테스트 질문

Q1. 사람들과 있을 때 나는?

✓ 노는 건 좋지만 너무 많은 사람들이 있으면 기 빨린다.

✓ 스트레스 풀리는 느낌! 완전 재밌고 에너지 충전 완료!

 

Q2. 회의를 할 때 나는?

✓ '마냥 말하기만 하는 건 의미 없어' 한참 고민 후 그 중 제일 나은 아이디어로 말한다.

✓ '일단 계속 말해봐 그 중에 하나는 건지겠지' 생각 나는 대로 말한다.

 

Q3. 더 스트레스 받는 상황은?

✓ 내내 집에만 있어야 할 때

✓ 사람들이 많은 곳에 있어야 할 때

 

Q4. 둘 중 한 과목만 들을 수 있다면?

✓ 정확한 답이 정해져 있는 수학과목

✓ 감정에 초점을 맞춘 국어과목

 

Q5. 사생대회에 참가했다 나는?

✓ 상상력을 발휘한 그림

✓ 눈에 보이는 장면이나 사물 그림

 

Q6. 무언갈 배우고 싶은 욕구가 뿜뿌~ 어떤 배움일까?

✓ 현재 내가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배움

✓ 훗날 나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 배움

 

Q7. 회사에서는

✓ 일도 일이지만 팀내 의사소통도 잘 해야 하는 것이다.

✓ 일만 잘 하면 되는 것이다.

 

Q8. '나 그림 그리려고 아이패드 샀어' 라는 말에 제일 먼저 나오는 말은?

✓ 프로? 에어?

✓ 올~~~ 플렉스 해버렸네~

 

Q9. 나 요즘 스트레스 받아서 취미생활을 시작해보려고

✓ 잉...? 뭐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데...?

✓ 에? 취미생활이랑 스트레스랑 뭔 상관이야...? 그거 하면 나아지나...?

 

Q10. 평소 나의 일 스타일은?

✓ 뭘 해야 하는 건지 조사하고 계획 잡고 시작

✓ 전체적인 틀을 세우고 신속하게 바로 시작

 

Q11. 오늘 안에 다하기로 마음먹은 과제를 못했다. (과제 마감일은 아직 많이 남은 상태)

✓ 뭐, 내일 하면 되겠지

✓ 아..망했다... 불안하다... 오늘 안에 했어야 하는데..휴

 

Q12. 일이 너무 많을 때 나는?

✓ 뭐 부터 할지 계획부터 짠다.

✓ 고민 없이 바로 시작을 한다.

 

2. 퍼스널 타로 테스트 결과

1) 00. 어릿광대 (THE FOOL)

나는 얽매이는 걸 너무 싫어해요. 즉흥적이면서 자유분방하고 생각이 단순합니다.

 

 

#자유로움 #무계획 #낙천적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나는 얽매이는 걸 너무 싫어해요. 즉흥적이면서 자유분방하고 생각이 단순합니다. 화려한 것을 좋아하고 흥미위주의 놀이가 너무 좋아요! 궁금한 건 절대 못 참아요. 다소 준비성이 부족하지만 자유로운 여행을 떠나는 나! 헌신적인 것보단 즐거움을 찾아서!

 

나의 스트레스 원인은?

나는 흥미, 스릴 있는 것을 즐기는 사람이라 계획적인 것 보다. 즉흥적인 것을 좋아해 누군가 나를 통제하려고 한다면 답답함을 느껴요.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주목을 받을 때, 즉 내가 주인공이 아닐때.. 내가 모임의 리더가 아닌 일원일 때...답답해서..돌아가실 것 같아요.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

안되면 말고의 마음가짐을 고치고 인내와 끈기를 가져야 합니다. 너무 즉흥적으로만 행동하고 계획도 없기 때문에 상황을 통제할 수 없어서 오는 스트레스니 늘 생각하고 또 생각해주세요. 갖고 싶은 건 다 갖으려고 하는 당신의 소유욕! 이제 제발 그만두세요! 물건 말고도 다른 즐거움을 제발 찾아요! 나에게 득이 되는 취미로요!

 

( THE FOOL 맞춤 솔루션 )

끼 넘치고 호기심이 많으며 모험을 즐기고 즐거움을 추구하는 당신! 음악과 관련된 취미나 도구를 사용하는 핸드메이드 취미를 추천!

 

💓 함께 하면 좋은 카드 : Ⅲ. 여황제 (THE EMPRESS) #따뜻함 #이해심 #편안함

💔 스트레스 유발 카드 : Ⅷ. 힘 (STRENGTH) #부드러움 #배려 인내 #소통

 

2) Ⅰ. 마법사 (THE MAGICIAN)

나는 창의성이 뛰어나고 다재다능합니다. 강한 에너지와 뛰어난 표현력, 굉장히 매력적인 사람입니다.

 

 

#다재다능 #매력적 #즐거움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창의성이 뛰어나고 다재다능합니다. 능력이 뛰어나고, 강한 에너지와 뛰어난 표현력으로 말재주가 좋으며 센스가 좋고 굉장히 매력적인 사람입니다. 주변인들에게 인기가 많고 사람을 잘 설득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대인관계가 매우 좋습니다.

 

나의 스트레스 원인은?

나는 가만히 있질 못하고 활동적으로 움직이는 일을 좋아하기 때문에 단순 반복되는 일을 하게 되면 에너지를 표출하지 못해 스트레스를 받아요. 명령, 지시, 통제의 상황이 오면 최악이죠... 매사에 열정적인데 의미 없는 일을 하고 있을 때 현타가 오곤 하죠...그리고 대인관계가 좋아 외부의 환경을 끊임없이 주시하고 관심을 갖는 만큼 상대방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불안하고 민감해지는 스트레스가 옵니다.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

다재다능한 만큼 매사에 쉽게 질려하고 관심사가 금방 바뀌기 때문에 모든 일을 시도하기 보다 우선순위를 미리 정해놓고 계획대로 해보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우선 순위를 정했다고 해서 무리하기 보다는 시간을 적절히 나누어 사용해야합니다. 나만의 TO-DO리스트를 작성하고 하나하나 지워나가는 재미를 만들어보아요!

 

( THE MAGICIAN 맞춤 솔루션 )

다재다능한 당신은 쉽게 관심사가 자주 바뀌곤 합니다. 끊임 없이 새로운 경험을 찾아떠나는 당신의 머릿속 무한한 상상력을 뽐내봐요!

 

💓 함께 하면 좋은 카드 : Ⅱ. 여사제 (THE HIGH PRIESTESS) #내성적인 #조용함 #비밀

💔 스트레스 유발 카드 : V. 교황 (THE HIEROPHANT) #믿음직함 #중재적인 #규칙

 

3) Ⅱ. 여사제 (THE HIGH PRIESTESS)

나는 섬세하고 예리한 사람입니다. 다른 사람에 비해 성숙하면서 조용하고 왠지 차가워보여요.

 

 

#내성적인 #조용함 #비밀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왠지 다가가기 어렵고 차가운 느낌! 모든 사람에게 친절하지만, 선이 있어 거리감이 느껴지고 차가워 보여요. 섬세하고 예리한 사람이죠. 다른 사람 에 비해 성숙하면서 조용해요. 매사에 신중하고 계획적이며 완벽주의자 성향이 있어요. 나와 가치관이 맞지 않으면 날 드러내지 않아요.

 

나의 스트레스 원인은?

신중한 완벽주의자라 스스로에 대한 엄격한 기준이 있어요. 그래서 제대로 뭘 하지 않으면 스트레스받아요. 행동하기 전 수십 번 생각하고 행동하는데 그래도 될까? 라는 생각들이 날 지치게 하죠. 효율적이지 않는 업무 방식이나 명확한 목표가 없는 일도 최악입니다. 감정이입을 너무 잘해서 마치 내 일처럼 생각하는데 그런 나를 이해해 주지 못하는 사람을 만나면 힘들어요.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

너무 완벽해야 한다는 생각은 조금 내려놓으세요! '완벽하게 마무리 해야 해' 라는 것보다 여유를 가지고 다른 사람에게도 부탁해보고 당당하게 말하세요! 너무 지나치게 자신에게만 의존하지 마세요!! 자기 자신을 챙기고 돌보는 일에 집중해요! 스트레스도 다른 사람보다 더 극심하기 때문에 건강에 적신호가 온답니다. 나를 내가 돌봐 주지 않으면 누가 돌봐주겠습니까?! 자신에게 채찍질만 하지 말아주세요.

 

( THE HIGH PRIESTESS 맞춤 솔루션 )

감수성이 매우 풍부하고 생각이 너무 많은 나의 머릿속! 그리고 미친 집중력을 자랑하는 당신에게 추천하는 힐링을 위한 취미를 추천!

 

💓 함께 하면 좋은 카드 : Ⅵ. 연인 (THE LOVERS) #매력적인 #열정적 육체적인

💔 스트레스 유발 카드 : XI. 정의 (JUSTICE) #편안함 #공평한 #합리적인

 

4) Ⅲ. 여황제 (THE EMPRESS)

나는 착하고 친절하며 마음이 따뜻한 사람입니다. 남에게 싫은 소리 안하지만 남들이 저에게 하면 상처 받아요.

 

 

#따뜻함 #이해심 #편안함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나는 온화한 성격의 소유자! 상대방과의 대화가 재밌지 않아도 다 맞춰주는! 나는 상냥하고 예의 잘 지키고 책임감도 강하고 꼼꼼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무한으로 퍼주는 사람이랍니다. 남들을 잘 챙겨주고, 겉으로는 무덤덤해 보이지만 눈치를 많이 봐요...

 

나의 스트레스 원인은?

계획을 세우고 진행하는 것을 선호하는 나는 급하게 해결해야 하거나 조급한 상황, 내 계획에 차질이 생길 때 스트레스를 받아요! 나는 타인을 배려하고 공감을 잘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불성실한 태도로 조직에 피해를 주는 이기적인 사람들을 볼 때 너무 힘들죠! 비판을 하기보다 참는 성격이라 논리적으로 반박을 하고 싶지만 못할 때 힘들어요.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

조용하고 대놓고 말하지 못하는 경향으로 자신의 견해를 남에게 전달할 때 충분한 확신을 가지고 말해보세요! 주눅은 NO! 서포트해 주는 역할은 이제 그만! 해야 할 땐 명령/지시하는 역할에도 익숙해지도록 노력해봐요! 당신은 충분히 능력 있는 사람입니다! 나만의 기준으로 행동하는 것도 좋지만 좀 더 멀리 내다보고 융통성 있게 조절하는 연습도 필요해요!

 

( THE EMPRESS 맞춤 솔루션 )

다른 사람의 감정은 잘 캐치하지만 정작 나의 감정은 말하지 못하고 속앓이만 하는 당신에게 어울리는 일상 드로잉을 추천!

 

💓 함께 하면 좋은 카드 : ⅩⅦ. 별 (THE STAR) #긍정적인 #낙천적 창조적

💔 스트레스 유발 카드 : ⅩⅨ. 태양 (THE SUN) #긍정적인 #성공적 #정직

 

5) Ⅳ. 황제 (THE EMPEROR)

나는 고집이 세고 목표 지향적인 사람입니다. 남들이 냉정하다고 하지만 저는 그냥 객관적인 것입니다.

 

 

#열정적인 #자기중심적 #성공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겉으로는 고집이 세고 자기중심적인 성향이 강해 보이지만 사실은 그런 척하는 겁니다. 자존심이 강해서 나만의 방식으로만 살아가려고 합니다. 확실하지 않은 건 입 밖으로 꺼내지 않아요!! 무신경하지만 좋아하는 것에 대해서는 집착하는 경향이.. 조용한 고집쟁이랍니다.

 

나의 스트레스 원인은?

확실한 것이 아니면 말하지 않는데 다른 사람이 나를 제멋대로 해석하고 판단하면 너무 스트레스받아요. 나의 배려와 노력을 인정해주지 않고 무시하는 듯한 태도를 보이면 화가 날 정도로 힘들어 남에게 상처를 줍니다. 독립심이 강하고 고민 상담 같은 거 잘 못 하는데, 억지로 다른 사람의 감정에 공감해 줘야 하는 상황은 나에게 최악입니다.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

다른 사람을 인정하려고 해봐요! 너무 현실적이지 못한 거에 대해 집착을 보이지 말고 포기하는 방법을 알아봐요. 그래도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나에게 악의적으로 피해를 주고 만나서 득이 될 게 없는 사람이라면 손절하세요! 대화하다가 너무 극도의 스트레스가 느껴진다면 그 주제에 대한 대화는 피하려고 해보고 지칠 땐 밖으로 나가지 말아요! 집안에서 휴식을 취해보세요. 이제 좀 자요..!

 

( THE EMPEROR 맞춤 솔루션 )

다양한 각도로 늘 해석하고, 꽂힌 거에 미친듯한 집중력을 보여주는 당신!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 당신에게 팬을 이용한 드로잉 취미를 추천!

 

💓 함께 하면 좋은 카드 : Ⅰ. 마법사 (THE MAGICIAN) #다재다능 #매력적 #즐거움

💔 스트레스 유발 카드 : NONE 어떤 타로카드와도 잘 맞아요

 

6) V. 교황 (THE HIEROPHANT)

나는 이성적이고, 직설적이며 목표가 뚜렷합니다. 모 아니면 도, 모든 확실하고 딱 떨어지는걸 좋아합니다.

 

 

#믿음직함 #중재적인 #규칙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나는 이성적이고, 직설적이며 목표가 뚜렷하고, 모든 확실하고 딱 떨어지는 걸 좋아합니다. 나가서 놀기보다는 무언가를 배운 일이 더 좋아요! 나한테 지적하려고 한다면 왜인지 이유 오백 가지 가져와야 해요! 남에게 관심을 두기 보다는 나에게 더 집중하고 나를 위한 일을 합니다! 고민 상담을 해준다면 누구의 잘못인지 파악 먼저 해요.

 

나의 스트레스 원인은?

일 잘하는 사람 좋고, 못하는 사람은 피하고 싶어요. 나와 같이 일하는 사람인데 자기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거나 안 할 때 아주 극도로 스트레스가 쌓여요. 사전 계획이 확실하고 미리 대처하는 성격이라 계획적이지 못한 일이 발생했을 때 스트레스받아요! 일을 완벽하게 처리하는 걸 좋아하고 일적으로 인정받길 원하는 데 나의 업무에 지장이 생기거나 일이 생겼을 때나 같이 일을 하는 사람이 자기 할 일을 제대로 못 하면 힘들어요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

일을 완벽하게 해야 하는 당신! 시간 약속 어기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기 때문에 기간 내에 끝내야 해서 가끔은 너무 성급하게 할 때가 있는데, 당신의 성급함을 조금 내려 놓아보아요! 그리고 너무 지나치게 일만 생각하는 당신!! 일보다 다른 관심사로 돌려보는 건 어떨까요? 업무는 회사에서만 생각해주세요! 당신의 마음과 몸은 휴식이 필요합니다!

 

( THE HIEROPHANT 맞춤 솔루션 )

노는 시간에도 일 생각만 하는 당신! 규칙적이고 계획적이며 늘 일만 생각하는 당신에게 어울리는 공부하면서 창업하는 방법을 추천해요!!

 

💓 함께 하면 좋은 카드 : ⅩⅩ. 심판 (JUDGEMENT) #기다림 #과묵함 #노력한 만큼

💔 스트레스 유발 카드 : Ⅰ. 마법사 (THE MAGICIAN) #다재다능 #매력적 #즐거움

 

7) Ⅵ. 연인 (THE LOVERS)

나는 모든 사람에게 선입견이 없고 개방적입니다. 늘 표현하는 것에 있어 직설적이고 솔직합니다.

 

 

#매력적인 #열정적 #육체적인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나는 독창적이면서 다방면에 관심과 재능이 많아요. 상상력이 풍부하고 새로운 일을 시도하는 추진력 갑! 표현하는 것에 있어서 늘 직설적이고 풍부한 감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기심도 많고 배울 때 빠르게 흡수하는 능력이 있어요. 그리고 재밌고 매력적이며 상대의 감정에 다소 둔감합니다.

 

나의 스트레스 원인은?

난 하고 싶은 것도 많고 해야 하는 것도 많은 데 그런 나의 자유로움이나 나의 생활을 억압하거나 통제하면 너무 스트레스받아요. 하고 싶은 거 못하면 병이 납니다. 그리고 알아서 할 건데 언제 할 거냐면서 절 닦달 하면 너무 짜증이 나죠. 그리고 나는 난데 비교당하는 게 세상에서 제일 싫습니다. 개인주의 성향이 강해서 전통, 규범, 규칙과 같은 나와 가치관이 다른 일에는 상당한 답답함을 느끼곤 합니다.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

늘 새로운 것, 흥미로운 것을 찾고 집착하다 보니 현재의 중요한 일들을 실천하지 못하고 그냥 넘어가는 부분에서 주변의 잔소리가 들려오기 때 문에 새로운 것도 좋지만, 기존의 것에 충실하고 책임감 있게 임해야합니다. 다른 사람의 노력과 정성을 인정해주세요.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고운 것처럼 비교가 싫으면 먼저 인정을 해주세요! 우선순위를 정해서 일 처리를 해야 내가 하고 싶은 것들을 할 수 있어요!!

 

( THE LOVERS 맞춤 솔루션 )

늘 새로운 것! 호기심도 많고 하고 싶은 건 꼭 다해야하는 당신!! 유튜버를 도전해보세요~ 내가 하고 싶은 거 다 경험해볼 수 있어요!!

 

💓 함께 하면 좋은 카드 : Ⅳ. 황제 (THE EMPEROR) #열정적인 #자기중심적 #성공

💔 스트레스 유발 카드 : NONE 어떤 타로카드와도 잘 맞아요

 

8) Ⅶ. 전차 (THE CHARIOT)

나는 추진력, 끈기, 책임감이 아주 뛰어난 사람입니다. 늘 매의 눈으로 상황을 판단하고 카리스마가 넘쳐요.

 

 

#추진력 #주도적인 #자신감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난 열정이 많고 솔직하며 단호하면서 남들을 이끄는 리더십과 통솔력이 있습니다. 활동적이면서도 결정력이 뛰어나 일 처리에 있어 준비가 철저 하고 논리적으로 분석하고 계획합니다. 지식에 대한 욕구가 넘치고 늘 빠른 상황 분석과 판단을 잘하고, 책임감이 매우 뛰어납니다.

 

나의 스트레스 원인은?

난 늘 계획적이고 분석적이고 논리적이기 때문에 원칙이 없거나 규칙적 이지 않은 것들에서 답답합니다. 잔소리나 직설적인 표현들 또한 나의 답 답함을 한껏 불러일으킵니다. 또한 공과 사의 구분 없이 행동하는 모습을 보면 극심한 스트레스가 오고 점점 차가워집니다. 감정적인 것에 대해 늘 곤란하고 피곤함을 느낍니다. 강자에게 강하고 약자에게 약한 나라 남들이 보면 무섭고 차가운 사람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신경이 쓰이면 머리만 아파져요.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고 인정하고 나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가야 합니다. 늘 독단적으로 결정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너무 성급하고 참을성이 없어 보일 수 있으니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들어보고 수용하는 자세가 필요해요. 당신에게 일의 가치는 곧 나 본인의 가치이 기 때문에 너무 완벽해지려는 완벽주의자의 성향을 조금은 내려놓아요..

 

( THE CHARIOT 맞춤 솔루션 )

너무 단순하지 않은 내가 발전할 수 있는 일을 하면 난 너무 짜릿하지 취미도 곧 돈이다! 취미와 돈 두가지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취미!

 

💓 함께 하면 좋은 카드 : ⅩⅨ. 태양 (THE SUN) #긍정적인 #성공적 #정직

💔 스트레스 유발 카드 : NONE 어떤 타로카드와도 잘 맞아요

 

9) Ⅷ. 힘 (STRENGTH)

나는 사람을 잘 이끌고, 부드러우면서 강한 사람입니다. 다른 사람의 의도나 동기를 잘 파악 후 소통을 합니다.

 

 

#부드러움 #배려 인내 #소통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나는 적극적이고, 마음이 따뜻하며 책임감이 강하고 사교성이 좋아요. 동정심이 많고 사람들을 잘 이끌고 부드럽고 착하지만 강한 사람입니다. 추진력이 강하고 남을 잘 맞춰주며 카리스마 있는 리더십으로 협력을 이끌어내는!!! 사람과 사람을 잘 연결해주고 잘 도와줍니다.

 

나의 스트레스 원인은?

사람과의 관계, 늘 배려하고 남을 도와주려는 나, 상대에 대한 배려가 나에게 배신으로 돌아올 때 아주 극심한 스트레스와 우울감이 찾아 옵니다. 또한 책임감이 강한 나인데 계획된 일을 끝까지 해내지 못하고 마무리를 제대로 하지 못할 때 초조하고 마음이 급해집니다. 또 너무 경쟁적이거나 긴장감이 도는 곳에서 일하기 힘들어하고 상대방의 말과 행동에 대해 지나치게 생각하거나 민감하게 생각해요.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

너무 다른 사람을 지나치게 배려하거나 헌신적이기 때문에 뒤통수를 맞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너무 믿었던 상대에게 배신감에서 오는 스트레스는 우울감까지 올 정도로 힘들어하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비판을 너무 필요 이상으로 민감하게 받아드리는 경우가 있어요. 그냥 한 말인데도 깊게 생각해서 혼자 스트레스를 받죠.. 비판에 대해 피하지 말고 유연하게 받아들이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 STRENGTH 맞춤 솔루션 )

사람들과의 관계를 중요시하고 베푸는 것을 좋아하는 당신에게 홈파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음식을 만들며 힐링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 함께 하면 좋은 카드 : XI. 정의 (JUSTICE) #편안함 #공평한 #합리적인

💔 스트레스 유발 카드 : 00. 어릿광대 (THE FOOL) #자유로움 #무계획 #낙천적

 

10) Ⅸ. 은둔자 (THE HERMIT)

나는 남들과 함께 하기 보다 혼자 일하는 게 편해요. 그래도 한 번 일을 맡으면 꾸준히 책임감있게 처리합니다.

 

 

#내적인 #신중한 #지혜로운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책임감이 강하고 현실적입니다.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해내는 성격으로 늘 신중하고 진지합니다. 다른 사람이 하지 못한 정적이고 복잡한 일들을 늘 근면 성실한 모습으로 해내는 우등생 같은 사람입니다!

 

나의 스트레스 원인은?

나는 새로운 것이나 변화를 받아들이기 까지 시간이 오래 걸려서 예정되어있지 않은 일을 갑작스럽게 해야 할 때 스트레스를 받아요. 낯선 곳, 낯선 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될 때도 그렇죠.. 일은 끝까지 완벽하게 끝내야 하고 책임감이 뛰어나 일을 마무리 짓지 못할 때나 정해진 시간 내에 끝내지 못하면 불안합니다. 또한 여러 사람보다는 혼자 일하는 게 편한데 여러 사람과 일했을 때 그 결과가 나의 마음에 들지 않을 때 힘들어요.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

다른 사람과 일을 분담하는 걸 매우 어렵고 불편해합니다 '내가 하고 말지' 내가 하는 게 더 빠르고 편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깐깐해 보일 수 있습니다. 당장은 어렵겠지만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진지하게 생각해 봐요. 혼자서도 편할 수 있지만 혼자 살아가기엔 너무 힘들잖아요. 너무 지나친 책임감을 느끼진 마세요! 나의 일을 너무 심각하고 진지하게 다루는 경향이 있어서 좀 내려놓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내 생각 일의 방법을 너무 고집하지 말고 변화에 대한 인식을 받아들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 THE HERMIT 맞춤 솔루션 )

혼자 하거나 독립적으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새롭고 색다른 방법의 취미보다는 안정적이고 집중할 수 있는 취미로 스트레스를 해소해봐요!

 

💓 함께 하면 좋은 카드 : ⅩⅦ. 별 (THE STAR) #긍정적인 #낙천적 창조적

💔 스트레스 유발 카드 : Ⅰ. 마법사 (THE MAGICIAN) #다재다능 #매력적 #즐거움

 

11) Ⅹ. 운명의 수레바퀴 (WHEEL OF FORTUNE)

나는 새로운 것을 잘 받아드리고 이것저것 배우고 싶은 게 많아요. 효율적인 걸 좋아하고 간섭받는 걸 싫어해요.

 

 

#즉흥적인 #운명적 #집착NO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난 호기심이 많고 직접 손과 눈으로 보며 세상을 탐색합니다. 무엇을 만들기를 잘하죠! 창조적이면서 상황을 잘 파악하고 도구를 이용해 손으로 무언갈 만드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친절하고, 사생활을 매우 중요시하죠! 즉흥적인 부분도 침착한 모습도 있어요. 꾸준한 모습이 보이면서 갑자기 어디선가 나타나는 충동적인 나의 에너지가 빵!!!!

 

나의 스트레스 원인은?

나는 호기심이 매우 많아서 관심 있는 것들이 너무 많아요. 그래서 가끔 집중을 못 하는 듯한 모습으로 보일 때가 있어요. 정리하지 못하면서 계속 모은다거나 쓸데없는 것에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일은 최대한 미루다가 하는데 거기서 오는 스트레스가 상당해 공격적인 태도를 보일 때가 있습니다. 흥미가 자주 바뀌기 때문에 오랜 시간 동안 요구되는 헌신과 책임감에 대한 압박감을 느끼기 때문에 장 시간 요구되는 일이나 연애 등을 힘들어해요.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

개인주의자이고 남들에게 관심이 별로 없으며, 간섭을 싫어하는 나는 스트레스를 일으키는 사람들이나 상황에서 물러나고 나만의 시간을 가지며 즐거운 것 흥미로운 것을 하며 스트레스를 풀어야 합니다. 워낙 애정표현이나 표현에 약한 나에게 표현을 요구하는 일이 생긴다면, 매우 곤란합니다. 그럴 때 말보다는 손재주가 좋으니 무언갈 만들어서 선물해보는 것도 마음을 표현하기에 좋습니다.

 

( WHEEL OF FORTUNE 맞춤 솔루션 )

기계 조작을 잘하고 손재주가 좋은 공대생 같은 스타일의 당신~! 나만의 머릿속 아이디어를 구현해보는 취미로 스트레스 풀어봐요!

 

💓 함께 하면 좋은 카드 : ⅩⅣ. 절제 (TEMPERANCE) #수용 #교류적인 #균형적인

💔 스트레스 유발 카드 : Ⅷ. 힘 (STRENGTH) #부드러움 #배려 인내 #소통

 

12) Ⅺ. 정의 (JUSTICE)

나는 감정에 휘둘리진 않지만 생각이 많아요. 그래서 남한테 내 얘기를 잘 하지 않고, 집순이, 집돌이입니다.

 

 

#편안함 #공평한 #합리적인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나는 말이 별로 없고 조용하며 겸손하고 마음이 따뜻한 사람입니다. 순하고 정이 많은 사람이죠! 다른 사람을 잘 이해하고 공감해주며, 현재 상황을 잘 파악하고 내가 무엇이 필요한지 잘 인지하고 있어요. 소박하고 느긋하며 평화로우며 남을 잘 배려해요.

 

나의 스트레스 원인은?

나는 일이 있어도 미리 준비하기가 귀찮고 미룰 때까지 미루는 사람이라 무언가를 계획하고 실천하는데 어려움과 결단력이 부족해 결정을 내리거나 남을 평가하는 일이 어려워요... 그리고 나의 말의 의미를 오해할 때 매우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며, 조용한 성격인데 남들 앞에 서는 것에서 오는 스트레스도 있습니다. 부탁을 거절하기도 힘들고 상대방의 눈치를 보며 갈등상황을 만들기 싫어 내가 포기하는 경우에도 매우 힘들고 스트레스를 받아요.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

나의 능력에 대해 너무 겸손한 태도를 보이기보다는 나의 능력을 남에게 알리고, 남에게 부정적인 피드백을 해주는 방법을 키워야 합니다. 속으로 썩이기보다는 표현을 해야 합니다. 지나치게 신뢰하고 남을 이해하기 때문에 잘 속을 수 있으니 조심 해야 하고 남을 비판하지 못하고 답답한 마음을 숨겨두었다가 마음이 상하는 일이 많아 힘들어 지니 독단적이고 비판할 수 있는 태도를 만들어야 합니다.

 

( JUSTICE 맞춤 솔루션 )

조용하고 집을 좋아하는 집순이, 집돌이인 성향의 나에겐 예술적인 감각이 뛰어나요. 집에서 마음껏 남 눈치 보지 말고 뽐내봐요.

 

💓 함께 하면 좋은 카드 : V. 교황 (THE HIEROPHANT) #믿음직함 #중재적인 #규칙

💔 스트레스 유발 카드 : ⅩⅨ. 태양 (THE SUN) #긍정적인 #성공적 #정직

 

13) ⅩⅣ. 절제 (TEMPERANCE)

나는 내 사람들을 매우 잘 챙겨요. 그 사람과의 관계를 위해 거절 잘 못해요. 늘 인간관계로 인해 상처를 많이 받아요.

 

 

#수용 #교류적인 #균형적인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나는 예의가 바르고 공손하며 정이 많고 대인관계가 매우 좋습니다. 친절한 성격으로 다른 사람을 잘 돕고, 마음이 따뜻해 다른 사람을 공감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긍정적이고 낙천적이며 모두 다 함께 즐거 워하는 것을 좋아해요. 다른 사람과 함께하는 것으로 에너지를 얻는 나는 분위기메이커랍니다.

 

나의 스트레스 원인은?

대인관계를 중요시하는 나는 나의 의견이 무시당할 때 힘들어요. 이타적인 성격인 나는 다른 사람을 늘 중요시하는데 나를 무시하는 듯할 때 스트레스를 받죠... 그리고 부탁에 대한 거절이 어려워요.. 거절을 해야 하는 데 나도 힘든데 정말 거절하지 못할 상황이 온다면 머리가 아프죠... 일을 벌리기를 잘하는 데 계획대로 추진되지 않는 경우에 끝이 흐지부지 끝나는 경우가 많아 계획대로 되지 않는다면.. 완벽하게 처리하기 어려워해요.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하기 위해 나의 업무를 소홀히 하면 결국 마지막에 스트레스를 받을 사람은 바로 나랍니다. 나는 착하고 다정하고 친절한 사람이야 라는 틀 안에서 벗어나면 안 된다는 내면의 규칙을 버리세요. 누군가는 당신의 요구와 의견을 무시하기도 거절하기도 합니다. 마냥 평화로운 것만 바란다면 결국 그 피해는 나에게로 옵니다. 냉철하게 객관적인 태도를 가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TEMPERANCE 맞춤 솔루션 )

새로운 사람을 사귀는 것도 좋고! 당신은 관심받기를 원하며 나의 존재를 인정받는 곳에서 스트레스가 풀리고 짜릿함을 느낍니다.

 

💓 함께 하면 좋은 카드 : XI. 정의 (JUSTICE) #편안함 #공평한 #합리적인

💔 스트레스 유발 카드 : Ⅰ. 마법사 (THE MAGICIAN) #다재다능 #매력적 #즐거움

 

14) ⅩⅦ. 별 (THE STAR)

나는 완전 인기쟁이고 사교성이 매우 뛰어나요. 나를 모르는 사람이 없어요. 하지만 가끔은 너무 외로워요.

 

 

#긍정적인 #낙천적 #창조적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나는 사교적이고 활동적이며 즐거움을 좋아합니다. 별처럼 스타성이 뛰어난 사람이죠! 주위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고 나의 직감을 믿고 내 능력을 믿으며 해결하려고 합니다. 유머나 센스가 넘치고 인기가 많아서 어떤 곳에서는 밝은 에너지를 발산합니다. 공감 능력 또한 뛰어나죠! 예술적 창의성 또한 뛰어납니다.

 

나의 스트레스 원인은?

자유로운 나는 지나친 규율이나 규칙, 결정을 내리는 일은 힘들어요.. 감정적인 사람이기에 비판이나 부정적인 얘기를 들으면 힘들어합니다. 미리 준비하거나 시간 배분을 잘 못 하기 때문에 시간 내에 완벽하게 해야 하는 것에 피곤함을 느끼죠. 또한 즐거움을 추구하기 때문에 즐길 수 없는 여유가 없을 때나 인간관계가 불편해질 때를 가장 힘들어합니다.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

너무 즐거움을 추구하기보다는 때로는 책임감 있게 행동해야 합니다. 미리미리 준비하는 태도를 가져야 훗날 나의 즐거움을 즐길 여유 시간이 생기니 미리 계획하고 마무리하는 태도를 가져야 합니다. 시작한 일은 반드시 끝내야 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가끔 당신의 태도는 진지함 없이 가벼워 보일 수도 있어서 일과 노는 것을 잘 조정하고 조화롭게 해야 훗날 나에게 오는 스트레스가 적을 것입니다.

 

( THE STAR 맞춤 솔루션 )

사교적이고 바짝 집중력을 가진 당신은 친구에게 이벤트 해주고, 그 반응이 행복함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스트레스 해소법을 추천!!

 

💓 함께 하면 좋은 카드 : Ⅲ. 여황제 (THE EMPRESS) #따뜻함 #이해심 #편안함

💔 스트레스 유발 카드 : Ⅱ. 여사제 (THE HIGH PRIESTESS) #내성적인 #조용함 #비밀

 

15) ⅩⅨ. 태양 (THE SUN)

저는 적응력이 좋고 개방적이며 이해심이 많아요. 공감능력이 매우 뛰어나서 감정이입이 잘 됩니다.

 

 

#긍정적인 #성공적 #청직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감수성이 풍부하고 이해심이 많으며 나의 기준에서 어긋난다고 판단되는 행동은 잘 하지 않아요. 가까운 지인들에게만 마음을 열고 속마음을 털어놓습니다. 혼자서 시간을 보내는 걸 좋아해요. 집중력이 뛰어나고 일을 잘합니다. 호기심이 많고, 어느 일이 발생해도 순간 대처능력이 뛰어나 일 처리를 잘합니다.

 

나의 스트레스 원인은?

나의 가치관과 신념에 맞지 않는 일은 하기 힘들어합니다.. 한 가지에만 몰두하는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한정적이라고 느낄 때 좌절감을 느끼게 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여태껏 좋지 않았던 모든 일들이 계속 생각나면서 그 기억들이 꼬리를 물고 더 힘들어지지만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못하고 의지하지도 못합니다. 또한, 생각하고 있는 나에게 빠른 답변을 요구한다던가 많은 요구를 하면 힘들어합니다.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

생각이 너무 많아서 생각이 꼬리를 물다 보니 속이 아있지만 남들에게 말하지 않고 의지하지 못해서 현실과 멀어질 때가 있어요. 주위에서 나를 현실로 돌아오게 해줘야 합니다. 행동으로 실천하기 보다 생각으로만 하고 있기 때문에 생각으로 인한 감정 소모가 많으니 현실에서 생각 말고 실천해보세요. 생각은 이제 그만!

 

( THE SUN 맞춤 솔루션 )

생각이 생각의 꼬리를 물 때 몸을 움직여 보세요! 머릿속의 복잡함은 사라지고 건강한 마음만 남을 거예요!!

 

💓 함께 하면 좋은 카드 : Ⅷ. 힘 (STRENGTH) #부드러움 #배려 인내 #소통

💔 스트레스 유발 카드 : Ⅸ. 은둔자 (THE HERMIT) #내적인 #신중한 #지혜로운

 

16) ⅩⅩ. 심판 (JUDGEMENT)

나는 논리정연하게 말을 잘하고 할말 앞에서 다합니다. 기분이나 감정 표현을 할때도 꼭 생각하고 말합니다.

 

 

#기다림 #과묵함 #노력한 만큼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나는 나만의 세계가 가장 뚜렷한 사람입니다. 독립적이고 자유를 강조 하며 사람에 관해 관심이 적긴 하지만 나의 지인에게는 따뜻하고 친근 합니다. 빠르게 핵심을 잘 파악하며 문제를 잘 해결합니다. 늘 자신감이 있고 잘 해내며 상황에 적응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지적입니다.

 

나의 스트레스 원인은?

나는 논리적이지 못하고 불합리한 상황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반복적인 업무나 전통적인 상황도 이해를 할 수가 없습니다. 추상적이고 비현실적인 생각을 주로 하기 때문에 내가 생각했던 것과 다름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있어요. 또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감정적으로 나오는 경우의 사람은 피하고 싶어집니다. 자신보다 덜 똑똑하다고 생각되는 사람이 있으면 의견을 잘 듣지 않으려 하다 보니 갈등상황이 생기는데 그런 상황이 제일 힘들어집니다.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

다른 사람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지 못하고 분석하고 이론적으로 말하려고 하는 당신은 너무 지나치게 현재 상황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간단한 표현을 하는 것이 다른 사람과 소통함으로써 편리해집니다. 스스로 내 감정이 어떤지 나의 내면을 제대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말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은 당신의 감정과 행동을 이해할 수 없어요. 너무 피하려고만 하지 마세요...!!

 

( JUDGEMENT 맞춤 솔루션 )

나만의 세계가 있는 자유로운 당신!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고 원하는 대로 꾸미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해보는 건 어떨까요~?

 

💓 함께 하면 좋은 카드 : Ⅶ. 전차 (THE CHARIOT) #추진력 #주도적인 #자신감

💔 스트레스 유발 카드 : NONE 어떤 타로카드와도 잘 맞아요